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KT에서 구매한 아이패드 미니1을 해지후 SK 데이터함께쓰기 태블릿으로 사용중입니다.
또한 최근 스마트폰 공기계가 생겨 데이터함께쓰기 스마트폰을 추가로 등록하였습니다.
정책상 2회선만 무료이기 때문에 최대회선을 사용중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홍콩발 아이패드 에어 공기계를 중고로 구입하였는데,
sk 정책상 태블릿은 한대밖에 안된다고 하여 이를 어떻게 LTE를 사용하느냐였습니다.(물론 따로 요청하면 가능하단 글을 봤습니다)
다행히 판매자분께서 언락 아이패드이니 기존 스마트폰 유심도 가능하다는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역시나 아이폰 유심을 껴봤더니 LTE가 잡히더군요.
혹시나 해서 데이터함께쓰기 스마트폰 유심을 나노유심으로 교환구입해서 장착해봤더니 LTE 데이터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이를 계기로 유심을 이리저리 바꿔 껴봤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함께쓰기(태블릿) 유심 --> 아이폰(불가), 언락 아이패드 에어(불가)
함께쓰기(스마트폰) 유심 --> 아이폰(가능), 아이패드 미니(불가), 언락 아이패드 에어(가능)
아이폰 유심 --> 언락 아이패드 에어(가능), 아이패드 미니(불가)
결론적으로 아이폰 유심과 함께쓰기 스마트폰 유심은 서로 교환 가능하나,
함께쓰기 태블릿으로 개통한 아이패드 미니에는 다른 유심사용(유심기변)이 불가하고,
그 유심도 다른 곳에 사용하지 못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어쨌든 아이패드 에어에서도 LTE 사용가능하게 되었으나 여전히 궁금함은 남아있습니다.
SK 함께쓰기 태블릿으로 등록하면 그 유심과 태블릿에는 어떤 장치를 해놓는 것일까요?
조만간 SK 상담사에게 확인해봐야겠습니다.
이상 사용기를 가장한 아질게였습니다.
#CLiOS
그래서 데이터 함께쓰기를 할땐 스마트폰용으로 2개 개통해두는게 활용도가 좋습니다...
아. 그럼 함께쓰기 태블릿은 해지하고 스마트폰 공기계 준비해서 스마트폰형으로 재가입해야겠군요.
#CLiOS
마찬가지로 함께쓰기 스마트폰용 유심을 아이패드에어에 넣었을때는 일단 태블릿인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인식되어 이용이 된 부분이라 생각되네요.
언락 아이패드에어를 SKT에 단말등록하면 현재 상황이 반대로 될겁니다~
오호! 단말정보가 서버에 없어서 태블릿 유심이 안되는 거군요. 다른 SK 회선으로 함께쓰기 태블릿 가입할까도 생각해봤었는데, 그런 이유라면 패드 에어가 SK에 단말기로 등록되는게 기분이 좀 찜찜하네요. 특별한거 할것도 아니면서 말이죠.
#CLiOS
아니면 그냥 기기 상관없이 쓰게 해주면 땡큐구요.
from CLiOS
함께쓰기 스마트폰은 인증번호만 받을수 있어 확정기변 가능하더라구요. 번호변경도 타월드에서 가능하고.
#CLiOS
#CLiOS
추노 낙인인데요??ㅋㅋ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가족 회선으로 함께쓰기 스마트폰으로 가입하려했는데 안되겠군요. 전면 블랙리스트 제도를 시행하면 모든게 해결될텐데, 주민번호처럼 뭘 그리 통제하고 싶은지...
#CLiOS
아마 안될겁니다. 당연히 될줄 알았는데, 당연한게 아니더라구요. 그리고 요즘 대리점에서 왠만한 지점업무는 다 처리해주는것 같습니다. 저희회사 앞 대리점도 처음에 kt개통패드 데함 못했는데, 제가 114에 연결해주고 여차저차 하니 그다음부터는 문제없이 처리해주더라구요.
#CL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