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알리에서 HDMI Switch를 구매했는데 엄청 맘에드네요.
기존 사용 환경은
모니터에 HDMI 단자 1개, DVI 단자 1개, DP 단자 1개입니다.
HDMI 1개는 Window PC, DP 단자는 Mac미니 사용중인데요.
닌텐도 스위치, PS4, XBox를 HDMI to DVI 케이블을 구매해서 할때마다 바꿔 끼워가며 사용했습니다.
여기서 더 열악한 건, 모니터가 소리가 스피커가 없는 모델이고, 제가 범용 bluetooth 해드폰만 있어서 PS4와 Xbox와 호환이 안되더군요.
그래서 PS4와 XBox에 SPDIF(광) 단자에 Bluetooth 송신기를 연결해서
XBox 사용할 때는 Bluetooth 송신기를 Xbox와
PS4 사용할 때는 bluetooth 송신기를 PS4와 연결해서 사용했습니다.
PC 사용할때는 bluetooth 송신기 끄고 해드폰으로 또 PC랑 Bluetooth로 연결해야했구요...엄청 귀찮은.

<Bluetooth 송신기>

<Bluetooth 송신기의 단자. 아..진짜...USB-C 마렵네요.>

이러한 귀찮음을..알리에서 구매한 HDMI switch로 바로 해결했습니다..하하하..
처음에는 HDMI만 스위치 해주는 기기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찾기 시작한건데
아니...소리까지 출력이 가능한 기기가 있더라구요....
이놈이다 라고 해서 구매했습니다.

<4개의 HDMI 입력 포트>

<1개의 HDMI 출력 포트와 micro usb 충전 단자. USB-C 진짜 마렵네요.>

<그리고 대망의 SPDIF 오디오 단자>
그래서 현재는 구성은


<앞의 Select 버튼을 눌러서 HDMI입력을 선택할 수 있고, HDMI 입력에 따라서 Sound 도 자동으로 바뀝니다. ARC버튼은 모르겠네요.>
화면간 전환 시간은 6초가량 걸리네요.

<패키지에 리모턴 포함인데...컴퓨터 책상에서 쓰는지라 리모컨 까지는 필요가 없습니다. 리모컨에 CR2025전지가 포함이네요>
지금 연결만 하고 동작만 확인해서 너무 맘에 드는데
더 사용해보고 발열등이 어떤지 확인해보겠습니다.
특히 PS5 물려놓으니 스위치로 전환이 잘 안되더라구요 ㅠ
문제있던 케이블도 hdmi 2.1이라며 나름 비싼 거였어요. 그렇지만 인증 제품은 아니었고요.
/Vollago
알리에서도 요즘은 EDID emulation 이라고 명시된 KVM, switch 가 종종 보이더군요.
이 기능이 있으면 TV/모니터가 전환 시 빠지고 다시 연결되는게 아니라 계속 연결된 것처럼 인식되어 아주 편하더군요.
TESmart 제품은 SPDIF 는 없지만 3.5파이 헤드폰 잭은 있어서 여러 대 연결 시 소리는 이쪽으로 뽑으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저도 알리에서 8k 스위치 구매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8k 스위치 링크 부탁드립니다.
usb시리얼 연결을 통해 입력마다 다른 edid값 적용도 가능하니 활용도가 높더군요.
그때는 마음에 드는 hdmi 2.0 스위치가 없어서 고른 선택이긴 했는데 많이 편리해져서 좋았네요.
/Vollago
아....
지난주에 4K 티비 박살만 안났어도 ㅠㅠ 테스트해보는건데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7943540CLIEN
광단자로 스피커 연결하고, 엑박과pc를 물려서 쓰고 있어요.
리모컨 있어서 화면전환이 쉽고,
화면 전환속도가 모니터에 달린건 4초정도 걸리는데,
이건 길어야 2초라 진짜 잘쓰고 있습니다.
엑박키면 자동으로 화면이 넘어가요.
꺼지면 다시 돌아오는데, 꺼질땐 성격 급해서 리모컨으로 전환 합니다.^^;
4포트짜리 산거는 광단자 때문에...
다른회사 싼거는 좀 쓰다 고장나기 일수라고, 이건 평이 아주 좋아요.
사실 국산제품 사려다가 품절기간이 너무 길어서 이거 샀습니다.
단점은, 엑박이라 그런지 케이블 비싼거 써야 재성능이 나옵니다.
티이꺼 고급형 썼다가 뭔가 이상해서 바꿔더니 아주 잘나옵니다.
프리싱크는 지원 안됩니다.
사실 60hz라 있고 없고 차이도 모르겠어요.
별열은 없다시피 해요.
이런 제품들은 통과만 시켜주는거라 발열이랄게 없다네요.
이건 화면전환..6초 걸리는데요..ㅠㅠ
저도 HDMI 스위치에만 물렸을 때는 엑박 프리싱크가 됐는데, 여기에 HDMI 오디오 추출기까지 붙이니까
프리싱크가 활성화되면 화면이 안 나오거나 끊임없이 깜빡이더군요.
정보 감사합니다~
현재는 TV를 업그레이드 해서 쓰고 있습니다.
그냥 알리가 그렇지...라고 생각할레요.
리모콘 입력을 받던 버튼을 누르던 눈에 보이는 곳에 위치해야 하는데, 케이블이 전후좌우 사방으로 나가는게 대부분이라, 깔끔하게 정리해서 위치시키는게 참 어려워요.
저는 요거 사용중인데 무전원 제품이고 작동 잘되고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