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후기 미니 전기차! 미니 쿠퍼 SE 일렉트릭 간략 시승기 54

2
2023-05-09 17:43:19 수정일 : 2023-05-09 17:52:51 175.♡.216.200
길선자

1.jpg

오늘 시승했는데 너무너무 좋네요 ^^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


# 지금껏 타본 전기차 중 제일 마음에 들었다

# 전기차 특유의 그립이 없는 듯한 느낌이 가장 덜함

# BMW i4 M50 그란쿠페와 비슷한 성격

# 역시 BMW와 미니는 달리기에 진심이네

# 시속 130km까지의 실생활 영역에선 충분히 빠름

# 배터리를 깔았는데도 불구하고 1,390kg으로 가벼워

# 미니만의 경쾌한 드라이빙 느낌이 살아 있더라

# 물론 그래서 주행거리는 160~200km로 짧지만

# 온리 출퇴근용에 집밥 회사밥 모두 있으니 문제 없음

# 충전 자주 하는 건 감수할 수 있겠는데

# 미끄덩거리는 주행 질감은 용서가 안된다는 ^^

# 외장 컬러 실버로 바로 계약해야겠다 ㅎㅎ

# 911 GT3, 미니 일렉트릭, 그랜저 캘리 조합

# 쿠페 2, 세단 1... 작은 차를 좋아하긴 하네 ㅋ



2-1.JPG

2-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8.JPG

9.JPG

10.JPG

11.JPG

12.JPG

13.JPG




길선자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54]
에리카
IP 126.♡.229.114
05-09 2023-05-09 17:45:01
·
주행거리 200km 미만은 아무리 미니만의 헤리티지가 있어도 납득하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아예 경차 규격이었으면 그나마 납득이라도 했을 듯...
길선자
IP 175.♡.216.200
05-09 2023-05-09 17:48:41
·
@에리카님 근데 저처럼 시내바리만 하면 전혀 문제될 게 없겠더라구요.
무엇보다 저는 전기차 달리기 질감이 너무 별로인데 미니 일렉은 괜찮아서... ^^
grapio26
IP 39.♡.24.238
05-09 2023-05-09 19:40:25
·
길선자님// 시내바리면 300km면 진짜 충분하고도 남겠다 싶어 구입했지만 역시 모자릅니다 어디선간 전혀 생각지도 못한 어느구간에서 그 부족함을 느끼게됩니다
/Vollago
박지원
IP 222.♡.183.87
05-09 2023-05-09 17:52:23
·
한 250~300km 정도 되면 그래도 실생활에서 타고 다닐만 할것 같은데.. 150km 남짓은 아무래도 너무 짧은거 아닌가 싶습니다.

km 대비 비싼 가격도 뭐 한몫하구요ㄷㄷ
길선자
IP 175.♡.216.200
05-09 2023-05-09 17:54:17
·
@박지원님 제 출퇴근 거리로는 일주일에 2번 정도 충전하면 되니 괜찮겠더라구요.
GT3랑 번갈아 타기도 하고. ^^
VIBE
IP 121.♡.184.59
05-09 2023-05-09 17:54:38
·
제일 큰 문제는 충전이죠.
충전 환경과 충전하는 스타일에 따라 다르겠지만, 퇴근하고 집에와서 완속 충전기 꼽으면 밤 늦게 이동 주차 해야 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서 엄청나게 번거롭습니다.
아무리 봐도 phev랑 주행거리 짧은 전기차는 단독 충전기를 사용 할 수 있는 상황에만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길선자
IP 175.♡.216.200
05-09 2023-05-09 17:55:30
·
@VIBE님 저처럼 사용하는 환경에선 괜찮습니다. 물론 다른 분들도 다 괜찮진 않겠죠. ^^
엑스베이스
IP 220.♡.21.25
05-09 2023-05-09 17:56:04
·
미니 쿠퍼 신형 전기차 나오는거는 300~400km 대로 주행거리 나올겁니다. 하지만 디자인이 망... 헤리티지는 끝났다고 봐야...
길선자
IP 175.♡.216.200
05-09 2023-05-09 17:57:18
·
@엑스베이스님 저도 그건 디자인이 맘에 안 들어요. ㅎㅎ
웨건마니아_록맨10
IP 221.♡.148.228
05-09 2023-05-09 17:56:46
·
2nd~3rd카 정도로 쓸 수 있는데 그런분이 많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ㅠㅠ
길선자
IP 175.♡.216.200
05-09 2023-05-09 17:57:46
·
@웨건의초보_록맨10님 맞습니다. 저는 세컨 또는 서드카라 괜찮겠더라구요. ^^
백화련
IP 211.♡.199.158
05-09 2023-05-09 17:58:07
·
저같이 단거리 출퇴근용이면 진짜 이만한 차도 없는거 같은데 돈이 읎… 읍읍 축하드립니다!
길선자
IP 175.♡.216.200
05-09 2023-05-09 17:58:46
·
@백화련님 제가 딱 그 용도로 타는데 미니 일렉만한 전기차가 없더라구요. ^^
솔로맥
IP 210.♡.196.31
05-09 2023-05-09 18:03:41
·
100% 시내전용 운전이면 참 매릿이 있습니다.
그런데 분명 친구들중 놀러 동해바다 가자고 하면 식은땀이 날 겁니다. ㅠ.ㅠ
길선자
IP 175.♡.216.200
05-09 2023-05-09 18:05:01
·
솔로맥님// 어차피 그랜저랑 GT3랑 또 있으니까요. ^^
thryu
IP 110.♡.223.10
05-09 2023-05-09 18:07:20
·
저 언밸런스한 휠 디자인은 무슨생각인지 이해가 안갑니다. 볼때마다 불편합니다.
길선자
IP 175.♡.216.200
05-09 2023-05-09 18:09:46
·
@thryu_king님 비대칭이라 못보던 스타일이긴 하죠. ^^
Digi
IP 223.♡.173.35
05-09 2023-05-09 18:13:08
·
@thryu_king님

BF 타입의 영국 전원 콘센트/플러그 모양입니다.
독일차?가 되었지만 영국 헤리티지를 강조하는
거기에 전기차라는 티를 팍팍 내는 형상이죠
backssoo
IP 221.♡.201.37
05-09 2023-05-09 18:14:15
·
편도 15키로 내외면 최고의 선택이 되겠네요
길선자
IP 175.♡.216.200
05-09 2023-05-09 18:17:34
·
@backssoo님 20km쯤 됩니다. 그래서 출퇴근용으로 딱이더라구요. ^^
Kesca
IP 210.♡.114.67
05-09 2023-05-09 18:26:21
·
저도 작년에 출고해서 와이프 출퇴근용으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거리 출퇴근 및 마실용으로 강력 추천드려요ㅎㅎ 주행거리도 혹한기 제외하면 1회 완충으로 200km 이상 충분히 가능하더라구요.
길선자
IP 211.♡.174.54
05-09 2023-05-09 18:47:25
·
Kesca님// 용도에 맞게 타는 분들은 다들 대만족이시더군요. ^^
clsrn413
IP 223.♡.252.76
05-09 2023-05-09 18:40:56
·
세컨카로는 최고네요. 전기차라도 펀드라이빙이 가능하겠습니다.
길선자
IP 211.♡.174.54
05-09 2023-05-09 18:47:46
·
카마니아님// 전기차라도 미니는 미니더라구요. ㅎㅎ
막스
IP 39.♡.28.199
05-09 2023-05-09 18:51:53
·
서울-양양 질주하시는 미니 일렉을 보긴 했는데
보는 사람이 쫄깃해지더군요
길선자
IP 211.♡.174.54
05-09 2023-05-09 18:57:12
·
막스님// 골프치러 갈 때 한번 타보려고요.
그쪽 구장들까지 거리가 70km쯤 되고
치는 동안 충전하면 되니 문제 없어 보입니다. ^^
이노
IP 223.♡.207.244
05-09 2023-05-09 19:21:00
·
전 오토홀드도 없고 불편하더라구요..
Kesca
IP 210.♡.114.67
05-09 2023-05-09 19:31:07
·
@이노님 EPB로 오토홀드 대신해서 쓸 수 있기는 합니다. 매번 직접 걸어줘야 하긴 하지만요.
길선자
IP 1.♡.20.168
05-09 2023-05-09 21:56:49
·
이노님// GT3도 오토홀드 없는데 전 딱히 불편한 걸 못 느껴요. ^^;;
Ghost_K
IP 222.♡.111.59
05-09 2023-05-09 22:19:05 / 수정일: 2023-05-09 22:23:02
·
@Kesca님 이른바 메뉴얼홀드~ 수동으로 작동시켜야하는 오토홀드...ㅎㅎ 매번 EPB 걸어주려니 넘나 번거로워요 $%@!#
전자치킨
IP 112.♡.139.145
05-09 2023-05-09 19:34:16
·
전반적인 패키징이랑 디자인은 다 수용가능합니다.
와이프 사주고싶은차중 하나에요..ㅎㅎ
그런데..ㅠ 와이프가 하루에 150km 이상운전해야하는데..
나중에 배터리 성능 감소되면.. 최소.. 한국기준으로 350km 이상 인증받아야.. 그나마 2~3회 는 무충전으로 탈수있으니 더 매력적일것같습니다. 한번 타보고는 싶네요.
길선자
IP 1.♡.20.168
05-09 2023-05-09 21:57:25
·
전자치킨님// 그 주행거리면 아무래도 힘들죠.
저는 시내바리로 하루 50 전후만 탈 거라 딱입니다. ^^
삭제 되었습니다.
Ghost_K
IP 222.♡.111.59
05-09 2023-05-09 22:22:48
·
@소잃고뇌약간고친사람님 근데 너무 못생겼어요... 미니는 외모가 반은 먹고 들어가는건데 말입니다 ㅠㅠ
삭제 되었습니다.
길선자
IP 1.♡.20.168
05-09 2023-05-09 22:27:43
·
소잃고뇌약간고친사람님// 전 전륜이 좋고 디자인도 지금이 좋습니다. ^^
Little_green
IP 118.♡.7.110
05-09 2023-05-09 22:45:14
·
지금 gv60 4륜이랑 997.2 카브리 조합입니다.
저도 큰차는 별로라서 더 작은 전기차 한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애들 픽업도 그렇고 해서요.
다행히 단독주택이라 집에서 충전해서 편해요.
길선자
IP 1.♡.20.168
05-09 2023-05-09 23:34:07
·
Little_green님// 단독 집밥이면 최고죠! ^^
커핑홀릭
IP 223.♡.27.13
05-10 2023-05-10 02:10:23 / 수정일: 2023-05-10 02:14:24
·
이제 13개월 된 2만6천키로를 주행중인 제 미니 일렉은 메인카 입니다

가끔 아니 종종 속초에 가기위해

서울양양고속도로를 질주하는 은색 미니를 보시면 빵빵 해주세요 ㅎㅎ
길선자
IP 1.♡.20.168
05-10 2023-05-10 05:07:18
·
커핑홀릭님// 대단하십니다! 선배님! ^^
어라연
IP 112.♡.229.64
05-10 2023-05-10 07:37:39 / 수정일: 2023-05-10 07:38:22
·
와잎느님차가 미니라 가끔 타는데..전기차면 그 터프한 ㄷㄷㄷ이 없어졌을라나요..그럼 미니답지 않은데..ㅋㅋ

KJ님이 뽐뿌 제대로 하셨네요~^^
길선자
IP 223.♡.175.163
05-10 2023-05-10 12:24:56
·
어라연님// 현세대 미니는 내연기관 모델도 많이 나긋해졌다던데요. ^^
치비라부
IP 27.♡.242.69
05-10 2023-05-10 07:52:19
·
집사람이 미니를 좋아해서 미니 사고 싶다는 말을 몇번 했지만, 제 주변에 미니 소유해본 사람들은 한결같이 다 말리더군요. 차가 작은데 워낙 많이 쑤셔 박아서 정비성도 좋지 않고 누유등 트러블이 많아 장기 보유하기 적합치 않다고....
그러던 와중에 전기 미니는 그래도 좀 낫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역시 차체가 작아서 그런지 배터리 용량이 너무 작은데 차값은 결코 착하지 않네요. 결국 그돈씨가 출동하시면서 이것저것 비교하다 id4 계약후 대기중인데.. 길가다 한번씩 전기미니 만나면.. 인생 가성비로 사는거 아닌데.. 그냥 확~ 질러? 하는 생각이 들곤하네요.
길선자
IP 223.♡.175.163
05-10 2023-05-10 12:25:21
·
치비라부님// 각자 처한 환경에 따라 맞기도 안 맞기도 한 차죠. ^^
소프사마
IP 110.♡.56.216
05-10 2023-05-10 11:06:58
·
200km 면 불안해서 매일 충전할거 같네요.
길선자
IP 223.♡.175.163
05-10 2023-05-10 12:25:49
·
소프사마님// 저는 하루 50 내외여서 2-3일에 한번 하면 됩니다. ^^
빈둥이 ^^v
IP 223.♡.250.6
05-10 2023-05-10 12:55:07
·
차만 몇대 있음 좋죠..ㅎㅎㅎ
길선자
IP 1.♡.20.168
05-10 2023-05-10 14:27:23
·
빈둥이 ^^v님// 네 그래서 저도 들이려고요. ^^
무해함
IP 210.♡.182.104
05-10 2023-05-10 13:36:26
·
개인적으로 주행거리를 미니 수준으로 희생해서라도 무게를 희생하지 않는 전기 스포츠카들이 좀 나와줬으면 해요~
대신 줄어든 배터리 용량 만큼 가격도 합리적인 수준으로 나와줬으면 하구요 ㅎㅎ
길선자
IP 1.♡.20.168
05-10 2023-05-10 14:28:02
·
무해함님// 미니 일렉도 보조금 받으면 4천 정도니
나름 합리적인 가격이라 생각됩니다. ^^
팝스
IP 175.♡.184.61
05-10 2023-05-10 14:40:56
·
페퍼화이트 기본형에 이어서 현재 빨간 JCW 컨버를 세컨으로 타고있습니다. (마님꺼)
호불호가 극단적으로 갈리는데 연 1만대가 팔린다는건 다른 무언가(?)가 있다는 이야기겠죠.
미니는 스펙이나 사양으로 타는차는 아닙니다.
그돈씨... 의 대표주자이며 일렉도 마찬가지의 컨셉(?)입니다. 이전 세대의 고질병도 한몫했구요.
혼자몰면서 카트 느낌의 조작성이나 운전재미는 개인적으로 최고이며, 일렉은 더더욱 이런 성향이 강합니다.
출퇴근 왕복 100km만 아니면 메인카로 영입하고 싶은차입니다.^^
길선자
IP 110.♡.188.224
05-10 2023-05-10 18:38:44
·
팝스님// 시승해보니 너무 맘에 들어 바로 계약하게 되더라구요. ㅎㅎ
뇽뇽의남자
IP 223.♡.173.14
05-10 2023-05-10 21:06:05
·
미니만세!
길선자
IP 1.♡.20.168
05-10 2023-05-10 21:19:45
·
뇽뇽의남자님// ㅎㅎ 참 매력적인 브랜드입니다.
펀드라이빙
IP 112.♡.81.14
05-13 2023-05-13 11:05:40 / 수정일: 2023-05-13 11:08:13
·
안녕하세요 길선자님
아래 링크에 911관련 댓글 길선자님 차량 아닐까요
댓글 보자마자 생각이 나서 링크 남깁니다 ( NO틴팅에 911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car/18076457?c=true#142332949CLIEN
길선자
IP 1.♡.20.168
05-13 2023-05-13 11:20:08
·
펀드라이빙님// 글쎄요 다른 분도 그렇게 하셨을 수도 있고
제 차일 수도 있고... ^^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