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car/11832411CLIEN
일전에 댓글로 연비 5나온다고 달고 회사업무보다가 글들어가니 여러 댓글이 달려있더군요 ㅎ
어떤분은 머리가 달렸으면 이런댓글 안달았을꺼라는.. 마음의 상처를 받는 댓글도 ㅠㅠ
현재는 댓글이 삭제가 되었네요...
암튼 얼마전 그 동생을 만날일이 있어 옆에 탔다가 연비인증겸 계기반 한번 찍어봤습니다.
20분정도 저속으로 시내주행에 조수석 동승해본 짧은 시승기를 올리면
내장인테리어는 그렇게 특출나진 않고 그냥 단정한 느낌이며, 네이게이션은 크지만 해상도가 낮아 저렴해보이네요
퇴근시간이라 쭉 달리지는 못해 모르겠으나, 출고한지 1달 정도임에도 불구하고 주행시 진동이 꽤 있네요.
새차여서인지 소음은 제 i30gd(13년1월) 보다 조용하네요 ㅠㅠ
그냥 조금 고급진 트럭(?)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가 11일날 차 출고하고 타본결과 그냥저냥 10Km 정도 나옵니다.
현재 아버지차지만....
그랜저IG3.0 이랑 비슷해요.
픽업상태인 적재함인 상태는 연비가 안나오더군요. 약 9Km 정도
하지만 하드탑을 씌우니(16일작업후) 약 60Km를 주행한 결과 고속 50% 국도 50%를 달려보니 11Km 나옵니다.
평균 10은 된다는 말이죠.
그리고 풍절음 있습니다. 대충 90~100이사이에서 발생해서 계속 높아집니다.
그리고 와이프 상태가 너무 좋은지 핸들에서 그 진동이 느껴집니다.
미션 너무 좋아서 진동이 핸들로 느껴집니다.
한마디로 화물찬데..
고급진 화물차...
-----
덤으로 아직까지 후진시 어라운드뷰 실행후 다시 앞으로 깔짝 움직임이 있을때 현대차량들은 어라운드뷰가 활성화되어있지만 쌍용은 안그렇네요. 꺼져버려요--; 이건 쫌 고쳐졌음 좋겠는데...
어디다 이야길 해야 할지..난감.
그리고 통합 사운드 설정이 안되요.
내비는 내비대로 음악은 음악대로 난리입니다.
그리고 블루투스 연결이 개판이에요.
개판..
막 밟고 다니는 스타일도 아닌데 연비보니 눈물이 나네요
8Km가 최하 입니다. 보통 9에서 10 나옵니다. 고속도로 달리면 11나오고요.
쌍용차가 사업소에서 완성되는 차라는 농담이 있나보더라고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