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생활용품 미녹시딜 두피 어플리케이터 (도포기) 사용기입니다 20

9
2024-01-07 21:38:20 수정일 : 2024-01-07 21:43:34 211.♡.106.86
aziMang

사용해보고 좋아서 사용기 올립니다~



나무위키 미녹시딜 용법에는 


액체형

  • 일일 총 용량은 남성 5%, 여성 3%[5] 용액 2ml이고, 아침 저녁으로 하루에 2번, 1ml씩 나누어 바른다.

    • 모든 탈모 부위에 바르는 총 용량이 1ml이다. 부위마다 1ml 씩 바르지 않게 주의한다. 부위가 적어서 1ml 도포가 힘들면 덜 써도 무방하다.

  • 최소한 4시간은 약이 "두피에 묻어 있어야"  제대로 된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제조사의 권장 사항은 12시간 주기로 꾸준히 바르는 것이다. 그러나 끈적임, 가려움 때문에 낮에는 바르지 않고, 저녁에만 바르는 사람이 대부분이라고 한다. 저녁에 하루에 한 번 사용해도 안 하는 것보다는 나으니 그렇게라도 사용 하는 것이 낫다고 한다.

  • 바르다보면 잘 흘러내리는데, 물풀/물파스 용기에 담아서 편하게 바르는 방법도 있다.


거품형(폼)

  • 로게인폼으로 대표되는 폼형태의 미녹시딜은 보통 1g를 짜내어, 피부에 올리고 손으로 바른다.



이렇게 적혀있습니다.


photo_2024-01-07_21-16-19.jpg


photo_2024-01-07_21-16-17.jpg



보통 스포이드를 사용해서 두피에 닿게 미녹시딜 액체를  바릅니다.

미녹시딜액체가 점성이 있어서 만지면 살짝 끈쩍합니다.

이때 스포이드 관(?) 외부에 묻어있는 미녹시딜이 머리카락에 다 묻어서 머리가 떡진것처럼 보이게됩니다...


도포기를 사용하면 두피에 바로 닿게 액체를 묻힐 수 있습니다.

도포기에 미녹시딜을 부어서

두피에 닿은다음 누르면 볼이 눌러지면 볼이 관안으로 들어가서(액체 화이트펜처럼) 액체가 흘러나옵니다.




처음에 샀던것은


photo_2024-01-07_21-16-15.jpg


photo_2024-01-07_21-16-13.jpg


900w_20231011002446_2mOiJUTTWF.jpg


작은 도포기입니다. 

알리에서 3000원 정도 이고 크기도 작습니다.

크기가 작다보니 머리에 미녹시딜을 바른데 시간이 많이 걸리지만 

장점은 꼼꼼하게 바를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다시 산 도포기는

photo_2024-01-07_21-16-06.jpg


900w_20231017201434_3UKNPwOlK5.jpg


좀 더 큰 타입인데 

알리에서 가격은 1.2만원 정도였습니다. 

용량도 많이 담을 수 있고 구슬볼이 커서 액도 많이 나옵니다.

단점은 약간식 샐때가 있고,  얇게 넓게 바르는게 중요한데 처음에 꼼꼼히 바르기 힘듭니다.


저는 처음에는 작은걸 주로 쓰다가 ,

지금은

용량이 크고 빠른시간에 바를 수 있어서 큰 도포기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도포기로 바를때 팁은

도포기볼이 두피에 닿게 머리카락 안쪽까지 

머리카락사이를 비비면서 들어간다음

뚜껑의 고무를 검지로 눌르면서 볼이 안으로 들어가게 하면 좋습니다.


네이버에서 '포기', 알리에서는 '두피 어플리케이터'라고 검색하면 여러 상품들이 나옵니다.

득모하세요~!


aziMang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0]
NightFury
IP 58.♡.147.29
01-07 2024-01-07 22:05:22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kimganu
IP 59.♡.232.223
01-07 2024-01-07 22:55:34 / 수정일: 2024-01-07 22:57:01
·
첨에는 액체로 된거 쓰다가 비듬 엄청 생기고 그러다가 적응해서 잘 쓰기는 했는데 흡수를 제대로 안시키면 마른 약가루가 날려서 비듬 같아요. 저는 폼형으로 정착해서 잘 쓰고 있습니다. 이런 약은 아무래도 바르기 쉬어야 꾸준히 바르게 되더라구요. 로게인폼은 좀 비싸서 커크렌드폼 사용하고 있습니다.
NoaeC
IP 220.♡.173.117
01-07 2024-01-07 23:53:35
·
@kimganu님 커크랜드도 폼이 있군요? 아마존에서 사셨나요?
dawnbreath
IP 175.♡.43.238
01-08 2024-01-08 01:14:15
·
@NoaeC님 큐텐에도 팝니다 그리고 폼도 도포기 있어요 알아보세요
NoaeC
IP 220.♡.173.117
01-08 2024-01-08 05:18:16
·
@dawnbreath님 감사합닏다
aziMang
IP 112.♡.137.163
01-08 2024-01-08 12:32:45
·
@kimganu님 폼타입은 비싸서 ㅠㅜ 좋다니깐 다음에 써봐야겠네요~
kimganu
IP 59.♡.232.223
01-08 2024-01-08 16:09:19
·
@aziMang님 커크랜드꺼 폼 생각보다 싸요.. 6개월치가 7만원 정도였던걸로 기억하는데 저는 10개월은 더 쓰는것 같아요..
NoaeC
IP 220.♡.173.117
01-07 2024-01-07 23:52:29
·
저랑 비슷한거 쓰시는군요. 작게 나와서 좀 불만이긴한데 그래도 꼼꼼히 바르긴 좋더군요.
CCSSHH
IP 182.♡.176.120
01-08 2024-01-08 02:53:47
·
순정 스포이드를 두피에 대고 누르는것과 차이점이 있을까요?
aziMang
IP 112.♡.137.163
01-08 2024-01-08 12:33:25
·
@CCSSHH님 스포이드는 바를때 머리카락이 미녹시딜이 묻어서 머리가 떡진것처럼 보여서, 도포기를 사용하면 머리카락에 안받고 바로 피부에 바를 수 있습니다~
CCSSHH
IP 182.♡.176.120
01-08 2024-01-08 22:54:13
·
@aziMang님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택배로 시켜놓고 제품 기다리고있었는데 꿀팁 감사합니다 ㅎ
Smashed Pie
IP 39.♡.46.243
01-08 2024-01-08 07:20:02
·
저도 바르다가 귀찮기도 하고 해서 이제 미녹시딜 약으로 된거 먹습니다..
보리
IP 58.♡.27.104
01-08 2024-01-08 08:27:23
·
약으로 안드시고 바르는 이유가 있나요? 전 약으로 먹고 있는데, 효과가 탁월합니다 ^^
세상헐키
IP 121.♡.167.117
01-08 2024-01-08 09:51:34
·
@보리님 둘 다 하는 거죵
보리
IP 58.♡.27.104
01-08 2024-01-08 09:55:17
·
@세상헐키님 아...반성합니다. 저도 바르는 거 추가해야겠어요 ^^
NoaeC
IP 211.♡.247.201
01-08 2024-01-08 10:03:13
·
@보리님 클량은 둘다가 국룰 아입니까~
aziMang
IP 112.♡.137.163
01-08 2024-01-08 12:32:09
·
@보리님 전 약으로 먹으니깐... 몸이 많이 부어서ㅠㅜ
도포만 하고 있어요~
이재명비어천가
IP 106.♡.131.186
01-08 2024-01-08 13:25:37
·
저게 두피에 고르게 바르는게 목적인데 하다보면 머리카락에 대부분이 뭍어서 안발리더군요 폼은 아예 더안발리고... 그냥 먹는걸로 바꿧습니다 1알 4개 쪼개서 먹으니 부작용도 없고 효과는 좋더군요
resmania
IP 1.♡.126.122
01-08 2024-01-08 13:50:45
·
비싸긴 해도 폼타입이 좋더라구요. 도포하고 머리 말리면 티가 안나서 아침에도 바를 수 있는게 젤 큽니다.
콜오나
IP 223.♡.177.87
01-08 2024-01-08 15:42:59
·
1. 물파스빈통에 미녹시딜 1병이 들어갑니다.
d 펜타놀을 배율(1~2미리)에 맞게 섞어서
흔들어 맨질한 곳에 바릅니다.
비듬이나 가려움증 없어집니다.

2. 나무로 된 브러쉬(끝이 뭉툭한)로 두들깁니다
이후 빗으면 하루 끝.

십년동안 해온 방법.
먹는 약(아침)과 병행 바르는 것은 저녁.
더 빠지지는 않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