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전자기기 s23u 듀얼심 (알뜰폰)개통기와 간단 사용기 17

3
2023-04-06 14:12:01 수정일 : 2023-07-08 07:01:56 1.♡.68.35
WEST

안녕하세요.

쓰다보니 좀 길어졌습니다. 바쁘신 분은 첨부 사진과 밑의 요약만 보셔도 됩니다. ^^


아이폰 3GS부터 X까지 매번 새로운 아이폰을 구입했던 앱등이였다가, 지금은 갤럭시만 쓰고 있습니다.

아이폰 출시되면 SKT와 KT를 왔다갔다하며 메이저3사에 머물렀는데, 갤럭시로 넘어 오면서 KT엠모바일을 오래 썼었고, 지금은 QoS 1mbps 여유텔레콤(U+) + 2.5G LTE 프리텔(SKT)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달 5천원 전후로 데이터 통화 문자 모두 넉넉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형휴대폰+8인치태블릿(업무용,LTE)+대형태블릿(가정용,WiFi)"을 선호했었는데, 노안으로 글씨가 잘 안 보여서 "대형휴대폰+타블렛(업무용&가정용,WiFi)"으로 이동을 고려 중입니다. -_-;

먼저 휴대폰은 갤럭시 S23u를 출시 즉시 자급제로 구입했구요, 회사 업무로 정신 없어 기존 폰으로 버티타 최근에 듀얼심을 완성했습니다. 알뜰폰으로 듀얼심 구성하실 분이 있을 것 같아 참고하시라고 지금의 기록을 남깁니다.


(1) 1st 유심개통

먼저 s23u는 자급제로 구입했구요, 첫 번째 유심으로 개통했기 때문에 사람이 개입해서 기기를 통신사에 등록한 적은 없습니다.

지금 여유텔레콤의 데이터1GB+QoS 1mbps 사용 중인데, 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알구게 만세^^). 앞에 언급한 데이터에 통화 100분 문자 100개 주는데 1년은 3,300원 이후는 5,500원입니다. 그냥 계속 쓸겁니다.

흠... 여유텔레콤은 e심을 신결 쓸 여유가 없나봅니다. 메인회선을 e심으로 하고 싶었는데, 뭐 이제 해외 나갈 일도 별로 없고 혹시나 있다면 그 때는 지금 잘 보관중인 아이폰8을 쓰면 되겠다 생각하고 유심으로 메인회선을 개통합니다.

첫 번째 유심개통은 간단합니다. 새로운 자급제 휴대폰의 유심트레이에 유심 넣고 껐다 켜면 끝.


(2) 2nd 이심개통

알뜰폰통신사는 프리티(SKT)입니다. 사실 별로 기대도 안했는데 안드로이드 위젯도 있고 고객응대도 노력하는 태도에 감사했습니다.

평생 1650원에 2.5GB 데이터와 200분 통화(문자는 50개)를 사용하려니 좀 미안하고 또 감사하고 그렇습니다.

프리티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 받고 꼼꼼하게 작성하고 휴대폰 스크린캡쳐까지 떠서 메일로 '유심을 e심으로 변경'을 신청합니다.

그리고 마음을 비우고 기다리는데 프리티 엔지니어로부터(놀라워라~) 직접 전화가 옵니다. 주신 설명은 'SKT에 등록을 못해 e심 처리가 늦어지고 있다'. '기다려달라가' 요지였습니다. 저는 '얼마든지 기다릴 수 있다'라고  답변 드렸습니다.

몇일이 지났을까요? 이번에는 이쁜 목소리의 상담원에게 전화를 받았습니다. 역시나 안 된다는 이야기였는데 먼저 고맙다고 이야기하고 혹시 조금 더 상세히 안 되는 이유를 알려주실 수 있냐고 물으니 다시 전화 준다고하였습니다.

사실 기대는 안 했는데, 다시 전화가 옵니다. 제 e심이 통신사 서버에 등록이 안되는 문제라고 했습니다. 물론 대상이 SKT서버겠지요.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다시 물어봤더니 SKT 권한이라고 하고 SKT에 문의해 보는게 좋을 것 같다는 조언을 주셨습니다. 바로 (근처의) SKT대리점에 직접 방문합니다.

SKT대리점에서 상황을 자세하게 설명 드렸는데 계속 동문서답만 합니다. 대리점을 나와, 예전에 살던 집 앞에 있는 SKT고객센터를 내방했습니다. 건물에 들어서며, 돈 더 주고 메이저통신사를 쓰면 좋다겠는 생각을 해봤습니다ㅠㅠ. 고객센터에 도착해서 상황을 한 번만 설명 드렸는데 상담사가 다 이해하셨고, SKT사용자도 아닌데 정말 꼼꼼하게 확인해 주셨습니다. 결론은 SKT에서 해 줄 것이 없습니다. -_-; 저도, "이거 자급제 폰이라 유심 e심 모두 신청으로 등록한 적이 없다. 특히 e심은 개통한 적도 없다"를 강조해 말씀드렸습니다. 중간에 SKT상담사랑 프리티상담사랑 전화도 연결해 드렸네요. 그 상태로 하루가 지났을 뿐인데, 노력하는 프리티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e심 등록을 위한 QR코드 보내드린다고 다른 전화번호 알려달라네요. (야호!) 메인폰 전화번호 알려드리니 한 시간 정도 후에 문자 와서 개통성공했습니다. 친절하게 메일로도 QR code 주셨네요.


(3) 듀얼심 간단 사용기

업무를 위해 작은 휴대폰과 펜이 되는 8인치태블릿을 같이 들고 다녔는데, 큰 휴대폰 하나가 되는 너무 좋습니다.

첫 번째는 별도의 베터리 관리가 필요 없다는 것, 두 번째는 따로 손에 들것이 없다는 것입니다. 다이어리 쓰는 공간이 작아지긴 했지만 괜찮습니다. 다 만족합니다. 최근에 노트북까지 펜되는 갤럭시북으로 바꿨더니 12인치 타블렛을 없애도 되나는 생각을 했는데 그건 아닙니다. 14인치로 업그레이드 해야죠!

(다시 휴대폰으로 돌아와서,) 하나의 휴대폰에 듀얼심이 들어있으니 두 가지 요금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밑에 캡쳐사진 참고하시면) 통화 데이터 문자 각각 사용할 심을 선택하면 되는데, 통화는 항상 물어보고 문자는 메인회선(유심) 데이터는 추가회선(e심)으로 설정하니 더 이상 손 댈 것이 없습니다. 그럴 일이야 없겠지만 월말 근처에 데이터 다 쓰면 QoS걸려있는 메인회선으로 데이터 default심을 변경해야 할 수도 있겠네요.


<요약>

- 자급제 e심 사용이 가능한 알뜰폰회사가 있다. 저는 프리티(SKT)

- 알뜰폰 e심 개통은 통신3사와 관계 없다. 알뜰폰회사와 잘 상의하면 된다.

- 사랑합니다. 프리티!


고맙습니다.



Screenshot_20230406_134646_One UI Home.jpg


Screenshot_20230406_131036_One UI Home.jpg


Screenshot_20230406_131112_Tphone.jpg


WEST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7]
Sherlocked
IP 211.♡.140.47
04-06 2023-04-06 14:23:59
·
e심은 메인프로모션 요금제들을 못써서 넘 아쉽습니다 ㅠㅠ 프리티가 최선일까요?
WEST
IP 183.♡.51.121
04-06 2023-04-06 14:26:08 / 수정일: 2023-04-06 22:45:07
·
@Sherlocked님 저도 처음에는 메인을 e심으로 못해 좀 아쉬웠는데, 세컨용으로 만만한 요금제를 e심에 심어보니 (프리티) 나쁘지 않았습니다.
린돌
IP 118.♡.2.28
04-06 2023-04-06 15:15:33
·
제가 잘 뮬라서 그러는데 메인회선은 eSIM으로 설정을 못하나요??
WEST
IP 119.♡.122.132
04-06 2023-04-06 15:17:58 / 수정일: 2023-04-06 15:18:27
·
@린돌님 지원하는 통신사이면 심을 가리지 않습니다. 저의 메인회선이 여유텔레콤인데, e심을 지원 안 하는 상황이지요.
린돌
IP 118.♡.2.28
04-06 2023-04-06 15:38:35
·
@WEST님 아하 통신사에서 지원을 안헤준다는 말씀이셨군요 이해했습니다 ^^
삭제 되었습니다.
WEST
IP 150.♡.242.55
04-06 2023-04-06 16:54:57 / 수정일: 2023-04-06 16:55:48
·
「~님」 넵
너랑나랑
IP 61.♡.121.157
04-06 2023-04-06 16:55:50
·
@WEST님 헉... 죄송합니다.
그냥 인터넷 잠시 검색해 보면 되는데... 귀찮게 해 드렸네.... 하고
댓글 없는거 보고 삭제했는데....... 이런 불상사가 생겼네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WEST
IP 150.♡.242.55
04-06 2023-04-06 16:57:50
·
@너랑나랑님 아닙니다. 알고 있는 지식 나누면 좋지요.
눈땜
IP 110.♡.189.233
04-06 2023-04-06 17:21:59
·
저도 e심으로 업무용 폰을 잘 사용하고 있는데... 혹시 연락처 저장은 어떻게 하셨나요?? 제 메인 구글계정에 저장하긴 싫고...

그래서 리멤버앱 깔아서 명함받는 사람은 관리중인데... 연락처만 알게되는 업무적 관계는 좀 애매하네요...

우선 t전화에 태그기능이 있어서 태그로 저장해서 사용하기는 하는중입니다ㅎㅎ
WEST
IP 150.♡.242.55
04-06 2023-04-06 18:28:18
·
@눈땜님 저는 업무 개인 구분 안 하고 구글계정에 저장합니다. -_- 단 모든 이름 앞에 #을 붙여 카톡 연동을 막아두었습니다. 세컨번호를 가지고 있는 이유가 개인생활의 구분이라, 이제 메인번호는 업무상 안 알려줍니다. 명함 번호도 세컨번호로 바꿨구요. ^^
캐슬워터
IP 182.♡.190.90
04-06 2023-04-06 21:17:05
·
프리티에서 혹시 어떠한 작업을 했는지 알 수 있으신가요?

지금 제 상황이랑 약간은 비슷해서요ㅜ

1. 자급제폰을 중고로 구매
2. 메인 엠모바일 kt 물리심은 그대로 넣어서 사용(확정기변까지 완료)
3. 보조 티플러스 skt 이심은 발급 불가
이유는 발급 받으려는 이심의 명의랑 현재 imei 등록된 명의자랑 달라서 이심이 발급안 안된다.

판매자랑 연락해서 상황이 이러해서 확인 해달라 했더니 skt 콜센터, 대리점에서는 해줄 수 있는게 없다.

현재 메인 유심은 다른 폰으로 확정기변해서 사용하고 있다. 가 현재 상황입니다.

진짜 각 통신사 마다 전화를 몇번이나 했는지 모르겠네요.

초반에는 이런 상황이 없었는데 중간에 k-esim 되면서 단말기 명의자랑 다르면 발급 안되게 바뀌었다는데

서로 잘 모르겠다고 하니 매우 빻치더라고요.
WEST
IP 183.♡.51.121
04-06 2023-04-06 22:31:28 / 수정일: 2023-04-06 22:48:23
·
@캐슬워터님 저의 경우 e심의 IMEI가 등록이 안 된 상태였기 때문에 보다 간단했던 것 같습니다. 위의 글 설명처럼 SKT에서 한 것은 없습니다. 저는 자급제만 사용 중이라 단말기 등록은 안 하는데, 지금 캐슬워터님의 상황은 SKT고객센터에서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요? 어찌되었건 현재기준 이건 내 폰이고 필요하면 이전 사용자와 통화하셔서 내 폰에 내가 등록할 수 있게 만들어달라고 요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나의 휴대폰에 6개의 e심을 넣을 수 있다고 들었는데, e심 등록을 막는 것은 내가 추가하고자하는 통신사일 것 같습니다.
붕어
IP 203.♡.218.25
04-07 2023-04-07 15:18:19
·
@캐슬워터님 자세하게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만. 티플러스 eSIM은..... 꼼수라 명의가 캐슬님 명의가 아닐꺼에요. 해서 이번에 한개 단말에 이심과 유심 명의 체크하는 프로세스가 생기고 난 뒤에 불가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캐슬워터
IP 182.♡.190.90
04-08 2023-04-08 20:20:51
·
@붕어님 헛 뭔가가 있나 보네요...
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타파허
IP 112.♡.202.180
04-06 2023-04-06 21:35:30
·
연락처별 발신 유심 지정? 기능이 있을까요?
WEST
IP 183.♡.51.121
04-06 2023-04-06 22:26:14 / 수정일: 2023-04-07 00:03:15
·
@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타파허님 안드로이드 연락처에서 선택했을 때 발신 유심을 선택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뭐.. 어차피 수신은 선택할 수 없는 것이니) 그냥 저의 생각은 연락처 회사명을 잘 이용하시면 되지 않을까요? 1_네이버 1_다음 이런식으로 회사명을 저장하고 1_로 검색하면 SIM 1번 검색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타파허
IP 112.♡.202.180
04-06 2023-04-06 22:49:13
·
@WEST님 비슷한 기능이있나보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