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전기차충전 파워큐브 이동형 7kW가 나오나봅니다.. 18

1
2020-10-26 12:24:29 211.♡.69.182
prios

체험단 모집을 받고 있습니다.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ayU6AQhaNvIdvlt4d2-B0pQv0SRMRqfkW5y4gcyohqb70tQ/viewform



전용 콘센트구멍(리셉터클)을 설치해서 7kW 충전을 지원(원래는 max 3kW, 보통 2.5kW)하는 방식인가봅니다. 

일단 저희 아파트에 있는 완속충전기 옆으로 리셉터클을 설치할 수 있을듯 해서 전 지원했고요..ㅎㅎㅎ



전력예비율별 제어라는 말이 추가된걸 보니 뭔가 새로운기능이 추가된것 같은데 전화오면 물어봐야겠습니다.


7kW충전기가 나오면 지금 3kW충전기는 좀 싸질수도 있겠네요. 충전기 원가 정말 얼마 안 할 것 같은데..ㅡㅡ

prios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8]
리누
IP 223.♡.145.59
10-26 2020-10-26 12:28:00
·
아마 기존 배전반의 차단기용량이나 전선 두께 문제로 콘센트나 벽내 매립 전선을 활용하는데는 한계가 있을거 같네요. 새로 선로를 따야 할텐데, 충전기를 고정형으로 설치하는 것보다 개인이 충전기를 보유하게 하는게 과연 더 효율적인지는 아직 모르겠네요. 알파콘이라는게 기존 콘센트 개수만큼 깔려야 효과가 있을텐데.
prios
IP 211.♡.69.182
10-26 2020-10-26 12:36:28
·
@리누님 네 아마 7kW 리셉터클은 별도배선이 될 것 같습니다. 벽부형 충전기가 생각보다 단가가 비싸서 아파트 기준으로는 선정도만 깔아주고, 리셉터클은 파워큐브가, 충전기는 차량사용자가 사는.. 이런 그림이 나올수도 있겠다 싶어요.

그리고 매번 전기차 in 공동주택 떡밥중에 나오는게 수전용량의 한계때문에 차량충전문제가 나오는데, 파워큐브같은 솔루션이라면 일단 '수전부에서 배선을 빼서 리셉터클을 까지만 까는 비용'은 훨씬 싸니까요. 전기차 차량증가에 따른 인프라문제도 훨씬 유연하게 대응 가능하고요.

아파트별로 별도의 비싼 제어기기 없이 파워큐브 서버에서 같은 아파트단지라면 미리 설정된 최대충전량을 넘지 못하도록 설정 하면 공동주택에서 작은 수전용량만으로 동시충전이 가능하도록 하는 좋은 솔루션이 될 수 있을것 같아요. 그런 측면에서는 차량별로 충전기가 있는 그림이 맞을 것 같습니다.
mikastar
IP 175.♡.188.130
10-26 2020-10-26 12:32:55 / 수정일: 2020-10-26 12:34:43
·
배선을 바꿔야할텐데 간단한 시공으로 저게 되나요; 말이 간단한거지 기존 7kW충전기를 휴대용으로 만든것 같은데
알파콘 설치장소 7kW
그외 태그 장소 3kW 라는건데..
prios
IP 211.♡.69.182
10-26 2020-10-26 12:43:16
·
@mikastar님 머 간단한 시공은 파워큐브가 하던, 아파트가 부른 전기업자가 하든 할테니까요. 용량이 넉넉하다는 전제하에 선 깔고 리셉터클 만드는건 간단한거 맞습니다. 물론 현장마다 케바케가 심하고 아예 설치불가인곳도 많을겁니다.
파랑덕후
IP 59.♡.12.215
10-26 2020-10-26 12:40:03
·
원리가 궁금하네요
prios
IP 211.♡.69.182
10-26 2020-10-26 12:50:01
·
@파랑덕후님 3kW 파워큐브랑 원리는 동일하겠죠? 어차피 벽부형완속충전기나 3kW 파워큐브나 그 안에 엄청난 기능을 하는 부품은 없을 것 같아요. 그냥 오는 전기를 계속 지나가게 하고 전력량정도 세지 않을까요 ^^;
최치선
IP 139.♡.71.58
10-26 2020-10-26 12:52:16
·
사실 테슬라에서 기본지급하는 UMC도 7kW까지는 지원하는거라 새롭진 않습니다.
기존의 16A가 Max인 220v 콘센트대신 산업용 32A 소캣을 추가로 시공하는 형태인것 같네요.
뭔가 파워큐브의 장점이 퇴색되는 것 같아서 잘될까? 같은 의문이 있습니다.
prios
IP 211.♡.69.182
10-26 2020-10-26 13:01:32 / 수정일: 2020-10-26 13:04:17
·
@최치선님 네 아마 단상 220V 32A가 규격이겠죠?

그러니까.. 이를테면
아파트 주차면수가 100대인데, 이곳에 충전기를 설치한다면 1~2개만 설치할 수 있는 돈으로 배선을 꼼꼼하게 깔아서 주차면수 3~4대마다 리셉터클 하나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치하는거죠. 어차피 완속충전선은 급속과는 다르게 좀 길기도 하니까요..
그러고나서 위와 같은 파워큐브 7kW를 사용하도록 하면 차주 입장에서는 훨씬 더 편리하고 내연차와도 공존하기 쉽지 않을까요?
최치선
IP 139.♡.71.58
10-26 2020-10-26 13:08:20
·
@prios님 사실 저것보단 파워큐브의 단점을 몇개 보완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콘센트가 많더라도 그룹이 몇개 안되면 실제 동시충전가능한 차량대수는 그룹수 이하가 되는데 같은 그룹에 물린 차량들은 충전 예약조차 불가능 하더군요. 만약 설비의 문제라고 하면 7kW급으로 올라가더라도 그룹 수 자체가 줄어들어서 동시 충전 대수는 반토막이 나고 결국 유저 편의성은 떨어지게 되지 않을까 싶어요.
그래서 같은 그룹에 충전하는 차가 있으면 그냥 예약을 걸거나 시분할하거나 전력을 쪼개거나 해서 불편함이 좀 줄어야 괜찮을텐데요 ㅠㅠ
prios
IP 211.♡.69.182
10-26 2020-10-26 14:15:18
·
@최치선님 아마 그룹 자체를 설비용량에 따라 설정한것 같긴 해요. 그 외에 말씀하신 부분은 중앙서버에서 캐치해서 처리해줄 수 있을듯 한데... ㅎㅎㅎ 요원하죠. 중소기업티는 납니다..
lightmagic
IP 223.♡.28.242
10-26 2020-10-26 12:57:29
·
저도 신청했습니다~
prios
IP 211.♡.69.182
10-26 2020-10-26 13:05:14
·
@lightmagic님 저도 사실.. 충전기를 공짜로 줄 것 같아서...ㅎㅎㅎㅎㅎ
나이롱볼
IP 175.♡.189.42
10-26 2020-10-26 13:16:41
·
저도 일단 신청했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솔로맥
IP 210.♡.196.101
10-26 2020-10-26 13:19:53
·
잘되어야 할텐데....
알파콘 시공비용은 파워큐브에서 해줘야 할 것 같은데.... 아파트 자체 공사비로 집행하기 쉽지 않죠.
집에 전기차가 2대라서... 파워큐브 1개로 2대 충전 로테이션 하기 살짝 벅찹니다.
솔로맥
IP 210.♡.196.101
10-26 2020-10-26 14:28:42
·
추가로 생각해 보니...
7kw로 뽑으면 내년부터 증설에 따른 기본료 한달 2만원 나오고 파워큐브 기본료 1만원 총3만원이 기본료라서...
매릿이 떨어질 수도 있겠네요.
prios
IP 211.♡.69.182
10-26 2020-10-26 14:33:02 / 수정일: 2020-10-26 14:33:54
·
@솔로맥님 제가 대충 한 달에 350kW 쓰니까, 3만원이 고정비로 나간다면 kW당 +100원씩 고정비로 녹인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여기다 기기값도 내용년수 5년정도로 잡고 녹여야 하죠..
기기값 60만원, 내용년수 5년으로 잡고 녹이면 월 1만원이네요.

깔 수만 있다면 벽부형일 많이 까는게 제일 편할것 같기도 해요 ^^
Papaya_Lando
IP 117.♡.174.33
10-26 2020-10-26 15:07:12
·
개인적으로 파워큐브는 제품이 너무 비싸다고 생각합니다.
왜 저렇게 가격을 높게 잡아놓았을지가 의문이네요.
prios
IP 211.♡.69.182
10-26 2020-10-26 16:02:05
·
@아다다그님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이게 비쌀이유는 없어보이는데... ^^;; 넘 비쌉니다. ㅠㅠ 제가 모르는 무언가가 있는건지..

뭐 파워큐브 수익원인셈 쳐야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