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생 운전 연습겸 요즘 DN8로 같이 출퇴근 하고 있습니다
근데..승차감이 진짜 너무 안좋아요
동생도 운전에 익숙해지면서 승차감을 서서히 느끼기 시작하는데
동생도 너무 승차감이 안좋다고 하는데
이게 쏘나타 승차감이 원래 이런건가요?
아니면 타이어가 피렐리라서 올시즌이라도 좀 단단한 편인걸까요?
마제스티 같은 국산 컴포트로 바꾸면 좀 나아질까요?
동생 운전 연습겸 요즘 DN8로 같이 출퇴근 하고 있습니다
근데..승차감이 진짜 너무 안좋아요
동생도 운전에 익숙해지면서 승차감을 서서히 느끼기 시작하는데
동생도 너무 승차감이 안좋다고 하는데
이게 쏘나타 승차감이 원래 이런건가요?
아니면 타이어가 피렐리라서 올시즌이라도 좀 단단한 편인걸까요?
마제스티 같은 국산 컴포트로 바꾸면 좀 나아질까요?
2014.07 ~ 2016.09 - 현대 i30 (GD) 1.6GDI 2016.09 ~ 2017.11 - 현대 그랜저 (HG) HEV 2017.11 ~ 2019.11 - 현대 제네시스 (DH) 3.8 2019.11 ~ 2021.07 - 제네시스 EQ900 (HI) 5.0 H-trac 2021.07 ~ 2022.10 - 벤츠 S클래스 (W222) S350LD 2022.10 ~ 2023.04 - 기아 K9 (RJ) 3.8 가솔린 사륜 2023.04 ~ 2023.11 - 벤츠 S클래스 (W222) S400LD 4Matic 2023.11 ~ 2023.11 - 기아 K7 (YG) 2.2 디젤 2023.11 ~ 2024.02 - 현대 더 뉴 그랜저 (IG) 3.3 가솔린 2024.02 ~ 2024.05 - 현대 넥쏘 수소 2024.05 ~ 2025.01 - 기아 K9 (KH) 5.0 가솔린 2025.01 ~ 2025.07 - 제네시스 eG80 (RG3) 전기 2025.07 ~ 2025.10 - 기아 K5 (JF) HEV 2025.10 ~ 현대 에쿠스 Vi VS380 가솔린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car/16651675CLIEN
요즘 신차들은 차급 대비 인치수가 너무 커져서 좀 딱딱해요ㅠ
두대를 모두 타니 비교가 되네요 ㅡ.ㅡ;;
근데 소나타에는 끌쎄요.. 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분이 코너링을 과격하게 한건지 or 공기압을 낮게 주행한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정상적인 주행에서 트레드 갈라짐이나 트레드 빨리 닳는 현상은 없었나요???
Ta31은 말랑말랑한거 같고 피렐리는 노말한거 같은데요
+g80 oe타이어인데 까페에선 딱히 승차감 이슈는 없는것 같습니다
다음 교체시기에 콘티넨탈 dws06+ 로 교체해볼까 생각중이네요
/Vollago
그분이 코너링을 과격하게 한건지 or 공기압을 낮게 주행한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정상적인 주행에서 트레드 갈라짐이나 트레드 빨리 닳는 현상은 없었나요???
DN8 서스가 딱딱한게 아닐까요
미국 대형차...
쏘나타는 이미 오래전에
말랑과 빠이빠이 했습니다.
국내의 경우... 유럽식이 유행한 탓도 있습니다.
피제로 올시즌 탑니다만
약간 딱딱한 감이 있는데
못 탈 정도는 아니고... 여기서 컴포트 타이어로 간다고 해도
얼마간 정신승리 필요하다고 봅니다.
그분이 코너링을 과격하게 한건지 or 공기압을 낮게 주행한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정상적인 주행에서 트레드 갈라짐이나 트레드 빨리 닳는 현상은 없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