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5 2년차 입니다~
1년차때는 없었던 경험인데..
폭우가칠때.. 어느 정도 가다가..
갑자기 전방충돌방지 센서 점검하라고 뜨고..
연달아.. 차선유지 보조 센서 점검하라고 뜨고..
노란 경고등이 뜹니다..
그러다가.. 날이 개고 하루 이틀 지나면 다시 꺼지구요.. (경고등 꺼지고 센서 작동에는 이상 없네요)
이게 폭우 칠떄마다 그런데..
센서 방해된다면 센서 작동 환경이 아니라고 메시지 뜨는데..
이건 경고등이 떠버리네요;;;
이게 점검 받아야 할까요?
날씨 개고 하루이틀이 아니라 물만 마르면 바로 복구되구요
퇴근 때 폭우로 경고 뜨고 출근 때 사라졌습니다
눈올때는 많이 그래요 ㅋㅋ
300km 장거리갔는데 괜찮았습니다.
근데 HDA2 켜고가는데 간헐적으로 앞차인식은 못할때도 있었습니다. 따로 경고등은 없었구요.
비 적당히 올때도 몇번 반복되다가
맑은날 센서부 오류 뜨고
HDA 및 차로유지장치 활성화 계속 안되서 파란손 가니
SCC, ACC 전방 레이더 유닛 어셈블리
요거 통째 갈았습니다.
뉴스 검색해보시면 아마 관련 오작동 뉴스 나올꺼에요.
니로ev 입니다.
세차 하고 나니 말씀하신 증상으로 오류가 파파박 뜨더라고요
다시 시동 끄고 키니 오류 안뜨고
그래서 a/s 갔는데 센서 방향? 위치? 가 틀어지면 그럴수 있다고 룸밀러 쪽 a/s 조정을 해 주더라고요
그 후론 아직 동일 증상 발생 이력은 없네요.
폴스타2 입니다.
테슬라는 주로 옆카메라 안된다고 뜨고,
벤츠도 전방 레이더 관련 에러떠요.
조금 와선 괜찮고 많이 오면 이러더라고요.
근데 비가 좀 줄어들거나 하면 주행중에도 바로 회복이 되는데요.
만약 바로 회복 안되시면 그건 좀 문제가 있는 거 같아요. 어디 접점 부위에 물 들어가는 거 아닐까요?
그냥 일시적으로 뜨는거고 시동껏다키면 아무런 에러도 안남아있고 정상작동하던
위에 마일님 말씀주신 것처럼 오닉5 고질병입니다 저도 올해 교체 받았습니다 ㅠ
한번 HDA 작동 안했다 그러더라구요.
센서류 뭐 뜨면서
지속문제가 되면 하이테크반 들어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폭설에 경고등 떠서 보니 전방 센서에 눈이 잔뜩 쌓여 있었어요
센서작동환경 아니라는건 종종 봤습니다만, 이것도 그 환경이 해제되면 '비가 조금 적게 오거나 등' 바로 다시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윗 댓글 많은분은 전자 상황인걸로 생각하셔서 그런거라고 생각하는데, 아이오닉5의 특성(?)이라면 모르겠지만 암튼 일반적으로 봤을때는 정상적인 상황으로는 보이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