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이동에만 30년째 사는 도시촌놈이기도 하고, 성격상 멀리가는거 싫어하다보니 동내 맛집만 찾아 다니는 편이네요. 요새 석촌호수나 올림픽공원으로 놀러오시는 분들 많기에 개인적인 맛집들 올려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맛집선정 기준은 단순하게 다음과 같습니다.
1.입이 짧은데 너무 맛있어서 배급량이상을 섭취(배고파서아님)
2.맵고짜고 자극적인건 못먹음
경험적으로 ㅍㅇ블로거들의 후기는 믿지 못하는 저이기에,
네x버 블로그 후기보고 방문하시는 가게들보다는 좀더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실 수 있는 가게라고 자신...생각 합니다!
1. 한아람 (한우)
석촌호수 동호쪽 (송파구청쪽) 삼거리 근처에 위치
3cm정도의 두께로 두툼하게 썰어나오는 안심만큼은 다른 어떤 한우 맛집이상의 맛입니다.
추천메뉴는 오로지 안심 입니다. 다른고기들도 질이 떨어지지않지만 크게 특색있는 맛은 아니었습니다.
정육식당으로 크게 부담되지 않는 가격대이고 150g에 25000원선으로 기억합니다.
투쁠 숙성육이 나오며, 기본찬들도 하나하나 맛깔납니다.
삼거리에 바로 있는 한우정육식당아니며 방이사거리쪽으로 좀더 내려오셔야 있으니 주의 요망.
2. 돈사돈 (돼지고기 근고기, 목살+삼겹)
방이동 먹자골목내 할리스+인도어 골프장 맞은편 (여성전용찜질방 맞은편)
목살의 재발견, 소고기이상의 돼지고기의 맛.
비교적 최근에 생긴 집으로 제주도에 있는 돈사돈 직영점(?) 입니다.
사실상 본점방침이 체인점을 내는방식은 아니라 직영은 아니지만 직접사사받은 곳 입니다.
강남등지에서 영업중인 동종상표의 가게들은 모 티비프로에서도 다루었지만 제주도 원조집과 소송중이죠.
아무튼 이런저런 이해관계를 떠나 먹어본 돼지고기중에는 최상의 맛입니다.
3. 신촌황소곱창 (알곱창)
5호선 방이역 사거리 스타벅스 뒷편
질기지않은 알곱창 강추
신촌에 유명한 황소곱창집(마약소스)가 아니라 그옆에 꽤나오래된 서연황소곱창집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장사하시던 사장님께서 정리하고 쉬다가 집근처에 차린집입니다.
이가게 알곱창 먹고나면서 부터 평소엔 잘 안먹던 곱창이 땡기기 시작했으며,
곱창 약혐이 있는 지인들도 모두 만족하며 섭취하는 최고의 곱창입니다. 곱창은 먹기좋게 구워주십니다.
주의: 황소곱창(알곱창이아님)의 경우는 곱창의 품질에 따라 그날그날 약간의 맛차이는 있는편입니다. 알곱창은 실패한적이 음슴.
4. 베네베네 (이탈리안 가정식 파스타)
삼전동 잠실학원사거리 인근 뒷골목 이탈리안 가정식 파스타.
생긴지는 2년정도 지나는데도 간판도 제대로 안달린 소규모의 가게입니다. (컨셉인건가?)
천편일률적인 이탈리안 레스트랑들과는 다른 매우 맛있고 충실한 파스타를 맛볼수 있습니다.
이가게는 처음생길무렵부터 갔는데 메뉴구성이 점점 대중의 입맛에 맞춰 유니크한 파스타들이 사라지는 거 같아 아쉽습니다.
아무튼 가성비도 나쁘지않은 편이며 피자나 전체요리도 맛있지만 무엇보다 파스타가 최고!
시즌마다 종업원분이 추천하는 파스타가 있는데 함정에 걸릴확률이 높으니 기본적인 토마토 베이스의 파스타를 드셔보시는 걸 추천.
5. 뉴질랜드스토리 (샌드위치)
석촌호수 동호 커핀그루나루 건물 뒤편
이곳은 지극히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가게라 이용하시는 분에 따라 특별한게 없는 샌드위치 가게일수도 있어 주의요망합니다.
솔직히 샌드위치가 딱히 특별할 것도 없고 그냥 들어가있는 재료들맛이 섞여나는 음식이잖아요?
그런데도 왠지는 모르겠는데 맛있어요 허허. 가성비도 좋은편은 아닌데도 맛나요.
가게분위기가 색달라서라거나 처음먹었을때 이미지가 강렬해서라거나 그런 상관없는 이유때문인지몰라도 계속먹어도 맛있네요.
워낙 유명한 가게들이나 맛도 있고 손님도 넘쳐나는데 특색없이 완제품을 사용한다거나 하는 식당, 다른지역에도 비슷한 맛을 내는 음식을 파는 식당들은 제외했습니다.
레시피가 제한적이지 않아서 메뉴선택시 양이라던지 간과 같은걸 취향에 맞게 조절가능하다는 점도 좋아요.
근데 저는 그냥 주는대로 먹는게 맛나더군요
#CLiOS
방이동 먹자골목...맛집의 불모지...ㅠ
개인적으론 송파구청쪽보다는 석촌 호수나 방이역 주변에 먹을 곳이 많은 것 같더라구요~
요새는 한번씩 정도는 가볼만한 소규모 개인가게들이 속속들이 생겨나서 좋습니다.
예전부터 갈비집들은 왜그리 많은지 모르겠는데 대부분 평타이상은 하는거 같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개인적인 추천 하면
M메밀국수 라고 방이1동 주민센터 건너편쪽에 있는 메밀국수집 있는데 맛있어요.
#CLiOS
웨이팅이 너무걸린다와 주력메뉴 외에는 완제품사용한다는 점에서 다시 가고싶은 느낌은 아니더라구요. 양은 참 많고 맛도 나쁘지는 않았어요
거기 유명해질려고 할때 몇번 가봤는데 기본은 해주더군요. 요즘은 안가봐서 잘모르겠네요.
나름 송파 오래 살았는데 정말 맛집이 ㅠ ㅠ
곱창집한번 가봐야겠어요 감사합나다 ^^
from CV
돈사돈은 약간 외진곳에 있는데도 항상 사람이 많은 이유가 있었군요!!!
없어진줄알았었는데 이전이었나요~?
넵 거기맞아요ㅎㅎ이전했습니다
#CLiOS
한아람 오겹살도 맛있습니다.
방이역쪽 요시라는 이자카야있는데 거기도 대부분이 룸이라 프라이빗한 분위기가 좋습니다. 가격대도 적당. 특히 마른 안주로 얼린호두가 정말 맛있습니다.
방이역쪽 백암왕순대도 당면순대가 아닌 직접 만든 토종순대를 써서 괜찮습니다. *
from CLIEN+
from CV
그리고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from CLI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