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생활문화 사설 도로연수 수강 후기 (1탄) 10

2015-10-31 22:37:06 1.♡.212.101
getune

1403103080xpqeI5tLIG2ELNHAcbC7TV.jpg

1. 운전자 배경

면허 2001년 취득. 자동 2종(아줌마 면허)

당시 학원을 통해 필기 62-_-점. 합격
기능 95점 합격
도로주행 1차 불합격 : 우회전을 머뭇거리다가 탈락 ㅠ_ㅠ 그 후 다시 합격

그 뒤로 차를 몰 기회는 전무했고 그렇게 지내다 회사에 입사하고 나서 사내에서 잠깐 잠깐 몰았습니다.
회사가 어마어마하게 커서(;;) 나름 회사 내 임원주차장에 세워놓을 때는 쉬웠지만 30km이상 밟아본 적이 없고 건물간 움직이는 정도에 주차도 커다란 공터에 넣는 정도? 차는 SUV(싼타페) 였습니다.


사실 남자입장에서 운전면허가 있는데 운전을 못 한다는 것은 회사 업무입장에서 어찌보면 부끄러울 수도 있는지라...(사실 먼 거리도 걸어다녔고 사무직이긴 하지만 차를 급하게 몰아야 하거나 팀 워크샵같은 때 도움이 못 되는 부분은 ㅠ_ㅠ)

놀림아닌 놀림도 많이 받았고 차도 없는 상태에서 회사를 계속 다니려니 재미도 없어서 그냥 홧김에..사고를 쳤습니다.


결국 이번주에 이런저런 고민 끝에 제네시스를 업어왔고 바로 준비를 시작하기 위해 이리저리 알아봤습니다.
(원래 제 자신에게 주는 선물?로 외제차를 생각했었지만 주위에서 다들 욕하고 분명 긁어먹을 것이다..라는 악담을 해서...)



2. 연수학원


도로운전 연수방법엔 크게 3가지로 나뉘는 것 같았습니다.

A. 일반 자동차 학원
장점: 체계적인 시스템이 있음
단점: 가격, 장소, 최소 10시간

가격의 경우 3만원부터 시작했으며(시간당) 어떤 곳은 부가세(;;)10%까지 해서 최소 10시간기준 33만원을 결제해야만 합니다. 50분 수업에 10분 휴식으로서 이런저런 시스템을 통해 운영되는 듯 합니다.

저같은 경우 주말반을 하려 했기에 통학;;버스도 여의치 않았고 부가세 10%낸다는게 꺼림칙해서 포기했습니다.

B. 사설 자동차 연수 전문 학원
장점: 가격, 수강자 위주의 구성
단점: 밑에 나열

그러다 알아본 것이 사설 자동차 연수 전문 학원인데 접수를 하면 알맞은 강사가 배정이 되고 그 강사가 집 앞까지(원하는 장소까지) 차를 몰고와 연수, 그리고 다시 가는 방식입니다. 가격은 소형 22만원 중형 25 suv 27이었고 10시간 기준이었는데 이상하게 시간을 맞추려니 나중에 만나서 선생님이 알려준다고 하더라구요. 카드는 안 되고 부가세 10%따위의괴랄한 것은 없었습니다.

C. 지인 연수
장점: 가격
단점: 관계트러블. 자차 필요

친구가 해 준다고 했으나 사이가 멀어질 것 같고 예로부터 지인 운전은 아니배우는 것이라고 해서 패스했습니다.
조수석 브레이크도 없고요..



결국 예약끝에 오늘 첫 수업을 들었습니다.

선생님이 집 앞으로 오셨고 차에 타자마자 이런저런 설명을 들었습니다.

일단 학원에서도 50분 수업 10분 휴식인데 이를 몰아서 2시간 반씩 4번에 나눔. 하지만 학원과는 다르게 도로주행의 경우 따로 쉴 곳이 없기 때문에 2시간 반을 몰아서 수업. 즉 2시간 5분 수업후 25분 쉬는 것으로 갈음, 총 4번 세션.

여기서 좀 의아했습니다.

사실 틀린 말은 없는데 웬지 2시간씩 5번이 아니라 4번이라는 말에 좀 손해보는 느낌이 들었으나 휴식시간이 없다고 생각하니 또 말이 되는 것 같기도 하고....그래서 일단 ok

차는 로체가 왔고 노란차는 아니었으나 브레이크가 조수석에 있었습니다(선생님 발 밑)

기본적인 이론(20분)수업 끝에 실제 필드로 나가는데 ...으아 어렵더라구요

신경 쓸 것도 많고 속도도 그렇고 방지턱에 차선변경은 왜 그리 신경 쓸 것이 많은지..

특히 우회전에서 한 번 아픈 경험이 있다고 하니 우회전만 특별히 30분정도 세션을 넣어주셨습니다

우회전만 계속 하다보니 선도 밟고 어쩔 땐 너무 늦기도 하고...

나름 길이 들긴 했는데 우회전은 다시 연습해야 할 것 같았어요

도로폭이 도로마다 다르다는 것도 알게 되었고 나름 과감하게 엑셀을 밟을 땐 밟아야 한다.
브레이크는 서서히 밟았다가 서서히 놓아줘야 한다(갑자기 떼면 툭~ 하고 급정거가 됨)

이런 정도를 익혔고 2시간이 후딱 갔습니다.

그리고 인사드리고 대금을 지불드리고 왔네요.(10시간 세션을 한꺼번에 드리는 방식입니다)


어떻게 보면 굴당에서는 정말 기본적이라고 보실 수 있겠지만 저같은 초보운전자께 도움이 될까 싶어 쓰게 되었습니다.

내일 또 수업하는데 떨리네요.

회사까지 왕복 40km인데 2시간 세션에 충분하지 못 할 것 같아서 가 볼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내일은 좀 더 멀리 나가고 싶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기서 부터는 잡담

ㄱ. 처음 신청할 때 차를 사셨냐 물어보길래 샀다고 하니 차 종을 물어보시더라구요.
그래서 제네시스라 하니 소형은 안 된다고 해서 중형을 추천. 25만원짜리 코스를 끊게 되었는데 나중에 온 차는 로체여서 약간 의아했습니다. 로체=아반떼로 알고 있었는데 나중에 지인께 여쭤보니 로체=k5라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2시간정도 타니 온돈이가 아팠습니다. 그래서 좋은 차를 타야 하나봐요

ㄴ. 또 운전하는데 초보운전 딱지를 안 붙였는데도 뒷 차가 배려를 해 주는 것에 대해 나름 감탄을 했습니다.
고수분들은 운전하는 걸 보기만 해도 얘가 초본지 아니면 경험이 있는앤지 다 아나봅니다.

ㄷ. 나름 초보들 필드나가면 욕도 많이 먹고 서러움도 많이 받을 것 같았는데 오늘 그런 적은 한 번도 없었어요

ㄹ. 선생님께서 xx씨는 방어운전이 잘 되어있는 것 같아서 다행이다 라고 칭찬아닌 칭찬까지 해 주셨습니다.(좋게 말하면 방어운전이지만 나쁘게 말하면 쫄아있다 정도? 직선을 달리고 있는데도 옆에서 끼어들려고 하면 저도 모르게 브레이크를 밟게 됩니다...정말 위험한 것인데..)

ㅁ. 차를 뭐 샀냐고 하시길래 제네시스라고 하니 수업중간에 계속
'제네시스를 타면 이런건~~'
'제네시스는 이게~~'
'제네시스.~~'
'제네~'

좀 민망했습니다...
(사실 차 샀다고 하니 주위에서 자꾸 제네시스 이야기를 해서 트라우마가 서서히 생기려고 합니다. 다들 소문내고 놀려서...)


ㅂ. 나름 제가 차도 중급(?)으로 했고 가격도 그에 맞게 지불한건데 선생님께서 보험은 들었냐라고 물어보셔서 들었다. 자차는? 자차도 들었다. 하니 어느정도 되니 내일은 자차로 해 보는 것이 어떻냐고 하셔서 일단은 no라고 했습니다. 브레이크가 없을 뿐더러 기름값도 그렇고 더 익숙해 질 수 있는 계기이긴 하겠지만 아직은 아닌 것 같아서 거절을 하긴 했는데 잘 한 것일지.... 주차도 걱정이긴 합니다..




나름 2시간 운전하니 피곤했는지 집에오자마자 동면을 취하고 나서 운동을 갔는데 사거리에서 버스랑 차랑 사고가 나 있더라구요. 저런 걸 보면서 저럴 땐 어떻게 해야 하나, 어떻게 피해가야 하나 걱정이 들었습니다.

마을버스를 타고 집에 오는데 빨리 차를 또 몰고 싶어지네요. 주차만 어떻게 된다면 지금이라도 나가고 싶네요 히히
getune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0]
dewymorn
IP 116.♡.56.165
10-31 2015-10-31 22:51:53 / 수정일: 2017-04-30 15:36:04
·
- 주변 차가 운전하는 걸 보면 대충은 압니다. 하지만 항상 양보를 해주는 건 아닙니다. 양보를 해주는 분들도 상황에 따라서는... 그렇지 않을 때도 있죠. 그리고 너무 어처구니 없는 행동을 하면 양보를 해주고 싶은 생각이 싹~ 사라집니다.
- 운전이 피곤한 건 긴장해서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몸에 힘이 들어간 상태니까요. 좀 익숙해지면 피곤함이 줄 겁니다.
- 안전운전하세요.
Wiskebesir
IP 119.♡.203.179
10-31 2015-10-31 23:02:56 / 수정일: 2017-04-30 15:36:04
·
전 운전학원쪽에서 신청했는데 연수해주시는 분이 4시간정도 하더니 더이상 할필요없다고 차몰다가 불안할꺼 같으면 더 신청하라고 하더군요 -_-;;;
10시간짜리 신청했는데 그냥 4시간만 결제하라고;;무지 신기했습니다 더해야 본인돈이 더들어올껀데..
style123
IP 183.♡.19.181
10-31 2015-10-31 23:45:19 / 수정일: 2017-04-30 15:36:04
·
익숙해지실때까지 초보운전 푯말 뒤에 꼭 붙이고 다녀주세요~
저를 포함한 거의 대부분의 운전자가 초보운전 붙인 차에겐 양보하고 피해갑니다.
저 또한 초보운전 붙이고 다니면서 배려 많이 받았었어요^^
곰돌곰곰
IP 211.♡.147.59
11-01 2015-11-01 11:13:57 / 수정일: 2017-04-30 15:36:04
·
style123님 말씀대로 요즘은 초보운전 푯말 붙이면 다들 그냥 피해서 가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일부러 뒤에서 빵빵 거렸다던데..
한가지 말씀드리고 싶은건 첨부하신 사진의 포르쉐처럼 초보운전 표시를 붙이시면 안될것 같습니다. 저렇게 붙이시면 룸미러(백미러) 시야를 가려요. 크지 않은 크기로 뒷유리 좌측 또는 우측 하단에 붙이시는게 그래도 시야를 덜 가립니다. 종이를 임시로 붙이고 룸미러를 보면 무슨 얘기인지 아실 수 있으실것 같습니다~
어..도비
IP 203.♡.91.55
10-31 2015-10-31 23:51:42 / 수정일: 2017-04-30 15:36:04
·
저도 얼마 전에 운전연수를 받았는데.. 20시간에 38만원인가 낸듯합니다.. 비싼게 아니었군요; 저는 두명의 강사님께 지도받았는데, 첫번째 강사님은 나중에 생각해보니 본인 편하게 하셨고, 땜빵으로 만나게 된 두번째 강사님은 성심껏 알려주셔서 그 분께 이후로 쭉 받았습니다.. 혹 주변에 골목골목 가실만한데 있으시면 가보세요.. 전 시골이라 재래시장 골목을 들락거리니 운전실력이 확 늘었습니다ㅎㅎㅎ
getune
IP 1.♡.212.101
11-01 2015-11-01 17:33:16 / 수정일: 2017-04-30 15:36:04
·
감사합니다! 위엣분은 싸게 하셨네요 ㅠ_ㅠ
천하석점
IP 125.♡.153.59
11-01 2015-11-01 23:45:47 / 수정일: 2017-04-30 15:36:04
·
처음에 오른발이 아플거에요. 좌석 위치나 시트가 나랑 안맞는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그거 아니에요. 힘이 들어가서 그런거고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 거에요. 제 경험담입니다.
from CV
brain9
IP 223.♡.162.80
11-01 2015-11-01 23:49:24 / 수정일: 2017-04-30 15:36:04
·
보조브레이크가 착탈식이니 제네시스에도 설치가능합니다.
5시간은 강사차로 연습하고 나머지 5시간은 본인차로 연습하세요.
본인차에 익숙해져야죠.
보나안보나
IP 203.♡.164.241
11-02 2015-11-02 08:11:35 / 수정일: 2017-04-30 15:36:04
·
본인차 몰고 도로 다니시다보면...ㅎㅎ 자연스럽게 연수될 겁니다.
언제나 처음은 어려운 법이지요 ㅎ
compunik
IP 112.♡.232.66
11-02 2015-11-02 10:18:18 / 수정일: 2017-04-30 15:36:04
·
저도 20년 장농면허 올해 꺼내려고 22만원주고 윗분처럼 연수받고 운전하고 있습니다. 정말 첨에는 발목 부러지는줄 알았습니다. 파스 붙이고 다녔는데 이제 조금 마음의 평화를 얻었지만 그래도 주변차들 보면 무섭습니다. 모두 살살좀 다니면 좋겠어요 ㅋㅋㅋ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