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끼리 너무 과열되는 것 같습니다. 실수야 어느 채널이든 하는건데, 구독자수 10만 넘어가는 채널이 저격한 경우는 오토기어가 거의 최초 아닌가요? 오토기어도 저격당할 컨텐츠가 없진 않은데...
적당히 했음 해요. 털어서 먼지 안나오는 채널 얼마나 된다고...
미친인간
IP 223.♡.35.217
06-30
2022-06-30 23:04:03
·
@리릿님 오토뷰가 깔끔하게 "영상에서 제 표현이 조금 과했습니다." 라고 했으면 진즉 끝났습니다....
러블러블
IP 180.♡.67.109
06-30
2022-06-30 23:06:29
·
@미친인간님 오토기어도 독일 전기차 주행거리에 대한 이전의 영상에 대해서 '제 표현이 과했습니다' 라고 한마디 해줬으면 합니다. 모트라인하고 같이 한다는 컨텐츠도 감감무소식이고 타이칸 변속기 논란에 대해서는 '관점의 차이다' 라면서 한발 물러섰죠. 원래는 '틀린 엔지니어링이다' 라고 이야기했었지만요.
오토기어 : (변경후)관점의 차이다. 오토뷰 : (변경없이)내 말이 무조건 맞아, 내 말 빼고 다틀려!! 시험 방법도 틀리고 뭐도 틀리고 암튼 다 틀려!
레드22
IP 116.♡.107.175
06-30
2022-06-30 23:10:47
·
@리릿님 지금도 아무것도 인정하지 않은 한결같은 오토뷰의 대응을 보시면 실수라고 보기엔 힘들죠.. 애초에 무게배분 잘 나누어진 고성능 CUV 전기차가 수준이하의 거동을 보여준다는 게 말이 안되는거고 그러면 이미 해외에서 난리나게 까였을겁니다. 특정 브랜드를 까야한다는 사명감에 무리수뒸다가 돌이킬수 없는 사태로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고 이건 누구라도 걸고넘어질수밖에 없는 상황이죠. 서로 다름이 아니라 옳고 그름의 문제이니까요.
러블러블
IP 180.♡.67.109
06-30
2022-06-30 23:12:10
·
@윈마님 일부 차량들에 대해서는 환경부 인증 주행거리를 근거로 들면서 쓰레기라는 표현도 했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일부 치수를 혼동하여 잘못된 영상을 올려서 이를 번복하기도 했구요. 본인들 입맛에 맞는 영상을 올려준다고 해서 꼭 맞는말만 하는것은 아닙니다.
최정원 : 여러분들이 타고 계신 GV60으로는 위험한 속도로 주행할 일도 없으실거고, 그렇게 걱정할 내용이 아니다. 어령해 : 굉장히 고속에서도 안정적인데, 오히려 저속에서는 많이 제어하는 .. 출력이 쎄서 그런지 최정원 : 여러분 너무 걱정 하지 마시고, 전혀 걱정 하실 정도의 움직임이 아니다.
P.S 다음에 서킷에서 뵙겠습니다.
러블러블
IP 180.♡.67.109
06-30
2022-06-30 23:10:04
·
5분 50초쯤부터 고속코너에서 리어가 흐르는 모습이 오토뷰 영상과 동일하게 나오네요. 두 드라이버 분들도 아 이거구나 하면서 코멘트를 남기시구요.
@러블러블님 어떻게 하면 사람이 이렇게 확실하게 편집해서 볼수있는지를 볼 수 있습니다.. 그 뒤에 설명은 아예 짤라버리고 앞부분 그 부분만 봐서 어때 내 말이 맞지? 라니 대단하시내요.. 뒷 설명을 짜르고 러블러블님처럼 딱 그렇게만 예기하시니 이 문제가 안 끝나는건 확실한 것 같습니다. PS : 당장 영상만 봐도 리어는 커녕 프런트가 말리고 있습니다
레드22
IP 116.♡.107.175
06-30
2022-06-30 23:18:07
·
@러블러블님 숲을 보라니까 나무를 보고있다라는 말이 이런느낌이군요. 자기합리화가 대단하십니다.
@러블러블님 보다보다 한마디 합니다. 5월 말일에 논란의 차량과 다른차량 비교영상 올리겠다고 했으니 그거 보고 이야기하자던 분들, 그런 영상이 올라왔던가요? 그런데 이제와서 또 다른영상?? 이미 신뢰를 잃었는데 뭘 더 보고 자시고 합니까.. 이렇게 싸질러놓고(님 말하는거 아닙니다) 자기말에 반박하는 사람들한테 비아냥질이나 하는게,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채널들인 **포스트, 인*K, 노**등등과 다를바가 뭔데요 대체...
@taori님 확실히 오토뷰의 대응속도가 늦는 감은 있습니다. 아무래도 정식 언론사이다보니까 오토기어처럼 '친구의 차'로 테스트를 할수도 없을 것이고, 공도에서 이러한 테스트를 할수도 없을 것이니 프루빙 그라운드 이용까지 예약을 해야 해서 대응에 시간이 걸리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봤을때 저번달 개장한 한국타이어 테스트트랙을 어떻게 오토기어가 즉석에서 섭외를 해서 영상을 촬영하였는지가 상당히 의아하긴 합니다.
영재*
IP 223.♡.36.136
07-01
2022-07-01 04:14:15
·
@러블러블님 첫 논란 당시부터 봤는데 꾸준한 오토뷰 쉴드 애잔하네요.
김일태
IP 218.♡.240.142
07-01
2022-07-01 04:20:45
·
@러블러블님 그 뒤에 2분동안 턱인이 뭔지 설명하는데 거기까지만 보고 끄셨나 보네요.. 그 뒤에 어령해씨가 운전하면서 남긴 코멘트 : 아닌데? 모르겠는데? 솔직히 이정도면 되게 빠르게 달리는 건데.. (손놓고) 전혀 걱정할 정도의 그정도는 아닌데
으아아앗
IP 210.♡.190.59
07-01
2022-07-01 10:10:11
·
@러블러블님 영상 다 봤습니다. 한쪽이 싫을 수는 있는데, 다 떠나서 내용만 보자면 현재로는 오토뷰가 심하게 오버한거 같습니다.
러블러블
IP 180.♡.67.109
07-01
2022-07-01 14:08:33
·
@김일태님 턱인에 대해서 영상의 드라이버분들이 잘못 알고 계신게 아닐까 합니다.
턱인= FF차량에서 앞바퀴의 그립부족으로 인한 언더스티어를 극복하고자 악셀 off 혹은 가벼운 브레이크 조작으로 앞바퀴에 하중을 줘서 주행하는 방법
리프트 오프 오버스티어 = 악셀 off시 엔진브레이크(or 회생제동)으로 차량 하중에 앞으로 쏠리면서 뒷바퀴 그립이 적어져 리어가 흐르는 현상
턱인은 언더를 뉴트럴로 만드는 방법이고 리프트 오프 오버스티어는 말 그대로 오버스티어가 나는 현상입니다. 턱인은 FF차에서 주로 쓰이는 방법이며, 리프트 오프 오버스티어는 후륜구동차에서 더 쉽게일어납니다. 영상에서 GV60이 순간적으로 보여줬던 움직임은 리프트오프 오버스티어에 가깝습니다.
@님 어령해씨가 확실히 논란이 있는 건 사실이긴 한데 피드백으로 이분들을 넘는 분들이 없으니 또 문제인거죠... 일종의 애증의 채널이 되버렸달까요... 차를 좋아하면 맘에는 안들 수 없는 체널이니.. 일단 분명한 건 개개인의 문제를 넘어서서 그토뷰 VS 위아더 월드가 되버린게 개그 포인트죠.. 고갯마루에서도 라이브때 거론했을 정도로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진짜 편견갖기 싫은데 괜히 조중동이 아니라고 봅니다.
기자라는 직함 때문에 주변에서 항상 치켜세워주고 전문가 취급을 해주니깐요.
오토뷰 VS 오토기어,더베스트랩,모카,스테이션B,모트라인
1:5 인가요?
아...그 분 포함 2:5 !!
실수야 어느 채널이든 하는건데, 구독자수 10만 넘어가는 채널이 저격한 경우는 오토기어가 거의 최초 아닌가요?
오토기어도 저격당할 컨텐츠가 없진 않은데...
적당히 했음 해요. 털어서 먼지 안나오는 채널 얼마나 된다고...
오토기어 : (변경후)관점의 차이다.
오토뷰 : (변경없이)내 말이 무조건 맞아, 내 말 빼고 다틀려!! 시험 방법도 틀리고 뭐도 틀리고 암튼 다 틀려!
본인들 입맛에 맞는 영상을 올려준다고 해서 꼭 맞는말만 하는것은 아닙니다.
그쵸 오토기어는 틀린말을 하면 정정합니다.
오토뷰는 그냥 내말이 진리죠.
자기 말이 객관적인 줄 아는 유일한 자동차 유튜버입니다.
오토기어가 정정을요?
얼마전까지만해도 오토기어는 볼드모트급이었는데 재밌네요 ㅎㅎ
리플 마음에 안든다고 차단 걸어버리던 곳이라고 욕을 그렇게 먹던 곳인데 정말 재밌어요 ㅎㅎ
전기차 ECS 논란으로 오토기어가 떡락했는데,
결국 GV60 안정성 논란을 직접 실험으로 보여줘서 부활했습니다.
거기다가 오토뷰가 실험도 안하고 아무것도 안보여주면서 '니네 그렇게 하는거 아닌데' 라고 입만 털은 덕분에,
오토기어 민심 복구에 오토뷰가 한 몫 하고 있죠. ㅎㅎ
최정원 : 여러분들이 타고 계신 GV60으로는 위험한 속도로 주행할 일도 없으실거고, 그렇게 걱정할 내용이 아니다.
어령해 : 굉장히 고속에서도 안정적인데, 오히려 저속에서는 많이 제어하는 .. 출력이 쎄서 그런지
최정원 : 여러분 너무 걱정 하지 마시고, 전혀 걱정 하실 정도의 움직임이 아니다.
P.S 다음에 서킷에서 뵙겠습니다.
PS : 당장 영상만 봐도 리어는 커녕 프런트가 말리고 있습니다
최정원 : '턱-인이 잘 말려 들어오네, 근데 이걸 오버스티어라고 느낄 수도 있겠다.'
by Clienkit Beta
넘을 수 없는 사차원의 벽...
이미 신뢰를 잃었는데 뭘 더 보고 자시고 합니까..
이렇게 싸질러놓고(님 말하는거 아닙니다) 자기말에 반박하는 사람들한테 비아냥질이나 하는게,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채널들인 **포스트, 인*K, 노**등등과 다를바가 뭔데요 대체...
이런 관점에서 봤을때 저번달 개장한 한국타이어 테스트트랙을 어떻게 오토기어가 즉석에서 섭외를 해서 영상을 촬영하였는지가 상당히 의아하긴 합니다.
그 뒤에 2분동안 턱인이 뭔지 설명하는데 거기까지만 보고 끄셨나 보네요..
그 뒤에 어령해씨가 운전하면서 남긴 코멘트 :
아닌데?
모르겠는데?
솔직히 이정도면 되게 빠르게 달리는 건데..
(손놓고)
전혀 걱정할 정도의 그정도는 아닌데
턱인= FF차량에서 앞바퀴의 그립부족으로 인한 언더스티어를 극복하고자 악셀 off 혹은 가벼운 브레이크 조작으로 앞바퀴에 하중을 줘서 주행하는 방법
리프트 오프 오버스티어 = 악셀 off시 엔진브레이크(or 회생제동)으로 차량 하중에 앞으로 쏠리면서 뒷바퀴 그립이 적어져 리어가 흐르는 현상
턱인은 언더를 뉴트럴로 만드는 방법이고 리프트 오프 오버스티어는 말 그대로 오버스티어가 나는 현상입니다.
턱인은 FF차에서 주로 쓰이는 방법이며, 리프트 오프 오버스티어는 후륜구동차에서 더 쉽게일어납니다.
영상에서 GV60이 순간적으로 보여줬던 움직임은 리프트오프 오버스티어에 가깝습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car/17368132?od=T31&po=2&category=0&groupCd=CLIEN
본문 영상에 나온 드라이버 분들도 'N모델이었으면 이렇게 논란이 일어나지 않았을것이다' 라고 이야기 할정도로 GV60의 주행성향은 다소 과감한것 같습니다.
아 이제는 프로 드라이버들이 잘못 알고있다..
지금 본인이 써놓고도 모르시는 것 같은데.. 둘을 어떻게 구분하죠?
이걸 왜 구분을 못하시죠?
턱인과 리프트오프 오버스티어가 언제 왜 발생하는데 그 둘을 구분한다는 건가요.. ㅎㅎ
둘다 브레이킹으로 머리가 도는데 전륜이면 턱인이고 후륜이면 그게 리프트오프 오버스티어라는건가요? ㅎㅎ
아니 애초에 접지력이 떨어지는게 오버스티어라고 써놓으셨네... 오버스티어의 정의가 언제부터 그런거였나요?
이 사건을 계기로 예전처럼 무한언더 나는 차만 다시 나오면 슬플거같네요 ㅠㅠ
베스트랩은 호의적이네요 ㅎㅎ
일단 분명한 건 개개인의 문제를 넘어서서 그토뷰 VS 위아더 월드가 되버린게 개그 포인트죠.. 고갯마루에서도 라이브때 거론했을 정도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