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금요일에 뽐뿌 구개수에 언급된 안양 ㅂㄴㅂㄴ폰가서 바로 KT 번호이동으로 개통했습니다. (물론 실사용입니다.)
조건도 좋았고, 알뜰폰에서 번호이동도 되길래....
와이프폰이 상태가 안좋아져서 바꿀꺼 찾던 차에 저희 사용용도면 이 정도만해도 괜찮다고 생각되서 구입했습니다.
(본인 : 퀀텀2 - > 점프3 (화이트), 와이프 : V35 -> 점프3 (블랙), 색깔이 같으면 헷갈릴거 같아 각각 다른 색 구입.)
저희 가족은 굳이 고사양폰이 필요없어 중저가폰위주로 쓰고 있었어서 집에와서 이거저거 만지다보니 자연스럽게 타 기기와 같이 비교해보게 되더군요. (어머님 : 퀀텀4, 자녀 : A23)
우선 가기전에 저희도 뒤가 너무 싸구려스럽지 않으려나 걱정했는데 개통하고 집에와서 직접보니 둘다 괜찮았습니다.
퀀텀4대비 빠릿하고 LCD라 화면이 부드러운 장점도 있어, (퀀텀4를 고민했었는데) 나름 성능도 만족스러워 점프3 사길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 점프3 블랙 / 화이트 ]
다만 너무 플라스틱이 약해서 쉽게 기스나고 긁힐거 같네요. A23하곤 또다른 느낌입니다. 아직 구매한 케이스가 안와서 벌써 뒷면은 주머니에 있던 다른 물품에 긁혀서 기스가 많이 났습니다.
아래는 퀀텀4하고 점프3(블랙, 화이트) A23하고 비교 사진입니다.
사진처럼 점프3앞면은 A23이랑 같아보입니다. 점프3 필름이 인터넷에 별로 없어서 A23꺼로 우선 주문했네요.
[ 퀀텀4 점프3 블랙/화이트 A23]
아래는 퀀텀4하고 점프3, A23 긱벤치 사진입니다.
확실히 점프3가 부드럽고 빠릿빠릿합니다. 퀀텀4는 어머님이 라이트하게 쓰시는데도 가끔 살짝 중간중간 멈칫멈칫하는 현상이 나타나는데, 점프3는 설정하고 사용하는 동안에 아주 부드러웠습니다.
[ 퀀텀4 점프3 A23 긱벤치 ]
이 정도면 다 만족스러운데 제 입장에서 점프3 가장 불만은 카메라입니다.
A23이랑 카메라스펙이 같아서 실제 A23 사진도 봤었고 크게 기대는 안하고 그 정도만 되도 괜찮은데, 이건 사진이 물빠진 색감입니다. 파르스름한 빛이 도니 예전 사진보고 시껍했던 저가폰 사진 느낌이라 실망스럽습니다.
이게 제품마다 편차도 있는 듯해서 와이프껀 좀 덜한데, 제께 특히 심하네요.
(맨첨엔 보여지는 액정문제가 했는데 찍은 사진 파일로 받아서 보니 카메라문제 인걸로 보입니다.)
물론 효과로 따뜻함을 주면 되지만 동영상 FHD60 이상에서는 효과를 줄 수 없어 고객센터에 문의 해볼 요량입니다.
아래 사진은 A23, 점프3 카메라로 원목마루 찍는 화면을 먼저기기 퀀텀2로 찍은 사진입니다.
네 감사합니다. LCD가 은근 눈이 편한게 있어 쓰다보니 생각보다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