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전자기기 light phone 3 사용기. 28

11
2025-09-04 11:26:00 수정일 : 2025-09-04 11:28:31 211.♡.191.210
콩지노

1000000685.jpg


1000000678.jpg


1000000684.jpg


1000000682.jpg


1000000683.jpg



1.


초창기 프리오더 기간에 399달러였고.


이후 499 달러,


최종 가격 799달러였는데


인하해서 699 달러입니다.




여기에 보호필름과 케이스를 추가하면


지금 가격은 사진상 가격에서 관세로 10프로가 더 부가 되네요.


저가격에 살만한가 ?


처음 399달러에 샀다면 모를까 지금은 말리고 싶기도 합니다.


차라리 q25나,ikko pro(이건 사기 같음)


,titan2,mutida kompack 같은게 더 합리적일지 모르겠습니다.



간혹 저처럼 좀 남다른 폰을 쓰고 싶어 하는 분이 계십다면


그러면 전 추천 할거 같네요. 아마 클리앙 어디에도 


저같은 분이 계시지 않을까 합니다.


2.


실제로 폰을 받았을때는 정말 잘 샀다고 생각 했습니다.



패키지가 정말 이쁘게 되어있어서 조금 감동 받기도 했고


대량생산도 아님에도 만듬새가 아주 단단 합니다.


알루미늄으로 되어있어서


크기는 작지만 묵직한 느낌을 받습니다.


왼쪽 휠은 플라스틱인데 회전이 되면서


디스플레이 밝기를 조절 하게 되어있습니다.


이부분이 옥의 티인데 좀 헐겁다는 느낌이 듭니다.



오른쪽 상단에는 지문인식 버튼이 있지만

아직 작동하진 않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드에서는 사용가능 합니다.)


nfc 결제 기능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수시로 light os 가 업데이트 되긴 합니다


곧 풀린다고 하는데


언제가 될지는 알수 없습니다.


light os 에서는흑백 으로 나오지만


안드로이드 레이어에서는 흑백 칼러 선택 할수 있습니다.


전 폰이 통일성을 위해서 안드로이드도 흑백으로 설정 해뒀습니다.


배터리는 1800mAh 입니다.



3.


라이트폰 2는 sk만 지원했다고 하는데


이번에는 통신사 3사를 다지원 합니다.


저는 lg 알뜰폰을 쓰는데 잘작동 합니다.


문제는 한글을 볼순 있지만 키보드가 영문 밖에 없어서


발음 기호로 답변을 해야합니다.

(추후 키보드 추가도 계획 없다고 합니다.)


전화는 잘되고 카메라도 잘 작동 합니다.


네비도 있고 음악 파일을 라이트 폰 홈페이지에


로그인해서 내폰으로 넣을수도 있습니다.

스트리밍 되는 시대에 좀 불편한건 사실입니다


그리고 폰에 나와있는 섹션을


라이트폰 홈페이지에서 수정이 가능 합니다.


정말 불편하게 만들었습니다.


실제로 이폰은 불편하니깐 폰을 많이 쓰지마라고 나온 폰 인것 같습니다.


인생에 집중 하자는 건데 저같은 일반인은 정말 들더군요


특히 화장실에서 정말 고독 해집니다.


4.


안드로이드 14 위에 자체적으로만든 light os 를 올린거라서


키보드와 otg 어댑터만 있으면 몇가지 과정을 거쳐서

카카오톡이라던가, 한글 키보드, 와츠앱,

스포티파이,인스타 그램 기타 등등


많은 안드로이드 어플을 설치 할수 있습니다.



실제로 light os 의 활성화를 끄고


풀 안드로이드로 쓰는 분들도 있습니다.


구글플레이 스토어 대신 microg 라는걸 깔아서 말이죠



저는 light os와 안드로이드로 왔다갔다

하이브리드 모드로 쓰고 있습니다.

(kepmaper로 물리키에 설정을 해둬서 버튼 딸깍으로 왔다갔다를 합니다.)


필요한 어플들은 f-droid 와 aurora.store에서 받았습니다.


(구글에 light phone 3 mod reddt 라고

치면 설명이 아주 잘되어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드의 가장 큰단점은

전화가 올때 진동이 오고 벨소리가 들리는데


전화를 받을려면 light os로 전환 해야 되는겁니다.


문자도 마찬 가지 입니다.


이경우는 macrodroid 란 어플로 전화가

올때 light os 로 전환이 되게 하고

전화를 끊으면 다시 안드로이드로 가게 해뒀습니다.


문자는 문자가 오면 light os 로 전환이 되게 해뒀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드에서 은행어플 이라던가,

결제를 하는것들은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구글 무결성이

(쉽게 말해 google play store가)필요 해서

앞서 말한 micorg 를 깔아서 설치해야 되는데


그건 그냥 안드로이드 폰과 다를께 없어서 전 설치 하지 않고


불편한 대로 살고 있습니다.


5.


차라리 아이폰 이나 안드로이드를 쓰는게 낫지

불편하게 왜 그런걸 쓰냐고 묻길래


뭐라 마땅히 할말이 없어서 씨익 웃기만 했습니다.


항상 느끼는 거지만 합리적인 소비는 항상 힘든거 같네요


글은 꽤 간단하게 썻지만 나이가들어 이것저것 하는게

정말 어렵더군요 읽어주셔서 감사 합니다

콩지노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헬로우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8]
namasca
IP 112.♡.41.52
09-04 2025-09-04 12:02:16
·
스마트폰이 하도 기능이 다양하니깐 여기에 뺏기는 시간이 많더라구요. 전에 블랙베리 Q5를 쓴 적이 있는데 확실히 폰을 갖고 보내는 시간이 줄어들었던 기억이 있어요. 전화, 카톡, 음악감상, 카메라, 전자사전만 사용했습니다.
콩지노
IP 221.♡.148.130
09-04 2025-09-04 12:41:07
·
@namasca님 저도 확실히 폰 보는 시간이 줄었습니다 ㅎㅎ
라울짱
IP 211.♡.9.183
09-04 2025-09-04 12:55:45
·
가격은 라이트 하지 않군요 ㅠ
콩지노
IP 221.♡.148.130
09-04 2025-09-04 13:07:36
·
@라울짱님 초창기엔 그래도 합리적이었는데 ㅠㅠ
얜드류
IP 211.♡.66.19
09-04 2025-09-04 15:44:38
·
아이 공신폰처럼 쓰게해주려다가, 안드로이드 기반이라서 포기했습니다. 우회가 쉬워서요.
콩지노
IP 211.♡.191.210
09-04 2025-09-04 23:10:33
·
@얜드류님 맞아요 우회가 쉽습니다
맥대디
IP 166.♡.220.107
09-04 2025-09-04 19:54:27
·
300불 정도라면 충분히 구매할 메리트가 있어 보이는데, 지금 가격은 너무 사악 하네요.
콩지노
IP 211.♡.191.210
09-04 2025-09-04 23:10:53
·
@맥대디님 주문이 밀려 있어서 가격은 이제 안내려 갈거 같긴하네요 너무 사악해요
도도네
IP 220.♡.164.66
09-05 2025-09-05 08:20:54
·
@맥대디님 비슷하게 쿼티 키패드 달린 미니멀 폰이 있어요. $399
콩지노
IP 211.♡.191.210
09-05 2025-09-05 12:00:24
·
@도도네님 e.ink만 아니면 심각히 고려 했을거 같야요
치비라부
IP 27.♡.242.69
09-05 2025-09-05 08:08:12
·
돈을 버는 이유는 돈을 쓰기 위함이죠. 우리 국민은 제가 만나본 다른 나라 사람들보다 유독 합리적이지 못한 소비를 좀 나무라는 못된 버릇이 있는것 같습니다. 그 합리적이라는 것도 결국 본인 기준으로 상대방이 합리적이지 않다는 상대적 비교이지 절대적인 합리적 소비가 아닌데도 말이죠.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합리적인 소비란, 소비자가 원하는 가격에 원하는 물건을 사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같은 범부는 감히 엄두도 못낼 일을 콩지노님 덕분에.. 약간이나마 간접 경험 및 지식을 쌓을 수 있어 감사 인사드립니다.
콩지노
IP 211.♡.191.210
09-05 2025-09-05 08:22:16
·
@치비라부님 그래도 재미있게 읽어봐주셔서 감사 합니다
제트기
IP 222.♡.236.37
09-05 2025-09-05 09:12:49
·
가격이 좀 많이 지나치다는 생각이 들긴하는데 뭔가 개성있고 가볍게 쓰기엔 좋아보이네요.
콩지노
IP 211.♡.191.210
09-05 2025-09-05 11:54:39
·
@제트기님 저도 제트기님 의견이랑 같습니다!!!
산대바구
IP 59.♡.50.180
09-05 2025-09-05 09:50:58
·
혹시 volte 사용 가능하신가요?
콩지노
IP 211.♡.191.210
09-05 2025-09-05 11:55:14
·
@산대바구님 volte랑 5g 됩니다!!
조용필올라가는추신수
IP 39.♡.230.108
09-05 2025-09-05 10:39:55 / 수정일: 2025-09-05 10:40:03
·
저 ikko mind one 펀딩했는데 사기 같나요...? ㅠ
콩지노
IP 211.♡.191.210
09-05 2025-09-05 11:57:02
·
@조용필올라가는추신수님 아 그냥 제 생각에 유튜브 리뷰 한다고 폰 보니 뒤에달린 카메라가 모형이더라구요.그리고 전세계 140개 국에서 와이 파이 유심 없이 ai사용 가능 한것고 좀 이상해서요 ㅎ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헤밍웨이의 케첩
IP 211.♡.148.25
09-05 2025-09-05 11:18:19 / 수정일: 2025-09-05 11:25:43
·
2가 미니멀 지향해서 진짜 깔끔했는데 3는 네비달고 음악플레이 강화하고 조그다이얼 달고 카메라도 추가된건가요? 가격도 오르네요 불편하다는 민원 하나하나 들어주다 보면 그냥 폰의 발전사를 답습하는거 아닌지 (배터리교환 덮개는 지속가능성을 위해 의미있습니다)
콩지노
IP 211.♡.191.210
09-05 2025-09-05 11:59:14
·
@헤밍웨이의 케첩님 그리고 폰 위 쪽 상단에 지문인식과 슬립 버튼 있어요.액정은 oled로 바뀌었어요. 저도 한글 키보드만 된다면 그냥 모딩 없이 쓰고 싶은데 지원 계획이 아예 없더라구요
헤밍웨이의 케첩
IP 211.♡.148.25
09-05 2025-09-05 12:06:02
·
@콩지노님 e ink 도 버렸어요? 화면 바탕색과 바디색 깔맞춤까지 하던게 2였는데
콩지노
IP 221.♡.148.130
09-05 2025-09-05 13:30:52
·
@헤밍웨이의 케첩님 네 3부터는 oled로 바꿨더라구여 저도 당연히 e ink줄 알았는데 받아 보니 아니라서 사양을 찾아봤어요
애마9호
IP 121.♡.194.216
09-05 2025-09-05 12:04:03
·
저는 9월 배송 예정입니다. 한글 키보드 포기하고 있었는데 정보 감사합니다.
전화가 올 때 안드로이드 <-> light OS 전환 속도는 빠른지 궁금합니다.
케이스랑 필름 커버는 주문 안했는데 저도 해야겠네요.
콩지노
IP 221.♡.148.130
09-05 2025-09-05 13:32:42
·
@애마9호님 굉장히 빠릅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전화가 오면 바로 라이트 os 로 전환됩니다. 저기 몇몇 어플은 구매를 해야 되는데요 오로라 스토어에서는 구매가 안되서 결제로 바뀌기 직전 버전을 쓰고 있습니다 사서 쓰고 싶은데 오로라 스토어나 fdroid에서는 구매가 안되서 모딩 게시판레 질문 올려놨습니다
콩지노
IP 221.♡.148.130
09-05 2025-09-05 13:34:01
·
@애마9호님 케이스는 이걸 추천 합니다 https://dumbwireless.com/products/lightphoneiiicardcase

나온지 얼마 안됐는데 저도 주문 해놨습니다 lightsub코드 넣으면 할인도 해줍니다 전 직배송비가 비싸서 배대지 썼어요
애마9호
IP 121.♡.194.216
09-05 2025-09-05 18:51:31
·
링크 케이스 대박이네요!!! 이걸로 주문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Blackmirror
IP 83.♡.26.174
09-08 2025-09-08 04:06:54
·
저는 아이폰에서 흑백모드로 사용합니다. UI가 흑백이 되면 확실히 사용하기 불편하고 영상 쇼츠를 덜 보게 되더라고요. 혹시 관심 있으신분들을 위해 설정 단축어 설정 남깁니다.
콩지노
IP 211.♡.191.210
09-08 2025-09-08 09:04:23
·
@Blackmirror님 확실히 흑백이면 덜 보게 되더라구요 정보 감사 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