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전자기기 저도 도난은 아니지만 폰 찾기 후기를 남겨 봅니다. 43

21
2025-09-03 14:26:47 수정일 : 2025-09-03 14:38:10 59.♡.235.226
좋은세상이오겠지

작년 이 맘때쯤 입니다.


주말에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뭐가 급했는지 차 지붕 위에 핸드폰(갤럭시 S23) 을 놓고 출발을 했지 뭡니까..


아파트 정문을 나와 우회전을 하는 도중에 뭔가 쿵! 하는 소리가 났었는데

아마 이때 핸드폰이 떨어졌던거 같습니다.

와이프가 그걸 기억해고는 혹시 모르니 알아보라고 했지만 저는 말도 안된다며

어디서부터 없었는지 생각해내느라 정말 힘들었습니다.


결국 와이프 의견에 따라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가서 사정을 말씀드리고 제가 출발할때 당시 CCTV 확인을 요청 드렸고


CCTV를 확인해보니 와이프 말데로 역시나 차 지붕위에 핸드폰을 올려놓은 상태로 출발했고,

주차장을 나갈때까지도 차 위에 있었다 라는 말을 관리사무소를 통해 전해 들었습니다.


주차장 , 아파트 정문 주변을 아무리 찾아도 폰을 찾을수가 없었고

막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상당히 차오르던 와중에

다행히도 폰 찾기라는 기능이 생각나서

집에 있는 패드를 이용해 삼성과 구글에 있는 폰 찾기 기능 (디바이스찾기) 을 처음 사용해보게 되었습니다.

또, 갤럭시워치를 통해 근처에 가면 블루투스 연결되면 뭔가 도움이 되겠지 라는 생각도 하면서..


핸드폰은 아무리 전화를 해도 받지를 않는 상태였고

계정에 로그인을 하니 제 폰의 위치가 지도에 표시가 되었습니다.

생각했던것보다 정말 너무나도 자세하게 지도에 표시되어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그런데 제 폰의 위치가

어디 병원도 갔다가 마트도 가고 편의점에도 가고 식당, 모텔, 여기 아파트, 저기 아파트..

실시간이 아닌 몇분의 텀으로 표시되기 때문에 금방 찾을거 같으면서도 도착하면 다른 곳에 가있고를 반복했습니다.


와이프는 이렇게 우리끼리 찾아다니는게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르니 경찰에 도움을 구하자 해서

경찰서에 방문하니 도난이 아닌 부주의로 잃어버렸기 때문에 실시간 탐색이 되더라도

도와주기 어렵다는 뭐 그런 말씀을 하셨던..

물론 내 잘못이 맞음에도 괜히 경찰이 미워지는 뭐 그런 순간이었습니다.


와이프는 이렇게 계속 폰의 위치가 왔다갔다하고 가는 장소들을 봤을때 배달하는 사람이 주운게 아닐까 라며

지금처럼 무작정 무식하지 않게 찾아보지 말고 중간에 어디서 분명 쉴테니 그때 가보자 라고 합니다.

너무나 맞는 말 같아서 공감하며 지도를 계속 살피고 있었는데

어느 순간 움직이지 않고 멈춰 있는 그 곳으로 후다닥 가보았습니다.


와..역시나 와이프 촉이 맞았습니다.

배달원분들이 쉬고 있는 쉼터 같은 곳이었데, 아주 다행히도 거기엔 딱 두분만이 계셨고

마침 워치의 블루투스도 딱 연결이 되었습니다.


두 분중 한분인데 한분이 막 출발하려던 참이어서 먼저 그 분에게 재빨리 달려가 세워 여쭤봤습니다.

떨리는 마음으로 혹시 핸드폰 주우신거 없냐고 여쭤보니

엄청 당황해 하셨습니다.


그분이 보시기에 제가 형사라도 되보였나봅니다.

갑자기 상황 설명을 계속 하셨습니다.

훔칠 생각은 없었고 주운거고 손상이 있어서 누가 버린거라 생각했고 어떻게든 돌려주려 했다 라며..

그럼 전화는 왜 안받으셨냐고 묻자 찾았으면 된거 아니냐며 갑자기 화를 내시며 어쩌고 저쩌고....


저는 찾았다는 안도감과 고마움이 있었고

그 마음을 전달 드리고 싶었는데

계속 그 사람의 태도와 그 사람의 얘기를 들으면서보니

아..이 사람 그냥 돌려줄 생각이 없었구나 라는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더는 말을 섞고 싶지 않아서

저도 그냥 어쨌거나 찾았으니 고맙다는 말과 함께 제 핸드폰을 찾아왔습니다.


그 당시에 진짜 스펙타클하고 제가 무슨 탐정이라도 된거마냥 긴장의 연속이었던 하루였던게

"독일에서 도난 당한 후기" 글을 보니 생각이 나서 이렇게 적어 보았습니다 ^^;





좋은세상이오겠지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3]
잭블랙61
IP 118.♡.95.176
09-03 2025-09-03 15:15:28
·
아이구.. 그걸 주워가다니 ㅜ.ㅜ
좋은세상이오겠지
IP 59.♡.235.226
09-03 2025-09-03 15:37:59
·
@잭블랙61님 제가 폰을 잘 챙겼어야 했는데..ㅜㅜ
Domybest
IP 118.♡.10.198
09-04 2025-09-04 11:02:45
·
점유이탈물 횡령죄도 죄인데.. 경찰이 자기 의무를 제대로 하지 않았네요. 가져간 분이 범법행위 하신거. @좋은세상이오겠지님
좋은세상이오겠지
IP 59.♡.235.226
09-04 2025-09-04 11:09:33
·
@Domybest님 점유이탈물 횡령죄..몰랐네요..
zaro
IP 220.♡.166.160
09-04 2025-09-04 11:43:23 / 수정일: 2025-09-04 11:43:58
·
@Domybest님 아닙니다. 단순히 습득한걸로 점유이탈횡령이 성립되진 않습니다.
명백하게 내가 가지거나 따로 처분할 의사가 있음이 입증되어야 합니다.
찾아주려고 했다고 하면 성립이 되지 않기 때문에 점유이탈횡령으로 처벌받는건 보통 주워서 팔려고 할때
처벌받게 됩니다.
경찰이 잘못한건 없습니다.
휴하하
IP 14.♡.91.246
09-04 2025-09-04 12:57:47 / 수정일: 2025-09-04 12:59:56
·
@zaro님
1. "단순히 습득한걸로 점유이탈횡령이 성립되진 않습니다."
→ 부분적으로는 맞는데, 적어도 본문내용상으로는 단순히 습득한 경우로만 보기가 어렵습니다.

2. "찾아주려고 했다고 하면 성립이 되지 않기 때문"
→ 틀렸습니다. 법원은 유실물을 습득해놓고도 소유자를 찾기 위한 노력을 하지 않으면 일반적으로 횡령의 고의를 인정합니다.

3. "점유이탈횡령으로 처벌받는건 보통 주워서 팔려고 할때 처벌받게 됩니다."
→ 틀렸습니다. 횡령이란, 타인의 재물을 처분하는 것 뿐만 아니라 반환의사 없이 자기 것처럼 사용하는 경우도 포함합니다.

일반적인 상식을 가진 사람이라면 주운 즉시 주인이나 경찰에 연락하거나 관리사무소에 갖다주는 것이 상식입니다.
100만원이 넘는 고가의 멀쩡한 스마트폰을 버린줄 알았다고 변명한 것은 당연히 거짓말이겠지만, 설령 기사님이 진심으로 그렇게 믿고 횡령을 한 것이었다고 해도 차라리 금융치료로 지능을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더 바람직한 결말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ebiznote
IP 220.♡.138.67
09-03 2025-09-03 15:16:38
·
그래도 폰을 꺼두지 않아 어어하다 찾은 셈이네요
좋은세상이오겠지
IP 59.♡.235.226
09-03 2025-09-03 15:40:53 / 수정일: 2025-09-03 15:41:08
·
@ebiznote님 넵 맞습니다. 다행히 폰이 켜져 있어서 추적이 가능했네요..
누가 혹시나 이 글 보고 핸드폰 주으면 악한 마음으로 바로 끌까봐 괜시리 걱정되네요..;;
Peregrine
IP 121.♡.96.38
09-04 2025-09-04 01:09:58 / 수정일: 2025-09-04 01:17:42
·
@ebiznote님 요즘은 잠금 상태에서 폰 끄기 누르면 잠금해제 하라고 나오죠. 갤럭시는 추가 설정으로 잠금 상태에선 데이터나 와이파이도 못 끄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배터리 없어서 꺼지기 전까진 추적 됩니다.
좋은세상이오겠지
IP 59.♡.235.226
09-04 2025-09-04 11:04:46
·
@Peregrine님 헉..그런 기능이 있는지 몰랐네요! 감사합니다!
shrek
IP 116.♡.46.242
09-03 2025-09-03 16:06:03
·
저 같으면 고소했습니다. 자기 물건 아닌데 자기가 들고 간거잖아요. 확실하게 전화까지 안받고. 위법행위가 확실합니다.
좋은세상이오겠지
IP 59.♡.235.226
09-04 2025-09-04 11:08:50
·
@SevenSign님 사실 당시에는 폰을 찾았다는 안도감에 순간 화가 싹 풀리더라구요..^^;
커땅바
IP 219.♡.229.224
09-03 2025-09-03 17:13:22 / 수정일: 2025-09-03 17:13:48
·
점유물이탈횡령죄 라는게 있습니다... 1년 이하의 징역이나 300만 원 이하의 벌금으로 규정돼 있고, 친고죄나 반의사불벌죄가 아니라 합의를 해도 처벌이 가능....이라고 하네요
경찰이 그냥 성의가 없네요...=_=;
https://blog.naver.com/eggfong/223973960907
좋은세상이오겠지
IP 59.♡.235.226
09-04 2025-09-04 11:07:26
·
@커땅바님 그런 법이 있었군요..덕분에 하나 알아가네요..감사합니다. ㅜ
zaro
IP 220.♡.166.160
09-04 2025-09-04 11:43:37
·
@커땅바님 아닙니다. 단순히 습득한걸로 점유이탈횡령이 성립되진 않습니다.
명백하게 내가 가지거나 따로 처분할 의사가 있음이 입증되어야 합니다.
찾아주려고 했다고 하면 성립이 되지 않기 때문에 점유이탈횡령으로 처벌받는건 보통 주워서 팔려고 할때
처벌받게 됩니다.
커땅바
IP 219.♡.229.224
09-04 2025-09-04 18:00:10 / 수정일: 2025-09-04 18:01:19
·
@zaro님 https://blog.naver.com/bsj2778/223942775832
단순히 습득한거면 성립이 안되겠지만...여기저기 왔다갔다 하고...전화도 안받고...이동을 했으니..
충분히 부당이득을 노린게 아닌가 의심이 드네요...혹시나. 고소를 한다면..상대방도 무죄입증을 해야하는듯 합니다.
그리고 이동경로 캡쳐라던지...대화시 음성녹음 등.....이 있었다면 상대방한테 상당히 불리한 자료가 되었으리라 생각됩니다.
카아스
IP 211.♡.128.185
09-03 2025-09-03 17:30:52 / 수정일: 2025-09-03 17:31:09
·
이글 보니까 저도 생각나는 스토리가 있네요.... 술먹고 뻗어서 휴대폰을 잃어버렸는데..

다음날 아침에 통화가 되더라구요?? 그래서 어디 공원 쉼터 같은 곳으로 가게됐는데 어르신들이 한참 많이 계시길래

막걸리 사드시라고 감사하다고 3만원 드렸더니 너무나도 좋아하셨습니다^^
4fifty5
IP 12.♡.24.194
09-04 2025-09-04 02:24:30
·
@카아스님 이것은 해피엔딩이군요.
좋은세상이오겠지
IP 59.♡.235.226
09-04 2025-09-04 11:10:58
·
@카아스님 오 찾으셔서 다행이네요..!!
레드핏클
IP 123.♡.231.28
09-04 2025-09-04 07:09:50
·
와 사모님 엄청 지혜로우시네요 ㄷㄷㄷㄷ 항상 말을 따르시길요.....ㄷㄷㄷ
좋은세상이오겠지
IP 59.♡.235.226
09-04 2025-09-04 11:11:52
·
@비쓰님 네..역시 항상 느끼는거지만 여자말을 잘 듣자..항상 뉘우침니다..ㅎㅎ
jungti1234
IP 112.♡.32.137
09-04 2025-09-04 08:42:52
·
세상이 어느 세상인데 한국에서 휴대폰을 줏어가는지..
JustDidIt
IP 126.♡.14.103
09-04 2025-09-04 08:58:03
·
독일경찰이 더 낫네요..
보나안보나
IP 221.♡.41.243
09-04 2025-09-04 09:28:38
·
경찰서에 방문하니 도난이 아닌 부주의로 잃어버렸기 때문에 실시간 탐색이 되더라도..
이게 말인가요 방구인가요...부주의로 잃어버린 핸드폰이 혼자 돌아다니나요? 어이가 없네요
좋은세상이오겠지
IP 59.♡.235.226
09-04 2025-09-04 11:14:17
·
@보나안보나님 경찰이 그리 말하니..아무것도 모르는 제 입장에서는 그냥 그런줄만..
사실 제가 위치 지도까지 보여주면서 설명할땐 당연히 도와줄거라 믿었었는데..
머리 끝까지 화가 나는걸 참느라 혼났습니다.ㅠ
zaro
IP 220.♡.166.160
09-04 2025-09-04 11:44:24
·
@보나안보나님 경찰은 잘못이 없습니다. 경찰이 왜 욕을 먹나요.
미친통닭
IP 61.♡.112.14
09-04 2025-09-04 11:45:26
·
@좋은세상이오겠지님 민원을 넣으시는게 좋겠습니다 이런건 정당한 민원입니다
보나안보나
IP 211.♡.202.40
09-04 2025-09-04 16:25:02
·
@zaro님 도난이 의심되는데 경찰이 가만히 있는데 질못이 없다는 주징은 어떤 이유때문인지 진짜 궁금합니다
아이콘
IP 116.♡.63.65
09-04 2025-09-04 09:37:50
·
돌려줄 마음이 있었다면 전화를 받지 않았을까요?
소프사마
IP 59.♡.178.61
09-04 2025-09-04 09:53:43
·
아휴 줏었으면 주인에게 돌려줘야지 심성하고는 쯔쯔... 편견이 안생길수가 없네요.
예체
IP 220.♡.141.132
09-04 2025-09-04 10:02:40
·
경찰서에 갖다 맡겼으면 보상금도 받을텐데... 보통은 줍자마자 폰 꺼버리던데 허술한 사람이네요.
Klaus
IP 14.♡.237.187
09-04 2025-09-04 11:07:08
·
@예체님 갤럭시는 잠금되있으면 못끕니다..
Enemy
IP 211.♡.197.58
09-04 2025-09-04 11:08:22
·
@예체님 그래서 잠금해제안하면 못끄게 바꼈습니다. 와이파이, 블루투스도 못꺼요
좋은세상이오겠지
IP 59.♡.235.226
09-04 2025-09-04 11:34:35
·
@Klaus님 잠금상태에서 전원을 꺼본적이 없어서 몰랐는데 확인해보니 그러네요! 감사합니다~!
시월애봄
IP 211.♡.227.115
09-04 2025-09-04 11:03:00
·
요즘은 폰 전원끌때 비번이나 패턴 물어보는 경우도 있어요.
도치곰
IP 222.♡.6.79
09-04 2025-09-04 11:25:38
·
거기서 갤럭시시계로 폰찾기기능해서 소리 크게 울리게해서 당황시켯음 재밋었을것같기도.... 그래도 찾아서 다행이네요 ㅎㅎ
nikescar
IP 183.♡.254.183
09-04 2025-09-04 11:28:13
·
저도 아주 예전에 하노이에서 비슷한 일이 있었어요. ATM에 돈뽑고 놓고 나왔는데 5분있다가 가보니까 없었어요.
구글 기기찾기로 추적하니 중고 핸드폰 가게 들렀다가 집에 갔더라고요. 저도 핸드폰 가게에서 상대방 씨씨티비 화면 확인하고 집근처 까페에가서 사진으로 이사람 아냐고 물어봤죠. 까페주인이 그 사람한테 연락하더니 까페로 핸드폰 들고 나오더라고요.
보나안보나
IP 211.♡.202.40
09-04 2025-09-04 16:28:04
·
@nikescar님 이것도 참 기막힌 사연이네요
kimganu
IP 27.♡.44.63
09-04 2025-09-04 14:54:58
·
아주 가끔 길에서 공원에서 휴대폰 분실한거 주우면 저장된 번호로 연락해서 주인에게 연락가도록 하고 찾아주었는데 이젠 안그래야겠어요..
좋은세상이오겠지
IP 59.♡.235.226
09-04 2025-09-04 15:39:35
·
@kimganu님 네? 무슨 다른 이유라도 있으신걸까요??
커땅바
IP 219.♡.229.224
09-04 2025-09-04 18:06:20
·
@kimganu님 습득폰을 우체통에 넣거나 우체국 또는 경찰서에 갖다주면...주인한테 돌려줍니다.
kimganu
IP 27.♡.44.63
09-05 2025-09-05 00:22:43
·
@커땅바님 그냥
근처에 있을거라고 생각해서 찾아드리곤 했어요. 바보처럼 1시간 이상 기다린적도 있고…
삭제 되었습니다.
kapelle
IP 59.♡.11.14
09-15 2025-09-15 13:35:56
·
습득 후에 얼 이내에 경찰서 갖다주면 점유이탈횡령에는 해당되지 않는다고 들었습니다.

저도 예전에 아침에 출근하면서 핸드푼 주은 적 있었는데 출근길에 이거 주인찾아준다고 지구대 들릴 수도 없고 퇴근하는 길에 맡기자 하고 가져갔네요, 한참 후에 전화오길래 저녁에 퇴근하면서 만나서 주겠다고 하고 건내줬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