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자전거당

후기 올해 그란폰도 간단 소감 (사진 없음) 12

3
2023-10-30 23:30:01 수정일 : 2023-10-30 23:35:25 168.♡.166.97
lazycat

안녕하세요,


어쩌다 보니 올해는 그란폰도만 5개를 뛰었습니다... 덕분에 본업(?)인 브레베에 소홀하여 반성 중입니다. 그래도 하반기에 하나는 하려고 했는데. 

아무튼 정리용으로 간단한 소감을 남겨 봅니다.


1. 홍천 그란폰도 

설악 전에 예행연습이라고 생각하고 신청했었습니다. 시니코님이 CGM을 분양해 주셔서 해당 테스트 목적도 있었...는데 이거 대회 리포트를 아직 안 썼네요 ㄷㄷㄷ 

위아위스라는 큰 스폰서가 붙은 것 치고 출발지 사람 몰리는 거나 보급소 운영 (화장실이라던가, 진흙밭 보급소라던가)이 그냥 그랬던 거 같았는데 이후 대회를 생각하면 선녀였습니다. 서울 근처에서 무난한 난이도로 참가해보려면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프레임 경품이 걸려 있어서 유일하게 경품 구경 했는데 추첨이 지옥이었습니다 ㅋㅋㅋ 추첨 안 보고 집에 간 사람은 많은데 자잘한 경품이 엄-청 많아서 거의 한 시간 동안 추첨 했어요. 당연히 하나도 안 걸렸습니다. 흑.


2. 설악 그란폰도

그란폰도는 올해 처음이지만 메디오는 두어 번 갔었기 땜에... 어느 정도 익숙할 줄 알았는데 출발지점도 바뀌고 사람도 많아서 새로운 느낌이었습니다. 숙소 예약 안 했는데 대회 한 달 전에 이미 반경 20km 안은 다 매진이라는 말에 좀 떨어진 곳에 겨우 방 구했던 기억이.

10년차 넘어가는 행사라 운영은 제일 매끄러웠는데,  그래도 배번에 긴급 연락처 인쇄가 잘못된다던가 하는 실수가 벌어지더군요.

코스는 뭐 여러 분들이 말씀해주신 대로...  무슨 벽처럼 보이는 조침령, 슬금슬금 경사도 올리면서 멘탈 터는 한계령 후에 구룡령 리버스가 참.... 기억에 남습니다. 

설악은 코스 변경이 거의 없어서 매년 퇴보(?)하는 자신의 기록을 비교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인 거 같습니다. 컷오프도 널럴한 편이라 경쟁모드 안 들어가면 메디오로 가볍게 즐기고 오기도 좋죠. 꼭 한 번 경험해 보시라고 하고 싶습니다. 나만 죽을 수 없지... 


메디오쪽에서 트랙터로 길막하는 사고가 있었나 본데 내년에는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오래오래 갔으면 싶어요.


3. 투르 드 진안고원

로뚱은 꼭 가봐야 한다는 말에 귀가 팔랑거려 신청한 대회입니다. 코스 대부분이 이렇다 할 업힐이 없고 분원리 같은 느낌의 낙타등만 120km 정도, 용담호를 끼고 달리며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도로 통제는 잘 된 편이라 달리기는 좋았는데, 이렇다 할 시설이 없는 주차장에서 그냥 출발하는 거라 대신 출도착 지점 시설 (화장실 등)이 꽤 부족합니다. 시설물 사용 협의도 안된 건지 끝나고 주차장 끝 세면대에서 씻는 분들과 청소하시는 분이 마찰을 빚기도 했는데, 주최측에 알리니 그래서 우리더러 어쩌라고... 같은 반응을 보여서 좀... 내년에는 좀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수도권 당일은 좀 무리고 시내에서 멀리 떨어져서 숙박이 애매한데, 전주에서 1박 하는 것이 무난한 선택인 것 같습니다.


4. 양평 그란폰도

백두 접수령을 못 넘을 줄 알고 수도권 대회를 하나 신청했는데, 백두 접수에 성공해서 어쩔까... 하다가 그냥 다녀왔습니다. 올해 참가한 것 중에는 최악의 운영이었습니다. 부족한 도로 통제, 로드킬 사체가 그대로 있는 도로,  뜬금 보훈부, 뜬금 출발 시간 변경... 나무로 만든 메달은 집에서 한 번 떨궜더니 반쪽이 났습니다 (...)

코스는 동부 5고개 같은 느낌으로, 특색 있는 구간이나 기억에 남는 부분은 없었습니다. 본격 업힐이 30km 넘어서 나와서 그랬는지 초반 혼잡이 엄청 심했던 것 같고...


여긴 다시 참가 안 할 것 같네요. 

전에 쓴 후기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bike/18354026CLIEN


5. 백두대간 그란폰도

전반기가 설악이면 하반기는 백두라고 들었습니다. 작년에 이태원 참사... 후에 취소되어 올해는 접수를 못할 줄 알았는데 접수에 성공해서 다녀왔습니다.

거리가 좀 있는데 1박 할 일정은 안되어서, 처음으로 전세버스 이동을 해봤습니다. 몸은 편했지만 대기 시간도 길었고 시간은 생각보다 절약되진 않았습니다... 

캄파 스폰이 빠졌다지만 대신 아비아브가 들어왔고... 설악이랑 비슷하게 진행해온 짬밥(?)이 있어서 그런지 운영은 무난하게 좋은 기억이었습니다. 양평에서는 구경도 힘들었던 마샬 분들이 코스를 수시로 돌면서 중앙선 넘지 말라고 경고도 해주고 차량도 정리해주시고.

코스는... 저수령 + 죽령 2연타가 아주 강렬하게 기억에 남습니다.... 전반적으로 빡센 업힐보다는 길고 긴 업힐로 사람을 죽이는 그런 느낌의 코스... 설악이랑은 또 다른 의미로 매우 힘들었습니다. 저수령까지 페이스 조절에 실패해서 다리가 거의 사망한 상태로 죽령을 올라가며 수십 명은 앞으로 보낸 것 같네요.

코스는 매우 도전 정신을 불러 일으키는데 정말 정말 힘들었기 때문에 내년에 다시 갈지는 모르겠습니다. 적어도 올해보다는 몸 상태가 좋아야 할 것 같은데 과연...?





lazycat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2]
네오윙
IP 220.♡.174.57
10-31 2023-10-31 00:32:24
·
저도 올해 여러대회 나가봤는데, 4번..저도 좀 실망이었고요, 백두는 ㅎㅎㅎㅎ 설악그란 다음으로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아직 두개가 더 남았습니다)
lazycat
IP 118.♡.2.186
10-31 2023-10-31 10:30:04
·
@네오윙님 백두 괜히 유명한 건 아니더군요 ㄷㄷ 아직 2개면 남부로 가시나보군요!
정정잘
IP 180.♡.241.77
10-31 2023-10-31 02:11:17
·
양평은 저 역시 100% 동감합니다. 뜬금없이 9시에 출발시키니 피니쉬 시간도 뒤로밀려 차량과 같이 달렸네요. 도로에 단차와 홀이 너무 많았고 마샬은 저 역시 거의 못 봤네요.
lazycat
IP 118.♡.2.186
10-31 2023-10-31 10:33:47
·
@정정잘님 수도권 코스라 차량 통제 어려워 보이긴 한데 이번에 좀 여러모로 별로였던 거 같습니다...
DAM담
IP 106.♡.3.66
10-31 2023-10-31 07:31:40
·
백두는 솔직한 마음으로는.. 안전을 위해서라도 컷오프 시간을 조금 늘리면 좋지 않겠나 싶습니다. 저수령 죽령 다운힐에서 시간을 줄여야한다는 생각이 안들 수 없더라고요. 물론 제가 도너스를 못 먹어서 그런건 절대 아닙…
설악 진안 백두 다 즐겁게 다녀왔습니다^^ 제일 널널한 진안에서 쥐란 쥐는 다나는 어이없는 경험을 해서.. 초보는 닥치고 많이 열심히 타는게 최고다라는걸 새삼 느낍니다.
lazycat
IP 118.♡.2.186
10-31 2023-10-31 10:37:40
·
@DAM담님 저도 진안은 양다리 다 쥐가 ㅎㅎㅎ 겨울에 근력 강화를 좀 해야할 거 같습니다. 백두는 1보급소 숨겨놔서(?) 저수령에 사람 더 많았나 싶기도 합니다. 다들 강제로 스킵하셔서
박달냥
IP 211.♡.68.176
10-31 2023-10-31 08:31:20 / 수정일: 2023-10-31 08:34:55
·
저도 올해 브레베가 =_= 소홀했습니다… 5월에 퍼머넌트 하나 신청해둔거 빨리 숙제해야하는데..
lazycat
IP 118.♡.2.186
10-31 2023-10-31 10:39:16
·
@박달냥님 저도 더 추워지기 전에 휴가 내고 평일에 퍼머넌트를 하나 할까 말까 고민 중입니다
플라네테스
IP 203.♡.218.25
10-31 2023-10-31 09:13:03
·
양평과 설악 제외하고 같은 그란폰도를 달렸네요.
저도 홍천에서 몸올리고 설악에서 달릴 계획이였는데 코로나 2차로~ 쿨러...
lazycat
IP 175.♡.144.1
10-31 2023-10-31 10:56:20
·
@플라네테스님 앗... 설악에 코로나 ㅠㅠ 교통 체증 걱정해서 맨날 대회 끝나고 후다닥 빠지다보니 자당 분들 차분하게 인사드리고 할 기회가 없네요. 내년에는 좀 여유가 있기를..
스파르타쿠스_
IP 211.♡.205.69
10-31 2023-10-31 10:26:18
·
백두는 초반 낙타등에 이어 길고 긴 업힐 두개가 따악...!
마샬 분들이 진짜 코스 후반에도 계속 보였어요
부지런히 돌아다니시는 것 같더라구요 대박
무사 완주 축하드립니다!
lazycat
IP 175.♡.144.1
10-31 2023-10-31 11:00:30
·
@스파르타쿠스_님 감사합니다. 백두는 코스 확실히 특색 있어서 기억에 남습니다 ㅋㅋ 설악 구룡령 리버스도 그렇고 대회 오래 남으려면 코스 특징이 확실해야 하나 하는 생각이...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