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래된 아이맥 27인치를 사용중인데 모니터가 1대 더 필요해서 보조 모니터를 알아보다가
4K 제품이고 가격도 적당한 것 같아서 구매했습니다.
간략한 기능으로는
4K UHD해상도
안드로이드 TV 탑재 스마트모니터 + 리모컨(설정도 가능함)
광시야각 IPS 패널
멀티스탠드 (피벗+틸트+스위블+엘리베이션)
Two Device 멀티컨트롤
KVM 지원 - 한세트의 키보드 마우스로 2대의 PC 제어
HDR
돌비오디오
USB Type-C 연결 가능 PD 65W 충전
유선LAN 포트
구글 어시스턴트
VESA 마운팅 홀 - 차후 스탠드 교체시 이동식으로 활용 가능
다양한 포트 지원
특이한 기능은 화면 후면부에 OSD 설정을 조정할수 있는 5방향 조이스틱이 달려 있는데
처음 보는 제품이라 신기했다.
SPEC 이 충분하다 못해 차고 넘친다
디자인도 이뻐서 마음에 들고 기능들도 다 마음에 드는데......
사용하는 아이맥 제품이 QHD(2560x1440) 해상도 인데 구매한 제품(4K - 3840x2160)을 함께 놓고 보니
새제품이 해상도가 4K라서 그런지 글자가 너무 작게 보인다 ㅠ.ㅠ
이 문제를 어찌해야 하나......ㅠ.ㅠ
그리고, 한 가지 나만이 느끼는 아쉬운 점
스피커 소리가 조금 구리다...
사용하고 있는 야마하 TSS-10 스피커에 연결해서 OTT 영화를 멀티채널 사운드로 들어 보려고 하니
사운드 광출력 단자가 없다
제품에 사운드 광출력 단자만 추가가 된다면 200점 만점짜리 제품이 될것 같다.
저도 모니터사기전에 항상 이것먼저 확인합니다.
저도 QHD로 보다가 4K모니터가 욕심나서 바꿨는데
4K모니터를 똑같이 QHD해상도로 설정해도 확실히 글자들이 또렷해 보이더라구요.
만족하면서 쓰고 있습니다.
해당도 100%로 볼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그래야 글자와 선이 더 선명합니다. 그것 때문에 QHD로 못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