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생활문화 [대전맛집/개고기주의] 동구 중교옥 후기 (★★★★☆) 13

1
2015-06-28 19:07:49 112.♡.163.231
라티오

DSC05541.jpg

DSC05512.jpg

DSC05521.jpg

안녕하세요. 이번주에는 제주도에 갔다가 와서 오랜만에 대전 맛집 포스팅을 하네요.

 

이번에 갔다온 집은 대전 중교옥입니다. 보신탕과 개고기요리를 하는 집입니다.

 

개인적으로 개고기를 매우 좋아하는 편인데 (개를 키우는 것도 좋아합니다.)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제 블로그  http://taste_log.blog.me/220404083062 에서 더 많은 사진과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

 

푸짐한 개고기 코스 요리, 동구 중교옥 후기

 

보신탕 좋아하시는 분들은 요즘 날도 더워지고 복날도 다가오고 해서 많이 땡길텐데요. 저도 평소에 보신탕이나 개고기 요리를 좋아하는 편이라 가까운 전원촌 등에 자주 가는 편입니다. 이번에는 명실상부 대전에서 가장 오래된 보신탕 집이라고 할 수 있는 중교옥에 다녀왔습니다. 사실 유성에서는 거리가 좀 있어서 이동을 빨리 하지 않으면 가기가 어려운 곳이라 조금 일찍나와서 움직였습니다. 아무튼간 도착해서 보니 여러가지 메뉴가 있어서 고심을 하다가 패기있게 코스요리(7만원)을 시켰습니다. 코스요리는 개고기 수육+무침 메뉴와 함께 탕 혹은 전골을 골라 먹을 수 있는 메뉴로 저희는 3명이 먹었는데 4명이 먹어도 부족하지 않을 만큼 양이 많습니다. 3명이먹으니 밥은 절대 못먹을 정도로 개고기만으로 배가 채더군요.

 

우선 위에서 말한대로 첫번째 메뉴로 개고기 수육과 무침이 나옵니다. 양은 정말 푸짐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수육이 무침보다 마음에 들었습니다. 수육에 들어간 고기는 아주 부드러웠고 무침도 양념이 잘되어 있어 상당히 맛있었습니다. 사실 밖에 개고기를 섭취할 때 가장 아쉬운 점은 돼지나 소와는 달리 개고기는 합법적인 유통체계가 갖춰져 있지 않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고기의 품질을 보장받을 수 없는 점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집이나 마을에서 바로 도축한 개를 먹는 것이 가장 마음이 편하긴 합니다.다행히 이번에 방문했던 중교옥은 고기의 질은 상당히 좋은 편이었습니다. 물론 이런 집의 특성상 여러마리의 개로부터 나온 고기가 섞이기에 다 좋은 것은 아니었지만 제가 먹었던 고기들은 한두점을 제외하고는 상태가 매우 좋은 편이었습니다. 한가지 보신탕에 대한 팁을 드리자면 보통 수육이나 전골에 들어가는 고기가 탕에 들어가는 고기보다는 질이 좋습니다.

 

수육과 무침메뉴를 다 먹고나면 전골이나 탕을 주는데 저희는 전골을 시켰습니다. 이 시점에서 남성 3명이 먹었는데도 배가 슬슬 불러오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개고기 전골에도 고기가 아주 실하게 들어있습니다. 정말 집이 아닌 식당에서 개고기를 이렇게 푸짐하게 먹어본 것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 이집은 전골 국물이 빨간 국물스타일로 제 취향에 맞아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전골이나 탕은 식당마다 스타일이 많이 다른편입니다. 간단히 예를 들어보면 서울의 보원집의 경우는 맑은 된장국물, 전원촌은 진한 된장국물, 여기는 고추장+된장국물 스타일 정도인 것 같습니다. 사실 여기에 원래는 아주머니가 밥까지 비벼주시는데 도저히 배가 불러서 더 이상 먹을 수가 없어서 밥은 생략했습니다.  

 

전체적으로는 아주 만족스러웠던 집입니다. 이 정도의 양을 전원촌에서 3인이 먹으려면 족히 10만원 이상은 지불했어야할 텐데 가격적으로도 괜찮았고 단장을 해서 깔금한 가게의 내부나 아주머니들의 친절한 응대도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개고기의 질이 괜찮고 요리가 상당히 맛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개고기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강력히 추천할만 합니다.

 

장점: 깔끔한 가게내부, 좋은 질의 개고기, 맛있는 요리, 합리적인 가격.

단점: 주변이 다소 번잡하게 붐빌 수 있는 가게 위치.

 

음식맛: ★★★★   - 전원촌의 고기가 예전 같지 않은 상태에서 인상이 좋았음.

음식양: ★★★★   - 가격대비 개고기양은 최고 수준.

추천도: ★★★★☆ - 보신탕/개고기 매니아라면 아주 좋을 곳.

 

위치는 대전역앞 으능정이거리 주변입니다. 지도 참조.

 

 

라티오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3]
삭제 되었습니다.
데미앙
IP 119.♡.80.187
06-28 2015-06-28 19:40:44 / 수정일: 2017-04-30 15:35:40
·
탕이나 수육은 그 맛을 가늠할 수 있겠지만 정말 무침메뉴는 맛보고 싶네요 일단 가격에서 매력적이네요
어른분 모시고 한번 가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LiOS
라티오
IP 112.♡.163.231
06-28 2015-06-28 19:43:28 / 수정일: 2017-04-30 15:35:40
·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무침보다는 수육이었지만 같이 가신분은 또 무침을 엄청 좋아하시더군요. ㅋ 주로 어른 분들이 찾는 가게 같았습니다. 한시간 넘게 앉아있었는데 젊은사람은 저희 밖에 없더군요.
QOO-
IP 14.♡.131.212
06-28 2015-06-28 19:51:29 / 수정일: 2017-04-30 15:35:40
·
개인적으로 에어컨있는집은 안들어가는데 이집 에어컨 있나요?
라티오
IP 112.♡.163.231
06-28 2015-06-28 19:55:25 / 수정일: 2017-04-30 15:35:40
·
확실하진 않은데 사진보니 없는 것 같긴 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가을이왔으면
IP 211.♡.117.162
06-28 2015-06-28 20:33:55 / 수정일: 2017-04-30 15:35:40
·
그러니까 어차피 먹을거...
제대로 관리하고 양성화 해야되는데요..
도축할때 매달고 두드려 패는데가 아직 있나요..?
라티오
IP 112.♡.163.231
06-28 2015-06-28 20:35:12 / 수정일: 2017-04-30 15:35:40
·
아직도 때려죽이는데가 있나보네요. 한 15년~20년전 얘기인줄 알았는데... 요즘은 민간에서 이뤄지는 도살법은 대부분 교수형입니다. 물론 이것도 지켜보기에는 괴롭긴 합니다만... 아무튼 때려 잡는 건 축산법에 의해서 금지된 사항이니 신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간 그런 위생상태같은 요소 때문에 유명한 집들은 직접 개농장을 하거나 하죠.

이러한 부분은 축산 위생관리법에 개고기가 포함되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인데 동물보호단체에서 이것에 대해 너무 반대를 하는게 오히려 견권 저하에 기여하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개나 돼지나 다 똑같은데 논리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이중잣대를 들이대는 것 같아서 아쉽구요.

저도 그런 문제때문에 사실 집이나 동네에서 직접 잡아먹는 걸 가장 선호하긴 합니다...
백화련
IP 119.♡.137.110
06-28 2015-06-28 22:41:11 / 수정일: 2017-04-30 15:35:40
·
저도 아주 어렸을때 그모습을 목격하고

다시는 못먹겠더라구요..

너무 강하게 기억이 남아서 어린나이에ㅠㅠㅠ

어렸을 땐 정말 맛있게 잘 먹었쥬 맛은 정말 좋쥬
오펜하이머
IP 39.♡.101.225
06-28 2015-06-28 23:48:51 / 수정일: 2017-04-30 15:35:40
·
맛있겠네요...불법 도축은 단지 개 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라티오
IP 112.♡.163.231
06-28 2015-06-28 23:54:02 / 수정일: 2017-04-30 15:35:40
·
네 개뿐만 아니라 다른 놈들도 그렇지만 수요가 큰데 이렇게 관리 안되는 고기는 개밖에 없을거에요. ㅠㅠ
에스나인
IP 118.♡.136.117
06-29 2015-06-29 01:22:46 / 수정일: 2017-04-30 15:35:40
·
저 어렸을때는 그러니까 한 2000년대 중반까지는 동네에서 돼지도 잡고 했는데 이젠 동네에서 잡으면 불법이더군요 개고기는 어렸을 때 먹고 궂이 지금은 안먹지만(혐오도 없어요) 좀 양성화되서 깨끗이 도축됬으면 바람도 있습니다.
라티오
IP 143.♡.56.143
06-29 2015-06-29 11:07:12 / 수정일: 2017-04-30 15:35:40
·
그게 자가소비용하고 뭐 이런 예외가 있긴한데... 아무튼 저도 유통이 좀 투명화되면 좋겠습니다.
수요주식회
IP 175.♡.135.129
06-29 2015-06-29 15:04:54 / 수정일: 2017-04-30 15:35:40
·
저희 공연장 바로 길 건너편이네요 ㅎㅎㅎ
자주 가는 편입니다 :)
무질서한개발
IP 112.♡.187.8
06-29 2015-06-29 18:21:36 / 수정일: 2017-04-30 15:35:40
·
아, 수육 땡기네요ㅠㅠㅠ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