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공기기에 헬로모바일 반값요금제로 사용중이었습니다(kt 망 이용).
아무런 약정 없었기에 기기만 공기기라면 유심기변이 자유로운 상태였습니다.
5월 10일 아이폰 se를 프리스비에서 예약 구매하였습니다.
아이폰 6의 유심 갈아끼우니 바로 인식해서 통화 되더군요. 문제 없이 잘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6월 1일 쯤에 슬립버튼 불량으로 유베이스에서 리퍼제품 아닌 새제품으로 박스째 교환 받았습니다.
재고 부족이라고 하던데, 그 자리에서 바로 되길래 운이 좋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유베이스에서 교환 받은 제품에 기존 유심을 끼우니 '서비스 안됨'이라고 뜨더군요. 통화는 물론 안되구요.
언락폰이고, 약정도 안걸려 있는데 왜 인식이 안될까 의아해 했습니다만, 수리기사 말로는 기기문제는 아니고 통신사에 문의 하여야한다고 하더군요.
핸드폰이 통화가 안되니 하는 수 없이 그 자리에서 나와서 집에 돌아와 헬로 모바일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조치했습니다.
상담사분이 뺑뺑 헤매시더니 하시는 답변이..
"이 기기는 개통해줄 수 없다. 'sk 개통이력 없음' 오류로 나온다. 교환받은 곳에서 기기 등록을 해달라고 해라.' 라고 하더군요.
그때부터 조짐이 안좋았습니다. ㅜ
내가 박스뜯는 것 까지 두눈으로 본 언락 공기기인데 왜 통신사 관련 오류가 뜨는 것인지..
일단 유베이스 제 담당 기사와 통화하려하니, 유베이스는 개별 콜센터가 아닌 통합 콜센터로 운영이되어서 저를 담당했던 기사분과는 전화 통화가 원천적으로 불가하더군요.
그래서 콜센터 직원과 통화하니 통신 문제는 자기네 쪽에서 해결해줄 수 있는게 없다고 합니다.
헬로 모바일 쪽에서 말하는 '기기 등록'도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 하구요.
직원분이 한숨을 까지 들리게 내쉬면서 되게 짜증내는 말투로 말하길래 기분이 팍 상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봐도 기기 문제는 아닌거 같기에 알겠다고 하고 끊었습니다..
그렇게 며칠간, 몇번을 헬로모바일과 유베이스 고객센터와 통화를 주고 받고 했으나 결론이 나질 않더군요.
그동안 마땅한 공기계도 없어서, 폰도 없이 지냈고, 회사에 양해구하고 사무실 전화로 고객센터들과 통화하는데 직원들 눈치도 보이구요 ㅜ
평소 화도 잘 못내는 성격인데.. '내가 조용 조용 만만히 구니까 그런가..' 하는 생각도 들어서 진상이라도 부려야하나 생각까지 들더군요.
그렇게 멀쩡한 폰을 사용도 못하고 손가락만 빨던 중 헬로 모바일쪽에서 답변이라고 주는게
'주변 SK사용자들 유심을 빼서 아이폰에 끼워 기변 신청해서 아이폰에 개통이력을 만들어라.' 라는 황당 무개한 해결책이더군요..
이거 안되면 자기들 쪽에서는 해결해 줄 수 없다고요.;;
그런데 저희 가족들은 모두 KT를 사용중입니다.
또 SK쓰는 지인이나 친구들은 유심 크기가 안맞거나 선택약정으로 유심을 함부로 타기기에 끼우면 안되는 상태더군요.. ;;
설사 가능하더라도, 남의 폰 유심 가져다 잘못 끼웠다가 그 폰도 서비스 안되고 그러면 난처하고 곤란하지 않습니까;
그 말 듣고 이건 진짜 답도 없다, 홧병나서 죽겠다 싶어서 아이폰을 급처로 팔아버렸습니다.
물론 구매자분께 이런 상황들을 설명 드렸고, 다행히 구매자분은 KT 사용중이셨지만, 지인 중에 SK 유심을 빌려끼울 여건이 되서 KT에서 정상 개통 처리 되었습니다.
여기까지가 한 10일 사이에 일어난 일인데, 정말 진이 빠지더군요..
일단 이렇게 급처로 팔고, 며칠간 갤럭시 S2로 연명하다, 얼마전 알구게 발로 홍콩판 아이폰 SE를 구매해서 사용중입니다.
또 웃긴건 이 홍콩판 SE는 기존 헬로 모바일 유심 꽂자마자 잘 인식 됩니다..;;
폰도 못쓰고 힘들었던 6월 한달이었지만, 느낀점이 있다면
1. 싼게 비지떡이다.. 헬로 모바일 고객센터는 정말 헬이다.(친절하긴 하는데 뭐하나 확실하게 해주는게 없다.)
2. 별정 통신사 이용시, 기변은 주의해야 한다.
3. 아이폰이 언락이라고 해서 통신사 관계없이 다 사용할 수 있는 건 아니더라. 통신사가 정해진 기기도 있다.
정도 네요... 이거 말고도 이리 저리 인터넷 찾아보면서 본의 아니게 통신사, 핸드폰에 대해서 공부 많이 했네요..
혹시 헬로 모바일 이용하시면, 혹여나 리퍼나 새제품 교환 받으실 때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결론은.. 헬로우모바일에서 기계를 강제 등록 해주면 됩니다. 저는 KT에서 그렇게 해줬었구요..
또한가지는 기존제품의 개통이력을 없애야 하는 것 같더라구요. (이것은 약간 불확실한 내용입니다)
from CV
벌써부터 걱졍되네요 ㅠ
국내에서 구매한 기기만 그렇더군요 ㅜㅜ
w.ClienS
국내제품 개통이력없어서 상담원과 통화해서 바로 처리한 제가 행운아더군요;;
어제 동일한 프로세스로 옮겼습니다.
상담사 마다 답변이 다른건가요 ㅜ
#CL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