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전자기기 휴대폰 중독을 막기위해 해보았던 다양한 짓 들. 20

2
2016-11-05 17:08:55 175.♡.127.64
교육과정

 

안녕하세요. 사용기 게시판에는 글을 처음 적어보는 것 같습니다. 전자기기를 너무 좋아해서...

 

이것 저것 다양한 기기를 다양하게 써보았습니다. 오늘은 그 간의 시도에 대해서 정리하는 글을 써보고자 합니다.

 

저는 스마트 기기 자체에 중독이 된 것 같습니다. 지금 평소 들고 다니는 것만 해도

 

갤럭시 알파(메인)+넥5x(서브)+기어s2+맥북에어+갤노트 10.1+보조배터리+화웨이 4g 라우터 입니다.

 

쓰지도 않는데 왜 바리바리 싸들고 다니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저는 전자 기기들로 웹서핑을 즐기고, 폰 게임을 다양하게 많이 하는 편이었습니다. 그런데 이것에 너무 중독 되는 것 같아서

 

어떻게하면 그걸 줄일 수 있을까 많은 고민을 해보았습니다. 

 

그래서 먼저

 

1. 피쳐폰 + 베가 r3 

조합으로 사용해보았습니다. 피쳐폰으로는 메인으로, 전화문자만. 베가에는 데함으로 인터넷, 게임, 카톡, 비트윈을 했었습니다.

 

이 방법은 피쳐폰 자체만 가지고 다니면 가볍고, 통화도 잘되고 배터리도 오래가며, 베가는 딴 곳에 두면 되니까 일에 집중하기도 쉬웠지만 

 

단점으로는, 충전기를 두 종류 들고다녀야 함. 카톡으로 급한 연락이 오면 받기 어려움, 치명타는.. 여자친구가 문자로 이야기 하길 꺼려해서.... 다시 돌아가야만 했습니다.

 

2. 갤럭시w

그 다음 시도는 갤럭시 w 만 단독으로 쓰는 것이었습니다. 휴대폰이 큰 만큼 들고다니기도 어려웠지만, 밖에서 일할 때는 잘 안들고다니겠거니... 했던 건 경기도 오산... 제 중독을 얕보았던 것이었죠. 신나게 만지고 놀았습니다. 전엔 안보던 미드까지 이걸로 보게 되더군요....

 

3. 아이스크림폰

정확한 명칭이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폴더형 스마트폰이었어요. 장점은 전화 받는 방식이 예전 기억을 불러일으켰으며, 배터리도 나름 오래 갔습니다. 또 또각거리는 맛이 있었고.. 웹서핑이 되긴 했지만 힘들어서 잘 안하게 되더군요. 게임도 안하구요. 좋다 잘 되었다 싶었지만 또 문제가 있었습니다. 단점으로는, 키보드 적응이 안되었어요.... 그 작은 화면에 가상키보드 띄워놓고 다시 치다보니, 이게 뭐하는 건가 싶기도 하고.. 스마트폰이긴 한데 스마트하지 않은 것 같아서 많이 불편했습니다.ㅠㅠ 다음으로 넘어갔죠.

 

4. 블랙베리 시리즈

블랙베리는 q5는 단독으로 썼고, q10은 서브가 있었어요. 제일 괜찮았던 기간이 아니었을까 합니다. 특히 q10이랑 지금의 넥서스5x를 같이 들고다녔습니다. q10으로 전화 문자 이메일 카톡 비트윈 웹서핑 등등을 했고, 엔터테인먼트용으로 넥서스5x를 사용했습니다. 블랙베리가 배터리도 오래 갔고, 통화품질도 좋았으며, 키보드가... 마성의 매력이... 사이즈와 모양도 제 취향이었습니다. 카드 지갑이랑 블베만 들고다니면 딱 가볍고 편한 느낌이었지요. 집에 와서 밤에 자기 전엔 넥서스를 꺼버렸습니다. 그렇게 하면 자기전에 폰을 만지는 행위를 덜 했기 때문입니다. 잘 썼는데... 블랙베리는 뭔가 불편하더군요. 특히 q10은 답답했어요. 그래서 패스포트까지 구입! 했으나 사이즈도 너무 크고, 넥서스5x랑 겹치는 느낌이... 그리고 제일 큰 불편함은 제 손목의 기어s2가 놀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런저런 불만 아닌 핑계로... 블랙베리 패스포트는 팔아버리고, q10은 다시 잠들어 있습니다. 가끔 영어사전용으로 쓰구요.

 

5. 정착, 마지막? 갤럭시 알파 + 넥서스5x

두개가 좀 겹치는 느낌은 들었습니다. 같은 안드로이드이고 사이즈도 크게 차이 안나는데... 왜 이런 뻘짓을 하느냐 하는 소리도 들어봤습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는 제일 만족합니다. 현재 갤럭시 알파가 메인입니다. 전화 문자 카톡 뱅킹 비트윈 이메일 + 갤럭시기어 까지 연결이 되니까 불편함이 없네요. 대신 여기엔 크롬과 플레이스토어를 감추기(사용안함)을 해두었습니다. 이렇게 하니까 집중도 잘되고 생활이 정리되는 기분입니다. 일과 여가가 딱 분리되는 느낌이네요. 넥서스에는 게임과 기타 놀잇감을 넣어두고 평소엔 꺼두다가 심심하면 켜서 쓰는 생활을 합니다. 저는 만족스럽네요. 지금 일주일 정도 된 거 같은데 이 체제로 오래 갈 듯 싶습니다. 아니면 넥서스5x를 팔고, 묵혀둔 갤럭시w를 게임기로 쓸지도 모르겠네요. 

 

 

중독을 막는 어플을 써보기도 했습니다.

폰 안쓰는 시간동안 나무 키우는 어플도 쓰고 있고, 넌 얼마나쓰니? 라는 앱으로 어플을 잠구기도 하지만... 저는 한번 만지면 절제가 잘 안되어서... 그냥 첨부터 분리해두는게 더 효과적인 것 같아요. 

 

마치며.

두서없이 쓴 글인데 잘 읽히실 지 모르겠네요... 저기엔 스마트폰 위주로 썼는데, 사실 미밴드, 페블워치, 기어핏1, 기어s2 까지 보조적으로 다 써보았습니다. 

 

그리고 저 것만 쓴게 아니라...

아이폰5s(화면이 작아서 잘 안쓰겠거니 했지만 스와이프 기능의 편리함으로 엄청 인터넷 서핑을 했었죠...) /

 

갤럭시노트3(화면도 크고 성능도 좋아서 인터넷과 게임을 신나게.... 특히 게임은 멀티 화면으로 띄우고 웹서핑 하는 맛이 좋았습니다. 두 번이나 샀다가 팔았....) /

 

갤럭시 줌2(무겁고 카메라 위주의 기능이 많아서 카메라 대용으로 쓰자고 했지만.... 사진도 안찍고, 게임만 하는 저를 발견하고 팔았다가 다시 땡겨서... 이것도 두 번이나 사고 팔았습니다ㅠㅠ) /

 

갤포아(마찬가지의 이유로.. 잘 쓰다가 팔았습니다)

 

 

써놓고 보니.... 별에 별 짓을 다 했네요.... 결국 중독이라는 것과 절제는 자기 마음과 의지에 있다는 것이지, 

전자 기기로 해결은 안되는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알파+넥서스 조합도 일주일째라 효과가 있는거처럼 느껴지는건 아닐까 싶네요.... 

 

그래도 전부 중고로 사고 팔면서 각 기기의 새로운 맛을 느껴보는 것도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다양한 조합을 시도해보신 분이 계시다면 댓글로도 서로 공유하고, 또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제가 아는 한 말씀드려볼게요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교육과정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0]
HI_papa
IP 121.♡.213.3
11-05 2016-11-05 17:31:15 / 수정일: 2017-04-30 22:03:11
·
제가 지금하는 고민과 똑같네요 전 마지막으로 탭s2+기어s2 조합 생각 하네요
#CLiOS
교육과정
IP 175.♡.127.64
11-05 2016-11-05 17:38:16 / 수정일: 2017-04-30 22:03:11
·
기어s2로 답장하기가 굉장히 힘들어요.. 오타가 가기도 쉽고, 카톡 단문으로 팡팡 보내면 읽기도 어렵고ㅠㅠ
탭+기어에 블투 이어폰이라도 하셔서 전화를 좀 더 편하게 받을 수도 있을거에요 ㅎㅎ
wisdomht
IP 175.♡.49.30
11-05 2016-11-05 18:35:27 / 수정일: 2017-04-30 22:03:11
·
그래서 저는 윈도폰 썼습니다. 카톡+전화 말고는 별로 되는 게 없는 기계라 근데 이제 카톡 지원 종료 ㅠ
교육과정
IP 175.♡.127.41
11-05 2016-11-05 20:12:02 / 수정일: 2017-04-30 22:03:11
·
제가 아쉬웠던게 윈폰을 한번도 안ㅅ서봐서요.... ㅎㅎ 루미아 써보고 싶었는데...
쇼펜하우어
IP 124.♡.181.9
11-05 2016-11-05 19:25:47 / 수정일: 2017-04-30 22:03:11
·
보통 학생이나 직장인이면 할거 하느라 저 많은 기기 다룰 시간도 없을텐데...
게다가 저 많은 스마트 기기를 사면 영화나 먹는거 교통비 기타 등등 이런거 어떻게 감당하나요
담배라면 몰라도 이런 기기 중독 자체가 전 이해가 잘 안되네요
중독을 막으려면 해당 행동 자체를 멈추고 다른 몰두할 것을 찾고 하루이틀 쭉 하면 됩니다
4년 피우던 담배도 이렇게 끊었어요
교육과정
IP 175.♡.127.41
11-05 2016-11-05 20:14:20 / 수정일: 2017-04-30 22:03:11
·
음... 저게 다한번에 있었던 건 아니구요.. 하나의 취미 생활로 봐주시면 좋겠네요.
그리고 저런거 사더라도 영화보고 차 마실 여력은 있어요^^;;
다 감당이 되니까...하는거죠 ㅎㅎ
그리고 괜찮은 학교 잘 다니면서 전자기기도 즐기는 거니까
걱정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당
물먹는하나
IP 175.♡.20.75
11-05 2016-11-05 20:24:04 / 수정일: 2017-04-30 22:03:11
·
어디서 요즘 젊은이주제에 하라는 일이나 공부도 안하고 감히 스마트기기따위에 시간과 정력과 돈을 쏟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이래서 요즘 젊은이들은 ㅉㅉ
아 저로 말할 것 같으면 4년 피던 담배도 한 번에 끊은 사람입니다 기기중독 끊는 방법? 간단하죠 그런 쓸데없는 짓 멈추시고 생산적인 일에 몰두하세요
이렇게 해석하면 되나요? 남의 취미생활에 오지랖은 작작합시다
교육과정
IP 175.♡.127.41
11-05 2016-11-05 20:33:02 / 수정일: 2017-04-30 22:03:11
·
물먹는하나님 감사합니다 ㅋㅋㅋ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숀코너리
IP 178.♡.216.36
11-05 2016-11-05 21:17:19 / 수정일: 2017-04-30 22:03:11
·
물먹는하나님

말 표현 좀 작작합시다
본인이 해석한게 본인의 인격을 그대로 드러내고 있군요
표현수준이 딱 가스통 할배네요
쇼펜하우어
IP 124.♡.181.9
11-05 2016-11-05 21:37:40 / 수정일: 2017-04-30 22:03:11
·
교육과정님
전 패드랑 폰 쓰다가 패드 쓸일도 없고 돈도 없고 해서 팔았는데 ㅜㅜ근데 저도 돈 많았으면 사서 전시를 해뒀을..부럽습니다
#CLiOS
현직대2
IP 122.♡.225.164
11-06 2016-11-06 06:49:57 / 수정일: 2017-04-30 22:03:11
·
끼어들어 죄송하지만 저도 대학생인데 시간이 없어 바빠서 못만진다면 모를까 가지고 싶은 기기들은 대부분 샀네요.. 저는 중고로 잘 안팔아서 예전 기기들도 가지고 다니는 편인데
G4 홍미3 갤7엣지 아이폰6s 아이폰7 뉴패드, 에어2 기어S 이렇게 있는데도 딱히 다른 쪽이 부족하진 않더라구요.. 저축도 잘 되고 있고..
영화야 뭐 T멤버십 + 올레 VIP라서 매달 공짜로 받는다지만 (어차피 영화관은 표값보단 먹을거리가 크긴 하지요 ㅜㅜ)..
대학생 경제 수준도 대학생 마다 다르니까요..
제 주변에도 그랜드 맥스 하나 들고 학교 다니고 아끼면서 다니는 친구도 있지만
가족카드나 신용카드 들고 쓰는거 즐기며 사는 친구들도 있습니다..^^
대학생들이 돈이 없다는것도 일종의 편견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피규어 모으는 사람도 있듯이 다양한 기기 만져보고 싶어하는 사람도 있지 않을까요? ㅎㅎ
물론 중독을 벗어나려면 한번에 아예 끊어야지 탈출 가능한것 같아요.
mjhpa
IP 45.♡.145.217
11-05 2016-11-05 20:40:38 / 수정일: 2017-04-30 22:03:11
·
딱 필요한 기기만 남기고 미련없이 팔아버리는것도 한가지 방법 아닌가 싶네요. 저도 한참 기변증에 태블릿 이것저것 가지고 있었는데 아이폰5/에어1 두개만 남기고 모조리 팔아버리고 나서는 확실히 상태가 좋아졌습니다..
바닐라설탕
IP 110.♡.94.51
11-05 2016-11-05 21:29:46 / 수정일: 2017-04-30 22:03:11
·
각 전자기계의 단점을 다 극복하시고 너무 잘 사용해서 문제였군요.

전 한때 핸드폰을 분실하고 한 2, 3주 다시 구입을 안했습니다. 일부러.
당시 여유가 많은 시기였던거 같습니다.
pqpq
IP 39.♡.49.38
11-05 2016-11-05 22:35:24 / 수정일: 2017-04-30 22:03:11
·
여자는 여자로 잊고..

중독은 더 큰 중독으로 해결을...
가을이왔으면
IP 175.♡.36.208
11-05 2016-11-05 23:24:47 / 수정일: 2017-04-30 22:03:11
·
못고칩니다. 폰만지는걸 좋은쪽으로 만들 방법을 생각해보세요 책을 읽는다던지(전자책어플로)
하얀색아몰
IP 203.♡.207.112
11-06 2016-11-06 10:57:50 / 수정일: 2017-04-30 22:03:11
·
5.5이상급 플래그십 패블릿 하나면 해결 같아보입니다
다 저렴한 폰들만 쓰셨네요
nevarzz
IP 175.♡.105.162
11-06 2016-11-06 18:56:45 / 수정일: 2017-04-30 22:03:11
·
기기를 바꾼건 중독을 해결책이라기 보단.. 새로운 기기를 써보고 싶은 자기정당화로 보이네요. 스마트폰 중독을 벗어나려면 아예 끊어야죠.
랄랄라ㅏ
IP 121.♡.180.123
11-07 2016-11-07 20:50:38 / 수정일: 2017-04-30 22:03:11
·
갤럭시노트2 루팅해서 티타늄백업 설치하시고
구글플레이랑 기타 인터넷 되는 어플 다 지워서 사용하는중입니다
외관이랑 카메라기능이랑 터치되는거 빼고는 준 피쳐폰이에요 ㅋㅋㅋ 주위 시선도 신경 안쓰이고...
이렇게 해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다람
IP 211.♡.171.88
11-08 2016-11-08 00:10:53 / 수정일: 2017-04-30 22:03:11
·
블베 q10 1년 썼을 때 폰을 거의 안봤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