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부터 말하자면 도시바 물건은 절대로 직구하시면 안됩니다.
이번에 하드디스크에 베트섹터가 558개나 생겨서 문제가 일어나기 전에 하드를 백업하고 일단 빼뒀습니다.
참고로 하드디스크는 아마존에서 직구했습니다
일단 도시바 RMA는 밑의 링크에서 진행합니다.
https://myapps.taec.toshiba.com/myapps/admin/jsp/webrma/index.jsp
하지만 링크에서 RMA를 신청하기 전에 확인을 해야 되는데 그 링크는 하단의 링크입니다
https://support.toshiba.com/support/acclaim/submitRMAStatus
두 번째 링크에서 START를 누르시고 모델명 입력 후 구입장소 일자 사유 등을 입력하면 두 가지 옵션이 나옵니다.
하지만 교체옵션은 선택이 안되고 리워드 카드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위 제품만이 아니고 대부분 그렇습니다.(SSD HDD SD)
평일 주말 텍사스 근무시간대 다른 어느 제품이건 RMA로는 교체 옵션 선택이 불가능합니다.
도시바에 라이브채팅으로 문의를 해본 결과 제고가 없어서 그럴 수도 있다는데
그렇다면 제가 눌러본 외장하드 SSD 내장하드 SD카드 등이 전부 제고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결국에는 리워드 카드를 선택하고(주소는 미국 주소만 가능합니다.) 진행을 해도
뽐뿌에 다른 분을 보니 변팔과 배대지를 전부 밷어넵니다.(그후 리워드카드는 소멸 다시 사용하려면 미국에 전화를 하셔야 됍니다.)
저도 리워드카드를 받아서 구매 진행을 하니 결제가 취소되네요. 그리고나서 리워드 카드는 다시 사용 불가능 합니다.
위에도 말씀드렸듯이 도시바의 RMA는 미국 내에서 리워드카드로만 AS해줍니다.
저 같은 구매자분이 다시 생기지 않았으면 하네요;ㅡ;
이번에 하드디스크에 베트섹터가 558개나 생겨서 문제가 일어나기 전에 하드를 백업하고 일단 빼뒀습니다.
참고로 하드디스크는 아마존에서 직구했습니다
일단 도시바 RMA는 밑의 링크에서 진행합니다.
https://myapps.taec.toshiba.com/myapps/admin/jsp/webrma/index.jsp
하지만 링크에서 RMA를 신청하기 전에 확인을 해야 되는데 그 링크는 하단의 링크입니다
https://support.toshiba.com/support/acclaim/submitRMAStatus
두 번째 링크에서 START를 누르시고 모델명 입력 후 구입장소 일자 사유 등을 입력하면 두 가지 옵션이 나옵니다.
하지만 교체옵션은 선택이 안되고 리워드 카드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위 제품만이 아니고 대부분 그렇습니다.(SSD HDD SD)
평일 주말 텍사스 근무시간대 다른 어느 제품이건 RMA로는 교체 옵션 선택이 불가능합니다.
도시바에 라이브채팅으로 문의를 해본 결과 제고가 없어서 그럴 수도 있다는데
그렇다면 제가 눌러본 외장하드 SSD 내장하드 SD카드 등이 전부 제고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결국에는 리워드 카드를 선택하고(주소는 미국 주소만 가능합니다.) 진행을 해도
뽐뿌에 다른 분을 보니 변팔과 배대지를 전부 밷어넵니다.(그후 리워드카드는 소멸 다시 사용하려면 미국에 전화를 하셔야 됍니다.)
저도 리워드카드를 받아서 구매 진행을 하니 결제가 취소되네요. 그리고나서 리워드 카드는 다시 사용 불가능 합니다.
위에도 말씀드렸듯이 도시바의 RMA는 미국 내에서 리워드카드로만 AS해줍니다.
저 같은 구매자분이 다시 생기지 않았으면 하네요;ㅡ;
하나는 개봉하고 하루밖에 안써서 바로 염가에 방출하고 새로 WD 사려고 합니다.
시게이트는 되긴 되는데 미국 왕복비용이 드니..
#CLiOS
from CV
고장안나면 상관없는데 고장나면 진짜 엄청힘들게 as받거나 버려야해요
1년만에 이렇게 됄줄을 어떻게 알겠습니까;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