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전자기기 가격이 깡패인 캔스톤 A320 후기 10

2014-05-20 00:04:18 39.♡.231.207
Ipho

20140519_234136.jpg

20140519_234203.jpg

20140519_234218.jpg

20140519_234222.jpg

원래는 얼마전에 구매한 캔스톤 사운드바 이후에 상당히 소리가 괜찮음에
같은 캔스톤 제품을 북쉘프 타입으로 나온 스피커(R218)을 사려고 했습니다.
 
그러다가 바쁜 일정에 까먹고 있었는데 몇일전에 알구게에 올린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jirum&wr_id=404455&page=2CLIEN)
11X가 에서 A320 을 2.9 만에 쇼킹딜 뜬걸 보고 그냥 A320 으로 -_-;
다나와 평도 많고 소리도 좋다는 평가고 캔스톤 자체가 사운드바에서 소리가 상당히 맘에 들었기에
그리고 가격이 깡패수준이라..... 그냥 질렀습니다.
 
주 사용처는 영화/드라마 감상 + 자기전 또는 간혹 음악감상 조금 정도였구요.
 
- 외관
외관은.. 잘 모르겠습니다.
솔직히 북쉘프타입이 훨씬 이쁩니다. 외관은 솔직히 이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스피커는 디자인은 신경쓰지 않고 소리에 비중을 더 많이 두는 타입이라..
 
우퍼가 생각보다 어마어마하게 큽니다;
비교를 위해 카드를 올려놓고 찍었는데 6.5인치 우퍼인데, 무게도 꽤 있고
중저가라인에서 우퍼는 크기가 깡패라고는 하는데 진짜 크고 우퍼가 빵빵합니다.
 
처음에 베이스 이빠이 올리고 영화를 보는데 왠 버징음이 들리더군요.
'아.. 불량인가..' 했었는데 천장의 커텐지지대가 베이스음에 떨리는 소리였습니다;;
 
아무튼 베이스는 큽니다. 꽝꽝.
 
- 기능
기능이라고 하기엔 좀 그렇긴 한데,
입력은 3.5 에서 우퍼로 RCA 단자를 통해 나가고
우퍼에서 나가는 스피커 연결 단자는 RCA 단자 입니다.
Treble, Base 조절 노브가 있구요.
 
특이한건 유선 리모콘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이건 정말 잘만들었습니다.
유선리모콘은 일단
 
- 볼륨 조절
- 헤드셋 Out
- AUX Input
 
이렇게 3가지가 가능합니다.
 
일단 왼손 근처에 유선 리모콘을 놨고,
그때그때 볼륨 조절이 편리합니다.
 
헤드셋 아웃은 간혹 야밤에 이어폰을 끼고 디아블로 할때 씁니다.
 
Aux 는 자기전에 스마트폰에 연결해놓고 음악을 들을때,
그리고 기타 이펙터(Line6 HD-300) 에 헤드폰 단자에 물려서 기타앰프로도 쓰고 있는데,
이게 생각보다 상당히 편리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거 유선 리모콘 하나때문에라도 충분히 가치를 하는것 같네요.
 
단 AUX 입력시에는 기존 PC 입력이 중단됩니다만 이건 뭐 어쩔 수 없는 부분이니..
 
조만간 전원 충전시에도 재생 가능한 싸구려 블투 리시버 하나 달아놓고
블투 스피커처럼 써보려고 계획중입니다.
 
 
- 소리
 
* 기존에 몇가지 스피커를 써 왔습니다만, 뭔가 사운드 구현이 제대로 된다는 느낌을 받은건 이게 처음입니다.
디아블로 하는데 화면 왼쪽끝에 딜하는데 소리가 왼쪽끝에서 들리더군요 -_-;;
그때서야 제가 쓰던 몇몇 스피커들이 지금까지 스테레오를 제대로 표현하지 못했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 역시 우퍼 크기가 깡패입니다. 볼륨을 올리면 우퍼에서의 그 베이스 울림이 영화관의 몸 울리는 느낌이 납니다. 집이 방음이 잘 안된다는게 좀 안타깝더군요. 풀볼륨을 경험하고 싶습니다..ㅠㅠ
 
* 라이브 곡들과 지니에서 제공하는 무손실 음원들을 몇가지 들어 봤습니다.
드럼소리나 기타소리가 예전에 쓰던 알텍렌싱이나 기타 스피커들과는 다른 소리가 되더군요;
각 악기들의 위치같은것들이 느껴진다고 해야하는지, 아무튼 느낌이 다릅니다.
음악 자체의 앙상블이 달라지는 느낌을 받을 정도였어요.
 
 
- 단점
이건 단점이라고 하기엔 좀 뭐합니다만;;
후기들을 보면 우퍼가 크다는걸 지적하시는 분이 좀 있네요.
 
그 외에는 단점은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단점이 있어도 가격이 깡패라 모든걸 해결해주는 듯 합니다. -_-;
 
문제는 이걸 사고 나니까 음감용으로 R218 이 더 사고싶어졌다는게 함정 ㅠㅠㅠㅠㅠ
스피커만 3갠데 대체 왜 이런겁니까;;
 
Ipho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0]
Seashore
IP 121.♡.215.30
05-20 2014-05-20 00:22:15 / 수정일: 2017-04-30 12:27:42
·
음감용으로 R218을 구비하는 것도 나쁘진 않은 듯 합니다. 가격이 싼 편이니까요.
A320 -> R218을 비교하면 과장된 저음이 차분해지고 고음의 디테일이 더 좋아집니다.
(물론 수십만원의 고가 제품들과 비교하기는 무리입니다만 가격 생각하면 꽤 괜찮은 성능입니다..)
Ipho
IP 110.♡.57.236
05-20 2014-05-20 08:59:29 / 수정일: 2017-04-30 12:27:42
·
하... 이게 뭔짓인지 ㅠ 집에서 음감이 많은편이 아닌데 왜 욕심나는지 모르겠어요 ㅠ 조만간 218 사용기로 뵙겠습니다 ㅠ
공상쟁이
IP 218.♡.133.69
05-20 2014-05-20 00:23:12 / 수정일: 2017-04-30 12:27:42
·
일단 출력이란게 깡팹니다 ㅎㅎ
from CV
Ipho
IP 110.♡.57.236
05-20 2014-05-20 08:59:45 / 수정일: 2017-04-30 12:27:42
·
36 와트 출력..!!!
빗금
IP 182.♡.79.74
05-20 2014-05-20 03:04:24 / 수정일: 2017-04-30 12:27:42
·
저도 이거 쓰는데 베이스.이빠이 키고 있으면 화노 비스무리한게 엄청 거슬리더라구요 그거빼구 만족.. *
Ipho
IP 110.♡.57.236
05-20 2014-05-20 09:00:13 / 수정일: 2017-04-30 12:27:42
·
어 저는 베이스 이빠이 키워도 잠잠한데... a/s 문의해보세요!
삘이
IP 116.♡.176.149
05-20 2014-05-20 05:37:21 / 수정일: 2017-04-30 12:27:42
·
2만9천이면 정말 가격이 깡패군요.
마진이 없을 것 같습니다.
#CLiOS
Ipho
IP 110.♡.57.236
05-20 2014-05-20 09:00:49 / 수정일: 2017-04-30 12:27:42
·
가격이 깡패입니다..!! 아무고민없이 지르게 만들더군요...
삭제 되었습니다.
Ipho
IP 1.♡.32.106
05-20 2014-05-20 09:26:58 / 수정일: 2017-04-30 12:27:42
·
AUX 단자가 1개 입니다.
AUX 받는동안은 PC 입력은 중단되더라구요 ㅎ
BlueX
IP 59.♡.86.69
05-20 2014-05-20 12:36:43 / 수정일: 2017-04-30 12:27:42
·
하... 우퍼 처리 곤란하여 포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