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전자기기 Microsoft Sculpt Ergonomic 키보드 셋트 사용 25

2025-06-05 18:40:56 125.♡.114.52
초하류

옛날 옛날 아주 먼 옛날~ 2002년 우리나라가 월드컵에서 4강을 갔을때 키보드를 하나 샀었습니다.



MS의 네츄럴 키보드 입니다. 터널증후군으로 고생하는 선배때문에 전 회사에서 모든 직원에게 지급된 그당시에는 꽤나 고급 키보드였죠

그런데 2021년 이 키보드가 왠지 그냥 갑자기 바꾸고 싶어졌습니다. 뭐랄까~ 그냥 책상을 지나는 키보드의 USB 연결선이 눈에 밟히면서 저 선이 꼭 필요해? 라는 생각이 들었달까요?

그래서 질렀죠..

Microsoft Sculpt Ergonomic 키보드 셋트

뭐 좀 더 미래적(?)으로 생긴 무선 MS 네츄럴키보드 셋트죠~



과연 뭔가 책상이 미래 스러우면서도 뭐랄까요 최신스러우면서도 막 막 뽀다구가 나면서 깔끔해 진것 같은 기분이랄까요?

그런데 물경 15만원이라는 돈을 들여서 구입한 이 키보드 셋트를 얼마전에 바꿨습니다. 짜잔



응? 뭔가 이상한데? 라는 생각이 드신다면 정상이십니다.

똑같은 놈으로  바꿨으니까요~

왜 바꿨을까요?

이전 키보드는 10년을 넘게 썼지만 결국 그냥 질려서 바꿨었는데 이건 내구성에 정말 심각한 문제가 있었습니다.

마우스는 3년도 안가서 왼쪽 클릭 접점이 문제가 생겨서 드래그를 할라 치면 뚝뚝 끊어져서 사용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키보드는?

아 겨우 4년을 썼을뿐인데



황당하게도 키보드 와 키보드 사이의 플라스틱이 부러져서 띡띡 거리면서 버튼이 눌러진체로 올라 오지 않는 일이 종종 발생하기 까지 합니다.



키보드는 누가 보면 이걸 막 집어 던지거나 목줄 매서 끌고 다녔나 싶을 정도로 스킨이 찢어지고 밀리고 난리도 아닙니다.

제가 물건을 막 아주 조심 조심 쓰는 사람은 아닌데 진짜 맹세코 샷건을 친다던지 키보드를 던진다 던지 하는 사람은 아닌데...

얼마전 당근에 올라온 거의 새제품으로 저렴하게 다시 들여왔습니다.

그러면 나는 이런 내구성이 극악인 제품을 왜 다시 샀을까요?

일단 

디자인이 이쁩니다. 아마 곧 이 키보드 스킨도 밀리고 찢어 질꺼 같지만 어쨌거나 뭔가 미래적인 이 디자인은 제게는 아주 극호 입니다.

두번째 무선 마우스가 좀 뭐랄까 잘 작동 합니다.

저는 USB-C 독으로 노트북을 물려서 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마우스의 무선 어뎁터를 USB-C 독에 꽂아 놓고 쓰고 있는데 다른 제품들은 독에다 꽂으면 더더더더덕 마우스가 마구 버벅거립니다. 3개를 테스트해봐도 다 그런 현상이 있어 결국 블루투스로 바꿨는데 블루투스도 가끔 버벅거립니다.

그런데 왜 그런건지 이 마우스는 독에 꽂아도 아무 문제없이 스무스하게 작동 합니다. MS 녀석들이 자기 제품에 뭔가 꼼수를 부린걸까요?

세번째 쉘모드 노트북이 잘 깨어 납니다.

무선으로 사용하는 다른 마우스나 키보드는 뭔가 쉘모드로 사용하는 제 노트북이 슬립 모드로 갔다가 마우스를 흔들어도 잘 깨어나지를 않더라구요. 그런데 이 마우스는 빠릿 빠릿 깨어 납니다.

단지 느낌적인 느낌일수도 있는데 이번에 바뀌고 나니까 더욱 체감이 되더군요

이 놈이 다시 찢어지면 팔고 다시 버리고 똑같은 놈으로 사야 할까? 모르겠습니다. 4년이나 후의 일을 지금 벌써 생각할만한 여유도 이유도 없으니까요

어쨌거나 다시 깔끔해진 키보드와 마우스를 가지고 열심히 월급루팡을 즐겨야죠~

여러분들은 이 제품 사지 마세요~ 절대~~ 

끝~~

출처 : https://chenjy.tistory.com/3722#google_vignette
초하류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5]
호경씨
IP 121.♡.230.208
06-05 2025-06-05 20:49:39
·
진짜 수명 딱 보증기간 3년이더라구요. 진짜 내구성이 참...나... 그래서 저도 3세트 째 구입해서 씁니다
초하류
IP 211.♡.68.37
06-05 2025-06-05 21:26:21
·
@호경씨님 헉 저보다 더하시군요
카피콘
IP 223.♡.84.231
06-09 2025-06-09 17:56:34
·
@호경씨님 ms 제품 내구도는 희한하게 보증기간까지 라는걸 직접 사용해보고 느꼈습니다
COOLPC
IP 89.♡.11.91
06-05 2025-06-05 20:50:42
·
저도 이 마우스만 3개 사놓고 쓰는데.. 좋더라구요 ㅎㅎ 근데 다른 사람들이 제 마우스 만지면 엄청 어색해합니다. ㅎㅎ
초하류
IP 211.♡.68.37
06-05 2025-06-05 21:26:10
·
@COOLPC님 던지기 딱 좋은 그립감이죠 ㅋㅋ
공연히모욕감
IP 210.♡.3.115
06-05 2025-06-05 21:29:53
·
ms내추럴 프로 2004년에 사서 아직도 쓰고 있습니다. ㅋㅋ
초하류
IP 39.♡.46.6
06-05 2025-06-05 22:07:02
·
@나의주님 사실 저도 질리지만 않았다면 아직 쓰고 있을것 같습니다
iohc
IP 1.♡.173.42
06-08 2025-06-08 02:37:02
·
@나의주님
MS는 하드웨어의 명가란 타이틀이 그냥 생긴게 아니죠. 흐흐흐
당시 나온 마우스와 키보드는 정말로 좋았습니다.
열매맺는나무
IP 61.♡.235.134
06-05 2025-06-05 21:47:37
·
저도 저 마우스 사용하고 손목 통증 없어졌습니다. 지금은 다른 것 사용하지만, 저 마우스 정말 손목에 좋더라구요.
제로999
IP 122.♡.121.172
06-05 2025-06-05 21:52:10
·
@열매맺는나무님 페어링 문제는 없으신가요? 이상하게 조금만 멀어도 혹은 조금만 각도가 이상해도 마우스가 뚝뚝 끊겨서 너무 힘들더라고요. 그런 증상은 없으셨나요??
초하류
IP 39.♡.46.6
06-05 2025-06-05 22:07:35
·
@제로999님 페어링 문제는 없었습니다.
열매맺는나무
IP 61.♡.235.134
06-08 2025-06-08 00:04:47
·
@제로999님 저는 페어링 문제는 없었어요. 한번 USB 허브를 변경해 보세요. 이전에 다른 마우스에서 끊김 있었는데 USB 허브 변경하고 없어졌습니다. 저는 이상하게 USB 허브 저사양(싼 거) 사용하니까 끊김이 없어지더라고요.
Gomgome
IP 106.♡.137.215
06-06 2025-06-06 07:06:16
·
저도 저거 쓰다가 망가지고 로지텍 mx 버티컬이랑 키보드 써요..
버티컬 마우스는 너무 만족스러워서 두개째 쓰는 중입니닷
삭제 되었습니다.
bobb
IP 124.♡.154.81
06-06 2025-06-06 13:26:16
·
저도 저 위에 거 한 2대, 아래 꺼먼 거 한 3대 정도 쓴 것 같네요.
허연거는 내구성이 그나마 나은데 꺼먼거는 정말 극악으로 내구성이 안 좋아요.
저 마우스만 따로 사서 노트북 들고 다닐 때 썼는데 지금은 연결이 안 됩니다.
그래도 어쩔 수 없이 사게 되는데, 그나마도 이제는 안 팔아요.
문제가 있는 거 써보려고 하는데 usb동글을 연결해도 인식을 못해서 못 써요.
헉꿈
IP 222.♡.174.154
06-06 2025-06-06 21:02:49
·
이렇게 추천하셔봤자 이제 단종돼서 못 구합니다 ㅠ
정확히 말하면 MS가 키보드 마우스 사업부를 매각했고 사간 회사에선 한국에 안 파는 것 같네요.
저도 이것만 13년 가까이 썼는데 얼마 전에 고장 나서 새로 사려다 통수를...
미국판을 매우 비싸게 사는 방법과 중국어판을 사는 방법이 있는데 둘 다 꺼름칙해서 어쩔 수 없이 다른 키보드로 넘어갔습니다.
손가락이 저 키보드에 맞춰져 있어서 한참 고생했네요.
초하류
IP 39.♡.46.214
06-06 2025-06-06 21:52:20
·
@헉꿈님 추천은 아니구요 ㅋ
푸른공기맑은하늘
IP 211.♡.60.87
06-06 2025-06-06 22:31:09
·
저는 이상하게 동글 연결이 자꾸 끊어지는 에러가 있습니다. 한참 타자치다보면 중간 부분이 입력이 안되었다거나...

다른 포트에 꽂으면서 배터리 갈면 일시적으로 좋아졌다가 금방 다시 입력 오류 나더라고요. 혹시 저 같은 문제 해결책 아시는 분 계실까요?
YOU_>
IP 116.♡.229.208
06-08 2025-06-08 10:38:29
·
@푸른공기맑은하늘님 저도 키보드가 자주 씹히던데, 이게 고질병인가보네요 ㅠㅠ
|Caz|
IP 182.♡.144.12
06-08 2025-06-08 12:51:23 / 수정일: 2025-06-08 12:56:05
·
동글이 후면에 있으면 전면으로, 그걸로 해결이 안되면 짧은 연장선으로 포트에서 떨어뜨려보세요.
피씨가 책상 아래에 있다면 아예 적당한 길이로 책상위로 뽑는 것도 좋습니다.
바스모스
IP 121.♡.191.77
06-10 2025-06-10 08:09:59
·
@|Caz|님 저도 그런데 한번 해보겠습니다
미라클
IP 223.♡.218.67
06-07 2025-06-07 15:16:49
·
저도 3세트 사서 쓰며 2번 리퍼 받았었습니다 ㅎㅎㅎ

마눌님꺼도 사주고 부부끼리 돌려가며 쓰고 있습니다

이젠 단종이라던데 이만한 키보드 뭐있을까 탐색중인데 못 찾겠더라구여
Summilux
IP 218.♡.76.167
06-07 2025-06-07 19:37:21
·
@미라클님 Incase에서 직구하면 아직도 구매할 수 있기는 합니다. 환율, 배송대행(직배송 안 됨)까지 하면 예전 가격 대비 훨씬 비싸지지만요.
더 인체공학적인 키보드를 보시려면 스플릿키보드, 그 중에서 Kinesis Advantage 360이라는 물건이 있기도 합니다. 가격은 70만원 정도..
미라클
IP 124.♡.197.189
06-07 2025-06-07 19:53:01
·
@Summilux님 헐..... 엄청 비싸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나라구
IP 211.♡.181.43
06-07 2025-06-07 21:54:01
·
내추렐 아직 현역입니다 ㅎㅎ
GTI
IP 112.♡.14.122
06-09 2025-06-09 17:25:06
·
참고로 가방 회사 INCASE에서 MS 하드웨어 부분 인수해서 재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https://www.incase.com/collections/keyboards?srsltid=AfmBOoo6qYTmasLVImzIFwKbG5XBiPDGsCTHhMSGtBTtTEqZKzZGElFq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