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작성한 내용을 사용기 게시판에 다시 작성하였습니다.
내용에 큰 차이는 없어 굳이 블로그 방문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 블로그 링크를 클릭하세요.
블로그에는 어필리에이트 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my_real_review/224323420987
와이파이님이 필요한 탁상용 선풍기를 구매하고 보니까 바닥에 놓여진 서큘레이터가 눈에 보입니다.
대략 10년 전에 에비에어 R900(?) 서큘레이터를 구매했었습니다. 아이들이 태어나면서 선풍기로 직접 바람을 맞지 않고 공기순환으로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했죠.
꼬물거리던 아이들은 자라서 이제는 원숭이가 되었고, 10년이 지난 서큘레이터는 저처럼 늙어서 황변현상이 왔습니다. 물론 저처럼 잘 동작하지만 가끔 삐그덕 대고 약간의 소음도 생겼네요.
바닥에 두고 사용하는 형태라서 스탠드 형태의 새로운 제품을 너무 갈구하게 되었습니다.그래서 여러 제품을 알아보게 되었고 구매했네요.

첫 후보는 '루메나 FAN Classic Air' 이었습니다. '선풍기인데 이렇게 헤드 두께가 얇을 수 있구나'라고 놀라면서 댓글을 보는데 특정 제품 이름이 보입니다. 그래서 샤오미를 보게 되었고 장점은 그대로 가져가면서 서큘레이터는 없을까 검색하던 중 찾았습니다. '샤오미 스마트 인버터 에어 서큘레이터 PRO BPLDS20DM'입니다.

샤오미 미지아 슬립 선풍기 PRO 9세대와 동일하면서 헤드만 서큘레이터 형태입니다.
서큘레이터이지만 제품 두께를 163mm으로 줄인 슬림한 디자인이 특징이죠.
선풍기 제품은 두께가 100mm도 되지 않을 정도로 슬림하죠. 그래서 끝까지 고민한긴 했습니다.
스탠드 형태로 연결봉을 모두 장착하면 높이는 1M입니다. 연결봉을 1개 제거해서 높이를 낮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하좌우 모두 회전이 가능한데 동시에 회전하는 복합회전도 됩니다. 이런 기능 가진 서큘레이터 너무 사고 싶었네요.

전원은 24W 어댑터로 C-Type 포트로 연결해서 사용하는데 보조배터리를 연결해서도 동작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실내에서 전원 연결이 조금은 애매한 포인트, 야외에서도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펙으로는 10,000mAh 보조배터리 연결하고 회전없이 1단 고정으로 최대 16시간 사용 가능합니다.
배터리가 내장된 무선 제품도 편리하지만 저는 대용량 배터리가 내장된 제품은 조금은 무섭더라고요. 차라리 이렇게 보조배터리 연결하는 방식이 귀찮지만 제게는 괜찮은 방법입니다.

샤오미 제품답게 Mi Home 앱을 사용하면 바람세기를 100단계 세부 조절, 회전 각도 조절, 원격에서 On/Off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그렇게 사용을 잘 안하게 되네요. 그냥 리모컨으로 동작시키고 있습니다.
서큘레이터, 선풍기 모두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때 보관이 문제인데 이 제품은 그런 걱정이 없습니다.
부속품이 담긴 EPP 케이스에 그대로 담아서 보관하면 됩니다. 그래서 제품을 이동할 때에도 부담감이 적어지죠.
[샤오미 에어 서큘레이터 PRO BPLDS20DM 작동 네이버 클립 영상]
단점으로는 제품 어디를 잡고 들어야 할 지 애매합니다. 헤드만 잡아서 들기는 조금 걱정되고 하단 봉과 헤드 상단을 각각 잡아서 조심스럽게 이동하고 있습니다. 스탠드형 제품이라서 무게 중심이 상단에 있기 때문에 건드리면 휘청휘청 하기는 하네요.
10년 동안 사용하고 있는 서큘레이터는 뒷덜미를 낚아채 듯 들어서 옮기고 있는데 말이죠.
7일 정도 사용했는데 단점은 거의 느끼지 못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들 잘 때에는 1 ~ 2단으로 설정하고 타이머 맞춰서 동작시키고 있고 소음은 크게 느끼질 못했습니다.
평소에는 거실에 두고 헤드를 90도 위로 올린 후에 사용하는데요.
이전 제품보다 빠르게 공기가 순환되는 것을 체감했네요.
하지만 이제 더 이상 구매할 필요가 없어서, 고장나면 이 모델로 검토 해봐야곘습니다. 너무 잘빠졌는데...자리가 없네요ㅜ
잘 봤습니다.
헤드 두꺼운 서큘모델 있는건 처음알았어요.
상하 각도가 자동이라는 것도 맘에 드네요!
그나저나 이번에 루메나 에서 거의 똑같은 모델이(패키징도 똑같..) 엄청 비싸게 나왔더라고요. 배터리 장착해서 무선으로도 쓸 수 있는데, iot도 안되고 리모컨은 ir방식이라 더 구리고..
쇼핑몰 검색해도 잘 안 나와서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