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날씨 시스템이 변경되고 향상되었습니다.
11은 실제 관측 된 플레이 시점의 공항 주변 날씨 데이타를 사용중에 있었으나,
12는 전세계 어디에서나 날씨가 적용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부드럽게 날씨가 변화 됩니다.
날씨 - 구름
완전히 새롭게 작성 된 구름 랜더링으로 구름의 물방울과 태양광선의 상호 작용을 계산합니다.
그래픽카드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레이마칭(모델의 정점 데이터를 이용하는 기존의 3D 렌더링 방식과는 달리, 레이를 전진시켜(Ray Marching) 카메라로부터 픽셀마다 가장 가까운 오브젝트 표면까지의 거리를 알아내고, 이를 활용해 오브젝트를 그려내는 기법) 기법을 이용해서 어느 카메라에서나 잘 보입니다.
날씨 - 시너리 엔진 - 물웅덩이
시너리 제작자는 눈과 얼음이 발생할 수 있는 간단한 날씨 마스크로 이러한 물웅덩이 효과를 쉽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날씨 - 윈드스크린 레인이펙트
서드파티 항공기에 사용되던 다이나믹 레인 이펙트 오픈소스 라이브러리를 X-Plane 12에 직접 통합합니다.
새 기체 - Airbus A330
완전히 처음부터 작성 된 에어버스 플라이 바이 와이어를 이용한 A330,
사운드
새로운 사운드를 개발 중입니다.
모든 소리는 시간, 온도, 속도, 바람의 방향에 따라 변하는 현실 세계의 변수에 반응합니다.
어우~ 이건 직접 들어보셔야겠어요. 끝내주네요~
시너리 - 3D 포레스트 엔진
가까이에서 보면 완전하 3D 나무로 보여집니다.
메탈 및 불칸 덕에 프레임 속도를 확보할 수 있으며
나무는 바람에 흔들이고 움직입니다. 움직임의 양은 나무종에 따라 다릅니다.
시너리 - 공항
공항 활주로 서비스에 몇 가지 개선 사항을 추가했습니다
완전히 정확한 공항 설정을 위해 faa 및 icao 지침에 따라 정확하게 배치 됩니다.
모두 새롭게 그려진 포장 텍스쳐와
비행장 노후화 등의 요소에 맞게 조정된 보다 사실적인 장면을 허용합니다.
시너리 - 계절
기후 및 생물 군계 데이타를 수집하여 가각의 계절이 어디에서 변하는지 파악했습니다.
세상은 동시에 가을이 되지 않고, 기후와 위도, 고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죠
여러분! 이제 우리는 엑플에서 금상산 단풍 구경이 가능합니다(?)
시너리 - 오토젠
X-Plane 12의 오토젠은 더 많은 지역 세부 정보를 추가하기 위해 더 나은 소스와 최신 데이터로 다시 작성되었습니다.
오픈스트리트맵, NASA ESA 및 기타 데이터 소스를 사용하여 세계를 채웁니다!
가장 중요한 시각적 추가 요소 중 하나는 항구와 선박을 포함한다는 것입니다.
시너리 - 물
X-Plane 12에서 물 엔진은 엄청난 업그레이드를 하였습니다.
물과 파도는 풍속과 바람의 영향을 받으며, 물의 유형에 따라 바다에는 큰 파도가 있고,
강과 호수에는 잔잔한 파도가 있습니다.
또한 비행 모델은 물 데이터와 정확하게 상호작용 합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LINK
컨트롤
X-Plane 12는 이제 이중제어 설정을 가질 수 있습니다.
두 세트로 조종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LINK
이.. 이건.. 보거나 듣거나 경험해본 적이 없으니... 어떤건지 알수가 없네요.. ㅋㅋㅋ
좌우 요크가 동일하게 움직이는 거 아니었어요??
기장과 부기장의 독립적인 제어 입력, 모든 종류의 제어나 실패 및 잼 등을 시뮬레이션합니다.
기장과 부기장 사이의 토크 링크를 분할 해서 기장은 좌측, 부기장은 우측 비행면 제어를??
기장과 부기장이 서로 힘을 겨룹니다??
추가 내용은 영상에서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