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후기 후방추돌 사고 후기 13

8
2020-10-06 17:22:41 122.♡.155.160
오레놀



두달반쯤 전에 이런 사고를 당했다는 글을 썼었지요.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car/15171466CLIEN )


후기를 올리면 다른 분들께 참고가 될 것 같아 한번 써 봅니다.


너무 어처구니없는 사고라서 상대 차량의 혹시 모를 음주 문제라든지 기타 예상치 못한 상황이 있을 가능성에 대비하여 사고 직후 차에서 내리기 전에 경찰에 사고 신고를 했었는데, 경찰이 생각보다는 늦게 오더군요. 결과적으로 경찰이 와서 특별히 할 것은 없었습니다. 상대측에서 현장에서 보험접수를 해 주었고, 차는 당일에 BMW 센터에 입고했습니다. 상대 운전자의 연락처는 받았지만 당일 현장을 떠난 이후로 연락할 일은 단 한 번도 없었습니다. 경찰도 '사고접수가 되었으면 굳이 두 사람이 직접적으로 연락처를 주고받을 필요가 있지는 않다'고 거들기는 했습니다.


다음날 보험사(화물공제)에서 전화가 와서 통화했습니다. 논란의 여지가 전혀 없는 일방과실 사고라서 그런지 바로 상대측 100퍼센트 과실을 인정하고 대인접수도 해 주었고, 인근 정형외과에 가서 간단히 검사를 하고 물리치료를 받았습니다. 입원은 하지 않았습니다.


사고 다음날 BMW 센터에서 전화가 와서 수리 기간을 한 달 정도로 예상해야 할 것 같다, 견적은 분해 탈거작업을 진행하고 나서 알려줄 수 있을 것 같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굴당을 통해 알게 된 곳에서 사고대차 렌트를 받았습니다. 차량 상태도 좋고 친절하게 잘 해 주시더군요. 


그리고 며칠 후 BMW 센터에서 전화가 와서 통화했는데, 수리견적은 약 2700만원 가량 예상된다고 하더군요. 천만원대 정도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액수가 커서 좀 놀랐습니다. 보험사에서는 전손처리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라고 했는데, 전손 보상금액이 너무 적게 책정되었고, 나름 아껴 타던 차량과 이별할 준비도 아직 되지 않아 그냥 수리하는 것으로 진행했습니다. 


그 뒤로 신체증상은 생활에 어려움이 없는 정도의 약한 불편감이 있다가 없다가 하는 정도였고, 일주일에 두세 차례 정도, 시간 날 때마다 짬짬이 인근 정형외과에 가서 물리치료를 받았습니다. 물리치료의 효과는 딱 마사지받는 정도로 느껴지기는 했는데, 나름 시원하기도 해서 종종 갔습니다. 


그리고 예상기간보다 짧은 18일만에 수리가 완료됐다는 소식에 대차 렌트를 반납하고 차량을 받았습니다.


거기서 대물 처리가 마무리되었느냐.. 하면 사실 그렇지는 않은 것이, 격락손해(중고가격 감가보상)에 대한 보상이 남아있었습니다. 이전에는 출고 2년 이내의 신차들만 받을 수 있었으나 2019년부터 금감원 표준약관이 바뀌어서 출고 5년 이내의 차량들도 일정 비율로 받을 수 있게 되었거든요. 제 차는 3년 반 정도 된 차량인데, 금감원 표준약관에 의하면 수리비용의 10퍼센트 정도를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이미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화물이니 택시니 하는 공제조합들의 악명을 하도 많이 들어서 그런지, 왠지 호락호락 주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지요. '내가 모르는 것처럼 보이면 뭉개고 넘어가려고 하려나?' '안 주려고 하면 소송이라도 해야 하나?' 하면서 막 관련 정보를 찾아보고.. (실제로 소송을 하면 10퍼센트보다 훨씬 더 받을 수도 있어 보입니다.) 그런데 의외로 시간이 좀 지나자 화물공제 측에서 먼저 전화를 해서 친절히 격락손해금으로 수리비의 10퍼센트를 받을 수 있다고 알려주면서 계좌를 달라길래 줬더니 다음날 떡하니 입금이 되더군요.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2019년 이후 바뀐 시세하락보상기준)


차량 출고 한 달 정도 후에 수리했던 부위인 머플러 크롬 팁이 한 쪽만 떨어져 있는 것을 우연히 발견했는데, 아마 수리시에 체결이 불량해서 주행중에 떨어져 나갔던 것 같습니다. 다시 센터에 입고해서 차를 들어보고는 다른 사고 등의 충격 흔적이 없는 것을 확인하고 무상 A/S받았습니다.


그리고 남은 것은 대인.. 뭐 저는 급할 것 없이 경과를 관찰하면서 일주일에 두어번씩 물리치료를 받았고 남은 불편함은 거의 없던 중, 사고로부터 2달 정도가 지나자 대인합의 관련 전화를 받았습니다. 대인 합의금으로 1xx만원을 제시하길래, 약간의 협상을 거쳐 합의금을 조정하고 추석 전에 지급받았습니다.


사고의 정도에 비해 부상이 경미했던 것을 가장 다행으로 생각합니다. 상대 보험사(화물공제)측의 대응도 신사적이고 깔끔해서 감사했고요. 차량이 사고차량이 되어서 팔지도 못하고 꼼짝없이 귀속돼 버렸지만 그만큼 더 아끼고 오래 타야겠네요. 

오레놀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3]
Stability
IP 223.♡.211.212
10-06 2020-10-06 17:30:38
·
졸지에 사고차가.. 속상하셨겠네요.. ㅠㅠ
iliilill
IP 211.♡.124.82
10-06 2020-10-06 17:30:44
·
저도 며칠전에 후방추돌사고 당하고 굴당에서 많이 조언 얻어가고 있습니다.
대충 마무리되는대로 후기 올려야겠습니다.
차량수리 및 치료받으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Min0628
IP 141.♡.199.17
10-06 2020-10-06 17:31:54
·
사고차는 속상하실텐데...
다행히 크게 아프시지도 않고, 처리도 깔끔하게되었네요.
후기 감사합니다.
혀기짱
IP 211.♡.16.252
10-06 2020-10-06 17:32:49
·
와 -_- 충격 엄청났곘는데요 -_-;
초코클랸
IP 223.♡.169.209
10-06 2020-10-06 17:37:44
·
사고차가 되서 속상하시겠어요!!! 그래도 몸이 많이 안상하신 것 같아 다행입니다!!
쿵푸팽다
IP 223.♡.42.253
10-06 2020-10-06 17:51:55
·
충격 시 소리 들어보면 꽤 아프실거 같은데ㅜㅜ
잘 해결되어서 다행이네요!
솜브레로
IP 116.♡.181.170
10-06 2020-10-06 17:54:49
·
전손은 보험가입가액에서 경과된 개월을 감안한 보험개발원 표준보험가액 기준으로 산정되지 않나요??
오레놀
IP 39.♡.230.236
10-06 2020-10-06 18:50:06
·
@솜브레로님
그때 제시받은 전손보상금액이 정확히 기억나진 않는데, 비슷한 연식의 동일차종 중고가격과 차이가 상당해서 납득하기 어려운 정도였던 것 같아요.
산책길
IP 14.♡.37.225
10-06 2020-10-06 17:58:06
·
자세한 정보 공유 고맙습니다. 이런 글 정말 좋아요!
설레임이뭐지
IP 112.♡.127.213
10-06 2020-10-06 18:08:12
·
2009년 이전 실비 가입하셨으면 실비보험에서도 대인 치료비 보상 가능해요. 2009년인지는 헷갈립니다;;; 한번 알아보세요.
오레놀
IP 39.♡.230.236
10-06 2020-10-06 18:50:40
·
@설레임이뭐지님
정보 감사합니다 . 아마 해당은 안 될것같아요 ㅋ
에스나인
IP 221.♡.33.80
10-06 2020-10-06 19:46:17
·
@설레임이뭐지님 2009년 6월이전인가 3월이전인가 그럴꺼에요 입원비의 50% 청구 가능합니다. ^^
삭제 되었습니다.
슈크림팡
IP 211.♡.14.22
10-06 2020-10-06 21:05:14
·
와..엄청쎄게 들이받네요 ㄷㄷ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