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전자기기 아이패드 스마트폴리오 키보드 케이스와 매직키보드 차이점? 둘다 써보고 내린 결론은 17

2025-05-25 22:35:13 218.♡.39.37
어민

본문 글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https://m.blog.naver.com/pilog2017/223877463262


굳이, 둘다 써가며 내린 결론은 이겁니다. 지출이 컸지만, 다른 분들도 참고가 되라고 남겨둡니다. 


아이패드를 들고 다닐 일이 많다 = 스마트폴리오 키보드 

12.9인치를 쓰거나, 가방에 넣고 들고 다닐 일이 잘 없다 = 매직키보드



11인치 아이패드(m1)를 쓰는 저는 이걸 매일 들고다니기 때문에, 

스마트폴리오 키보드를 쓰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매직키보드도 이미 사버려서, 이건 회사에 두고 그때그때 거치하여 쓰기로 했습니다. 


스마트폴리오 키보드 케이스

IMG_0281.jpeg


1) 가볍다 폴리오 케이스에 키보드 자판만 추가된 느낌)

2) 아예 뒤로 젖혀져서 키보드 케이스 탈착없이 애플펜슬 사용가능

3) 키감이 매직키보드보단 안좋음(쓸만함) 

4) 터치패드가 없다(굳이?)

5) 20만원대, 당근에선 10만원대도 다양, 직구하면 영문자판 모델로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가능



매직키보드 케이스

IMG_0282.jpeg


1) 무겁다(11인치 기준으로도 매직키보드 탑재시 1kg 초과)

2) 충전슬롯 탑재 

3) 준수한 키감(백라이트 탑재한, 펜타그래프 키보드)

4) 터치패드 존재

5) 장착시 아이패드가 살짝 떠서, 더 좋은 시야각을 줌

6) 애플펜슬로 필기시에는 키보드 떼고 써야함

7) 비싸다. 한놈만 걸려라 느낌  


둘 다 써보고 내린 결론 


아래 나무위키에서도 말하는 것처럼, 매직키보드를 장착하면, 그 순간 아이패드는 경량 노트북 이상의 무게를 지니게 됩니다. 생산성 측면에서는 아직 아이패드가 노트북을 이기지 못하는 상황인데, 이럴거면 노트북을 들고다니지.. 라는 생각이 강하게 듭니다. 그리고, 아이패드의 애플펜슬로 필기는 매직키보드 장착상태에서는 거의 불가능한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IMG_0277.jpeg



위 두가지 이유가 매직키보드의 치명적인 단점입니다. 둘다 가지고 써보면 매직키보드가 만듬새가 참으로 좋고, 타건감도 좋습니다. 다만, 아이패드의 본질적 사용가치를 생각한다면, 스마트폴리오 키보드 케이스에 한 표를 던지고 싶습니다. 

어민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https://m.blog.naver.com/pilog2017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7]
폴라포2
IP 221.♡.224.27
05-26 2025-05-26 00:31:14
·
저랑 똑같이 쓰시는분이 계시는군요 저도 매키있지만 폴리오 키보드를 더 많이 씁니다. 폴리오 키보드는 뒤집어서 팬슬로 필기라도 가능하지 매키는 팬슬이 무용지물이 되고, 너무너무 무겁습니다. 카카오톡 쓰기에는 딱좋습니다.
어민
IP 211.♡.82.218
05-26 2025-05-26 12:43:48
·
@폴라포2님 다음에는 매직키보드는 안살거 같습니다. 기동성을 생각하면요
std_Yang
IP 211.♡.83.202
05-26 2025-05-26 07:22:54
·
그래서 저도 로지텍 콤보터치를 구매했습니다. 갤럭시탭의 순정 키보드와 비슷한 컨셉이고, 매우 편리하게 썼던터라 만족합니다. 다만, 본체 보호케이스가 너무 투박하고 두껍습니다. ㅠㅠ
어민
IP 211.♡.82.218
05-26 2025-05-26 12:43:34
·
@std_Yang님 로지텍 콤보터치는 블투키보드 연결아닌가요~? 정품처럼 별다른 연결 없이(지연 없이) 연결되나요?
neo_
IP 175.♡.166.100
05-26 2025-05-26 11:17:47
·
매직키보드 정말 좋아요.. 그런데... 왜.. 완전히 꺽힌 상태로 쓸수가 없는건지.. ㅠㅠ
터치를 아예 배재한 듯해요.
터치해야 할때는 키보드에서 떼고 쓰다가 기록할때는 붙여서 쓰고.. 오히려 쓰다보니 불편해지는. ㅠㅠ
어민
IP 211.♡.82.218
05-26 2025-05-26 12:43:09
·
@neo_님 터치랑 애플펜슬이 완전히 배제된거 같아 아쉽습니다
테스타로사
IP 118.♡.66.3
05-26 2025-05-26 12:47:26
·
전 구조독이나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써보다가 결론은 다시 커버 분리향 케이스로 갔네요.
솔직히 태블릿과 펜슬 기능을 50% 반감시키는 물건들이더군요
어민
IP 211.♡.83.69
05-26 2025-05-26 15:40:56
·
@테스타로사님 펜슬 잘 쓰면 매직키보드는 답이없죠
seohyun
IP 172.♡.52.237
05-26 2025-05-26 13:09:40
·
스마트폴리오 키보드 12.9인치 <= 패드는 11인치인데 키보드는 12.9인치 인가요?
어민
IP 211.♡.83.69
05-26 2025-05-26 15:40:25
·
@seohyun님 12.9면 단독으로도 무거워서 애초에 가방에 넣고다니기 힘들어서 12.9는 무게가 의미가 없어 매직키보드가 괜찮을 것 같다는 판단이었습니다 ~~
D - DAY ™ ☆
IP 59.♡.241.190
05-26 2025-05-26 13:45:42
·
저는 위 단계에서 한단계 더 생각을 했는데요,
-> "항상 키보드가 필요한가?"
-> "만족스런 생산성을 줄 수 있는 케이스형 키보드가 존재 하나?"

키보드를 활용하는 빈도가 낮다면 굳이 케이스와 키보드가 붙어 있는걸 잘 쓰지도 않는데 가지고 다니는 것도 합리적이지 못하다고 생각했고, 그렇다고 케이스형 키보드를 써보면 만족스런 사용감을 줄 수 있는 제품을 본적이 없는것 같습니다.
이쯤 되니, 아예 케이스와 키보드를 분리해서 생각 하게 됩니다.

전 그래서 슬림하면서 키감이 살아 있는 키보드를 하나 더 가지고 다니거나, 패드만 가지고 다니고 있습니다.
돌무더기
IP 1.♡.173.184
05-26 2025-05-26 15:05:41
·
키보드 단독 입력 비율이 엄청 많다 -> 매직 키보드...
문제는 위 상황에서 보통 노트북이 여러모로 더 활용도가 높죠.
여기서 아이패드만의 터치나 펜을 쓰는 상황을 오가는 경우를 가정해야 노트북 대신 매직 키보드를 선택하는 것이 의미가 생기는데, 적당히 오가는 상황에선 스마트 폴리오 키보드가 더 안정적인 구조라 편리합니다.

매직키보드를 가지고 드라마틱하게 노트북을 대체할 수 없는 상황에서 차라리 일반적인 노트북에 잠깐의 터치와 키보드가 필요하다면 서피스가 더 나은데, 서피스의 타입커버는 좀 불안한 감이 있습니다. 그런데... 매직 키보드도 그렇게 안정적이진 않아서..

결국은 초창기의 기대만큼 드라마틱한 물건은 못된다고 보고.. 가격에 걸맞게 사용하기엔 난이도가 꽤 있는 물건 같습니다.
seohyun
IP 172.♡.252.17
05-26 2025-05-26 16:53:57
·
스마트키보드 폴리오 씁니다. 가볍고 부피적고 거치각도 2가지 등 장점이 많습니다. 아이패드로 책볼때 키보드로 책장 넘기면 딱 좋습니다. 키보드 자국이 화면에 남는게 단점입니다. 매직키보드는 남지 않는지 궁금합니다^^
Steinbourg
IP 182.♡.192.81
05-26 2025-05-26 22:09:24
·
저는 매직키보드 2 가방에 넣고다닙니다. 부착형 매직키보드는 너무 비싸요 ㅠㅠ
서핑을배웠어야지
IP 1.♡.214.50
05-26 2025-05-26 22:35:10
·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2.9인치에 스마트 폴리오 키보드 사용중입니다. 이 때는 매직 키보드가 없을 때여서 스마트 폴리오 키보드를 썼네요. 하지만 매직 키보드가 무거워서 이후에도 구입을 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다만 스마트 폴리오는 오래쓰면 겉면이 다 일어나요. 이거 수리 방법은 없겠죠?
폴라포2
IP 118.♡.82.227
05-26 2025-05-26 23:15:48
·
@서핑을배웠어야지님 스킨붙여야죠
PIATE
IP 112.♡.0.199
06-02 2025-06-02 19:40:28
·
M4 패드프로에서 제일 아쉬운 게 스마트키보드폴리오가 없단 겁니다. 폴리오랑 키보드를 하나로 해결하는 은근 정품치곤 가성비 좋은 픽인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