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개발한당 ·자전거당 ·방탄소년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바다건너당 ·여행을떠난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요리한당 ·AI당 ·덕질한당 ·임시소모임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클다방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X세대당 ·ADHD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전자기기 애플워치 울트라3에서 가민 피닉스6x 프로 솔라로 기변기 22

1
2026-06-16 16:29:55 124.♡.40.93
빨간용

애플빠입니다. 

클래식 맥부터 사용했고, 3GS부터 아이폰만 사용하고, 워치도 애플워치를 대부분 사용했었습니다. 

페블도 사용했었지만, 그건 애플워치 나오기 전이니...


애플워치는 배터리가 계속 문제더군요. 

그래서 작년말에 울트라3로 바꿨습니다. 

3~4일까지 사용할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그런데.. 현타가 오더군요. 내가 시계를 사용하는건지, 모시고 사는건지... 

캠핑 갈때마다, 출장 갈 때마다 충전기를 꼭 챙기고, 사용 시간 같은걸 계속 확인하고..

배터리 최적화를 위해 뭔가 셋팅을 바꿔보고...


나이가 드니, 이제는 이런게 너무 귀찮아지고, 싫어지더군요.


주변에 마라톤 하는 친구가 가민을 추천해줬습니다. 


그래서 당근에서 가민 인스팅트 1 솔라 모델을 구매해서 한번 써봤습니다. 

지샥 같은 느낌도 나고 좋기는 한데, 화면이 너무 작아서 노안이 오기 시작하는 아저씨한테는 너무 안 보였습니다. 

그래서 찾다가 피닉스 모델을 알게 되었고, 기왕이면 큰 화면!!! 이라고 해서 x 모델을 찾아봤습니다. 


최근 모델이 피닉스 8인데, 이건 너무 비싸더군요. 

7도 비싸고... 그래서 6를 찾았습니다. 6x 모델로... 당근 중고가가 40만원이 안되는 수준이어서 구매할만 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제일 걱정되었던건 2세대 전 모델이라 성능이 떨어지는거였습니다. 


일단 사용해봐야 괜찮은지 아닌지 알 수 있을 것 같아서 그냥 무지성으로 구매해봤습니다. 

운좋게 6x 프로 솔라 모델 리퍼 받으시고 사용 안 하신걸 30만원 초반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판매자 분이 피닉스 8을 그냥 구매하셨다고 보여주시는데 멋지더군요. 


그래서... 피닉스 6x 프로 솔라 모델을 사용해본 후기를 올려봅니다. (서론이 너무 긴데.. 본론은 짧을 것 같네요..)


1. 성능

- 성능은 크게 신경쓰이지 않습니다. 

- 운동 측정 잘되고, 배터리 오래가고, 알람 재깍재깍 옵니다.

- 화면 전환 잘되고, 손목 올리면 백라이트 잘 켜집니다. 

- 측정 안되는거 없고, GPS도 잘 잡습니다. 

- 지금까지 애플워치 성능 생각했던게 무색할 정도로 2세대 전 6x의 성능은 제 기준에서는 문제 될만한게 없었습니다.  어쩌면 워치에서 할 수 있는게 별로 없는데, 과한 성능을 기대한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거슬리는게 1도 없었습니다. 


2. GPS

- 구매 전 후기 찾아볼때, 피닉스 6에 들어간 GPS가 성능이 구리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 실제로 회사 근처에서 점심시간에 걸어다니면서 기록을 해봤을 때, GPS가 튑니다. 

- 특히, 고층건물 사이로 지나갈 때 건물 중간에 찍힌다던지, 길을 따라 똑바로 갔는데도 갈지자로 간걸로 나온다던지 합니다. 

- 근데, 그게 크게 문제라고 생각하지는 않았습니다. 

- 애플워치도 고층건물 사이에서는 튀었거든요. 많이 튀지는 않았던걸로 기억하지만, 튀기는 튀었습니다. 

- 운동을 엄청 정확하게 하시는 분들은 GPS 위치가 엄청 중요하실 수 있지만, 저같은 일반인들, 산책이나 좀 하고, 러닝 좀 하는 일반인들은 GPS가 이정도라도 크게 문제가 되는건 아닌 것 같습니다. 

- 다음에는 개활지에 가서 GPS 정확도를 한번 보고 싶기는 합니다만, 튀더라도 길 건너 정도 수준이라 크게 문제라고 생각되지는 않았습니다. 


3. 배터리 및 솔라 기능

- 제일 만족스러운게 배터리입니다. 

- 센서 다 켜두고, 하루에 걷기, 뛰기 다 해서 2~3번 정도 GPS 기록 하고, 왠만한 알람은 다 켜두고, 잘 때도 차고 자고.. 그렇게 해도 최소 1주일 가고, 10일은 가는 것 같습니다. 

- 충전은 가끔 까먹을 때 쯤 하면 됩니다. 게다가 1시간 정도 충전하면 거의 풀로 충전이 되서, 충전에 대한 스트레스도 없습니다. 

- 솔라 기능은 충전을 목적으로 하는거보다는 사용 시간을 늘려주는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그리고 제일 좋은건, 배터리 성능이 떨어진다고 생각되면 배터리 교체가 가능하다는 점이었습니다. 

- 유튜브에 영상 찾아보니 교체 방법도 그리 어렵지 않더라구요. 이게 어디입니까.


4. 기타 만족스러운 기능

- 바디 배터리는 진짜 만족스럽습니다. 

- 이거 보면서 어떨 때 신체적 스트레스가 발생하는지, 밤에 잘 잤는지 등등을 알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 특히, 과식하거나 술 마시고 자게 되면 자는 동안에도 몸이 쉬는게 아니라 스트레스 상태에 있다는게 명확하게 나오니 자제하게 되더라구요. 

- 운동 같은 경우에도 왠만하면 자동으로 측정해서 기록해주는 MoveIQ 기능 덕분에 이런 저런 기록들을 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5. 불편한 점

- 몇 가지 불편한 점은 아래 2개 정도 인것 같습니다.  

1) 전화 올 때 문자 답장 안됨

2) 워치 화면 손으로 가려서 무음/무진동 으로 전환 안됨


아마도 저는 앞으로 가민을 계속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굳이 최신 버전이 아닌 피닉스6 정도도 현재 충분히 사용 가능하다는 점을 이야기하고 싶네요. 



빨간용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그냥.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2]
무니다
IP 106.♡.168.172
06-16 2026-06-16 16:46:22
·
가민 좋아요. 거의 모든 스포츠인의 최종 종착지 ㅎㅎㅎ
아시타카네
IP 211.♡.51.21
06-16 2026-06-16 17:16:14
·
저랑 비슷한 시기에 비슷한 브랜드로 넘어오셨네요.
가민 인스팅티 크로스오버로 와서 정말 충전 스트레스는 확실히 줄었습니다.
저는 애플에 움직임링 보는게 낙이였는지, 안보이니 많이 아쉽긴하네요.
혼알두
IP 39.♡.241.112
06-16 2026-06-16 17:25:46
·
저는 가민 제일 별로였던게 진동소리가 너무 크더군요. 회사에서 회의시간에 카톡이라도 오면 진동소리가 너무 커서 뻘쭘했습니다. 이것때문에 다시 팔아버렸네요.
빨간용
IP 124.♡.40.93
06-17 2026-06-17 14:18:40
·
@혼알두님 아. 그러셨군요. 제가 지금 사용하는 피닉스6x는 딱 적당한 수준이라 만족스러운 상황입니다. 아마 기기마다 좀 차이가 있나보네요.
커피너마저
IP 106.♡.74.148
06-18 2026-06-18 14:24:07
·
@혼알두님
운동용이니깐요
폭풍우경고(기압계 기반)
페이스 랩 알림 등등
야외에서 알림을 전달할려면 당연히 진동이 강해야 합니다
viper9kdb
IP 59.♡.207.223
06-16 2026-06-16 23:32:10
·
가민 워치류 쓴지 좀 됐습니다. 대충 10년 정도 4개 모델을 썼는데요. 애플워치도 하나 있고요.

'운동용'으로는 가민이 아직도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운동이라는 목적에 한해서는 갤럭시워치든 애플워치든 가민 아직 따라갈려면 한참 멀었습니다. 배터리 문제를 빼놓고 봐도요.
Octavarium
IP 46.♡.110.80
06-17 2026-06-17 03:14:43
·
저도 울트라1쓰다가 충전자꾸 까먹고 시계죽고 해서 진짜 짜증나서 배터리하나만 보고 엔듀로3으로 갔는데 진짜 너무 만족합니다 만충시 배터리 31일 찍히고 솔라충전도되니 진짜 해방된 기분이에요
빨간용
IP 124.♡.40.93
06-17 2026-06-17 14:18:09
·
@Octavarium님 저도 엔듀로를 찾고 있었는데, 당근에 매물이 없어서... ㅜㅜ
kimganu
IP 223.♡.228.84
06-17 2026-06-17 10:21:35
·
쭈욱 애플 제품만 써서 물론 애플워치 사용중인데 링채우는것때문에 다른 기기로 못가겠더라구요.. 최근에 궁금해서 낫씽꺼 당근해서 싸게 샀는데 배터리는 오래갑니다만 진동이 여엉...ㅎ
빨간용
IP 124.♡.40.93
06-17 2026-06-17 14:19:02
·
@kimganu님 그건 좀 아쉽기는 한데.. 원래도 링을 못 채웠었더래서.. ㅜㅜ
Fast1ane
IP 211.♡.160.99
06-17 2026-06-17 14:30:42
·
전 일상용으로 갤럭시 워치 울트라, 스포츠용으로 iGPSPORT VeRun 쓰는데 본문 내용과 체감이 비슷합니다. 울트라 쓰는 가장 큰 이유가 배터리인데 생각보다 많이 아쉽고요. (전혀 안 쓰고 대기로만 돌려도 일주일 정도 밖에 못 버팀) 위치 추적 성능도 같은 듀얼밴드인데 오히려 VeRun이 갤워치 울트라보다 더 정확했어요. 자전거용 속도계, 폰, 스포츠 워치는 비슷하게 경로가 그려졌는데, 울트라만 작은 터널이나 건물들 사이에서 잘 튀더라고요. 스포츠 워치가 가볍고 기능도 충분하다고 생각되는데 또 일상용으론 디자인이나 통화 등 아쉬운 게 있긴 하네요.
몽련
IP 121.♡.67.115
06-18 2026-06-18 12:08:44
·
저도 가민 피닉스 8 프로로 왔는데...배터리가 킹왕짱입니다.
가끔씩 갤럭시 울트라2를 차긴 하는데...가민에 길들여져있었더니 2-3일 지나고 보면 배터리 올인되어 죽어있더군요.
기능은 큰 차이없는데...아니 오히려 울트라2보다 많은듯한데 왜 배터리 성능이 그렇게 차이나는지 모르겠습니다.
삼성이나 애플에서는 배터리를 어디서 그렇게 잡아먹는지...아님 가민이 배터리 성능이 월등하게 좋은지 궁금합니다.
빈느
IP 61.♡.250.145
06-18 2026-06-18 14:19:26
·
@몽련님 저도 피닉스8 쓰는데 정말 배터리 최고 입니다. 12일도 쓰더군요..
커피너마저
IP 106.♡.74.148
06-18 2026-06-18 14:27:56
·
@몽련님
그냥 가민이 저전력칩을 쓰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화면이 부드럽지못하고 실행도 느리죠
대신 칩의 리소스를 GPS를 처리하는데 몰빵했습니다
pluto248
IP 39.♡.204.74
06-18 2026-06-18 16:30:10 / 수정일: 2026-06-18 16:30:44
·
@몽련님
애플워치는 멀티태스킹이 가능하고 가민은 싱글이라 그런게 아닐까요?
애플워치가 백그라운드로 돌아가는 항목이 상당히 많습니다.
빨간용
IP 112.♡.75.137
06-21 2026-06-21 13:49:15
·
@pluto248님 저같은 일반인의 입장에서는 백그라운드에서 뭔가가 많이 돌아가는것보다는 그냥 배터리 오래가는게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ㅜㅜ
tj11102
IP 121.♡.242.90
06-18 2026-06-18 14:17:24
·
전 애플워치 사용하다가 인스팅트2로 넘어왔는데 ... 배터리 때문에 다시 애플워치로 넘어갈 엄두가 안나더라구요.
커피너마저
IP 106.♡.74.148
06-18 2026-06-18 14:26:05
·
포러너 245 945 피닉스6에 들어간 GPS모듈이 가민 역사상 가장 최악의 정확도였던 소니GPS모듈입니다
945쓰면서 스트레스좀 받았습니다 (920XT보다 너무 구려서)
지금은 SYNAPTICS GPS모듈이라 업계에서 가장 정확도가 높습니다 (570, 970, 베뉴4, 피닉스8)
빨간용
IP 112.♡.75.137
06-21 2026-06-21 13:49:52
·
@커피너마저님 GPS가 튀기는 합니다. 근데, 제 사용환경에서는 정밀도가 매우 중요한건 아니라서..
노란공
IP 121.♡.255.234
06-18 2026-06-18 15:45:54
·
가민 피닉스 엄청 멋지네요. 다음 시계는 가민으로 가야겠네요.
추억으로살아요
IP 180.♡.240.13
06-19 2026-06-19 18:50:42
·
애플워치 뭔가 배터리가 너무 빨리 다는것 같아요
PolluX
IP 220.♡.45.250
06-22 2026-06-22 14:13:26
·
이렇게 생활형(!) 스마트워치 착용하셨던 분들께는 가민 X1 추천합니다. 꼬박 1년 사용했는데 이만큼 만족스러웠고 기변 고민을 안해본 워치가 있었나 싶네요. 배터리도 일상 생활에서 일주일에 1번 충전하면 충분하고 러닝, 골프, 헬스에도 두루 사용하고 화면크고 가볍고 전화송수신, 메세지 수신 및 답장 등 일반 워치 기능은 거의 대부분 지원되다보니 정말 쓰기 편리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