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정보 파워큐브 이동형 충전기 구매비용과 충전비용 차이 정리 14

1
2021-02-05 11:24:31 121.♡.181.213
prios

파워큐브에서 나오는 이동형 충전기가 있습니다.

원래 이게 220V에 꽂아쓰는 3kW급이고, 아마 전기차 타시는 분들은 다들 들어보셨을겁니다.



근디 파워큐브에서 7kW를 대응하는 제품이 나와서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car/15515217CLIEN 예전에 체험단 모집하는 중이라고 글올린적이 있는데

체험단 모집은 주변에 된 분을 찾을수가 없고..ㅡ.ㅡ 체험단 모집을 명목으로 대략적으로 수요조사를 했던게 아닌가 합니다.



체험단 모집에 지원하신분들을 대상으로, 7kW 이동형 충전기를 정가 100만원에서 20만원 깎아주고, 10만원 상당(이라고 주장하지만 만원정도 되어보이는)의 어댑터를 준다고 하네요. 

거기다가 전용콘센트를 6개 깔아준다고 합니다.. 진짜 전용콘센트를 6개나 깔아준다면 완전 남는장사긴 합니다. 이게 인건비만 해도 ㅎㄷ

ㄷ

https://www.ev-line.co.kr/subsidy_board/alphacon_step01.asp


다음 주 화요일까지 신청인데.. 신청할지 말지 고민중입니다.


전기차 충전요금 특례가 올해 6월 말까지 1차종료, 내년 6월말에 완전종료가 됩니다.

파워큐브 기준으로 설치 후 2년이 지난 완속충전기의 충전요금이 현재 250원인데, 내년 6월에는 개인적인 예상으로는 300원 정도로 오르지 않을까 하는데요.


그래서 250~300원짜리 완속충전기를 쓰냐, 7kW 이동형충전기를 사서 쓰냐..
이걸 계산해보니 80만원의 고정비를 먼저 태우는게 좀 아깝긴 한데 대략 한 달 전기사용량별로 회수포인트가 달라지지 않을까 합니다.

저는 300kW정도는 무조건 사용하고 있어서 대략 20개월정도 걸리네요.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AWNW6_OhPcTEc190wMAbI8h5GufBfafOlf8q1tkH_Uc


비슷한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으면 참고하세요~


prios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4]
쏘-군
IP 118.♡.41.41
02-05 2021-02-05 11:32:31 / 수정일: 2021-02-05 11:33:13
·
지금 30% 전기요금 할인기간이라..
2년 지나면 지금보다 최소 30%는 오르죠...
그리고 지금은 한전 기본료 50%할인인데.이또한 오르니...
파워큐브에서 얼마나 더 가져갈지도 정해져야 되니.. 생각하는 가격보다 더 오를 가능성이 있어죠.

저는 고정형 한달에 150kwh 언저리에 28000원 언저리 정도 지금은 나옵니다.
prios
IP 121.♡.181.213
02-05 2021-02-05 11:36:31 / 수정일: 2021-02-05 11:37:01
·
@쏘-군님 완속요금은.. 환경부 급속요금이 하나의 기준점이 됩니다. 그래서 완속요금이 급속요금 이상으로는 올라가지 않고 억제될것이라는 가정하에 추정했어요.
아잉
IP 223.♡.54.123
02-05 2021-02-05 12:29:51 / 수정일: 2021-02-05 12:30:35
·

저희단지는 완속 고정대신 이번에 스타코프 콘센트형 달려구요 속도는 느리지만 여러군데 설치가능하고 본인이 보유한 충전기 카드인증하고 쓰면되서 도전도 방지되구요..

파워큐브는 7kw설치하면 기존 파워태그랑 동시충전안된다는데 이건 정확히모르겠고 너무 기본비용이 많이나가더라구요 치사하기도하구요
prios
IP 121.♡.181.213
02-05 2021-02-05 13:02:12 / 수정일: 2021-02-05 13:03:11
·
@아잉님 스타코프 콘센트형도 정부지원금 받아서 주차면마다 풍족하게 설치하는것이 가능하다면 좋은 것 같습니다. 저희는 이미 정부지원을 받아버려서..ㅠㅠ
냐굴냐굴
IP 211.♡.211.76
02-05 2021-02-05 12:43:26
·
제가 첫번째 체험단 지원후 선정은 되었지만 관리사무소와 씨름하는게 너무 힘들어서 포기했습니다. 처음에 태그달때도 제가 제안한건데 쉽지 않은 길이라서요.
첫번째 체험단은 7Kw 충전기 무료 증정에 콘센트 설치조건은 동일했습니다. 7Kw면 기본료가 많이 오를꺼라 차후 비용을 좀 따져봐야할꺼 같구요.
prios
IP 121.♡.181.213
02-05 2021-02-05 13:04:39
·
@냐굴냐굴님 앗.. 관리사무소에서 어떤이유로 미온적이었을까요 ㅠㅠ

7kW 기본료가 정상가격은 18060원이긴 합니다. 근데 이렇게 될 때 쯤이면 완속가격도 300원에 육박할듯 해서.. 300원으로 가정하고 한 번 차이를 비교해본거에요.
냐굴냐굴
IP 39.♡.48.23
02-05 2021-02-05 13:07:37
·
@prios님 관리사무소는 일이 늘어나고 민원도 늘어나는 거니 매우 귀찮아 하더라구요. 입주민 회의도 안건 올리고 해야하는데 한달내에 처리할 자신이 없어서 그냥 포기했습니다.
18060원이면 생각보다 할만한데요.
이런저런0
IP 125.♡.128.47
02-05 2021-02-05 13:58:10
·
@냐굴냐굴님 도전이슈, 관리소요 늘어나는이슈로 관리사무소가 무조건 꺼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prios
IP 121.♡.181.213
02-05 2021-02-05 14:41:12
·
@냐굴냐굴님 7kW 한전기본료 18060원, 3kW는 7740원이요. 여기다 서비스이용료+통신비 1만원 추가
앱슬라
IP 183.♡.190.186
02-05 2021-02-05 13:09:57
·
아파트지만 저가격이면 그래도 자가 주택에 완속 충전기 설치하는것 보단 싸니 전기차 장기 보유 주행거리가 길다면 괜찮을거 같습니다.

신한 ev카드인가 실적 채우면 파큡 50% 할인이라고 들었네요.
prios
IP 121.♡.181.213
02-05 2021-02-05 14:42:05
·
@쿰척한당님 네 주행거리 어느정도 되시는분들은 하는게 좋죠..
무야호-
IP 218.♡.224.90
02-05 2021-02-05 14:14:54 / 수정일: 2021-02-05 14:15:53
·
저는 그냥 3kW도 쓸만하내요. 눈에 보일때마다 충전하니.

할까말까하다가 입대의나 관리소나 소통하기 귀찮아서 그냥 안했습니다. 전 월 200kWh 써서요...
prios
IP 121.♡.181.213
02-05 2021-02-05 14:42:46
·
@참돈님 3kW랑 7kW랑 매월 11000원정도 차이나네요...ㅎㅎ
무야호-
IP 218.♡.224.90
02-05 2021-02-05 14:50:35
·
@prios님 어차피 꽂아두는 시간이 주로 밤이라 고심끝에 안했네요 ㅎㅎ 하룻밤에 완충안되는게 불만이긴합니다..ㅎㅎ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