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아이오닉5 차주님들.. 폭우때 각종 센서 오류 메시지 뜨나요? 24

2023-09-14 07:54:05 223.♡.207.27
영어할줄아세요?

아이오닉5 2년차 입니다~


1년차때는 없었던 경험인데..


폭우가칠때.. 어느 정도 가다가.. 


갑자기 전방충돌방지 센서 점검하라고 뜨고..


연달아.. 차선유지 보조 센서 점검하라고 뜨고..


노란 경고등이 뜹니다..


그러다가.. 날이 개고 하루 이틀 지나면 다시 꺼지구요.. (경고등 꺼지고 센서 작동에는 이상 없네요)


이게 폭우 칠떄마다 그런데..


센서 방해된다면 센서 작동 환경이 아니라고 메시지 뜨는데..


이건 경고등이 떠버리네요;;;


이게 점검 받아야 할까요?

영어할줄아세요?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4]
콜홍
IP 211.♡.131.178
09-14 2023-09-14 07:57:02 / 수정일: 2023-09-14 07:58:15
·
폭우 때는 안되는게 맞는데 왠만한 폭우로는 잘 됩니다.
날씨 개고 하루이틀이 아니라 물만 마르면 바로 복구되구요
퇴근 때 폭우로 경고 뜨고 출근 때 사라졌습니다
아이고핸들
IP 211.♡.184.3
09-14 2023-09-14 08:02:10
·
비올때는 경험못했구요
눈올때는 많이 그래요 ㅋㅋ
영어할줄아세요?
IP 223.♡.178.56
09-14 2023-09-14 08:03:09
·
@아이고핸들님 눈 올때는 센서 작동 환경이 아니다라고 뜨는데 ㅋ 이건 처음 경험해보는거라서요 ㅋㅋㅋ
아이고핸들
IP 211.♡.184.3
09-14 2023-09-14 08:05:48
·
@영어할줄아세요?님 이번8월 태풍때 앞이안보일정도로 비오는 환경에서
300km 장거리갔는데 괜찮았습니다.
근데 HDA2 켜고가는데 간헐적으로 앞차인식은 못할때도 있었습니다. 따로 경고등은 없었구요.
쵸코멍멍
IP 211.♡.77.53
09-14 2023-09-14 08:03:50
·
타사 차량이긴 합니다만 폭우때는 센서 점검하라고 종종뜨고 그려려니 합니다 ㅎㅎ
룸바
IP 172.♡.94.40
09-14 2023-09-14 08:05:04 / 수정일: 2023-09-14 08:06:38
·
심한 폭우때 그랬습니다만,

비 적당히 올때도 몇번 반복되다가

맑은날 센서부 오류 뜨고

HDA 및 차로유지장치 활성화 계속 안되서 파란손 가니

SCC, ACC 전방 레이더 유닛 어셈블리

요거 통째 갈았습니다.

뉴스 검색해보시면 아마 관련 오작동 뉴스 나올꺼에요.
몽글_솜사탕
IP 221.♡.60.42
09-14 2023-09-14 08:07:48
·
비슷한 예로
니로ev 입니다.
세차 하고 나니 말씀하신 증상으로 오류가 파파박 뜨더라고요
다시 시동 끄고 키니 오류 안뜨고
그래서 a/s 갔는데 센서 방향? 위치? 가 틀어지면 그럴수 있다고 룸밀러 쪽 a/s 조정을 해 주더라고요

그 후론 아직 동일 증상 발생 이력은 없네요.
x0123202
IP 211.♡.198.64
09-14 2023-09-14 09:55:36
·
@몽글_솜사탕님 세차 하고 뜨는건 결함 수준인데요 ? 폭우로 세차하는것도 아닌데..
공중
IP 175.♡.35.204
09-14 2023-09-14 08:14:27
·
타 브랜드 차량도 동일한 메세지가 뜹미다.
폴스타2 입니다.
이터니아
IP 211.♡.163.50
09-14 2023-09-14 08:30:45
·
전 3년 정도 타면서 한번 뜬 적이 있는데,,, 세차를 너무 안해서 와이퍼질 후 잔사 얼룩이 전방 카메라를 가리니 그렇더군요....
삭제 되었습니다.
리릿
IP 112.♡.240.85
09-14 2023-09-14 08:41:13 / 수정일: 2023-09-14 08:43:25
·
타브랜드 차량도 더러 뜹니다.
테슬라는 주로 옆카메라 안된다고 뜨고,
벤츠도 전방 레이더 관련 에러떠요.
조금 와선 괜찮고 많이 오면 이러더라고요.

근데 비가 좀 줄어들거나 하면 주행중에도 바로 회복이 되는데요.

만약 바로 회복 안되시면 그건 좀 문제가 있는 거 같아요. 어디 접점 부위에 물 들어가는 거 아닐까요?
Nomark
IP 183.♡.54.66
09-14 2023-09-14 08:48:47 / 수정일: 2023-09-14 08:49:20
·
정말 다양한 이유로 CAN 통신 오류나도 해당증상 나타납니다. (다른 차로 유경험) 일반 블루핸즈에서는 못잡을 가능성이 높고 시간 걸리더라도 하이테크로 바로 입고하심을 추천드립니다.
solzreed
IP 119.♡.14.12
09-14 2023-09-14 08:49:37 / 수정일: 2023-09-14 08:50:01
·
k3 bd 차량인데 진짜 폭우 내리면 저렇게 떠요. 올해에 남부권 집중호우 왓을때 겪어봤네요.
그냥 일시적으로 뜨는거고 시동껏다키면 아무런 에러도 안남아있고 정상작동하던
이재명비어천가
IP 106.♡.130.130
09-14 2023-09-14 09:12:12
·
아오1년차인데 폭우올때 운행한적 많은데 뜬적 없었어요
삭제 되었습니다.
마일
IP 223.♡.55.71
09-14 2023-09-14 09:18:49
·
간헐적 에러와는 별개로 전방레이더센서는 초기아이오닉5 고질병입니다 동호회나 검색해보시면 사례가많아요 보증기간안에 꼭 교체하세요 요즘 부품수급도 잘되는것같습니다 미리 부품얘기해놓는게 2번안갑니다 ㅎㅎ
잠은자야지
IP 223.♡.21.52
09-14 2023-09-14 09:32:39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car/18177673CLIEN

위에 마일님 말씀주신 것처럼 오닉5 고질병입니다 저도 올해 교체 받았습니다 ㅠ
백화련
IP 223.♡.85.248
09-14 2023-09-14 09:32:56
·
와이프 DN8 비 정말 하늘에 구멍났을때
한번 HDA 작동 안했다 그러더라구요.
센서류 뭐 뜨면서
고서적
IP 121.♡.44.105
09-14 2023-09-14 10:02:47 / 수정일: 2023-09-14 10:02:56
·
오닉은 아닌데 비 엄청오면 그냥 온갖에러 다 뜹니다.
볼빨기에싼춘기
IP 27.♡.75.198
09-14 2023-09-14 10:08:42
·
동일차종 폭우때 에러생기다가 비좀 잦아들면 10분쯤 지난후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지속문제가 되면 하이테크반 들어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OLIVER
IP 39.♡.212.216
09-14 2023-09-14 12:09:05 / 수정일: 2023-09-14 12:09:59
·
아이오닉 센서 3종세트 유명합니다. 카페에 관련 글이 비오는 날마다 올라오더라구요... 제 생각엔 체감 불량률면에서 iccu보다 이게 더 심각한 문제 같은데, 개선이 안되나보더라구요..
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타파허
IP 223.♡.214.244
09-14 2023-09-14 12:28:07
·
전 가랑비오면 뜹니다...
VBody
IP 106.♡.11.139
09-14 2023-09-14 12:40:18
·
폭우땐 경험 못했고
폭설에 경고등 떠서 보니 전방 센서에 눈이 잔뜩 쌓여 있었어요
pluto248
IP 58.♡.90.146
09-14 2023-09-14 13:51:33
·
같은 브랜드 타~ 차량이지만 센서작동환경은 아니라고 뜨는건 맞지만 경고등이 들어오는건 정상적인 현상은 아니지 않을까요?
센서작동환경 아니라는건 종종 봤습니다만, 이것도 그 환경이 해제되면 '비가 조금 적게 오거나 등' 바로 다시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윗 댓글 많은분은 전자 상황인걸로 생각하셔서 그런거라고 생각하는데, 아이오닉5의 특성(?)이라면 모르겠지만 암튼 일반적으로 봤을때는 정상적인 상황으로는 보이지 않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이티코
IP 211.♡.157.30
09-15 2023-09-15 10:31:10
·
이번 8월 태풍때 한번 경험 했습니다 ㅎㅎ 문제는 아니라고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