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어폰 잭 접촉 문제로 방금 서비스 센터 다녀와서
글 남김니다.
증상: 이어폰이 돌아가거나 손으로 돌릴경우 지지직 거리는 증상/ 한쪽 이어폰으로 소리가 안나오는 증상
사용 이어폰 (B&O A8/ 젠하이저 MX980 / 자동차AUX 단자) - 모두 동일한 증상 발생
위와 같은 상황에서 삼성 서비스 센터를 방문했습니다. 증상 말씀드리니 제 이어폰은 꼽아 보지도 않고 삼성 기본 번들 이어폰만 껴보시더니니 이건 삼성 전용 이어폰(기본 들어있는 번들 이어폰) 을 안써서 생기는 문제라며 교환이 안된다고 하십니다.
제가 원래 센터에서 큰소리 한번 내본적이 없는데 순간 어이가 없어.. "아니 그럼 갤럭시 사용자는 다른 이어폰 못쓰고 그 번들 이어폰만 써야되나요? 대체 누가 기본 번들이어폰만 쓰시나요?" 하고 반문 드렸더니.. 갤럭시고객은 대다수가 기본 제공 이어폰만 쓰신답니다. 그리고 이어폰을 따로 구매할때는 갤럭시노트에 꼭 맞는 극성인지 샾에서 물어보고 구매해야 된다며 이런경우는 수리가 안된다고 하시네요.
첨에 다른 이어폰을 쓸경우는 문제가 없었고, 두달정도 사용후에 문제가 생긴것이니 교체 원한다고 말씀드렸고 제돈으로라도 고치겠다 했습니다.
기사님 말씀 "교체하시면 첨에는 괜찮으실수 있는데 '갤럭시노트전용이어폰' (그놈의 전용이어폰 -_-) 안쓰면 또 문제 생길겁니다"
전 또 어이가 없어서 그런경우는 제품 내구도의 문제고 시중에 있는 이어폰을 선택할수 없는 그런경우라면 제품의 결함 아니냐고 말씀 드렸는데, 자기네가 괜히 제품에 이어폰 껴서 드리냐고 하시네요.
어쨋든 교체 후 문제는 없어졌습니다. 그래도 단자문제는 아니고 전용이어폰 안쓰면 또 문제 생길거라고 하셨고 그게 삼성서비스센터 공식 입장이라고 하셨습니다. 물론 A/S도 공식적으로 불가
갤럭시3 또한 같다고 하시니, 음악 좋아하시는 분들은 구입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이어폰 파는데에 삼성번들 이어폰 들고가서 이어폰 잭 모양이 완전히 동일한지 비교하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잭 끝이 둥근지 각졌는지, 길이는 같은지 (센터에서 꼭 갤럭시 전용인지 비교하고 사래요)
삼성 A/S 좋다고 하시는데 제가 아이폰 쓸때 동일한 증상으로 샾에 갔을때 이어폰의 종류를 따지기 전에 이어폰 잭 단자 문제인디, 리시버 문제인지를 비교하고 바로 교체가 됐었는데.. 기본번들제품꼽았을때 문제 없다고 다른 이어폰 쓰지 말라는건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기본번들이 더 꽉 물리긴하죠)
특히나 단자 교체 후 문제가 없어진건 인정하시면서도 고장이 아니라는건 좀 납득이 잘 안돼네요
갤럭시 노트 광고에 나오는 이어폰 찾아보고 모양이 다르면 허위광고겠군요. ㅋ
여튼 주말 아침부터 기분이 상했습니다
지금 모바일이라 글이 두서가 없는데, 센터에서 받은 소견서도 이따 올려드리겠습니다.
:: 나도끌량ⓣ ::
이어폰 잭 접촉 문제로 방금 서비스 센터 다녀와서
글 남김니다.
증상: 이어폰이 돌아가거나 손으로 돌릴경우 지지직 거리는 증상/ 한쪽 이어폰으로 소리가 안나오는 증상
사용 이어폰 (B&O A8/ 젠하이저 MX980 / 자동차AUX 단자) - 모두 동일한 증상 발생
위와 같은 상황에서 삼성 서비스 센터를 방문했습니다. 증상 말씀드리니 제 이어폰은 꼽아 보지도 않고 삼성 기본 번들 이어폰만 껴보시더니니 이건 삼성 전용 이어폰(기본 들어있는 번들 이어폰) 을 안써서 생기는 문제라며 교환이 안된다고 하십니다.
제가 원래 센터에서 큰소리 한번 내본적이 없는데 순간 어이가 없어.. "아니 그럼 갤럭시 사용자는 다른 이어폰 못쓰고 그 번들 이어폰만 써야되나요? 대체 누가 기본 번들이어폰만 쓰시나요?" 하고 반문 드렸더니.. 갤럭시고객은 대다수가 기본 제공 이어폰만 쓰신답니다. 그리고 이어폰을 따로 구매할때는 갤럭시노트에 꼭 맞는 극성인지 샾에서 물어보고 구매해야 된다며 이런경우는 수리가 안된다고 하시네요.
첨에 다른 이어폰을 쓸경우는 문제가 없었고, 두달정도 사용후에 문제가 생긴것이니 교체 원한다고 말씀드렸고 제돈으로라도 고치겠다 했습니다.
기사님 말씀 "교체하시면 첨에는 괜찮으실수 있는데 '갤럭시노트전용이어폰' (그놈의 전용이어폰 -_-) 안쓰면 또 문제 생길겁니다"
전 또 어이가 없어서 그런경우는 제품 내구도의 문제고 시중에 있는 이어폰을 선택할수 없는 그런경우라면 제품의 결함 아니냐고 말씀 드렸는데, 자기네가 괜히 제품에 이어폰 껴서 드리냐고 하시네요.
어쨋든 교체 후 문제는 없어졌습니다. 그래도 단자문제는 아니고 전용이어폰 안쓰면 또 문제 생길거라고 하셨고 그게 삼성서비스센터 공식 입장이라고 하셨습니다. 물론 A/S도 공식적으로 불가
갤럭시3 또한 같다고 하시니, 음악 좋아하시는 분들은 구입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이어폰 파는데에 삼성번들 이어폰 들고가서 이어폰 잭 모양이 완전히 동일한지 비교하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잭 끝이 둥근지 각졌는지, 길이는 같은지 (센터에서 꼭 갤럭시 전용인지 비교하고 사래요)
삼성 A/S 좋다고 하시는데 제가 아이폰 쓸때 동일한 증상으로 샾에 갔을때 이어폰의 종류를 따지기 전에 이어폰 잭 단자 문제인디, 리시버 문제인지를 비교하고 바로 교체가 됐었는데.. 기본번들제품꼽았을때 문제 없다고 다른 이어폰 쓰지 말라는건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기본번들이 더 꽉 물리긴하죠)
특히나 단자 교체 후 문제가 없어진건 인정하시면서도 고장이 아니라는건 좀 납득이 잘 안돼네요
갤럭시 노트 광고에 나오는 이어폰 찾아보고 모양이 다르면 허위광고겠군요. ㅋ
여튼 주말 아침부터 기분이 상했습니다
지금 모바일이라 글이 두서가 없는데, 센터에서 받은 소견서도 이따 올려드리겠습니다.
:: 나도끌량ⓣ ::
from CLIEN+
근데 저항 안맞으면 노이즈가 있긴 할껀데
이어폰을 독자 기준 만들 기세?!!?
이어폰은 극성이 다르면 리모컨 조정만 안되지 기본적인 잡음이나 한쪽에서
안들리거나 하는건 없어야죠.
어떻게 번들이어폰만 쓰나요. 이런 *같은...
저도 요번에 삼성 TV AS 받으면서 열받아서 흥분했는데,
누가 삼성 AS가 좋다고 했나요?
150만원짜리 LCD TV 사고 패널 고장나서 AS받으니 견적이 100만원 나왔는데...
그래서 딴거 산다고 그냥 벽걸이형 TV인데 없애달라고 하니,
그냥은 안된다고, 자기네꺼 TV사면 설치하면서 가져가겠다고 하네요. 참나 어이가 없어서...
이전에 겔S에서 4극이어폰 썼었는데... 알고보니 그 이어폰이 아이폰기준의 4극이더라구요... 젠더끼면 정상적으로 맑고 고운(?)소리가 나왔더랬죠... 그때 당시 4극 표준이 정해지지 않아서 이어폰제조사마다 다르다고하네요... 지금도 그런진 모르겠지만... 극성 안맞으면 그런 경우가 있긴 있습니다.
다른 이어폰을 쓰지 말라니..
사용설명서 한 번 찬찬히 읽어봐야겠습니다.
다른 이어폰 쓰면 고장날 수 있으니까 사용하지 말라는 얘기가 적혀있는지..
아다르고 어다르다는디...
글 보는데 제가 다 답답하네요;
제 생각으로는 접점부식이 더 가까울듯 합니다만...
심지어는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아이폰용 헤드셋/이어셋도 판매합니다.
따라서 뭔가 엔지니어가 잘 모르는건지, 아니면 가이드라인대로만 얘기하는듯 하네요.
서비스 정신이 좀 부족한거 같습니다.
만약 고객실수라도 좀 좋게 말할수 있는것을...
제가봤을땐 기사문제입니다..... ⓣ
3.5파이 구멍은 이어폰 표준이고 님 문제는 극성과는 아무 상관 없는 겁니다.
위 증상으로 봐서는 내부 단자의 마모나 부식으로 인한 접점 불량 같은데 이어폰 번들과는 상관 없죠.
전용이어폰을 쓰라는 건 말도 안되는거죠. 매뉴얼 살펴봤는데 그런 내용도 없구요,
기사분이 자기 생각대로만 우기는 것 같네요.
이건 기사분의 틀린 지식에서 오는 잘못이라고 생각합니다.
잘모르는 노인분이라서 그런건지는 몰라도
나이좀 있으신분이 요즘에 너무 멈추고 자주 꺼진다고 그러니깐
as기사 하는말이 lte스마트폰이 아니고 3g스마트폰이서 그런다고...
나이 있으신분 휴대폰 갤투 였음 ;
글 내용에 좀 포함시켜주셨으면 리플들 반으로 줄일수 있었을텐데
조금 기다렸다 해당 기사님과 대화를 했는데 글 작성하신분과 같은 경우로 번들 이어폰 단선 뿐만 아니라 폰 내부의 이어폰과 연결되는 부분역시 망가져 있어서 소리가 한번씩 ㅈㅈ직 거리고 다른 이어폰 연결도 잘 안된거 같다고 하시면서 수리 완료 해주시더군요...
아니.... 이어폰 단선이라 이어폰만 교체해주고 끝날걸 생각하고 같는데 이어폰은 새거를 주고 기계 내부에 고장난 부분 역시 말하지 않아도~~ 고쳐 주길래 역시 샘송이야!! 라고 말하면 별5개 주고 왔었던 기억이 있네요... ( 아 전체 무료 as 였습니다 )
결론은 케바케...
한국 소비자만 호구로 만들어버린다는...
규격인데 이어폰을 전용 이어폰 안쓰면 고장이 나버린다니....
이런 경우가 미국에서 실제 일어난다면 어떻게 될까요
솔직히 기사가 일단 잘모르고 소비자를 호구로 만들어버린듯
이런 경우는 불량이라고 판단됩니다. 규격이 안될리가 없죠.
미국 제품인 아이폰 3극 4극 등 문제있는 건 알고 계세요?
제가 갤노트 단자가 잘 안맞는 것 같다 생각해도 그냥 넘어갔던 게 아이폰에서 이런 이슈의 글을 봤기
때문입니다만.
단자가 딱 맞을때는 잘나와야 정상인것이죠.
그리고 '난리'에 '호구' 등 보기 안 좋은 단어는 먼저 쓰셨습니다.
Taur_Mich님// 링크의 글도 그렇고 님께서 쓰신 증상도, 제가 겪은 증상도 기기에 따라 단자가 잘
안 맞는다, 가 전 공통점이라고 봤습니다.
아래 댓글 달았던 비츠프로의 경우도 비츠투어의 경우는 또 문제 없이 잘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찾아본 결과 아이폰의 사례는 소프트웨어에 문제로 이미 해결된 상태이고, 이 문제는 하드웨어 문제입니다.
들으려면 들을만도 한데 아주 약간 어긋나는 느낌이 불편하더라구요.
전 이게 AS 사유라 생각은 안들어서 단자에 꼽는 저항 하나 사서 해결했습니다.
어차피 비츠프로가 너무 커서 외부용이 아니라 그냥 저냥 썼네요.
타사껀 더 안좋고 헐렁해진다고 봐야합니다 순정은 괜찮구요
노트북 전원잭 보세요 삼성 울트라북 허접해요 최근에 그나마 ㄱ 만듬 일자에서
삼성이 예전부터 독자노선 잘타죠 ㅋㅋ odd도 그렇고
한쪽이 소리가 작아지고 그렇더군요.
저는 원래 그런 줄 알고 계속 사용했는데ㅠㅠ
홈버튼도 알고보니 초기제품엔 문제 있었다고 하고.. 그냥 쓴게 억울하네요ㅠㅠ
삼성의 AS도 마찬가지인것 같습니다.
여지껏 삼성 휴대폰 AS 받아서 실망해본적이 없네요.
한번 기분이 나쁜적이 있었지만요.
90년대 후반까진 기사님들의 극친절에 만족도가 최고였습니다만...
2000년 초중반부턴 가끔 대충 때우는 기사님들을 만나곤 합니다. 삼성 AS도 한물 갔구나 싶어졌죠.
가장 많이 들었던 대답은... "이건 기판을 교체 하셔야 합니다. 19 만원인데 그냥 새거 구입하시는게 좋을 겁니다."
젤 열받은 기억은 휴대폰을 뜯은 후 재조립하면서 주는데 책상에 나사가 3개나 남아 있는 상황~ 본체가 벌어지는데 그걸 그대로 가져가라고 내미는... 황당한 경험~ @@ 나사를 지적했더니 벌어진쪽 한개만 조여주고 귀찮다는식으로 다시 주더군요.
요즘엔 갈때마다 작업 내용을 세심히 살펴 봅니다.
from CLIEN+
4극은 이어폰마다 극의 위치가 틀려서 어쩔수 없는거고;;
그나저나 그 A/S 기사 말도 안되는 소리로 까다롭게 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