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버텍스 900 80%로 전체 시공하기 도전 21

1
2023-05-12 15:26:31 수정일 : 2023-05-12 15:31:05 27.♡.242.76
와인딩의시작

안녕하세요.


차를 가져온지는 1년이 다되가는데 반사와 비반사 사이에서 고민하다가 드디어 틴팅을 합니다.

아이가 창밖 풍경을 보는 것을 좋아하고 안전을 위해서라는 이유를 하나 더 추가해서 밝은 틴팅의 대명사 버텍스 900으로 80%를 전체시공하려고 합니다.

와이프는 제 취향에 따르겠다고 해줘서 감사한데 이게 도로에서 괜찮을지 모르겠습니다.


1. 기존의 필름은 같은 루마의 전명 50%와 측후면 15%인데 80%로 해도 적응하는데 정말 괜찮을까요?

2. 차량은 5GT인데 이게 자외선 차단 유리도 이중접합 유리도 아닌 평범한 생유리입니다. 생유리의 색을 사진으로 보면 약간의 초록끼가 보이는 것 같은데 80% 필름과 잘 어울릴지도 궁금합니다.

추가. 원래는 전면 900 80%에 측후면을 700 50%로 할 예정이었습니다.

와인딩의시작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1]
펀드라이빙
IP 112.♡.81.14
05-12 2023-05-12 15:29:02 / 수정일: 2023-05-12 15:29:35
·
썬팅 법적 규정치가 없는 2열쪽과 뒤쪽은 좀 다르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브루잉
IP 165.♡.5.20
05-12 2023-05-12 15:29:32
·
그냥 안한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쟁군
IP 164.♡.106.223
05-12 2023-05-12 15:32:15
·
쌩유리 같겠지만 또 이쁠거 같기도 하네요 ㅎㅎ 근데.. 차안에서 코는 못파겠군용 ㅎㅎ
게떼이>
IP 115.♡.145.242
05-12 2023-05-12 16:19:19 / 수정일: 2023-05-12 16:19:39
·
@이쟁군님 파도 됩니다…제 코를 파는거지 지나가는 사람 코를 파는게 아니잖아요…ㅎㅎ
Guri-K
IP 119.♡.56.11
05-12 2023-05-12 15:37:40
·
가족과 함께 타는 차라면 그냥 놔두시죠~
1열 측면만 35로 하시던지요.
리누
IP 223.♡.179.83
05-12 2023-05-12 15:51:46
·
전면 80%, 측후면은 50% 추천합니다.

50%도 풍경 감상에는 충분히 밝고 좋아요.
x0123202
IP 211.♡.192.70
05-12 2023-05-12 15:56:56 / 수정일: 2023-05-12 15:57:50
·
전체는 조금 그래요 너무 비싸기도 하구요
2열은 좀 어둡게하세요
와인딩의시작
IP 27.♡.242.76
05-12 2023-05-12 16:05:37
·
제가 이렇게 하려고 한 계기가 동네에 있는 911에서 시작됐습니다.
무틴팅인지 혹은 밝은 필름을 사용한 것인지 내부가 훤히 보이는데 그게 너무 멋있는거에요!
한 대만 주차할 수 있는 자리에 주차해놓았는데 마치 매장에 혹은 박물관에 전시해놓은 느낌이었어요.
그 때 틴팅을 안해도(혹은 한듯 안한듯 밝게 해도) 이렇게 멋있구나!

그런데 많은 분들이 찬성 혹은 걱정을 해주시는 것을 보니 제가 괜한 걱정을 하는게 아니구나 하는 위안을 받습니다.
어렵네요!
과연 80% 필름이 유리와 색상이 맞아서 결과물이 예쁘게 나올지
2023년의 대한민국 도로에서 80% 필름이 불편하지는 않을지
오늘 밤까지만 고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Merola
IP 59.♡.197.118
05-12 2023-05-12 16:20:24 / 수정일: 2023-05-12 16:20:46
·
@와인딩의시작님
시트색깔이 이쁘고, 레어한 고급차량은 무틴팅이나 아주 옅은 틴팅이 정말 이쁘더라구요.
저는 다음차는 무조건 80% 할 예정입니다. 현재는 전체 50%인데 내부가 잘 안 보여서 더 밝은걸로 할껄~ 후회중입니다.
내가그린
IP 121.♡.219.96
05-12 2023-05-12 16:08:59
·
밝게 해서 사고 한번이라도 덜 나면 본전 뽑는다고 생각합니다.
명랑히어로
IP 165.♡.110.204
05-12 2023-05-12 16:22:10 / 수정일: 2023-05-12 16:24:18
·
전면 70%, 측1열 55%, 측2열 15% 예시입니다.
전면은 밤에도 안이 훤히 잘 보입니다.
댓글 사진은 확대가 안되네요;;;
다이나믹선비
IP 220.♡.207.211
05-12 2023-05-12 16:30:09
·
시야와 시인성에서는 불편함이 당연히 없고 오히려 더 편안해집니다. 다만 가끔씩 이야기 나오는 제정신 아닌 것들이 여성 운전자인 거 확인하고 위협운전하거나 시비거는 그런 종류의 불편함은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제 차는 전면 무틴팅, 측후면 50인데 첨에 출고 후 임판 달고 다닐 때는 올 무틴팅이었습니다. 너무 좋았습니다. 영업사원이 틴팅 가게를 같이 하고 있어서 자기가 제공하는 서비스니까 뭐라도 한장 바르라고 해서 측후면 50으로 했습니다. 그 전 차량은 전면 무틴팅 측후면 15-35 정도였는데 옆이 어두우니까 안전상 문제가 되는 상황이 꽤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음 차는 안하거나 50으로 간다고 마음 먹고 있다가 실행했는데 정말 좋습니다.
구스타드
IP 211.♡.77.57
05-12 2023-05-12 16:45:41 / 수정일: 2023-05-12 16:46:20
·
제가 해봤는데요.(e450)

그냥 양 옆, 뒤는 50은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즉 마지막줄 처럼.

뭐랄까, 색이 오묘해요. 어항같다는 생각이 좀 듭니다. 컨버터블 이상의 주목도.
호일
IP 121.♡.162.170
05-12 2023-05-12 17:12:07
·
과거
전면 3M 노틴팅
측후면 3M 35%

에서

전면 버텍스 900 80%
측후면 버텍스 700 50%
이렇게 시공했습니다.


전면은 야간에도 큰 차이가 없고
측면의 경우 야간에 사이드미러 잘보이는것과 보행자들과 소통이 가능하다는점 때문에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diotoothfoam
IP 222.♡.149.227
05-12 2023-05-12 19:18:54
·
저 900 50% 할때도 재고 있는 집이 거의 없어서 어렵게 구했다고 딜러한테 들었거든요ㅋㅋ
롤단위로 사야하는데 수요가 거의 없어서 재고부담때문에 들여오질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80% 필름은 쉽게 수배할 수 있으려나 모르겠네요
삽질-대마왕
IP 182.♡.90.64
05-12 2023-05-12 19:56:26
·
저는 버텍스 900
전면 80 1열 50 2열 30 후면 30 입니다.

밝고 좋습니다 ^^
와인딩의시작
IP 122.♡.156.154
05-13 2023-05-13 00:20:32
·
많은 분들이 공유해주셨는데 매장에서 직접 보고 결정해야겠습니다.
모두 감사드립니다.
편안함 밤 되세요.
시애틀기영
IP 73.♡.56.120
05-13 2023-05-13 10:06:28
·
전면35% 측후면 15% 로 잘 타고나니다? 비오는밤 큰 사고날뻔 한후로,
여러가지 농도를 두루 거치다가
현재 전면 후면 파노라마루프 80%, 측면 35%인데 가장 만족스럽습니다.
한낮엔 썬글라스 자주 애용합니다.
크크킄
IP 221.♡.130.216
05-14 2023-05-14 19:10:21
·
혹시 연금색 차량인가요? 어제 광명에서 썬팅했었는데 그 차도 버텍스 900 하고있더라고요
와인딩의시작
IP 27.♡.242.76
05-15 2023-05-15 09:35:44
·
@크크킄님 네. 반갑습니다.
아이오닉 5나 그렌저 차주신가보네요.
쥬이
IP 106.♡.192.185
11-27 2024-11-27 23:54:14
·
결국 900-80으로 전체 틴팅 하셨을까요? 현재 노틴팅인데 틴팅할까 말까 여전히 고민중이라서요 ㅠ 만족도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