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피렐리 올시즌 타이어 승차감이 단단한편 인가요? 41

2021-12-09 11:09:01 수정일 : 2021-12-09 11:11:29 210.♡.11.69
프레기온

동생 운전 연습겸 요즘 DN8로 같이 출퇴근 하고 있습니다

근데..승차감이 진짜 너무 안좋아요

동생도 운전에 익숙해지면서 승차감을 서서히 느끼기 시작하는데

동생도 너무 승차감이 안좋다고 하는데


이게 쏘나타 승차감이 원래 이런건가요?


아니면 타이어가 피렐리라서 올시즌이라도 좀 단단한 편인걸까요?


마제스티 같은 국산 컴포트로 바꾸면 좀 나아질까요?

프레기온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2014.07 ~ 2016.09 - 현대 i30 (GD) 1.6GDI
2016.09 ~ 2017.11 - 현대 그랜저 (HG) HEV
2017.11 ~ 2019.11 - 현대 제네시스 (DH) 3.8
2019.11 ~ 2021.07 - 제네시스 EQ900 (HI) 5.0 H-trac
2021.07 ~ 2022.10 - 벤츠 S클래스 (W222) S350LD
2022.10 ~ 2023.04 - 기아 K9 (RJ) 3.8 가솔린 사륜
2023.04 ~ 2023.11 - 벤츠 S클래스 (W222) S400LD 4Matic
2023.11 ~ 2023.11 - 기아 K7 (YG) 2.2 디젤
2023.11 ~ 2024.02 - 현대 더 뉴 그랜저 (IG) 3.3 가솔린
2024.02 ~ 2024.05 - 현대 넥쏘 수소
2024.05 ~ 2025.01 - 기아 K9 (KH) 5.0 가솔린
2025.01 ~ 2025.07 - 제네시스 eG80 (RG3) 전기
2025.07 ~ 2025.10 - 기아 K5 (JF) HEV
2025.10 ~ 현대 에쿠스 Vi VS380 가솔린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1]
삭제 되었습니다.
overlife
IP 223.♡.207.178
12-09 2021-12-09 11:14:05 / 수정일: 2021-12-09 11:24:42
·
현대 사계절 순정타이어 한타노블2,미쉐린mxm4,프투올,피렐리 피올,모두 사계절타이어치곤 단단한편입니다. 현대가 이런 성격의 타이어를 좋아하는것 같아요. 저도 mxm4쓰다가 s2as로 바꿨는데 1그램정도 부드러워지긴 했는데 바꾸는건 돈낭비입니다.ㅎ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car/16651675CLIEN
프레기온
IP 210.♡.11.69
12-09 2021-12-09 11:17:51
·
@알파@님 헐..s2as로 바꿨는데 1그램정도라니 거의 체감이 없는거군요 ㅡ.ㅡ;;
overlife
IP 223.♡.207.178
12-09 2021-12-09 11:20:14 / 수정일: 2021-12-09 11:25:15
·
@프레기온님 살짝 매끄러운감은 있는데 ...그닥...lf터보타면서 dn8한달정도 몰고 다녔는데 횡단보도 선도 몸으로 느끼게 되죠.ㅎ 프레기온님이라면 공기압 잘맞추셨을테니 적응하시는게 좋습니다.ㅎㅎ
프레기온
IP 210.♡.11.69
12-09 2021-12-09 11:30:26
·
@알파@님 으어..그렇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ㅎㅎ
용사님
IP 211.♡.149.152
12-09 2021-12-09 11:14:32 / 수정일: 2021-12-09 11:15:15
·
원래 그래요 승차감 ㅠㅠ 궁금하시면 택시 타보시면 알아요 딱딱한거 같은 탄탄한 느낌
프레기온
IP 210.♡.11.69
12-09 2021-12-09 11:18:24
·
@용사님님 노면 고르지못한곳에서 충격 다들어오는게 너무 거슬립니다;;
용사님
IP 211.♡.149.152
12-09 2021-12-09 11:21:17
·
프레기온님// 타이어 문제라기보단 ㅠㅠ 그래도 불편하시면 마제스티!!!!
프레기온
IP 210.♡.11.69
12-09 2021-12-09 12:00:43
·
@용사님님 도저히 안되면 마제로 해봐야겠어요 ㄷㄷ
Bio
IP 223.♡.250.16
12-09 2021-12-09 11:15:02
·
단단한 타이어가 맞지만 일단 공기압 조절부터 해보세요.
프레기온
IP 210.♡.11.69
12-09 2021-12-09 11:18:43
·
@Bio님 공기압은 권장 35로 맞췄는데도 안좋네요;;
Bio
IP 223.♡.250.16
12-09 2021-12-09 13:34:49
·
동료분 하브 탓을땐 보조석 승차감이 좋았습니다. 댓글 보니 승차감이 부드러운 차가 아니였군요. 아마도 하브라 인치가 작고 편평비가 커서 승차감이 좋았었나 보군요.
프레기온
IP 210.♡.11.69
12-09 2021-12-09 16:28:24
·
@Bio님 하브는 17인치 들어가는데 편평비가 큰게 한몫하나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프레기온
IP 210.♡.11.69
12-09 2021-12-09 11:18:59
·
@네츄럴픽님 역시 그렇군요...
삭제 되었습니다.
프레기온
IP 210.♡.11.69
12-09 2021-12-09 11:19:10
·
@Nanister님 답변 감사합니다..역시 단단한편이군요
걘역시
IP 223.♡.8.37
12-09 2021-12-09 11:27:27
·
S클 이랑 비교돠서 그런게 아닐까요...?ㅋㅋ
요즘 신차들은 차급 대비 인치수가 너무 커져서 좀 딱딱해요ㅠ
프레기온
IP 210.♡.11.69
12-09 2021-12-09 12:00:13
·
@걘역시님 당연히 S랑 비교 안하려하는데..
두대를 모두 타니 비교가 되네요 ㅡ.ㅡ;;
Davichi
IP 221.♡.221.111
12-09 2021-12-09 11:30:33
·
미쉐린 ps4, ps4s 낑군 차량도 타봤고, 현재는 pzero 올시즌(g80입니다.) 타고 있는데, 저한테는 pzero도 승차감 괜찮다고 느껴집니다. ps4s가 넘사벽이였구요.

근데 소나타에는 끌쎄요.. 라는 생각이 듭니다.
프레기온
IP 210.♡.11.69
12-09 2021-12-09 12:01:07
·
@Davichi님 g80이면 사실 뭘끼워도 괜찮죠 ㄷㄷ
Rohanism
IP 211.♡.161.56
12-09 2021-12-09 12:32:38 / 수정일: 2021-12-10 00:40:11
·
@Davichi님 제가 피제로 썸머, PS4 이렇게 넘어왔는데, A6(C7) 제 차량에 아들래미 태워보니 승차감이 좋다고는 못 느끼겠더라구요.. 애기 있음 무조건 컴포트 타이어 가야할 것 같습니다 ㅠㅠ PS4 2만 넘게 탔는데 다음 타이어는 마제9 가야할 것 같네요.
Davichi
IP 221.♡.221.111
12-09 2021-12-09 13:28:43
·
@Keem님 마제스티도 정말 좋은 타이어예요. 그랜저hg 탈때 마제스티로 다녔었는데, 그때 승차감 참 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전 피제로 올시즌 괜찮아서, 다음에도 이걸로 가려구요^^
사이다좋아
IP 1.♡.216.120
01-05 2022-01-05 09:44:09
·
@Davichi님 피제로 올시즌 장착하시고 타이어 트레드 갈라짐이나 그런 현상은 없으신가요? 어떤분 차량을 보니깐 제조일자 약 2년, 약 2만키로 주행인데 사이드 트레드 주름처럼 보이는 갈라짐이 있더라구요.
그분이 코너링을 과격하게 한건지 or 공기압을 낮게 주행한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정상적인 주행에서 트레드 갈라짐이나 트레드 빨리 닳는 현상은 없었나요???
Rohanism
IP 121.♡.195.214
06-19 2023-06-19 19:12:31
·
@Davichi님 PS4 다음으로 한타 S2 AS 넘어왔었는데, 8천킬로 타보고는 저랑 안맞는것 같아서.. 마침 기회가 되어 휠타 통채로 중고거래고 교환을 하였는데 그 타이어가 피제로 올시즌 이네요. 사이드월은 한타에 비해 더 단단하고 적당한 컴포트에 저는 이게 더 맞는것 같네요. 저도 다음번에 올 교체시 피제로 올시즌 갈 것 같습니다. 마음은 ps4as 이지만 255/40/19 가격이 저세상이라..
안스니
IP 106.♡.230.167
12-09 2021-12-09 11:50:33
·
쏘나타 dn8 1.6t 깡통 17인치 ta31+ 타고 출퇴근중인데. 단단하다는 느낌은 받는데 승차감까지 마이너스는 아닌듯 합니다 17인치와 차이가 많이 있을 수도 있을꺼 같습니다만.
프레기온
IP 210.♡.11.69
12-09 2021-12-09 12:01:26
·
@안스니님 타이어 편평비가 18인치는 45, 17인치는 55라 꽤 차이날거 같긴합니다
빵구똥쿠
IP 49.♡.255.21
12-09 2021-12-09 12:00:02 / 수정일: 2021-12-09 12:35:22
·
중형차는 17인치 넘어가면 승차감은 안좋을거 같아요
Ta31은 말랑말랑한거 같고 피렐리는 노말한거 같은데요
+g80 oe타이어인데 까페에선 딱히 승차감 이슈는 없는것 같습니다
프레기온
IP 210.♡.11.69
12-09 2021-12-09 12:02:19
·
@빵구똥쿠님 18인치까지는 괜찮을거라 생각했는데 승차감 생각하면 17이..나을거같습니다
ENYA
IP 61.♡.88.174
12-09 2021-12-09 12:10:54 / 수정일: 2021-12-09 12:11:47
·
1.6t 타고 있지만, 도대체 패밀리 세단에 왜 이런 타이어를 달았는지 납득이 안됩니다. 그립이 좋은 타이어도 아니고(젖은 노면 악셀시 휠스핀-_-), 소음도 심하고 승차감이 좋은 것도 아니고..
프레기온
IP 210.♡.11.69
12-09 2021-12-09 16:28:55
·
@ENYA님 좋은타이어인줄 알았는데 아니군요 ㅠ
ENYA
IP 61.♡.88.174
12-09 2021-12-09 16:31:24 / 수정일: 2021-12-09 16:31:33
·
@프레기온님 현기 납품하는 피렐리 올시즌은 암만 봐도 단가 후리기가 상당한거 같습니다. -_-;;;;
프레기온
IP 211.♡.189.109
12-09 2021-12-09 21:14:02
·
@ENYA님 이름값을 못하는거 같습니다;
nEmeyTi
IP 106.♡.65.60
12-09 2021-12-09 13:15:47
·
저도 피제로올시즌 타는중인데 돌타이어라는 얘기도 있고 체감도 그닥 좋지않다고 느껴집니다(현행g80입니다)
다음 교체시기에 콘티넨탈 dws06+ 로 교체해볼까 생각중이네요
/Vollago
프레기온
IP 211.♡.189.109
12-09 2021-12-09 21:14:21
·
@nEmeyTi님 진짜 딴딴한가보네요 별명이 돌타이어면;
사이다좋아
IP 1.♡.216.120
01-05 2022-01-05 09:44:24
·
@nEmeyTi님 피제로 올시즌 장착하시고 타이어 트레드 갈라짐이나 그런 현상은 없으신가요? 어떤분 차량을 보니깐 제조일자 약 2년, 약 2만키로 주행인데 사이드 트레드 주름처럼 보이는 갈라짐이 있더라구요.
그분이 코너링을 과격하게 한건지 or 공기압을 낮게 주행한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정상적인 주행에서 트레드 갈라짐이나 트레드 빨리 닳는 현상은 없었나요???
overcast
IP 223.♡.47.214
12-09 2021-12-09 13:16:27
·
피렐리 피제로 올시즌 같은데 승차감이 나쁜타이어는 아닌데요.
DN8 서스가 딱딱한게 아닐까요
프레기온
IP 211.♡.189.109
12-09 2021-12-09 21:14:43
·
@overcast님 타이어를 바꿔보면 알텐데..한두푼이 아니다보니;;
사그메
IP 106.♡.192.9
12-09 2021-12-09 13:33:58
·
뒤쪽만 공기압을 좀더 낮춰보세요. 체감되실겁니다
프레기온
IP 211.♡.189.109
12-09 2021-12-09 21:14:53
·
@Darkgrey님 꿀팁 감사합니다 해보겠습니다
x0123202
IP 223.♡.217.102
12-09 2021-12-09 19:47:17 / 수정일: 2021-12-09 19:47:23
·
k5는 더 단단한 세팅이라는데 스타일 옵션넣은 19인치는 엄청난 돌덩이같겠네요
프레기온
IP 211.♡.189.109
12-09 2021-12-09 21:15:08
·
@스리라차님 시승기봐도 엄청 단단하다고 하더라구요;
곰돌이고고
IP 165.♡.230.201
12-10 2021-12-10 01:56:26
·
말랑 취향이신가 봅니다.

미국 대형차...

쏘나타는 이미 오래전에
말랑과 빠이빠이 했습니다.
국내의 경우... 유럽식이 유행한 탓도 있습니다.

피제로 올시즌 탑니다만
약간 딱딱한 감이 있는데
못 탈 정도는 아니고... 여기서 컴포트 타이어로 간다고 해도
얼마간 정신승리 필요하다고 봅니다.
사이다좋아
IP 1.♡.216.120
01-05 2022-01-05 09:44:39
·
@곰돌이고고님 피제로 올시즌 장착하시고 타이어 트레드 갈라짐이나 그런 현상은 없으신가요? 어떤분 차량을 보니깐 제조일자 약 2년, 약 2만키로 주행인데 사이드 트레드 주름처럼 보이는 갈라짐이 있더라구요.
그분이 코너링을 과격하게 한건지 or 공기압을 낮게 주행한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정상적인 주행에서 트레드 갈라짐이나 트레드 빨리 닳는 현상은 없었나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