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도어 윈도우 고장판단 하는 법 있을까요? 11

2024-04-29 13:36:04 수정일 : 2024-04-29 14:12:13 14.♡.198.77
Havid

운전석 윈도우의 원터치기능(내려가는 것은 되는데 올라가는 것만 안먹음)이 

몇년전(?)부터 되다가 안되다가 했었는데 창문을 내리고 닫고를 잘안하고 귀찮아서 계속 방치해놨습니다.


그러다가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접점부활제(BW-100)를 알게 되었고

구입해서 흥건히 뿌리면서 반복적으로 움직여보니까 작동이 잘 되는겁니다.


그렇게 고쳐진줄 알았는데 

몇일뒤에 다시 시동걸어보니 다시 작동이 되다 안되다를 반복하네요.


그래서 윈도우 스위치를 교체해볼까해서 품번을 검색하고자

WPC 로 알아보니 제차가 메모리시트 기능이 있어서 

스위치 가격이 무려 9만원정도 하네요;;


가격이 생각보다 있고, 작동이 아예 안되지 않기에 굳이 교체를 해야하나 싶기도 한데

한편으로 윈도우 모터의 문제일수도 있으려나 싶기도 한데

이 경우에는 스위치 문제일까요? 모터의 문제일까요?


요약하면,

1. 윈도우 윈터치 기능이 작동이 되다 안되다 하는 증상이 있음

2. 접점부활제를 뿌려보면 작동이 되는가 싶다가 얼마 뒤에 다시 안됨

3. 고장의 원인이 스위치인지, 모터인지 구별하는 방법이 있는지?


미리 감사드립니다.

Havid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Cell phone [Main] : Apple iPhone 13 Pro
Cell phone [Sub] : Samsung Galaxy S22
Tablet : Apple iPad Pro 12.9" [5th gen]
Watch  : Apple Watch Ultra 49mm
Wearable : Samsung Galaxy Fit 3
Earphone : Apple Airpods Pro [2nd gen]
Settop box : Apple TV 4K [2nd gen]
Console game : Xbox series X, Playstaion 4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1]
김달오
IP 210.♡.145.22
04-29 2024-04-29 13:56:31
·
증상이 어떻게 되시나요?
혹시 원터치로 올리는 중에 멈추거나 내려가는 증상이라면, 글라스런 문제일수 있습니다.
Havid
IP 14.♡.198.77
04-29 2024-04-29 14:04:21 / 수정일: 2024-04-29 14:06:46
·
@김달오님
내릴때는 원터치 기능이 작동되는데, 올라가는 것에 기능이 먹지를 않네요.
수동으로 계속 올리고 있으면 잘올라갑니다~
김달오
IP 210.♡.145.22
04-29 2024-04-29 14:20:12
·
@Havid님 수동으로 할때는 되는것 보면 모터문제는 또 아니지 싶습니다.
이전에 타던 차량이 위에 말씀드린 증상이 있었는데, 원인은 글라스런이 노후되어 뻑뻑해지고, 이것을 이물질이 끼었다고 인식되어 오토업이 안되는 경우였습니다.
카페글 보면 보증수리로 모터교환 하신 분들도 처음에는 잠깐 잘 되다가 다시 안되서 결국에는 글라스런 교체후 해결 되시는 분들도 봤어요.
금전적으로 봤을때 글라스런부터 살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글라스런을 교체해도 되지만, 제 경우 글라스런에 실리콘스프레이(저는 3M 실리콘루브 사용했습니다) 뿌리는게 효과가 더 좋았습니다.
Havid
IP 14.♡.198.77
04-29 2024-04-29 14:23:22
·
@김달오님
글라스런은 생각못했네요~
실리콘스프레이 뿌려보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min&
IP 106.♡.195.35
04-29 2024-04-29 14:01:04
·
제 경우엔 모터 문제였습니다.

개선품이 나와서 보증 중엔 무상이라 들었는데 끝나고 가서리 7만원쯤 나왔어요. (dn8)

운전석 고치니까 동승자석이 똑같이 망가졌어요 ㅋㅋ
Havid
IP 14.♡.198.77
04-29 2024-04-29 14:05:25
·
@min&님
블루핸즈에서 수리하셨군요.
수리방법이 어렵지않아 직접하려고 하구요.
둘중 하나의 문제일텐데 잘모르겠습니다 ㅎㅎ
min&
IP 106.♡.195.35
04-29 2024-04-29 14:08:24
·
@Havid님
도어 뜯는 영상을 많이 봐서 diy할 수 있겠다는 환상은 갖고 있습니다만 전 안 될 거예요...

윈도우 스위치 리셋(창문올림 꾸욱 누르고 있기)하면 시동 끄기 전까진 잘 되니 크게 안 불편하시면 견뎌보셔유
Havid
IP 14.♡.198.77
04-29 2024-04-29 14:11:23
·
@min&님
스위치 리셋해봤는데도 안되더라구요 ㅎㅎ
감사합니다~
이미2미
IP 223.♡.194.140
04-29 2024-04-29 15:56:56
·
잘내려가는데 원터치로 안올라옴
몇일 후 짧게 반복적으로 조작해야 쪼금씩 올라옴
한달쯤 된 어느날 완전히 안움직임
비슷한 증상 찾아보니 모터문제라길래 부품구매
diy 할 예정일이 이런저런 핑계로 2주 지연
실수로 창문 열었는데 너무 잘됨
1주일을 더 탔는데도 너무 잘됨
부품 기간 이내에 환불하며
이러면 재고처리 힘들다 + 또 고장날게 뻔하다는
정겨운 얘기 듣고온 이후 1년+@인 지금도 멀쩡
원인은 여전히 모르는 상태입니다
Havid
IP 14.♡.198.77
04-29 2024-04-29 17:23:05
·
@이미2미님
정말 알수없군요.. ㅎㅎ
4fifty5
IP 12.♡.24.194
04-30 2024-04-30 02:26:45 / 수정일: 2024-04-30 02:27:07
·
본문과 댓글에 설명하신 증상을 보면 스위치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 원터치 부분의 접점이 고장난 것 같습니다.

모터의 문제가 아니라고 판단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모터에 부착된 ECU에서 원터치 때 전기를 공급해주는 부품과 수동 상승때 전기를 공급해주는 부품은 공통입니다. 그래서 이 부품이 고장났다면 수동 상승도 안 되어야 합니다.
2) 원터치 업이 올라가다가 내려오는 현상은 원터치 ECU가 큰 작동 저항을 감지해서 뭔가 끼었다고 오판하는 경우입니다. 글라스 런을 교체하면 좋아집니다. 오래된 글라스 런은 고무 표면의 저마찰계수 코팅이 마모되어서 속의 고무(마찰계숙 높음)이 유리와 접촉하여 저항이 증가하거든요.
3) 원터치 업을 하면 30mm정도 올라가고 멈추는 현상도 있는데, 이것은 원터치 때 물체가 끼어서 작동이 느려지는 것을 감지하는 회전수 센서가 고장났을 때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그런데 설명을 들어보면 이 현상도 아닌 것 같네요.

스위치를 뜯으실 줄 안다면 제가 버튼식 시동스위치를 수리할 때 사용했던 접점 교체 방법을 사용해 보실 수 있을겁니다.
클리앙 팁과 강좌 : 러버 돔 스위치 접점 수리 (폭스바겐 티구안 시동 버튼)
https://www.clien.net/service/board/lecture/18216253CLIEN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