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편에 이어서 2편입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use/18107129CLIEN
1편 요약 : 린드버그 안경 일부파손으로 덴마크로 as를 보냈지만 단종을 이유로 as 못 받고 약 5개월만에 받음.
많은 분들이 다른 곳에서 연락해서 이너림 문의하라고 해셔서 우선 린드버그 본사에 문의를 넣었습니다.
안경 사진과 사이즈 시리얼 번호를 넣어서 이너림을 구할수 있는지 문의했습니다.
3일만의 충격적인 답장을 받았습니다.
단종도 아니고 딜러에서 이너림도 구매가능하다라는 답장입니다. 그럼 5개월동안 안경은 어디에서 뭘하고 있었을까.
호구가 된것인가. 안경점에 뭐라고 항의해야 하나. 생각이 복잡했습니다.
항의하기전에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max모델은 48, 50 사이즈 2개가 있고 50은 단종 되었다는 정보를 찾았습니다.
다시 한번 체크를 위해 max 모델 사이즈가 2개인데 50 사이즈 단종이 아닌게 맞냐? 사이즈 체크후 답변달라고 보냈습니다.
이번에는 하루만에 답장이 왔습니다.
두둥. 50사이즈는 단종이 맞고 더이상 구할수 없다. 미안하다.
결국 안경점에서 말한 단종이 맞고 더 이상 구할 수 없는 모델인 것이 공식적으로 인정 되었습니다.
결론 1. 린드버그 본사의 답변도 별로였다.
2. 크로스체크는 필수, 사람이 하는 일이니 어느 곳에서 실수가 있을 수 있고 이런 실수는 불필요한 오해를 만든다.
사족 : 린드버그 as 실망기를 쓰면서 많은 분들이 자기 일처럼 안타까워해주셨고 수리점 링크나 호환제품 구매 링크를 쪽지로 보내주신 분도 계십니다. 많은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 올립니다.
- a/s 는 별 차이 없다
- 명품은 무슨 그냥 사치품이지
( 착용감이 편해서 사용 및 고급감)
3-4년 지나면 A/S는
큰 기대 하지 않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맞습니다. 3-4년만에 처음 as 보냈는데 맘 상하는 결과이네요.
정보와 경험 공유 감사합니다.
정말 오해가 많이 생기는 이유를 알것 같습니다.
안경원 잘못이라는 것도 좀 애매한게 안경원에서 이제품이 단종이지만 덴마크로 보내면 이너림을 제작해 줄수도 있다고 했습니다. 원래 린드버그 as기간은 오래걸리기도 하구요.
맥스 50사이즈 단종된건
작년 말에 단종되었습니다
린드버그취급점에서는 대부분 알고 있는 사항이며
예를 들어서
이너림 색상도 (다른모델도 마찬가지) 단종이 되는데
마침 50사이즈에 이너림의 컬러가 단종이 안되어 있다면
혹여나 AS가 가능하지만
거의 희박합니다 (이번년도 초에 한번 해본적있습니다. 단종이후에. 추후 AS는 더이상 불가하다 답변입니다)
보통 우리가 린드버그AS를 보내면
2주 안에 답변을 받습니다
그리고 AS의 최대기간은 길어도 1~2개월입니다
2개월은 제품 오더 시 백오더 걸리면 가능한 개월이며
AS는 저렇게 소요된 적이 한번도 없습니다.
5개월 이렇게 걸리는 적은 없습니다.
안경은 작년 12월에 문제가 생겨서 이너림만 새로 구하려고 하였지만 단종인 관계로 구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안경을 새로 하나 맞추고 올해 1월 as를 보냈구요. 그 중간 내용은 모르겠습니다. 결국 5월 30일에 안경을 다시 받았습니다. 담당자가 실수 했을수도 있구요.
현재 맥스에서 주문가능한 이너림 색상인데
최초 첫번째 글을 방금 읽어보니
사용하고있는
이너림 컬러가 단종이었네요
100%라고 말씀 드릴 순 없으나
다른 방법으로 처리가 가능했을 수도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max 50 다른칼러 이너림은 주문 가능 할걸까요? 안경원에서 다른 컬러 이야기는 못 들어서요.
쪽지드렸습니다
이너림을 만드는 소재에 따라 색상이 정해지므로 린드버그 입장에서는 그 소재의 수급이 불확실하거나 안된다면 단종시키는 경우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른 해결방법이 있었을것같은데 하는 아쉬움이 잇어서 댓글 달아드렸고
쪽지로 답변 드린 부분이라 따로 더이상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As문제는 알고 계시는게 좋죠.
안경은 좋으니 아껴써 주세요 ^^
그래도 상관없이 사주니 배짱이죠 ㅎㅎ
그게 낫더군요
네 그런 방법도 좋은거 같습니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