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자전거당

질문 장거리, 튜블러 괜찮을까요? 29

1
2022-01-31 16:47:50 수정일 : 2022-01-31 17:04:44 125.♡.254.5
라클416

올해 시간적 여유가 많이 생겨서

엄청난 계획을 준비 중입니다. 

여러 랜도너스는 물론 

Blair 님이 다녀가신 

(Blair님 정말 대박)

강에서 바다로도 해보고 싶고

암튼 그런데 딱 걸리는게 제 휠이 튜블러라는 것입니다. 


작년에 타이어 교체 후 아직 펑크는 없었는데

집 떠나 장거리 때 실란트 만으로 대체가 갸능할지…


휠을 튜블리스나 클린처로 구입을 해야 할지…


그냥 도전할만한지…


어떤게 잘하는 걸까요??



라클416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내일은 내일의 해가 뜬다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9]
잠냥
IP 1.♡.154.23
01-31 2022-01-31 16:59:17 / 수정일: 2022-01-31 16:59:30
·
장거리 계획이 있으시다면 클린쳐나 튜브리스레디 휠을 들이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라클416
IP 125.♡.254.5
01-31 2022-01-31 17:01:38
·
@잠냥님 역쉬 리스크를 줄이는게 정신 건강상 좋겠군요. 세컨으로 구입할지 어니면 메인으로 구입할지를 결정해야겠네요.
QOO-
IP 121.♡.201.49
01-31 2022-01-31 17:15:22
·
몇년째 튜블러로 잘 다니고있습니다. 튜블러 펑크는 운빨이긴 하지만 노면 잘 보고 다니면 펑크날일도 그렇게 많지는 않았습니다.
불안해서 실런트 들고다녔는데 몇년전부터는 공구통도 안들고 다닙니다;;
200km는 거의 안들고다니고 산골이나 꼭 성공해야하는 코스는 튜블러 타이어랑 림테잎 예비로 챙겼습니다 ㅎㅎ
라클416
IP 125.♡.254.5
01-31 2022-01-31 17:21:57 / 수정일: 2022-01-31 17:22:49
·
@QOO-님 예비 튜블러 타이어 + 림테잎을 가지고 다니신다고요?? 클린처 펑크는 튜브 교체 해본적이 있지만 튜블러는… 튜블러 타이어 함 주문해 놓고 펑크나면 실란트 1차 그래도 안되면 교체도 자가로 함 해봐야겠네요.
근데 이럼 휠 교체 해야 하는 마음 또 오락 가락이네요 ㅎㅎ
QOO-
IP 121.♡.201.49
01-31 2022-01-31 18:24:02
·
라클416님// 넵 ㅋ 꼭 완주해야하는 코스만요 ㅎ 어차피 장거리니까 안장가방 큰거에 이것저것 챙길때 같이 챙겨요 ㅎ그런데 단한번도 집 밖에서 튜블러 교체한적은 없습니다 ㅎㅎㅎ의외로 잘 안터져요
곤봉다리
IP 39.♡.24.188
01-31 2022-01-31 17:36:20
·
저도 튜블러로 슈랜했어요.
하지만 지금 하라면 못하죠. 클린쳐가 편합니다.
라클416
IP 125.♡.254.5
01-31 2022-01-31 18:55:42
·
@곤봉다리님 첫줄 읽고 안도했는데 다음줄 바로 반전이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라클416
IP 125.♡.254.5
01-31 2022-01-31 20:59:02
·
@백현동적토마님 이거 100%클린처나 클라리스로 갈아 타라고 하실 줄 알았는데..
서울 -부산 한번 끊어서 갔는데 이번에는 5박 정도 계획으로 란도너 연속으로 뛰어 볼까해서요
보라원
IP 218.♡.184.96
01-31 2022-01-31 18:54:00
·
본인 라이딩 경험에 펑이 많으시면 클린처로 가시면 됩니다~ 튜블러 오년차에 펑2번 뿐이라... 근데 한번 날때 x고생이죠 ㅎㅎ ㅜ
라클416
IP 125.♡.254.5
01-31 2022-01-31 18:56:37
·
@보라원님 펑이 많이 나지는 않았는데 한번 나면 그 주에는 연이어 나긴 하더라고요.
쌍문동개장수
IP 211.♡.81.129
01-31 2022-01-31 20:58:20 / 수정일: 2022-01-31 21:33:09
·
예비 타이어를 가지고 다니시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일반 클린처용 튜브보다 아주 조금 더 큰 튜블러 타이어를 사서 가지고 다녔었고요, 딱 한번 실런트고 본드고 듣지 않아 길가에서 교체를 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기존 타이어 주욱 뜯어내고, 새 테이프 바르고, 새 타이어 붙이고 바람 넣으면 되니 오히려 조치시간은 클린쳐보다 짧게 걸리지 않았나 싶습니다.

"투포 엘리트<135"라는 타이어인데, 가격이 싸지는 않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예전 글에 모델명이 있습니다. 근데, 작정하고 장거리 가는거라면 튜블러 타이어 하나 더 들고 가는게 생각만큼 큰 부담은 아니라고 봅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bike/10716859CLIEN


참고로, 아래 영상은 비 오는 날 3분 남짓한 시간동안 튜블러 타이어 교체하는 영상입니다. (저는 아니구요^^) 이 분은 미리 타이어에 본드 발라서 가지고 다녔던 모양이고, 테이프를 사용해도 작업과정이나 난이도 자체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새 타이어를 사서 바람 넣어 하룻밤 정도 늘려놔야 고생을 덜합니다. 새거 바로 그냥 끼우려면 정말 개고생 함.. ^^

라클416
IP 125.♡.254.5
01-31 2022-01-31 21:52:02
·
@쌍문동개장수님 휠 하나 사는 비용과 시간 보다는 튜블러 타이어 사는 비용과 시간이 오히려 절약되고 좋을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여분 튜블러 타이어 구매해야겠습니다.
카마엘
IP 223.♡.200.61
01-31 2022-01-31 21:27:50 / 수정일: 2022-01-31 21:28:16
·
실란트와 CO2와 함께 튜블러 타이어 테이프 싸들고 다닙니다.
제가 두 번 살아 돌아왔고 일행을 살려준 적도 있었습니다.
라클416
IP 125.♡.254.5
01-31 2022-01-31 22:02:06
·
@카마엘님 네. 휠 새로 사는 것 보다는 타이어랑 림테이프를 들고 가는게 좀 수월할 것 같아요. 막상 펑크 나면 어떨지는 모르겠지만요^^
blair
IP 121.♡.176.87
01-31 2022-01-31 21:37:20
·
"강에서 바다로" 무조건 강력 추천 입니다! 언제 출발하실진 모르겠으나 지금은 만만치 않은 기온과 마주하실거라서 여러모로 말리고 싶습니다. 특히 새벽에 안동서 출발하고 마주한 칼바람은 정말이지 떠올리고 싶지가 않네요.

튜블러 관련해서는 뭔가 그럴싸한 말씀을 드리고 싶지만, 제가 사실 한번도 튜블러를 사용해 본 적이 없기에 안타깝게도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단지, 주변에서 튜블러로 주행 중 펑크나신 분들이 고생하셨던 사례를 기억해보니 저는 그냥 클린처를 끝까지 안고 가렵니다. 😖
라클416
IP 125.♡.254.5
01-31 2022-01-31 21:49:40
·
@blair님 앗. 이렇게 댓글까지. 영광입니다. 겨울 라이딩은 가급적 안하려고 해서…강에서 바다로는 아마 3월에 할 것 같습니다. 그동안 엔진을 키워야겠습니다. 아직은 랜도 경험이 부족해서요. 감사합니다. 완주하고 글 올릴게요^^
렛잇라이드
IP 59.♡.165.200
01-31 2022-01-31 22:49:21
·
저도 튜블러 펑크가 안날 때는 진짜 몇 년이고 안나다가, 한 번 나면 그 순간 멘붕이더군요. 특히 장거리나 투어 왔을 때

라고 생각하면 눈 앞이 캄캄하죠. 숙소를 잡아서 가는 거라면 튜블러 타이어+테이프 까지 준비해서 가시고, 그게 아니라면

...타이어가 게이토스킨이나 스프린터길 바랍니다. (...) 공기압 빵빵하게~
라클416
IP 125.♡.254.5
01-31 2022-01-31 22:55:32
·
@렛잇라이드님 아마 일주일 동안 숙박 하면서 갈 예정입니다.
타이어는 스프린터이거요. 클린처나 튜블리스 살려 했는데… 그래도 예비 타이어 +림테잎 추천해주시는 분들 계셔서 그 방향으로 함 해보려고요~~
감사합니다.
사이먼모트람
IP 182.♡.146.203
01-31 2022-01-31 23:09:45 / 수정일: 2022-01-31 23:11:20
·
휠을 바꿀필요는 없을거 같습니다. 저는 자전거 두대인데 하나는 림브레이크 튜블러 한대는 디스크 튜블리스입니다.

타이어는 자가교체하는데, 튜블리스 실란트로 안매꿔지면 외부에서 조치하려면 엄청 빡셉니다. 튜블러는 금방교체합니다.

튜블러도 실란트로 막힐건 막히고 옆구리 크게 찢어지면 타이어 교체하면되요. 클린처나 튜블리스도 크게 찢어지면 방법없어요

전 장거리나 펑크날때 점프가 애매한 지역 가면. 아피듀라 가방에 타이어 하나 들고 갑니다(실제론 제가 써본적은 없고 일행분 교체해준적은 있어요)
라클416
IP 125.♡.254.5
02-01 2022-02-01 07:00:23
·
@사이먼모트람님
아. 마음이 편안해지는 글이네요.
튜블러 교체가 쉽다는 말씀. 물론 이것도 전문가에겐 그렇겠지만. 여분 타이어랑 + 테잎 + 실란트 잘 챙겨가야겠습니다.
사이먼모트람
IP 182.♡.146.203
02-01 2022-02-01 09:30:29
·
@라클416님 컨티넨탈 타이어는 타이트해서 교체가 좀 힘들긴합니다. 첼린지 타이어는 금방교체가능합니다. 그리고 림테이프 잔여물이 안남아야 되기때문에 투포테잎보단, 매트릭스 림테이프쓰면 잔여물없이 떼어집니다.
라클416
IP 58.♡.210.229
02-01 2022-02-01 10:14:47
·
@사이먼모트람님
꿀팁 감사합니다. 장바구니 담아 두려했는데 감사합니다. 첼린지 튜블러 찾아볼게요. 림테잎도요
쌍문동개장수
IP 211.♡.81.129
02-01 2022-02-01 14:03:02
·
@라클416님 아.. 맞네요.. 빼먹었네요.
@사이먼모트람님 말씀대로 매트릭스 테이프가 응급조치 하기 한결 낫습니다. 투포 테이프는 나중에 집에 돌아와서 제대로 다시 작업하려고 떼어내다가 지문 닳아 없어질 뻔.. ^^
kyul1108
IP 59.♡.183.3
01-31 2022-01-31 23:14:02
·
국토 종주 같은 초장거리 라이딩은 왠만하면 타이어 여유분이랑 테잎 가지고 다니시고 하루 이틀 정도의 비교적 짧은 투어는 에페토 마리포사 에스프레소 같은 공기주입 + 실란트 기능 있는거 가지고 다니심 편해요. 큰 펑크는 못 때우지만 작은 펑크는 때우고 임시 라이딩 가능합니다.
라클416
IP 125.♡.254.5
02-01 2022-02-01 07:01:43
·
@애플농장주님
감사합니다. 다들 튜블러 장거리 많이 하시네요.
왜 튜블러는 장거리 비추라는 말이 생겼나 싶을 정도네요. 감사합니다^^
6.6kg
IP 112.♡.60.89
02-01 2022-02-01 10:54:26
·
저도 튜블리스 주력인데 장거리 안정감은 클린쳐 못이기쥬 ㅎㅎ
클린쳐 안라기원합니다~!
라클416
IP 58.♡.210.229
02-01 2022-02-01 15:21:15
·
@6.6kg님
튜블리스로 넘어 가고 싶었는데… 의외로 튜블러 응원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그냥 튜블러 가볼려고요. 말씀 감사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라클416
IP 125.♡.254.5
02-02 2022-02-02 08:58:33
·
@net망치님
1먄을 튜블러로 펑크가 없었다니 그것도 기이한 일이네요~~^^.
저도 국토종주때는 막휠 클린처 끼고 다녔는데(그놈이 이제 없어서) 이번에 튜블러 끼고 가려는데
이렇게 큰 힘이 되는 글 감사합니다.
대구아지메
IP 112.♡.55.115
02-08 2022-02-08 00:13:13
·
저도 튜블러로 200 300 400 600 다 했어요
600은 다 와서 실펑크 발견되서 가슴을 쓸어내렸어요
전 신랑이 튜블러 갈아주는데 매번 지문 닳는다 투덜거리고 거의 한시간씩 끙끙대는데
지금도 튜블러로 계속 해야 하나 무지 고민 입니다
위 댓글들 보니 랜도너 선배들 보니 튜블러 갈이까지 각오하고 다니시네요 역시 존경스럽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