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기타 코골이 방지용 양압기 사용기 26

2024-01-30 10:20:44 211.♡.64.223
빈케

코골이 때문에 양압기를 1주일째 쓰고있어요.

원래는 병원에서 수면진단을 하고 의사가 압력도 잡아주고 한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병원가서 자고 하는게 귀찮아서 그냥 그나마 제일 저렴한 양압기를 구매해서 써봤습니다. 

저는 코골이가 심한편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피곤한 날은 꽤 심하게 골구요 옆으로 자면 거의 안골고 그렇습니다.  

양압기를 구매하니 풀페이스 마스크가 같이 들어있더군요 첫날 풀페이스 마스크를 끼고 자는데 답답하고 압력도 너무 쎄서 잠이 안옵니다. 그리고 옆으로 누울 수가 없어서 불편하구요. 일단 풀페이스 마스크는 못할 것 같아 코만 덮는 나잘마스크를 추가로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압력이 처음부터 쎗던 이유도 있었습니다. 알고보니 처음 잠들기전까지의 압력과 시간을 조절할 수 있더군요. 처음 설정이 10분으로 되어 있어서 10분이 지나자 압력이 올라가면서 의식이 있는 상태에서는 숨쉬기가 힘들었던 것이었습니다. 

이 설정도 60분으로 바꾸고 압력도 가장 낮은 4로 맞추니 깨어있을때도 숨쉬기가 편합니다. 그리고 나잘마스크는 옆으로 누워도 그리 불편하지 않았어요.

며칠째 양압기를 끼고 잘 자고 있습니다. 몸의 변화는 아직은 크게 느껴지지는 않는데 느낌상 잠을 더 잘자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일단 코를 안골아요 ㅎㅎ

아침에 양압기 리포트를 보면 평균압력이 5.5, 6 이런식이고 최대 압력이 7.5, 8 이런식입니다. 양압기가 압력을 자동으로 조절해줍니다. 아마 코를 많이 골때 압력을 높여줬나봅니다. 

결론은 잘 구매한것 같습니다. 여행가서도 가족들이 저때문에 잠을 잘 못잤는데 이제 이거 가지고 다니면 모두 조용히 잘 수 있을것 같아요.

기계 소음도 크지 않습니다. 

혹시 코골이 때문에 고민이신분 추천드립니다. 


빈케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6]
x알카드x
IP 1.♡.70.2
01-30 2024-01-30 10:28:52
·
양압기가 상당히 고가이던데 혹시 구매하고 사용하신 제품 정보 좀 부탁 드립니다.
mudica
IP 121.♡.119.92
01-30 2024-01-30 10:30:04
·
어느 제품을 구입하셨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저도 요즘 코를 너무 골아서 자다가 한대씩 맞습니다 ㅠㅠ
고양이연구소
IP 222.♡.7.196
01-30 2024-01-30 10:30:57
·
저도 코골이가 심해서 사용해볼까 생각인데.. 제품정보 좀 부탁드려요
Reviviscence
IP 222.♡.135.69
01-30 2024-01-30 10:33:54
·
조건만 맞으면 참 좋은 기기라고 생각하긴 하는데, 기기가격이나 설정, 마스크 맞추는거가 다 쉽지 않은게 좀 그렇죠..
전 마스크가 잘 안맞고 자꾸 공기가 새는거 같아서 계속 새거 사서 끼워보는 중입니다.
조나
IP 152.♡.235.18
01-30 2024-01-30 14:08:00
·
@Reviviscence님 코끝에 걸치는 모델 쓰다가 콧구멍에 찔러넣는 방식(resmed p10)으로 바꿔봤는데, 상당히 안정적이고 만족스럽습니다.
직설화법
IP 220.♡.240.115
01-30 2024-01-30 10:38:16
·
기계도 소개 부탁드립니다.
떼레레
IP 124.♡.74.27
01-30 2024-01-30 10:42:12
·
저도 기계 정보 부탁드려봅니다.
청홍
IP 220.♡.15.214
01-30 2024-01-30 10:46:38
·
양압기 사용한지 5년 넘었습니다. 보험 적용되면서 바로 예약하고 조건에 만족해서 사용하게 되었네요
20대 정상 체중일때부터도 코골이가 심했습니다. 군대에서 힘들었죠,,, 나이 먹어가며 술에 폭식에
코골이가 점점 심해져 수면검사 때 무호흡이 40초까지 나왔습니다. 이러다가 죽을수 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만성두통을 달고 살아서 CT또 찍고 부정맥 검사도 하고 다 했는데 이상은 또 없더라구요

그런데! 양압기 사용하고 만성 두통이 사라졌습니다.
코골이가 뇌로 가는 산소가 차단되다 보니 뇌가 휴식을 취하지 못하고 계속 깨어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항상 두통을 달고 살았던 거 같습니다. 이제는 양압기 없이 살수없는 몸이 되어버렸습니다.
하루만 놀러가도 챙겨갑니다. 대학병원 예약하고 하루밤 이것저것 달고 자고오면 결과 나옵니다
보험 적용되기에 가격도 저렴하고요 일반 양압기 기기를 사면 최소 200만원 이상으로 알고 있습니다.
건보 적용받으면 매월 2만원정도로 해결 가능하고 압력 및 제품에 대한 케어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매일 4시간 이상 사용해야한다는 조건이 있고(3달기준->1달기준으로 최근 변경) 코가 막히거나 하면 매우 불편합니다. 무엇보다 와이프랑 꽁냥하기가 힘이 듭니다. 마스크 착용하면 외관상 보기 좋지 않습니다 ㅎㅎ 와이프가 소리에 민감해서 마스크로 새어나오는 숨소리에 매우 불편해하네요 ㅠㅠ

결론.
코골이가 있다면 무조건 검사받고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삶의 질이 달라집니다.
코골이는 뇌로 가는 산소를 차단하게 되고 이는 결국 여러 뇌질환 발병율을 엄청나게 높인다고 합니다.
오로봇
IP 211.♡.0.153
01-30 2024-01-30 10:50:59
·
15년전에 수면 무호흡 판정 받고 장비 착용 하다가..

체중 4X kg 정도 빼니 , 무호흡이 좀 덜 하더라구요.

그당시나, 지금이나 Resmed 회사 제품 많이들 사용 하는거 같습니다.

기계부터 덜컥 구매하지 마시고

귀찮으셔도 집근처 수면다원화 센터 있는 병원 가셔서

검사부터 받는거 조심스레 추천 드립니다.
소나무언덕
IP 1.♡.48.165
01-30 2024-01-30 10:53:54 / 수정일: 2024-01-30 10:56:03
·
저는 병원에서 1박 2일 입원하여 검사 후 렌탈해서 사용중입니다 코골이보다는 무호흡증이 심하다는 의사진단과 함께 쓰는데 올해부터 법이 바뀌어 하루 평균 2시간 이상씩(낮12시 부터 익일낮 12시까지를 하루로 계산) 사용하면 보험이 적용되는데 17,800원입니다 개인병원은 영업욕심으로 권하지 않을까해서 나름 유명한 종합병원에서 검사받고 처방받아 렌탈 중인데, 물을 채워 가습효과도 있으니 코막힘과 알러지성 비염도 훨씬 나아짐을 느끼고 있습니다 의사 설명으로는 하루에 4시간씩만 써도 무호흡증에는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하는데 처음에 적응하여 보험기준 통과하면 긴장이 풀려 잠결에 푸르고 잠에서 깨는 적도 있었지만 지금은 안정적으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비보험도 적용된다고 들었던 것 같네요 저는 실비보험이 없어서요..ㅎㅎ 기계 가격과 렌탈비용 비교하여 가성비 계산 하시라고 덧글 남깁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땅파봐
IP 106.♡.131.118
01-30 2024-01-30 11:19:52
·
양압기 사용한지 5년 정도 되었습니다.
초반의 2.5년 정도는 임대로 사용하였는데, 개인 사정으로 병원와 양압기 회사 지점이 없는 곳으로 이직하면서
임대 제품은 반납하고 동일모델(RESMED S10)로 구매를 했습니다.
당시 구매가격은 약 110만원 정도 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저처럼 충분히 적응되신 분들은 임대에서 구매로 넘어가도 되겠지만..
양압기를 처음 접하는 분들은 병원에서 검사받은 후 임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양압기 적응 못하고 반납하는 분들이 은근히 됩니다..)
느긋하게
IP 112.♡.5.18
01-30 2024-01-30 11:22:33
·
양압기가 건보가 되면서, 직구는 막아버린터라서..구입하기가 쉽지 않더군요.

저는 수면무호흡이 제법 심해서 건보를 통해서 지원을 받고 있지만, 이게 너무 비싸게 가격을 책정해서 건보재정을 빨아먹고 있는게 느껴져서 마음이 불편합니다. 그정도 가격을 받을 제품은 전혀 아닌거 같은데....해외 가겨도 그렇구요.

적당한 가격이라면, 건보재정에 기여하고자 그냥 개인적으로 사서 쓰고픈 마음이 들긴 합니다.
땀흘리는곰
IP 121.♡.114.42
01-30 2024-01-30 13:42:37
·
@느긋하게님 근데 개인적으로는 수면 무호흡은 건보를 해줘야 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해서.... 이로 인한 다른 합병증이 많이 생길 수도 있으니깐요.
물론 양압기는 너~~무 비쌉니다..ㅎㅎ
LK_99
IP 223.♡.169.33
01-30 2024-01-30 12:05:50
·
저도 2년째 대여해서 쓰고 있습니다. 수면의 질이 달라지죠...
무지개원리당
IP 211.♡.1.112
01-30 2024-01-30 13:21:48
·
안녕하세요~~ 저도 혹시 제품 정보랑 구매방법 알수 있을까요? ㅎㅎ
McCafe
IP 115.♡.156.6
01-30 2024-01-30 13:25:27
·
이건 한번 쓰면 계속 써야 하는거죠?
땀흘리는곰
IP 121.♡.114.42
01-30 2024-01-30 13:41:47
·
@McCafe님 네, 수술과는 다르게 사용하면 증상이 없어지는거고, 사용하지 않으면 무호흡이 생깁니다.
근데 적응되면 없으면 잠을 못잡니다. 답답해서.
McCafe
IP 115.♡.156.6
01-30 2024-01-30 13:55:00
·
@땀흘리는곰님 답변 감사합니다. 생각 함 해봐야겠네요.
빈케
IP 211.♡.64.223
01-30 2024-01-30 13:56:40
·
저는 다나와 검색해서 젤싼거 샀어요 해외배송이고 BMC G2S A20 이라는제품입니다
꼬순내
IP 211.♡.99.17
01-30 2024-01-30 14:42:42
·
@빈케님

헉 42만원이네요

휴대용으로 괜찮으시다는 거죠 ??
조나
IP 152.♡.235.18
01-30 2024-01-30 14:05:28 / 수정일: 2024-01-30 14:10:10
·
보험처리 시 작년까지는 3개월에 1번씩 병원 방문이 필요했는데요, 이제는 1년에 한 번 가면 됩니다.
수면다원검사때 AHI 100(무호흡 지수 같은 것)을 훌쩍 넘기고 있다가, 양압기 착용하니 5근방으로 내려갔습니다.
양압기는 사랑입니다.

참고로 이동네가 불편함이 많다보니 악세사리가 많습니다.
전용 베개도 있고 호스 걸이도 있고 눌림방지 패드도 있습니다.
이중에 호스 걸이와 볼 눌림방지 패드는 제 생각에는 필수품이 아니지 않나 싶어요.
티거100
IP 223.♡.86.29
01-30 2024-01-30 15:20:02
·
조나님// 이제.비대면 진료 가능합니다. 3개월에 한번씩 전화 상담으로 끝내고 있어요. 레즈메드 에어.. 데이터는 유심칩이 있어서 알아서 전송됩니다. 참고하셔요^^
똥깜팹
IP 223.♡.212.65
01-31 2024-01-31 22:38:20
·
티거100님// 1년에 한번으로 바꼈어요 대신 매달 자료제출해야합니다 자동자료제출은 부럽습니다
테르보
IP 118.♡.44.83
01-30 2024-01-30 14:20:30
·
양압기 자가로 사서 쓴지 거의 9년 쯤 된듯한데, 쓰기 전후로 삶의 질이 달라집니다.....진짜로요
김낄낄
IP 112.♡.188.114
01-30 2024-01-30 22:03:17
·
할꺼면 병원가서 필요여부 확인후 쓰세요.. 보험되서 좋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루이루
IP 203.♡.146.61
01-31 2024-01-31 15:12:49
·
해외 갈때.. 회사 워크샵 갈때.. 가족 여행갈때, 캠핑갈때.. 들고 다닙니다..
아빠 시끄럽다고 같이 안자던 딸이 같이 자겠답니다..
좋긴합니다만.. 항상 번거롭네요..ㅎㅎㅎ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