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생활용품 나이키 인피니티 RN 4(인피니티 런 플라이니트 4) 착용 소감 18

2023-08-08 21:39:18 211.♡.57.111
수면제




유투브에서는 이 신발을 미리 신어본 러너들 평이 대체로 발볼이 좁은 사람들은 반업을 추천한다는 의견이 대세입니다만, 저는 반대로 꼭 정사이즈로 신기를 추천합니다.


유투브에서 러너들이 반업을 추천하는 이유는 발 앞쪽 토박스가 좁고 높이가 낮은데다, 잘 늘어나지 않는다는 겁니다. 그런데, 제가 신어봤을 때에는 오히려 한치수 크게 신었을 때 더 극복하기 어려운 점이 두드러질 겁니다. 발가락을 싸고 있는 딱딱한 부위가 정사이즈로 딱 맞았을 때를 상정했을 때에 편하게 설계가 되있거든요. 반치수 더 큰 걸 사서 발가락 앞쪽 공간이 남으면, 오히려 불편함을 느끼게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발볼이 넓거나 발등이 높은 분들이 불편할거라 추측하는 러너들 영상이 많았지만, 신발끈을 느슨하게 만들면 충분히 대응이 가능합니다. 신발끈을 느슨하게 해도 발등이 꽉 끼인다고 불평하는 유투브 영상이 있었는데, 저는 전혀 동의하지 않습니다. 충분히 신발끈을 느슨하게 매며 발등이 끼이지 않고 편하게 신고 벗을 수 있습니다.


리액트x소재가 확실히 이전의 리액트폼(인피니티 런 1과 2를 보유 중 입이니다.)보다 훨씬 부드럽고 반발력이 있는데, 괄목할만한 점은 반발력이 아니라 부드러운 충격흡수 쪽입니다. 이전 인피니티 런 시리즈보다 걸을 때 느낌이 푹신하고 편합니다. 


그리고, 가이드 레일 대신 중창이 발바닥 위쪽으로 솟아나와서 발을 감싸고 있는 설계는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과내전 성향인 제 발목이 뛰거나 걸을 때 과내전에 빠지지 않고 교정되는 느낌을 확실하게 줍니다. 아까 쿠션이 푹신해졌다고 하는 게 꼭 소재가 바뀌어서만이 아니라, 미드솔의 형상이 발바닥 안쪽을 확실하게 지지하면서 체중이 확실히 발바닥 바깥쪽(cuboid bone 및 5번 중족골)으로 실리도록 유도해주기 때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 착용감은 전작인 인피니티 런 시리즈보다는 에어 줌 스트럭쳐 24의 착용감에 훨씬 더 가깝습니다. 이 신발의 포지션은 페가수스 시리즈의 고급화버전이 아니라 스트럭쳐 시리즈의 고급화버전으로 보는게 더 정확할 것 같습니다.


오늘 막 배송받은 참이라 10키로미터 이상 뛰어보지 않아서 이러한 첫인상이 정말 정확한 것인지 확실하지 않을 수도 있겠습니다만, 유투브에서 토박스나 발등부분이 꽉 끼인다는 증언을 너무 100% 믿지 마시고 필요하면 직접 신어보고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생각보다 신발끈으로 대응할 수 있는 폭이 굉장히 넓은건 분명해보입니다. 


마지막으로 불만인 점,,, 이번 인피니티 RN 4 에 채용된 니트소재가 디자인 적으로는 정말 싸구려틱하고 칙칙해보이는 건 큰 단점입니다. 아마 재활용소재를 쓴답시고 그런거 같은데, 그래도 일상화로 이 신발을 선택하려는 고객들도 분명 존재할텐데 그 부분은 많이 아쉽습니다.

수면제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8]
캐슬오너
IP 210.♡.46.121
08-08 2023-08-08 22:54:48 / 수정일: 2023-08-08 22:54:58
·
용도가 다르긴 히지만 이젠 가격이 그냥 보테가 베넥 사는게 나을정도네요
수면제
IP 211.♡.57.111
08-08 2023-08-08 22:59:03
·
@캐슬오너님 일상생활이나 가벼운 러닝에는 줌 스트럭쳐도 정말 좋습니다.
칼쓰뎅
IP 119.♡.210.192
08-08 2023-08-08 23:35:56
·
나이키에서 나오는 거의 모든 라인업이 발볼이 굉장히 좁게 나오더군요.
제가 결코 발볼이 넓은 편은 아니거든요... 왠만한 다른 회사들꺼 평균사이즈로 나온거 잘 맞고, 뉴발에서 나온 발볼 넓게 나온거 신으면 발이 안에서 놉니다.
근데 나이키꺼는 정사이즈 신어보니 엄청나게 불편했습니다.

글쓴분이 발볼이 좀 좁으신 편이라서 잘 맞는거 같네요.
수면제
IP 211.♡.57.111
08-08 2023-08-08 23:55:57
·
@칼쓰뎅님 나이키의 니트 소재 신발들은 대부분 발볼 상관 없이 조이는 경향이 있어서 불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번 인피니티 RN 4는 훨씬 덜 불편했습니다.
뽀또구라삐
IP 39.♡.46.193
08-09 2023-08-09 03:58:30
·
칼쓰뎅님// 제 경우는 아디다스가 발볼이 훨씬 좁아서 나이키 밖에 신을게 없습니다. 300넘는자의 슬픔 ㅠ
울버린
IP 125.♡.71.33
08-09 2023-08-09 01:50:52
·
유튜버들 협찬영상보면...멋지게 보이던데, 이사진보면 딱 실물보면 이 느낌일것같아요..ㅠㅠ
특히 위에서 찍은거보면.... 영상에서보던 그런 멋진 이미지는 아닌것 같네요.
전 버전 사용하고 있는데.., 때되면 이걸로 다시 넘어갈까 고민했는데...접어야겠네요.ㅎㅎ
NoaeC
IP 211.♡.247.201
08-09 2023-08-09 06:18:40 / 수정일: 2023-08-09 08:37:34
·
줌 페가서스를 좋아하는데 유일한 단점이 발등이 낮다 이죠. 제가 나름 칼발인데도 그래요. 위사진의 신발 아웃솔은 왠지 아디다스 울부 같은 느낌의 디자인이네요. 저런방식은 무게를 줄이는데는 효과적인데 반대급부로 바닥 노면의 요철이 너무 다 느껴져서 오히려 전 불편 하더군요.
수면제
IP 106.♡.253.114
08-09 2023-08-09 09:30:40
·
@NoaeC님 리액트x 폼이 상당히 부드럽고, 중창 두께가 상당하기 때문에, 노면 요철을 느끼기는 어려우실겁니다.
NoaeC
IP 211.♡.247.201
08-09 2023-08-09 13:34:47
·
@수면제님 울부처럼 아웃솔이 지우개 수준은 아니겠죠?
김낄낄
IP 218.♡.148.167
08-09 2023-08-09 09:21:57
·
나이키가 발볼이 좀 좁긴하더군요..
수면제
IP 106.♡.253.114
08-09 2023-08-09 09:29:20
·
@김낄낄님 인피니티 런4는 발볼이 좁은편이 아닙니다. 안정화에 가까운 설계라 발볼은 넉넉해요. 문제는 나이키의 니트소재 신발이 장력이 상당히 강하다는 점이죠.

발을 적당히 감싸주는 느낌이 아니라 아예 못움직이도록 꽉 잡아주는데, 장력이 상당해서 맨발로 신으면 압박붕대로 감싸면 살이 들어가는 거처럼 발등 살이 눌려서 들어갈 정도입니다.

양말 신은거 같은 느낌에 발가락 움직이는 데 걸리는게 없는 게 편한 분들이면 감수할 수 있는 불편함인데, 냉정히 말해 적응 못하실 분들이 많은건 사실입니다.
구사인볼트
IP 183.♡.119.193
08-09 2023-08-09 09:42:27
·
인피니티 런3 보유중인데 아치 부분 서포트가 오히려 저에게는 아치 부근 통증을 유발 하는거 같아서 별로 안좋아 했는데
4는 방식이 좀 다른가 보네요
수면제
IP 106.♡.253.114
08-09 2023-08-09 09:52:17
·
@구사인볼트님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그 달라진게 발전한거라고 하긴 좀 애매해고, 스트럭쳐24처럼 아치쪽을 받쳐주는 형태로 나왔는데, 훨씬 만족스럽습니다.

특히 말씀하신 것처럼 가이드 레일에 통증을 느꼈던 분이면 더 만족스러우실겁니다.
땐슁창
IP 136.♡.35.48
08-09 2023-08-09 09:44:58
·
저도 안정화 위주로 신다보니 주의 깊게 보고 있는 신발인데
발볼이 넓고 발등도 높다보니 나이키는 선듯 선택을 못하겠드라구요.
(그래서 전 브룩스 글리세린GTS20 와이드 버전(270size)을 주로 신습니다)

가끔 트랙에서 신는 알파1도 한치수 높여서 280을 신는데도 신발 신기가 빡빡해요.

그래도 이번에 리액트X폼이 괜찮다고 해서 할인뜨면 마음이 많이 흔들릴 듯합니다.
수면제
IP 106.♡.253.114
08-09 2023-08-09 09:54:19 / 수정일: 2023-08-09 09:56:02
·
@땐슁창님 브룩스가 얼마나 편한지는 신어보신 분만 알죠. 브룩스 갑피에 만족하시는 분이면 이번 인피니티 런 4도 많이 불편하실겁니다. 둘이 성향이 완전히 다르죠.

글리세린17은 예전에 신어봤는데, 글리세린 시리즈는 전형적인 쿠션화입니다. 그게 맞으신 분이면 리액트x폼도 상대적으로 많이 딱딱하다고 느끼실거에요.
삭제 되었습니다.
야나기
IP 203.♡.212.33
08-09 2023-08-09 13:57:05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7215348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7139798CLIEN
삭제 되었습니다.
슈퍼마리옹
IP 121.♡.45.11
08-09 2023-08-09 14:23:57
·
소희
IP 116.♡.89.157
08-09 2023-08-09 15:06:44
·
삭제 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