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자전거당

후기 양평 그란폰도 후기 및 유감 27

3
2023-10-10 10:39:06 수정일 : 2023-10-10 10:40:28 118.♡.15.1
lazycat

안녕하세요, 


10/9 양평 그란폰도가 있었습니다. 까먹기 전에 후기 남깁니다.


- 교통편 

대중교통을 이용할까 했는데 경기 남부에서는 아무리 몸을 비틀어도 2시간이 기본이라, 그냥 자차로 이동했습니다. 시내 교통이 혼잡할 것으로 예상되어 아예 강상면 체육공원에 주차했는데 출발지까지는 물맑은 양평 종합운동장까지는 5km 정도 거리가 있습니다. 돌아오는 길 교통은 당연하게도 혼잡했고... 저는 그래도 그럭저럭이었는데 다산 가는데 3시간 걸렸다는 후기도 봤습니다. 타고 가서 타고 돌아오시는 체력 넘치는 분들도 있더군요...


- 대회 운영

도로 통제는 좀 유감입니다. 주요 교차로만 막았는데, 논밭 근처를 지날 때도 많아서 다 막을 수 없는 거야 당연히 이해합니다만 그거 감안해도 차에 길막 당하거나 차랑 같이 주행하는 경우가 너무 많지 않았나 싶습니다. 한번은 교차로에서 차 보낸다고 자전거 막는 일도 겪어보고... 그리고 계측 구간 끝나고 시내 복귀하는 길은 아예 신호등 있는 교차로도 통제 인원 전혀 없더군요. 중간에 도덕 고개 터널 통과 구간도 자전거 우측으로 붙어 가세요 안내문 말고 사람은 없고... (여기도 차량 때문에 좀 쫄렸습니다) 

아 물론 자원봉사자분들은 주요 분기점과 다운힐에 배치되셔서 안내는 잘 해주셨습니다.

노면도 좀 유감인데, 길이 나쁜 건 어쩔 수 없다고 해도 시작하고 얼마 안 되어서 커다란 로드킬 사체가 놓여 있는 건... 앞에서 갑자기 팩이 갈라지는데 튀어나와서 깜짝 놀랬습니다. 밟았으면 바로 낙차였을텐데. 

1보급처는 척 봐도 혼란해 보여서 스킵했는데 역시나 혼란의 도가니탕이었다고 들었습니다. 2보급소는 파워젤, 미지근한 게토레이와 콜라, 바나나, 초코파이가 있었고, 3보급소는 직선 주행 구간에서 갑자기 우회전하라고 튀어나와서 반강제로 스킵했습니다 -_- 


- 코스

적당한 업힐이랑 낙타등 섞인 코스로 체감 난이도는 높지는 않았습니다 (힘들지 않다는 이야기는 아니고...) 특별히 풍경 즐길만한 포인트는 없었구요. 특색 있는 부분도 없이 평범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기억에 남는 건 마지막 즈음에 무왕리였나? 고각 업힐이 나와서 끌바 하시는 분들 많았던 정도...

컷오프는 118km에 5시간 30분이고 2차 보급지 60km 부근 중간 컷오프가 12:30인데, 좀 빠듯할 수도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공식 출발 시간은 9시인데 출발지 혼잡이 심해서 꽤 밀렸거든요.

아, 그리고 메디오랑 그란코스가 거의 완전히 겹칩니다. 후반부는 거의 메디오폰도 분들이랑 섞여서 달렸네요. 


- 기념품 

대회에서 기념품 가성비 따지지는 않습니다만, 참가비에 비해 기념품이나 보급이나 나무판 2개 붙여 놓은 메달은 좀 그렇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안내 책자에는 피니쉬에 4보급소 표기가 있던데 생수 밖에 없더군요.


- 번외: 보훈부?

출발 시간이 8시에서 9시로 갑자기 연기가 되었는데, 아마 이거 때문인 거 같습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31006025300504


'행사에는 박민식 보훈부 장관과 주한 프랑스 대사관 관계자, 전진선 양평군수, 프랑스 출신 파비앙 등 3천여명이 참여하며, 양평종합운동장에서 삼성교까지 5.5㎞가량 자전거로 행진할 예정이다.'


양평 그란폰도에 저 행사를 가져다 붙이면서 기념품 양말에도 보훈부 마크 가져다 붙이고, 대회 내내 6.25 영상을 틀어 놓았는데 솔직히 뜬금없었습니다. 차라리 한글날 행사를 했음 이해하지... 


- 소감 + 번외

한 번 가봤으니 되었다는 느낌이라 내년에는 안 갑니다.


아 파스포츠 레보 뚱림 + 슈발베 프로원은 느낌 괜찮았습니다. 번들휠보다 고속주행 할 때 속도 유지가 잘 된다는 느낌이네요. 기분 탓일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스크린샷 2023-10-10 103643.png


lazycat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7]
랑유s
IP 118.♡.2.60
10-10 2023-10-10 11:23:29
·
자전거대회에 뜬금없는 보훈처 숟가락 꽂기는 황당했네요. 9시로 미룬 것도 저들 때문인가 싶네요. 교통통제나 잘하지. 수고하셨습니다
lazycat
IP 175.♡.144.1
10-10 2023-10-10 13:47:14
·
@랑유s님 아무래도... 그럴 거 같습니다.
OGUN
IP 58.♡.251.83
10-10 2023-10-10 11:25:16
·
저는 이번에 양평대회 첫 참가해봤고 메디오로 다녀왔는데 느낀점은...

대회를 개최해서는 안되는 코스를 대회 코스로 잡았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애시당초 통제가 매우 어렵고 통제 해서는 안되는 코스를 대회 코스로 잡아 놓으니....차랑 함께 다니는 상황이 벌어질 수 밖에요.

길도 좁은데 그 길이 주민들의 생업, 관광객들의 이동에 이용하는 길이다 보니 통제를 하면 안되는 코스가 아니었나 싶네요.
lazycat
IP 175.♡.144.1
10-10 2023-10-10 13:49:20
·
@OGUN님 저도 코스 문제 같습니다. 소규모 팩으로 투어 다니기에는 적당한 코스인데 수십 대씩 길을 막으면 좋은 소리 안 나올 코스에요. 2차선 지방도 위주로 짠 거 같은데 그러다보니 인접한 식당이나 민가나 접속된 도로를 다 통제하는게 애초에 불가능해 보입니다.
박달냥
IP 39.♡.46.226
10-10 2023-10-10 12:50:02
·
작년에 양평 다녀오고 수도권 대회는 안가기로 맘먹었습니다. 대회통제 부분은 작년은 그렇지 않았던것같기는 했는데..지방러라 운전 스트레스가…;; 게다가 보훈처 숟가락 얹기는… 갑갑하네요. 풍광좋은 경북/전북 충청권 대회 위주로 나갈려구요. 전남 경남은 멀어서 =_=;;ㅋㅋㅋ
좋은 기록 완주 축하드립니다!! ㅎㅎ
lazycat
IP 175.♡.144.1
10-10 2023-10-10 13:50:35
·
@박달냥님 가평도 그렇지만 수도권에서 대회가 지속 가능한가 의문이 좀... 차도 사람도 너무 많습니다. 그나저나 휠변은 언제 하실겁니까! 레보 괜찮습니다!
왼손이
IP 222.♡.60.83
10-10 2023-10-10 13:00:15
·
고생하셨습니다. 저도 교통 통제는 아쉽습니다. 마샬 분들이 너무 적어 보이더라고요. 먀샬 인솔하에 차량 통제가 되었으면 차량에 대한 불만이 줄었을 것 같아요. 지평역 지날 때 쯤 높은 호로 쒸운 트럭이 주행 반대차선으로 빵빵 거리면서 과속 주행하던데 행사 참여자랑 접촉있었으면 큰 사고 났을 껍니다..
lazycat
IP 175.♡.144.1
10-10 2023-10-10 13:52:11
·
@왼손이님 저도 올해 다닌 대회 중에서는 마샬분들이 역대급으로 적었다고 느꼈는데... 주행 중에 같이 달린 것보다는 길 옆에 세우고 응급처치 도와주고 있는 걸 더 많이 본 거 같아요. 숫자가 적은 건지, 아님 통제해야할 상황과 포인트가 너무 많아서 분산된건지 모르겠습니다.
스파르타쿠스_
IP 211.♡.205.69
10-10 2023-10-10 13:02:13
·
행사가 두개면 예산이 두배여야 하는데
남원 그란폰도도 그렇고 왜 예산이 절반인 것 같은 느낌이 들까요 ㅋㅋ
이번 양평도 여기저기 예산 아낀 티가 나는....
lazycat
IP 175.♡.144.1
10-10 2023-10-10 13:54:12
·
@스파르타쿠스_님 그러게 말입니다 ㅋㅋㅋ 그 많이 음.... 말을 아끼겠습니다. 올해 홍천, 설악, 진안, 양평인데 그 중에 제일 별로였네요 전.
김둘산
IP 121.♡.219.28
10-10 2023-10-10 14:09:31
·
나중에 도착하니(저는 3시 넘어 도착) 메달과 영양제만 주던데, 보훈양말은 다 떨어졌나보더군요. 아쉽지는 않았습니다. ㅎㅎ
lazycat
IP 175.♡.144.1
10-10 2023-10-10 15:41:25
·
@김둘산님 사람 수 맞춰서 준비했을텐데 중복 수령이 많았나보군요. 체크도 안하고 주더라니...; 아쉬울 퀄은 아닙니다 ( -_)
인프러레드
IP 106.♡.69.100
10-10 2023-10-10 14:24:11
·
저도 다녀왔는데 다시는 안가려고 합니다. 내내 차들과 함께 달리거나, 심지어 차들에게 길막당해서 기다리기까지...솔직히 도로 통제 때문에 돈내고 대회 참가하는 건데, 이럴꺼면 대회를 나갈 이유가 없습니다.
lazycat
IP 175.♡.144.1
10-10 2023-10-10 15:42:27
·
@인프러레드님 맞습니다. 사실 포디엄 오를 거 아니면 차량 스트레스 안 받으면서 달리는 기분 내려고 가는 건데 좀 아쉬웠습니다.
housefil
IP 210.♡.41.89
10-10 2023-10-10 14:53:17
·
역주행 하던 차들이 맞은편에 차 발견하고서 자전거들 달리는 차선으로 훅 들어오는걸 몇번 봤는데, 저러다 사고나겠다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초반에 로드킬 사체는 충격이었습니다. ㄷㄷㄷ
lazycat
IP 175.♡.144.1
10-10 2023-10-10 15:43:32
·
@housefil님 노면 엉망인 건 어쩔 수 없다고 쳐도 로드킬 정도는 체크가 가능하지 않았나 싶은데 밀이죠 ㄷㄷㄷ 위험한 것도 위험한거고 보기도 마음이 안 좋고 그랬습니다.
sexyspin
IP 140.♡.205.150
10-10 2023-10-10 14:57:20
·
아.. 예년보다 기온이 낮아서 참가자들이 추울까봐 9시로 늦췄다고 순진하게 생각했네요 ㅎㅎㅎㅎ
lazycat
IP 175.♡.144.1
10-10 2023-10-10 15:47:04
·
@달려라제이짱님 변경 문자를 5일에 받았는데, 기사 검색해 보시면 보도자료를 6일부터 배포하고 있더군요. 공교롭지요 ㅎㅎㅎㅎ
플라네테스
IP 203.♡.218.25
10-10 2023-10-10 15:32:18
·
전 21년 이맘때쯤 버쥬얼 양평으로 다녀왔는데 당연히 사람이 그닥 없어서 그냥 저냥 탈만했습니다.
다만 코스가 심심하니 투어면 모를까 별도 그란폰도로 갈만한 곳은 아닌 것 같았구요.
근데 이번 후기들 보니 안가야 할 대회군요.
lazycat
IP 175.♡.144.1
10-10 2023-10-10 15:50:33 / 수정일: 2023-10-10 15:51:02
·
@플라네테스님 소규모 팩으로 투어 돌기는 괜찮을 거 같은데 대회로 기억에 남는 코스 특색이 없긴 합니다. 저도 다른 분들에게 추천하진 않을 거 같아요. 차라리 가평이(?)...
그대로멈춰라
IP 14.♡.37.253
10-10 2023-10-10 16:15:36
·
주말에 양평은 헬교통 그자체인데… 통제도 안되고 차량과 같이 통행한 것도 모자라서 보훈부(?) 숟가락 얹기까지 최악이네요 ㅠㅠ
lazycat
IP 175.♡.144.1
10-11 2023-10-11 11:16:44
·
@그대로멈춰라님 통제를 안 한 건 아닌데 차량 진입을 막기 어려운 코스 + 통행량 + 참가자 수 까지 3박자가 맞은 게 아닐까 싶습니다.
jindajjang
IP 192.♡.208.250
10-10 2023-10-10 17:49:34 / 수정일: 2023-10-10 18:16:33
·
하필 10월 중순 벼 타작 기간에 한다는게 참....
이유는 양평은 쌀농사 및 현장 건설 업체들이 많아
농민들이 끌고 다니는 차량
건설 업체들이 끌고 다니는 차량
가을에 최고조입니다.
항상 시즌 초에 진행 해서 무난했는데
이번엔 왜 선택한게 10월이라니...
많이 안타깝습니다.
다른쪽에선 양평그란폰도 보급과 차량 통제 문제로 많이 욕먹네요
양평그란폰도 몇번 참석 했었는데 이정도로 욕먹을정도는 아닌 대회인데말이죠
lazycat
IP 175.♡.144.1
10-11 2023-10-11 11:18:47
·
@밤하늘의저별처럼님 전 양평은 올해가 처음이라... 올해가 좀 안 좋았나 보네요. ㅠㅠ
삭제 되었습니다.
lazycat
IP 175.♡.144.1
10-11 2023-10-11 11:22:26
·
@모코나님 강수량이 많지는 않았지만 중간에 소나기도 한 번 왔으니 컨디션 안 좋으셨으면 좋은 선택이셨습니다... 변경 시간은 심증입니다만 뭐 이런 저런 정황이...
커피를줄여야할텐데
IP 223.♡.203.128
10-11 2023-10-11 12:45:28
·
자린이입니다만...
120여 킬로를 4시간만에 가네요 ㄷㄷ
lazycat
IP 175.♡.144.1
10-12 2023-10-12 11:40:18
·
@커피를줄여야할텐데님 계측을 6km쯤 지나서 하기 때문에 실제로는 100km 좀 넘는 정도일겁니다. 120km 평속 30은 언감생심이죠 ㄷㄷㄷ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