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큐브에서 나오는 이동형 충전기가 있습니다.
원래 이게 220V에 꽂아쓰는 3kW급이고, 아마 전기차 타시는 분들은 다들 들어보셨을겁니다.
근디 파워큐브에서 7kW를 대응하는 제품이 나와서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car/15515217CLIEN 예전에 체험단 모집하는 중이라고 글올린적이 있는데
체험단 모집은 주변에 된 분을 찾을수가 없고..ㅡ.ㅡ 체험단 모집을 명목으로 대략적으로 수요조사를 했던게 아닌가 합니다.
체험단 모집에 지원하신분들을 대상으로, 7kW 이동형 충전기를 정가 100만원에서 20만원 깎아주고, 10만원 상당(이라고 주장하지만 만원정도 되어보이는)의 어댑터를 준다고 하네요.
거기다가 전용콘센트를 6개 깔아준다고 합니다.. 진짜 전용콘센트를 6개나 깔아준다면 완전 남는장사긴 합니다. 이게 인건비만 해도 ㅎㄷ
ㄷ
https://www.ev-line.co.kr/subsidy_board/alphacon_step01.asp
다음 주 화요일까지 신청인데.. 신청할지 말지 고민중입니다.
전기차 충전요금 특례가 올해 6월 말까지 1차종료, 내년 6월말에 완전종료가 됩니다.
파워큐브 기준으로 설치 후 2년이 지난 완속충전기의 충전요금이 현재 250원인데, 내년 6월에는 개인적인 예상으로는 300원 정도로 오르지 않을까 하는데요.
그래서 250~300원짜리 완속충전기를 쓰냐, 7kW 이동형충전기를 사서 쓰냐..
이걸 계산해보니 80만원의 고정비를 먼저 태우는게 좀 아깝긴 한데 대략 한 달 전기사용량별로 회수포인트가 달라지지 않을까 합니다.
저는 300kW정도는 무조건 사용하고 있어서 대략 20개월정도 걸리네요.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AWNW6_OhPcTEc190wMAbI8h5GufBfafOlf8q1tkH_Uc
비슷한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으면 참고하세요~
2년 지나면 지금보다 최소 30%는 오르죠...
그리고 지금은 한전 기본료 50%할인인데.이또한 오르니...
파워큐브에서 얼마나 더 가져갈지도 정해져야 되니.. 생각하는 가격보다 더 오를 가능성이 있어죠.
저는 고정형 한달에 150kwh 언저리에 28000원 언저리 정도 지금은 나옵니다.
저희단지는 완속 고정대신 이번에 스타코프 콘센트형 달려구요 속도는 느리지만 여러군데 설치가능하고 본인이 보유한 충전기 카드인증하고 쓰면되서 도전도 방지되구요..
파워큐브는 7kw설치하면 기존 파워태그랑 동시충전안된다는데 이건 정확히모르겠고 너무 기본비용이 많이나가더라구요 치사하기도하구요
첫번째 체험단은 7Kw 충전기 무료 증정에 콘센트 설치조건은 동일했습니다. 7Kw면 기본료가 많이 오를꺼라 차후 비용을 좀 따져봐야할꺼 같구요.
7kW 기본료가 정상가격은 18060원이긴 합니다. 근데 이렇게 될 때 쯤이면 완속가격도 300원에 육박할듯 해서.. 300원으로 가정하고 한 번 차이를 비교해본거에요.
18060원이면 생각보다 할만한데요.
신한 ev카드인가 실적 채우면 파큡 50% 할인이라고 들었네요.
할까말까하다가 입대의나 관리소나 소통하기 귀찮아서 그냥 안했습니다. 전 월 200kWh 써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