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은 F30 320d LCI 입니다
자동차 시동끄고 차량 근처 외부에서
잠시 전화를 기달려야 하는 상황입니다
자동차 시동을 꺼도.. 이게 블루투스가 off가 안되더라구요
자동차 그 acc라고 하나요? 용어를 얼핏 들은거 같은데..
시동을 꺼도 대략 일정시간 동안 전원이 완전히 꺼지지 않아서 그런거겠죠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일부러 끄는 방법 이외에 뭐 다른 좋은 방법이 없나요
이거 때문에 어버버..!! 왜? 상대 목소리가 안 들리지 혼란스러운 경우가 많았습니다
아!! 이게 지금 생각난게...차량 문을 잠그면 될지도 모르겠네요.... 이 생각을 못했네요..
항상 주변에서 자동차 문을 안 잠그고 옆에서 전화를 기달리는 버릇이 있어서 그런듯요 한번 테스트 해볼게요
보통은 문을 잠그면 꺼집니다.
그리고 코딩으로 문열림과 라디오 종료 연동으로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f바디는 코딩가능합니다.
대체로 외산 모델들은 시동꺼도 어느정도 잔류전원이 남아있나봐요.
제 차량 경우는 시동 꺼도 좀 있다가 ..뭐가 동작하는 소리가 들리더라구요
뭐 그런 비슷한 시동 끄고 필요한 동작을 위한 것이 아닐까 추정을 해봅니다
어떤차는 차문열고 타면 센터모니터가 켜지고 블투연결에 웬만한 엔터테인먼트 기능 사용이 가능하게 바뀌더군요
그반대로 시동꺼도 센터모니터는 계속 켜지고 블투도 그대로 연결되어 있고 문열고 내려야 꺼지던가 아님 일정시간지나야 꺼지더군요
문잠그면 끊기고
맞습니다. 통화중이 아니면 한번 더 누르면 엔터테이먼트쪽이 꺼지더라구요. 또는 차문을 잠그거나..
그냥 일정시간 지나서 자연적으로 꺼질 때까지 기다리고만 있습니다 ㅜㅜ
전화올 땐 일일이 아이폰에서 수동으로 블투(카플레이) 모드에서 폰으로 바꾸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