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투브에서는 이 신발을 미리 신어본 러너들 평이 대체로 발볼이 좁은 사람들은 반업을 추천한다는 의견이 대세입니다만, 저는 반대로 꼭 정사이즈로 신기를 추천합니다.
유투브에서 러너들이 반업을 추천하는 이유는 발 앞쪽 토박스가 좁고 높이가 낮은데다, 잘 늘어나지 않는다는 겁니다. 그런데, 제가 신어봤을 때에는 오히려 한치수 크게 신었을 때 더 극복하기 어려운 점이 두드러질 겁니다. 발가락을 싸고 있는 딱딱한 부위가 정사이즈로 딱 맞았을 때를 상정했을 때에 편하게 설계가 되있거든요. 반치수 더 큰 걸 사서 발가락 앞쪽 공간이 남으면, 오히려 불편함을 느끼게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발볼이 넓거나 발등이 높은 분들이 불편할거라 추측하는 러너들 영상이 많았지만, 신발끈을 느슨하게 만들면 충분히 대응이 가능합니다. 신발끈을 느슨하게 해도 발등이 꽉 끼인다고 불평하는 유투브 영상이 있었는데, 저는 전혀 동의하지 않습니다. 충분히 신발끈을 느슨하게 매며 발등이 끼이지 않고 편하게 신고 벗을 수 있습니다.
리액트x소재가 확실히 이전의 리액트폼(인피니티 런 1과 2를 보유 중 입이니다.)보다 훨씬 부드럽고 반발력이 있는데, 괄목할만한 점은 반발력이 아니라 부드러운 충격흡수 쪽입니다. 이전 인피니티 런 시리즈보다 걸을 때 느낌이 푹신하고 편합니다.
그리고, 가이드 레일 대신 중창이 발바닥 위쪽으로 솟아나와서 발을 감싸고 있는 설계는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과내전 성향인 제 발목이 뛰거나 걸을 때 과내전에 빠지지 않고 교정되는 느낌을 확실하게 줍니다. 아까 쿠션이 푹신해졌다고 하는 게 꼭 소재가 바뀌어서만이 아니라, 미드솔의 형상이 발바닥 안쪽을 확실하게 지지하면서 체중이 확실히 발바닥 바깥쪽(cuboid bone 및 5번 중족골)으로 실리도록 유도해주기 때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 착용감은 전작인 인피니티 런 시리즈보다는 에어 줌 스트럭쳐 24의 착용감에 훨씬 더 가깝습니다. 이 신발의 포지션은 페가수스 시리즈의 고급화버전이 아니라 스트럭쳐 시리즈의 고급화버전으로 보는게 더 정확할 것 같습니다.
오늘 막 배송받은 참이라 10키로미터 이상 뛰어보지 않아서 이러한 첫인상이 정말 정확한 것인지 확실하지 않을 수도 있겠습니다만, 유투브에서 토박스나 발등부분이 꽉 끼인다는 증언을 너무 100% 믿지 마시고 필요하면 직접 신어보고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생각보다 신발끈으로 대응할 수 있는 폭이 굉장히 넓은건 분명해보입니다.
마지막으로 불만인 점,,, 이번 인피니티 RN 4 에 채용된 니트소재가 디자인 적으로는 정말 싸구려틱하고 칙칙해보이는 건 큰 단점입니다. 아마 재활용소재를 쓴답시고 그런거 같은데, 그래도 일상화로 이 신발을 선택하려는 고객들도 분명 존재할텐데 그 부분은 많이 아쉽습니다.
제가 결코 발볼이 넓은 편은 아니거든요... 왠만한 다른 회사들꺼 평균사이즈로 나온거 잘 맞고, 뉴발에서 나온 발볼 넓게 나온거 신으면 발이 안에서 놉니다.
근데 나이키꺼는 정사이즈 신어보니 엄청나게 불편했습니다.
글쓴분이 발볼이 좀 좁으신 편이라서 잘 맞는거 같네요.
특히 위에서 찍은거보면.... 영상에서보던 그런 멋진 이미지는 아닌것 같네요.
전 버전 사용하고 있는데.., 때되면 이걸로 다시 넘어갈까 고민했는데...접어야겠네요.ㅎㅎ
발을 적당히 감싸주는 느낌이 아니라 아예 못움직이도록 꽉 잡아주는데, 장력이 상당해서 맨발로 신으면 압박붕대로 감싸면 살이 들어가는 거처럼 발등 살이 눌려서 들어갈 정도입니다.
양말 신은거 같은 느낌에 발가락 움직이는 데 걸리는게 없는 게 편한 분들이면 감수할 수 있는 불편함인데, 냉정히 말해 적응 못하실 분들이 많은건 사실입니다.
4는 방식이 좀 다른가 보네요
특히 말씀하신 것처럼 가이드 레일에 통증을 느꼈던 분이면 더 만족스러우실겁니다.
발볼이 넓고 발등도 높다보니 나이키는 선듯 선택을 못하겠드라구요.
(그래서 전 브룩스 글리세린GTS20 와이드 버전(270size)을 주로 신습니다)
가끔 트랙에서 신는 알파1도 한치수 높여서 280을 신는데도 신발 신기가 빡빡해요.
그래도 이번에 리액트X폼이 괜찮다고 해서 할인뜨면 마음이 많이 흔들릴 듯합니다.
글리세린17은 예전에 신어봤는데, 글리세린 시리즈는 전형적인 쿠션화입니다. 그게 맞으신 분이면 리액트x폼도 상대적으로 많이 딱딱하다고 느끼실거에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7139798CLI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