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전자기기 오포 패드 미니 간단 사용기 6

2026-06-24 11:31:12 수정일 : 2026-06-24 13:33:59 222.♡.61.86
vcxeen

올해 4월인가 오포 패드 미니가 출시된다는 소식을 듣고 이후에 간간히 올라오는 유튜브 리뷰들을 보고 있었습니다. 워낙 미니 태블릿을 좋아하기도 하고 관심이 많았던지라 살까말까 고민을 정말 많이 했었는데요,

다음달에 출시될 폴드8 와이드를 기다리다가 요새 자꾸 눈이 침침해서 잘 안보인다는 핑계로 (...) 결국 질러보게 됐습니다.


태블릿으로 하는거야 뭐 그냥 인터넷 하고 유튜브 보고 음악 듣고 정도가 끝이고 안드로이드라면 가끔씩 리모트로 게임하거나 하는 정도 입니다. 덕분에 엄청 고사양은 필요없긴 하지만 그래도 이왕이면 가볍고 디자인 좋으면 좋지라는 생각에 큰맘먹고 사봤네요.ㅎㅎ




SE-40c9fc6b-4925-4b5e-81cb-1088ee5924b7.jpg

패키지 입니다. 오포 제품은 처음 사보는데 박스가 상당히 두꺼운 편이네요.

요즘 나오는 기기들은 대체로 종이 씰을 뜯는 편인데 이녀석은 비닐로 쌓여 있습니다.






SE-fe5a9cc3-e8d2-40cd-b30a-2a9190f3ed90.jpg

본체를 제외한 구성품은 간단 설명서, 충전기, 케이블로 단촐합니다.

어댑터는 A타입이라 아마 계속 안쓸 듯 하네요.






SE-eeaf2983-ad74-45d8-82ef-07802fc22e20.jpg

오포 패드 미니 본체 입니다.

전면에 AR필름이 붙어있는 관계로 색감이 좀 진해 보이네요.

전면 거의 대부분이 디스플레이라 시원합니다.






SE-6257c692-49b5-4868-af6b-ba06ccbffe5a.jpg

후면은 카메라와 플래시, 오포 로고가 있습니다.

오포 로고만 없으면 아이패드 미니와 굉장히 유사할 듯 하네요.






SE-f128855c-c44f-43fd-a19d-364029035f44.jpg

고민하다 이녀석을 산 가장 큰 이유가 이 배젤 입니다.

요즘 나오는 8인치 대 및 모든 태블릿을 다 비교해도 이녀석이랑 배젤 두께가 비슷한건 화웨이에서 나온 메이트 패드 미니 정도가 끝이네요. 배젤 두께가 3mm (정확히는 2.99mm라고 합니다.)라서 앞도적으로 얇습니다.






SE-f1d5f3d0-e886-4baf-9740-68adbba69dc7.jpg

무게도 가벼운 편이라 잠깐씩 게임 할 때는 이렇게 M-con에 자석으로 붙여서 써도 될 듯 하네요. (본체는 자석이 없어서 케이스에 맥세이프 링을 붙였습니다.)





요 근래에 8인치 대 기기를 출시하는 회사들이 조금씩 늘어나는 추세인 듯 하네요. 올해는 오포가 추가되서 오포 패드 미니를 출시했습니다.

현재 글로벌 출시는 되지 않았고 중국 내수용으로만 나왔는데요, 중국 내수용도 한글이 지원되서 셋팅이 크게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사양은 대강

스냅드래곤 8Gen5(엘리트 아닙니다.), 램 8 or 12기가, 용량 256 or 512기가, 8.8인치 OLED, 무게 279g 입니다. 셀룰러는 없고 와이파이 모델만 있네요.


저는 램 12기가에 512용량으로 구매했고요, SD슬롯이 없다보니 게임도 깔아보려면 용량이 큰게 좋겠다 싶어서 (더불어 이게 제일 빨리 구할 수 있었습니다.) 사봤네요.

어제 도착해서 하루 사용해본 소감은


'이거 폴드8 와이드 사는거 고민해봐야겠는데' 였네요.

휴대성과 경량의 무게는 폴드가 훨씬 좋기는 합니다만, 이녀석도 가벼운 편이고 뭣보다 배젤이 얇은데 폴드보다 화면도 커서 미니 태블릿 대용으로 폴드를 사려다 망설이게 되네요.ㅎㅎㅎ

성능도 엘리트보단 떨어지지만 대충 폴드6과 7 사이 정도 되는 급이라 최상급은 아니더라도 상급 성능은 됩니다.

미니 태블릿 계열은 아이패드 미니7 이후로는 거의 안쓰고 폴드를 주로 썼는데, 폴드가 무게나 휴대성은 좋지만 아무래도 서브로 쓰기는 워낙 비싸서(...) 좀 고민이 됐는데, 이녀석이 어느정도는 대체가 되네요.ㅎㅎ


장점은

  1. 시원한 배젤 : 정말 얇습니다. 꼭 폰 보는 기분이네요.ㅎㅎ

  2. 얇은 두께와 가벼운 무게 : 두께가 5.4mm라서 아이폰 에어랑 비슷합니다. 무게도 8인치 미니 태블릿 중에서는 메이트 패드 미니 빼고 제일 가벼운 편이고요.

  3. 의외로 괜찮은 OS : ColorOS라는 자체 OS인데 의외로 쓰기 편합니다. 레노버 반글화보다는 확실히 편하네요. 중국어 앱은 지울 수 있는건 다 지우고 검색 창이나 자체 AI등을 다 꺼버리니 볼 일이 없습니다.

  4. 괜찮은 코덱 지원 : 이건 예상 못했는데 현존하는 거의 모든 블루투스 코덱을 지원합니다. 삼성 SSC빼고는 다 되는 듯 하네요.

이정도고요,


단점은

  1. 애매한 가성비 : 8인치 가성비 1황인 Y700 4세대라던가 다른 애들에 비해 가성비는 떨어지긴 합니다. 다만 중점을 단순히 성능이냐 아니면 성능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두느냐에 따라 평가는 달라질 듯 하네요.

  2. 용량 확장 불가 : SD슬롯이 없어서 용량을 추가할 수 없습니다. 이 부분 역시 Y700시리즈 대비 떨어지는 부분이네요.

  3. 뭔가 아쉬운 OS : 분명 반글화 같은 것 보다야 훨씬 나은데 애매하게 뭔가 잘 지원이 안되는게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설치 후 광고차단 기능을 추가하면 전부 작동을 안하네요. 덕분에 어쩔 수 없이 브레이브 브라우저를 쓰고 있습니다.

  4. 악세서리 부재 : 그나마 액정 보호필름은 국내에서 판매하지만 케이스나 스킨 종류는 국내는 아예 없고 알리에도 별로 없습니다. 저는 타오바오서 케이스 하나 겨우 구했네요.ㅠㅠ 살 때 받은 젤리 케이스는 굉장히 두껍고 무거워집니다.

이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아쉬운 부분도 분명히 있고 (특히 가격...) 중국제라 애매한 부분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화웨이의 미디어패드 M5 이후로 정말 인상적인 기기라고 생각되네요.

산지 하루 밖에 안돼서 내구성은 아직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첫인상은 합격점 입니다.

이녀석으로 폴드 8 와이드 나올 때 까지 잘 써보고 폴드를 살지말지 결정해야겠네요.ㅎㅎ

 

vcxeen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6]
행복주식회사
IP 61.♡.202.154
06-24 2026-06-24 12:09:41
·
사양은 나쁘지 않네요. 그 크기 때문에 아이패드 미니를 업무 수첩으로 쓰고 있는데....m칩도 안 넣어주는 애플때문에 슬슬 짜증나는데......그런데 생각보다 가격이 좀 있네요. 잘 보고 갑니다.
vcxeen
IP 222.♡.61.86
06-24 2026-06-24 13:19:33
·
@행복주식회사님 그나마 할인 받고 행사하고 그럴 때 사면 좀 가격이 내려가긴 합니다만 다른 8인치 대에 비하면 가격이 좀 비싸긴 합니다. 그래도 같은 용량 아이패드 미니 보다는 싸네요.ㅎㅎㅎ
행복주식회사
IP 61.♡.202.154
06-24 2026-06-24 13:25:06 / 수정일: 2026-06-24 13:25:19
·
@vcxeen님 네, 살펴보니 사양이 좋아서 신품 기준으로 하면 사실 아이패드 미니보다 비싸다고 할수도 없겠네요.

그런데 개인용보다 업무용으로 쓰는 것이라 같은 계열도 아닌 iOS에서 안드로이드로 바꾸는 건 귀찮고 시간도 걸리는 것이라 웬만하면 버티고 싶은데 이 눔의 애플이 차기 아이패드 미니8도 A19pro칩이고 주사율도 60Mhz이라고 하니......아....이제 갈아타야 하나??? 고민이기도 해요.
vcxeen
IP 222.♡.61.86
06-24 2026-06-24 13:33:26
·
@행복주식회사님 저도 올 초까지는 미니7으로 버티다가 폴드7을 샀었습니다. 미니가 6세대 까지는 그래도 봐줄만 했는데 7세대도 그렇고.. 8세대도 OLED달고 가격 더 오를거라니까 미니는 그냥 포기했네요. 개인적으로 OS를 일부러 안 겹치게 쓰는 것도 있고요.
업무래봐야 저는 주로 간단한 메모하는 정도라 그냥 필요하면 원노트 정도로 대강 써서 괜찮긴 했습니다.
Sith_Lord
IP 220.♡.211.111
06-24 2026-06-24 14:39:19
·
셀룰러 버전은 아예 출시하지 않아서 그게 좀 아쉽습니다..
vcxeen
IP 222.♡.61.86
06-24 2026-06-24 14:45:05
·
@Sith_Lord님 그러게요... 초창기에는 esim이라도 지원한다는 썰이 있었는데 어느샌가 사라졌더라고요.ㅠㅠ
화웨이 메이트 패드 미니가 저렇게 배젤 얇고 OLED에 더 가볍고 셀룰러도 되는데 문제는 기린CPU 성능이 별로인데다 구글 제한 때문에 쓰기가 좀 불편하더라고요.ㅠ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