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12.04와 함께 X-Plane 12에 바람과 날씨 변화가 적용됩니다.
크리스마스 직전 XP12의 초기 릴리스 이후 지난 몇 주 동안 날씨와 관련된 몇 가지 문제와 결함이 확인되고 수정되었습니다.
이 게시물에서는 이러한 문제 중 일부를 해결하기 위해 수행된 작업을 강조합니다.
· 다양한 상황에서 난기류가 너무 강하다!
· 착빙은 너무 위험해요!
· 대류 날씨에 항상 너무 많은 번개와 천둥!
· 대류권계면은 항상 같은 고도에 있습니다!
· 수동으로 입력한 바람 레이어가 시뮬레이터에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습니다!
· GRIB 날씨 데이터 파일과 METAR 혼합은 이상한 결과를 제공합니다!
GRIB 날씨 데이터 파일과 METAR를 혼합하면 이상한 결과가 나타납니다!
우리는 공항을 중심으로 한 날씨 정보(METAR)와 넓은 지역의 날씨 정보(GRIB)가 병합되고 혼합되어 매우 다양하고 잘못된 바람과 구름 덮개가 생성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는 몇 가지 버그를 찾아 수정했습니다.
수동으로 입력한 바람 레이어가 시뮬레이터에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습니다!
관련 소스에서 데이터를 읽은 다음 시뮬레이터에 날씨로 주입하는 방법을 제어하는 몇 가지 버그를 찾아 수정했습니다. 이는 수동 날씨 입력(바람 레이어!)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다운로드한 날씨 파일에서 읽은 데이터(일명 "실제 날씨")에도 큰 영향을 미칩니다.
대류권계면은 항상 같은 고도에 있습니다!
이제 X-Plane이 실제 대류권 고도와 온도(실제 세계에서는 상당히 다를 수 있습니다!)를 읽은 다음 온도 수준과 감률을 현실적으로 조정하도록 코드를 추가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실제 날씨 데이터를 사용하여 높은 고도에서 비행하는 것이 훨씬 더 현실감 있게 됩니다.
너무 많은 번개와 천둥!
이전에 X-Plane은 강수량이 있는 적란운이 있을 때마다 뇌우 효과를 자유롭게 적용했습니다. 이제 구름이 강수량이 있는 적란운 유형(활성 뇌우)일 때만 효과를 재생해야 합니다.
착빙은 너무 위험해!
항공기에 얼음이 쌓이는 속도를 줄였습니다. 결빙 조건은 항공기가 "눈에 보이는 습기", 즉 구름, 안개, 결빙 비에 있고 습기가 액체 상태이지만 과냉각 상태일 때 발생합니다. 예, 물은 0C보다 차가울 수 있지만 여전히 액체입니다. 구름에서 자주 발생합니다. 항공기에 부딪히면 이 과냉각된 물방울은 날개와 동체에서 즉시 동결됩니다. 결빙은 영하 20도 정도의 온도 범위에서 발생합니다. 또한 0C 미만의 선단 온도(TAT)가 필요합니다. 빠르게 움직이는 항공기는 어는점 위로 갈 수 있을 만큼 충분히 공기를 가열(램 온도 상승)할 수 있습니다. 착빙 문제, 그들은 종종 "위험한"
따라서 X-Plane에서 항공기는 착빙 범위의 구름에 있는 것에서 느린 속도로 얼음을 픽업합니다. 항공기는 "어는 비" 조건에서 훨씬 더 빠른 속도로 얼음을 집어 올리지만 비행 중에는 눈에서 얼음이 전혀 없습니다(눈 결정이 이미 얼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결빙과 관련하여 수정된 가장 큰 버그는 X-Plane이 눈과 비(어는 비!)를 혼합하기 시작하는 온도입니다. 이전에 X-Plane은 온도가 -20C 이상으로 상승하면 눈에 비를 추가했습니다. 즉, 하늘에서 순수한 눈이 내리려면 -20C(-4F)보다 추워야 합니다! 이것은 또한 구름에서 발견되는 강수량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외부 온도가 -15도인 구름 속을 순항하고 있을 수 있으며 엄청난 결빙 비를 맞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해당 공기 역학적 특성으로 1분 안에 항공기가 얼어붙은 얼음 블록으로 변합니다. .
이제 비는 -5C(23F) 이상에서 눈과 섞이기 시작하므로 -5C보다 추우면 눈 강수만 받게 됩니다(더 추운 온도에서는 여전히 "구름 방울" 착빙이 발생하므로 그것보다 추우면 안전하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일반적으로 항공기가 눈에 보이는 습기에 있고 온도가 TAT가 +1C 미만이고 OAT가 -40C 이상일 때 결빙 방지 장비를 작동해야 합니다(또는 장비가 없는 경우 이러한 조건을 피하십시오!).
난기류가 너무 강합니다!
여기서 대부분의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이전에는 실제 날씨 상층 바람층과 구름 내부에서 난기류가 너무 강했습니다. 다른 상황(산등성이 위로 부는 강한 바람)에서는 너무 약했습니다. 새로운 난기류 모델은 실제 난기류 발생을 더 자세히 복제하려고 시도합니다.
1. 구름의 난기류
일반적으로 이것은 상당히 약화되었으며 이제 구름 유형, 구름 크기 및 구름 내부의 강수량을 고려합니다.
따라서 강수량이 없는 층층은 난류가 0이 됩니다.
적란운에는 일부가 있고 강수량이 많은 적란운에는 더 많으며 강수량이 심한 적란운은 내부에 심각하거나 잠재적으로 과도한 난기류가 있습니다.
2. 불안정한 공기의 난기류
맑은 날에도 비행할 때 일반적으로 열 활동으로 인해 공기가 오르락 내리락하는 난기류가 있습니다.
덥고 화창한 날에는 강하고 공기가 안정된 밤에는 0이 될 수 있습니다.
X-Plane은 이제 날씨 GUI에서 수동으로 설정하거나 실제 날씨를 사용할 때 자동으로 계산되는 열 활동의 강도에서 신호를 받는 일반적인 "울퉁불퉁함"을 적용합니다(태양 강도, 바람 강도, 구름 유형 고려). 유병률, 상위 수준의 구름 그림자 부족).
따라서 X-Plane은 "열 활동" 수준을 계산하고 구름 꼭대기까지 전체 기단을 약간 울퉁불퉁하게 만듭니다.
X-Plane은 비행기가 적운 아래의 열 상승 영역에 진입할 때 울퉁불퉁함을 뚜렷하게 증가시킵니다.
이러한 모든 효과는 알아차릴 수 있을 만큼 강해야 하지만 경항공기를 조종하는 데 심각한 문제가 될 정도로 강해서는 안 됩니다.
3. 산으로 인한 난기류
바람이 지표면을 가로질러 불면 바람의 영향을 받습니다. 산은 바람이 불어오는 쪽에서 공기를 상승시킨 다음 바람이 부는 쪽에서 아래로 굴러갑니다(종종 난기류!). X-Plane은 이제 이러한 효과를 고려하여 비행기 주변의 여러 지점에서 지상 고도를 샘플링합니다.
산의 바람이 불어오는 쪽에서 약간의 난기류가 발생합니다. 수직 풍속의 뚜렷한 상승(비행기 아래의 작은 영역에서 샘플링됨)과 함께 산 중턱을 따라 글라이더를 타고 활공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산등성이). 리프트 급증).
바람이 부는 쪽에서는 그에 따라 공기가 떨어지고 상당한 양의 난기류가 추가됩니다.
난기류의 강도는 산의 모양, 산의 고도, 풍속, 산으로부터의 거리 및 지형 위의 항공기 높이에 따라 달라집니다. 강한 바람이 부는 측면이 가파른 높은 산 뒤에 가까이 있다면 -> 버티세요!
산 정상보다 조금 더 높더라도 바람이 부는 방향을 지나갈 때 난기류를 약간 느낄 것입니다. 공기는 빛이 그림자를 드리우는 것과는 다릅니다. 산 뒤로 돌진하는 공기는 실제로 그 위의 공기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완전히 평평한 지면에서도 지면 마찰층의 건물과 나무가 공기를 휘젓기 때문에 바람으로 인해 약간의 난기류가 발생합니다.
4. 실제 날씨 바람을 사용할 때 더 높은 비행 고도에서 난기류
이것은 더 높은 고도에서 순항할 때 일반적인 난기류가 없는 경우가 많을 정도로 상당히 너프되었습니다. 때때로 매우 가벼운 난기류를 줄 수 있는 약간의 임의 요소가 있으며 실제 날씨 데이터의 바람 전단 및 돌풍 양은 여전히 존중되고 있지만 전단 방향 10도는 현재 5도로만 적용됩니다. 양방향에서 이전 10도 대신 공칭에서 어느 한 방향으로 deg. 이것은 이전보다 100kts의 바람이 불 때 상황을 훨씬 더 매끄럽게 만듭니다.
5. 일반적인 난기류 변화
공간(몇 분 동안 비행하는 경우)과 시간(한 지점에서 한동안 선회하는 경우에도)에 걸쳐 난기류를 증가 및 감소시키기 위해 난기류에 약간의 변화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난기류가 덜 균일하고 더 자연스럽게 느껴질 것입니다. 실생활 비행에서 자주 증가하거나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모든 난기류가 합산되고, 종종 공항에 대한 METAR 데이터도 돌풍과 전단력을 추가하므로 적운 구름이 있는 더운 날 강한 바람이 부는 산골짜기의 공항은 최악의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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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Plane 12, 12.04는 방금 릴리즈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