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전자기기 4K HDMI Switch 사용기 from Aliexpress 29

1
2023-03-16 22:28:37 수정일 : 2023-03-17 12:14:58 27.♡.242.82
20240328

이번에 알리에서 HDMI Switch를 구매했는데 엄청 맘에드네요.


기존 사용 환경은 

모니터에 HDMI 단자 1개, DVI 단자 1개, DP 단자 1개입니다.


HDMI 1개는 Window PC, DP 단자는 Mac미니 사용중인데요.


닌텐도 스위치, PS4, XBox를 HDMI to DVI 케이블을 구매해서 할때마다 바꿔 끼워가며 사용했습니다.


여기서 더 열악한 건, 모니터가 소리가 스피커가 없는 모델이고, 제가 범용 bluetooth 해드폰만 있어서 PS4와 Xbox와 호환이 안되더군요.

그래서 PS4와 XBox에 SPDIF(광) 단자에 Bluetooth 송신기를 연결해서 

XBox 사용할 때는 Bluetooth 송신기를  Xbox와

PS4 사용할 때는 bluetooth 송신기를  PS4와 연결해서 사용했습니다.

PC 사용할때는 bluetooth 송신기 끄고 해드폰으로 또 PC랑 Bluetooth로 연결해야했구요...엄청 귀찮은.


KakaoTalk_20230316_215414307.jpg

<Bluetooth 송신기>

KakaoTalk_20230316_215250621.jpg

<Bluetooth 송신기의 단자. 아..진짜...USB-C 마렵네요.>


KakaoTalk_20230316_215250134.jpg

이러한 귀찮음을..알리에서 구매한 HDMI switch로 바로 해결했습니다..하하하..


처음에는 HDMI만 스위치 해주는 기기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찾기 시작한건데

아니...소리까지 출력이 가능한 기기가 있더라구요....

이놈이다 라고 해서 구매했습니다.


KakaoTalk_20230316_215510948.jpg

<4개의 HDMI 입력 포트>

KakaoTalk_20230316_215509754.jpg

<1개의 HDMI 출력 포트와 micro usb 충전 단자. USB-C 진짜 마렵네요.>



KakaoTalk_20230316_220908639.jpg

<그리고 대망의 SPDIF 오디오 단자>


그래서 현재는 구성은

?? ?? 2023-03-16 222444.png


KakaoTalk_20230316_215509246.jpg

<앞의 Select 버튼을 눌러서 HDMI입력을 선택할 수 있고, HDMI 입력에 따라서 Sound 도 자동으로 바뀝니다. ARC버튼은 모르겠네요.>

화면간 전환 시간은 6초가량 걸리네요.


KakaoTalk_20230316_215511454.jpg

<패키지에 리모턴 포함인데...컴퓨터 책상에서 쓰는지라 리모컨 까지는 필요가 없습니다. 리모컨에 CR2025전지가 포함이네요>


지금 연결만 하고 동작만 확인해서 너무 맘에 드는데


더 사용해보고 발열등이 어떤지 확인해보겠습니다.



20240328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끌리앙 관뚜껑 못박은 날 
remember 20240328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9]
이진진
IP 14.♡.20.155
03-16 2023-03-16 22:47:07
·
dp 되는 건 없을려나요.ㅠ
삭제 되었습니다.
짬캦
IP 211.♡.78.197
03-16 2023-03-16 23:15:23 / 수정일: 2023-03-16 23:16:45
·
오.. 요 제품은 전환 잘 되나보네요. 저는 QHD 환경에서 비슷한 제품 썼었는데 종종 기기전환 시 검은화면으로 영상송출이 안되거나 화면이 자꾸 깜빡여서 결국 입력단자 많은 모니터로 변경했었습니다.

특히 PS5 물려놓으니 스위치로 전환이 잘 안되더라구요 ㅠ
|Caz|
IP 140.♡.4.170
03-16 2023-03-16 23:26:15 / 수정일: 2023-03-16 23:28:26
·
@짬캦님 저도 알리발 4k hdmi switch (arc / audio extractor) 구입하고 비슷한 증상이 있기에 불량인가 했는데요(계속 그런 것도 아니고 되었다 안되었다..), 케이블을 nexi ultra high speed 인증 케이블로 바꾸고 해결되었습니다.
문제있던 케이블도 hdmi 2.1이라며 나름 비싼 거였어요. 그렇지만 인증 제품은 아니었고요.
20240328
IP 125.♡.166.38
03-17 2023-03-17 02:22:33
·
@짬캦님 요 제품이 이제 도착해서 잘되는지는 한동안 써봐야겠어요.
선혈의_애쉬
IP 61.♡.51.176
03-16 2023-03-16 23:51:39
·
구매링크 좀 받을 수 있을까요?!
/Vollago
20240328
IP 125.♡.166.38
03-17 2023-03-17 02:24:16
·
@선혈의_애쉬님 알리에서 "4k hdmi 스위처 arc" 이렇게 검색하니깐 나오네요
FireS
IP 118.♡.204.129
03-17 2023-03-17 00:27:47
·
저도 다른 제품이지만 HDMI 스위치 잘 쓰고 있네요. 모니터에 단자는 충분한데 일일이 입력 신호 전환하는게 귀찮았는데 전원 켠 디바이스로 자동으로 입력 신호 전환되니 너무 편하네요.
세이드
IP 46.♡.177.204
03-17 2023-03-17 02:13:07
·
@FireS님 어떤 제품인지 알 수 있을까요?
20240328
IP 125.♡.166.38
03-17 2023-03-17 02:37:11
·
@FireS님 이제품은 일일이 선택해줘야해서 불편하긴하네요. 자동으로 안바꿔조요..ㅠㅠ
FireS
IP 118.♡.204.129
03-17 2023-03-17 11:51:37
·
@세이드님 TEsmart HSW0401A1U 제품입니다.
왁스천사
IP 125.♡.210.135
03-17 2023-03-17 08:43:14
·
전 HDMI 스위치는 아니고 TESmart 의 HDMI 2.0 KVM (4 port) 쓰고 있는데,
알리에서도 요즘은 EDID emulation 이라고 명시된 KVM, switch 가 종종 보이더군요.
이 기능이 있으면 TV/모니터가 전환 시 빠지고 다시 연결되는게 아니라 계속 연결된 것처럼 인식되어 아주 편하더군요.
TESmart 제품은 SPDIF 는 없지만 3.5파이 헤드폰 잭은 있어서 여러 대 연결 시 소리는 이쪽으로 뽑으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20240328
IP 27.♡.242.82
03-17 2023-03-17 12:11:28
·
@왁스천사님 티이스마트를 많이 쓰시나보네요. 아랫분도!!!추천을.
시월애봄
IP 222.♡.225.225
03-17 2023-03-17 08:52:05 / 수정일: 2023-03-17 08:52:18
·
저도 모니터 하나에 노트북, ps5, xbox 연결해서 쓰고 있는데 매번 기기에 따라 모니터 입력단자 변경해야하는게 불편하고 거기다가 노트북-모니터 연결을 위해 usb-c <-> dp 케이블도 샀네요...이런 제품 사면 더 편했겠어요.
무인단속기
IP 223.♡.99.210
03-17 2023-03-17 09:11:48
·
PS5, XSX 4K 120hz 인식까지 필요하면 8k hdmi 스위치 구매하시면 됩니다.
저도 알리에서 8k 스위치 구매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에그드랍
IP 121.♡.137.80
03-18 2023-03-18 00:23:43
·
@무인단속기님

8k 스위치 링크 부탁드립니다.
sakuragi
IP 220.♡.48.100
03-17 2023-03-17 10:34:55
·
HDMI 스위치 아웃에다가 HDMI 오디오 추출기 연결해서 쓰고 있었는데, 이거 사면 한방에 해결되겠군요.
godo
IP 211.♡.65.70
03-17 2023-03-17 10:42:11
·
전 좀 비싸긴 했지만 4년전에 hdmi 2.0 4x2 matrix를 썼는데 아웃 2개 골라서 할 수 있으니 좋고 4k->fhd 다운샘플링 기능도 있어서 4k와 fhd 모니터를 같이 연결해서 원하는 화면이 띄우기 좋았습니다.
usb시리얼 연결을 통해 입력마다 다른 edid값 적용도 가능하니 활용도가 높더군요.
그때는 마음에 드는 hdmi 2.0 스위치가 없어서 고른 선택이긴 했는데 많이 편리해져서 좋았네요.
geeks
IP 223.♡.46.249
03-17 2023-03-17 11:10:56
·
4k 60hz 지원인가요? 30인가요??
/Vollago
20240328
IP 27.♡.242.82
03-17 2023-03-17 12:04:27
·
@geeks님 일단 spec에는 60HZ라고..
아....
지난주에 4K 티비 박살만 안났어도 ㅠㅠ 테스트해보는건데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7943540CLIEN
cuverin
IP 220.♡.19.41
03-17 2023-03-17 11:17:15 / 수정일: 2023-03-17 11:21:38
·
전 티이스마트 4포트(HSW0401A1U ) 씁니다.
광단자로 스피커 연결하고, 엑박과pc를 물려서 쓰고 있어요.

리모컨 있어서 화면전환이 쉽고,
화면 전환속도가 모니터에 달린건 4초정도 걸리는데,
이건 길어야 2초라 진짜 잘쓰고 있습니다.

엑박키면 자동으로 화면이 넘어가요.
꺼지면 다시 돌아오는데, 꺼질땐 성격 급해서 리모컨으로 전환 합니다.^^;

4포트짜리 산거는 광단자 때문에...
다른회사 싼거는 좀 쓰다 고장나기 일수라고, 이건 평이 아주 좋아요.
사실 국산제품 사려다가 품절기간이 너무 길어서 이거 샀습니다.

단점은, 엑박이라 그런지 케이블 비싼거 써야 재성능이 나옵니다.
티이꺼 고급형 썼다가 뭔가 이상해서 바꿔더니 아주 잘나옵니다.

프리싱크는 지원 안됩니다.
사실 60hz라 있고 없고 차이도 모르겠어요.

별열은 없다시피 해요.
이런 제품들은 통과만 시켜주는거라 발열이랄게 없다네요.
20240328
IP 27.♡.242.82
03-17 2023-03-17 12:09:27
·
@cuverin님 아...이거 고장나면 한번 고려해보께요..

이건 화면전환..6초 걸리는데요..ㅠㅠ
sakuragi
IP 220.♡.48.100
03-17 2023-03-17 13:41:34
·
@cuverin님 오디오가 아웃풋으로 나가면 프리싱크(VRR)는 안되나보군요.
저도 HDMI 스위치에만 물렸을 때는 엑박 프리싱크가 됐는데, 여기에 HDMI 오디오 추출기까지 붙이니까
프리싱크가 활성화되면 화면이 안 나오거나 끊임없이 깜빡이더군요.
cuverin
IP 220.♡.19.41
03-17 2023-03-17 13:48:03
·
@sakuragi님 아~ 그렇군요. 오디오 때문인줄은 몰랐어요. 우짠지....
정보 감사합니다~
Mr.UN
IP 124.♡.189.81
03-17 2023-03-17 11:18:11
·
4K60 지원 모델을 세 종류 정도 써봤는데 모두 1년 이내에 동작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현재는 TV를 업그레이드 해서 쓰고 있습니다.
20240328
IP 27.♡.242.82
03-17 2023-03-17 12:09:51
·
@푸하핫님 고장나면 ㅠㅠ
그냥 알리가 그렇지...라고 생각할레요.
소울맨
IP 121.♡.210.209
03-17 2023-03-17 13:36:50 / 수정일: 2023-03-17 13:37:03
·
분배기 만들 때 소형화도 좋지만 케이블 정리도 좀 고려해서 만들어줬으면 좋겠어요.
리모콘 입력을 받던 버튼을 누르던 눈에 보이는 곳에 위치해야 하는데, 케이블이 전후좌우 사방으로 나가는게 대부분이라, 깔끔하게 정리해서 위치시키는게 참 어려워요.
아세트네이
IP 203.♡.162.7
03-17 2023-03-17 13:49:14
·
저도 꽤 비싼돈 주고 알리에서 HDMI분배기를 샀는데 잘 안되더라구요. 화면은 나오는데 소리가 안나오는 증상이 있어서 환불받으려고 했더니 반품주소가 택배가 안보내지는 지역이던..-ㅁ-. 난감하더라구요.. ㅋ 그래서 그냥 국산 제품 샀는데 잘쓰고 있습니다...ㅋ
바이트
IP 223.♡.175.221
03-17 2023-03-17 16:53:58
·
https://m.blog.naver.com/byte93/222982885419
저는 요거 사용중인데 무전원 제품이고 작동 잘되고 좋네요.
사리의추억
IP 203.♡.239.12
03-20 2023-03-20 21:03:47 / 수정일: 2023-03-20 21:04:05
·
@바이트님 작고 괜찮네요. 입력 포트가 3개면 더 좋았겠다 싶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