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초창기 프리오더 기간에 399달러였고.
이후 499 달러,
최종 가격 799달러였는데
인하해서 699 달러입니다.
여기에 보호필름과 케이스를 추가하면
지금 가격은 사진상 가격에서 관세로 10프로가 더 부가 되네요.
저가격에 살만한가 ?
처음 399달러에 샀다면 모를까 지금은 말리고 싶기도 합니다.
차라리 q25나,ikko pro(이건 사기 같음)
,titan2,mutida kompack 같은게 더 합리적일지 모르겠습니다.
간혹 저처럼 좀 남다른 폰을 쓰고 싶어 하는 분이 계십다면
그러면 전 추천 할거 같네요. 아마 클리앙 어디에도
저같은 분이 계시지 않을까 합니다.
2.
실제로 폰을 받았을때는 정말 잘 샀다고 생각 했습니다.
패키지가 정말 이쁘게 되어있어서 조금 감동 받기도 했고
대량생산도 아님에도 만듬새가 아주 단단 합니다.
알루미늄으로 되어있어서
크기는 작지만 묵직한 느낌을 받습니다.
왼쪽 휠은 플라스틱인데 회전이 되면서
디스플레이 밝기를 조절 하게 되어있습니다.
이부분이 옥의 티인데 좀 헐겁다는 느낌이 듭니다.
오른쪽 상단에는 지문인식 버튼이 있지만
아직 작동하진 않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드에서는 사용가능 합니다.)
nfc 결제 기능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수시로 light os 가 업데이트 되긴 합니다
곧 풀린다고 하는데
언제가 될지는 알수 없습니다.
light os 에서는흑백 으로 나오지만
안드로이드 레이어에서는 흑백 칼러 선택 할수 있습니다.
전 폰이 통일성을 위해서 안드로이드도 흑백으로 설정 해뒀습니다.
배터리는 1800mAh 입니다.
3.
라이트폰 2는 sk만 지원했다고 하는데
이번에는 통신사 3사를 다지원 합니다.
저는 lg 알뜰폰을 쓰는데 잘작동 합니다.
문제는 한글을 볼순 있지만 키보드가 영문 밖에 없어서
발음 기호로 답변을 해야합니다.
(추후 키보드 추가도 계획 없다고 합니다.)
전화는 잘되고 카메라도 잘 작동 합니다.
네비도 있고 음악 파일을 라이트 폰 홈페이지에
로그인해서 내폰으로 넣을수도 있습니다.
스트리밍 되는 시대에 좀 불편한건 사실입니다
그리고 폰에 나와있는 섹션을
라이트폰 홈페이지에서 수정이 가능 합니다.
정말 불편하게 만들었습니다.
실제로 이폰은 불편하니깐 폰을 많이 쓰지마라고 나온 폰 인것 같습니다.
인생에 집중 하자는 건데 저같은 일반인은 정말 들더군요
특히 화장실에서 정말 고독 해집니다.
4.
안드로이드 14 위에 자체적으로만든 light os 를 올린거라서
키보드와 otg 어댑터만 있으면 몇가지 과정을 거쳐서
카카오톡이라던가, 한글 키보드, 와츠앱,
스포티파이,인스타 그램 기타 등등
많은 안드로이드 어플을 설치 할수 있습니다.
실제로 light os 의 활성화를 끄고
풀 안드로이드로 쓰는 분들도 있습니다.
구글플레이 스토어 대신 microg 라는걸 깔아서 말이죠
저는 light os와 안드로이드로 왔다갔다
하이브리드 모드로 쓰고 있습니다.
(kepmaper로 물리키에 설정을 해둬서 버튼 딸깍으로 왔다갔다를 합니다.)
필요한 어플들은 f-droid 와 aurora.store에서 받았습니다.
(구글에 light phone 3 mod reddt 라고
치면 설명이 아주 잘되어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드의 가장 큰단점은
전화가 올때 진동이 오고 벨소리가 들리는데
전화를 받을려면 light os로 전환 해야 되는겁니다.
문자도 마찬 가지 입니다.
이경우는 macrodroid 란 어플로 전화가
올때 light os 로 전환이 되게 하고
전화를 끊으면 다시 안드로이드로 가게 해뒀습니다.
문자는 문자가 오면 light os 로 전환이 되게 해뒀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드에서 은행어플 이라던가,
결제를 하는것들은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구글 무결성이
(쉽게 말해 google play store가)필요 해서
앞서 말한 micorg 를 깔아서 설치해야 되는데
그건 그냥 안드로이드 폰과 다를께 없어서 전 설치 하지 않고
불편한 대로 살고 있습니다.
5.
차라리 아이폰 이나 안드로이드를 쓰는게 낫지
불편하게 왜 그런걸 쓰냐고 묻길래
뭐라 마땅히 할말이 없어서 씨익 웃기만 했습니다.
항상 느끼는 거지만 합리적인 소비는 항상 힘든거 같네요
글은 꽤 간단하게 썻지만 나이가들어 이것저것 하는게
정말 어렵더군요 읽어주셔서 감사 합니다
전화가 올 때 안드로이드 <-> light OS 전환 속도는 빠른지 궁금합니다.
케이스랑 필름 커버는 주문 안했는데 저도 해야겠네요.
나온지 얼마 안됐는데 저도 주문 해놨습니다 lightsub코드 넣으면 할인도 해줍니다 전 직배송비가 비싸서 배대지 썼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