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전자기기 하만카돈 사이테이션 멀티빔 1100 사운드바 구입 및 짧은 사용기 17

1
2023-03-03 22:03:52 수정일 : 2023-03-03 22:48:02 121.♡.22.234
무한싸비

나이가 들었는지.. 귀가 예민해진건지.. 최근 거설 TV로 영상을 볼 때, 대사가 잘 들리지 않아서 자막을 보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TV가 대형+슬림화 되면서 기본 스피커의 성능도 영향을 받는 근본적인 문제도 있겠죠.. 여하튼 현실과 구입을 위한 핑계를 붙여서

사운드바 구입을 고려하게 됐습니다. 예산은.. 100만원 미만으로 잡았고 성능 관련하여 대략 3가지 조건을 달았습니다.


1. 우퍼가 없는 올인원 모델

2. 돌비애트모스 지원

3. 영화와 음악 재생 품질이 준수한 제품


-우퍼는 층간 소음을 유발할 수 있으니 그냥 심플한 올인원 제품!

-OTT, 엑스박스 게임 등에서 지원하는 돌비애트모스를 경험하고 싶었고..

-제조사에 따라 영화,음악,스트리밍 간의 음질 차가 존재한다고 들어서.. 이왕이면 성향을 안타는 제품이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주관적인 정보 검색으로 총 3개 모델을 후보로 선정했습니다.


1) JBL Bar 300

- 가장 최근에 나온 모델이고 가격도 50만원대로 저렴했습니다. 4개의 풀 레인지 레이스트랙 드라이버와 2개의 트위터 구성으로 기본기가 나쁘지 않았고

자동음향보정, 패스스루, 블루투스 및 Wi-Fi, 크롬캐스트 빌트인, 에어플레이 지원 및 JBL 기기간 음향을 공유 확장할 수 있는 옵션까지.. 

최근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기능들이 모두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만 크기의 한계로 시청거리가 1.5m~3m 사이에서 그나마 입체감 있는 사운드가 들린다는 모 커뮤니티 리뷰를 보고

이 제품은 거실보다는 작은 공간(원룸 혹은 방)에 어울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일단 보류..


2) BOSE SMART SOUNDBAR 600 혹은 900

- 보스 웨이브뮤직시스템, M2 스피커.. 30대 시절을 함께 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라 마음이 살짝 기운 가운데 살펴봤습니다

일단 600은 후면 입력단자가 HDMI 입력단자가 하나뿐이고 JBL 대비 부가기능이 매우 빈약했고 디자인도 투박하여.. 이건 900을 사라고 만든 미끼인가 싶더군요;

그래서 초기 예산을 넘어선 900을 살펴봤습니다. 브랜드 선호도가 있어서 최대한 좋게 보려고 했는데 가장 결정적인 문제가 있었으니 초기 불량 및 사용 중 고장 등

제품의 완성도, 내구성이 떨어진다는 후기를 자주 보게 되어 구입하기가 꺼려지더군요. 그래서 완벽한(?) 보류. 15년 전에 구입한 오디오도 아직도 쌩쌩한데 흠;;


3) 하만카돈 사이테이션 멀티빔 1100

- 사실 마음속 예산은 70만원이어서 후보 대상도 아니었던 제품입니다. 그런데 상품설명과 구입 후기를 잃어 보면 볼수록 제가 원하던 기준을 모두 충족하더군요.

들으면 얼마나 들을까 하는 생각에 그냥 저렴한 JBL로 가야겠다 싶었는데 11번가에서 쿠폰과 후기상품권 등을 합치면 체감가 77만원에 구입이 가능하여 바로 결제!


>> 오늘 오후 제품을 받았고 꼼꼼한 포장과 제품 구성에 역시 비싼 이유가 있구나 싶더군요 ^^ 그리고 질리지 않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재질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설치, 초기 세팅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전원을 켜면 네트워크 설정 및 자동 사운드 보정을 시작하고 구글홈 연결, S/W 업데이트 등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제품 중앙에 위치한 터치형 LCD 패널은 디자인이 매우 직관적이어서 세부 조정이 매우 간편했습니다. 


중요한 소리! 60W 풀레인지 스피커 8개와 50W 트위터 3개가 들어가 총 630W 출력으로 정말 빵빵한 소리를 내더군요. TV 내장 OTT 서비스 돌비애트모스를 시연했는데 입체감 있는 사운드가 귀를 즐겁게 했습니다. 그리고 음원 재생 품질도 수준급 스테레오 스피커 못지않아서 영화 감상용 스피커로 한정하지 않고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오늘은 밤이 늦어서 내일은 엑스박스에 연결하여 돌비애트모스 지원 게임을 테스트해보려고 합니다. 고심 끝에 구입했으니 이제 자주 그리고 잘 쓰는 일만 남았습니다. 이상 짧은 구입, 사용 후기를 마칩니다~

KakaoTalk_20230303_153434344.jpg

무한싸비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7]
newicarus
IP 222.♡.82.171
03-03 2023-03-03 22:26:18
·
체감가가 엄청 내려갔네요 77이면 엄청 훌륭하다고 생각됩니다
무한싸비
IP 121.♡.22.234
03-04 2023-03-04 10:42:29
·
@newicarus님 수시로 행사를 자주 하는 편이라 타이밍이 중요하더라구요. 운이 좋았습니다 ^^
호홋뿡뿡
IP 104.♡.116.135
03-04 2023-03-04 00:16:01
·
이건 dprime.kr 에 제일 많은 사용기가 있을꺼에요.
무한싸비
IP 121.♡.22.234
03-04 2023-03-04 10:46:44
·
@호홋뿡뿡님 클리앙만큼 애정하는 커뮤니티라 구입에 많은 도움되었습니다. 삼성제품의 만듦새가 좋은지 후기가 정말 많더군요
apnetwork
IP 223.♡.95.146
03-04 2023-03-04 00:37:53
·
앗 귀하디 귀한 흰색계열이군요.^^
/Vollago
무한싸비
IP 121.♡.22.234
03-04 2023-03-04 10:51:53
·
@apnetwork님 TV와 잘 어울릴까 걱정했는데 그레이 화이트가 집 메인 색상이라 그런지 다행히 이상하진 않았습니다 ^^
fotomellow
IP 38.♡.208.138
03-04 2023-03-04 02:34:38 / 수정일: 2023-03-04 02:37:48
·
현재 Bose 600 사용중인데, 일반 아파트 가정용 스피커로는 충분히 차고 넘치네요.
우퍼를 추가로 구입하려다 아래층에 층간 소음 피해가 생길까봐 현재 보류 중입니다.
참고로 Bose 600과 Bose 900은 모두 싱글 HDMI라서 셋톱박스 사용중에는 좀 불편함이 있습니다. (특히 셋톱박스를 이용해서 Dolby Atmos 사용은 불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무한싸비
IP 121.♡.22.234
03-04 2023-03-04 11:01:20
·
@fotomellow님 낮은 볼륨에서고 충분한 소리를 내서 저도 놀랐습니다. 더 크게 듣고 싶은데 층간 소음 걱정에 작게 듣는 중이에요. 방진패드를 사용해도 우퍼는 층간소음 영향을 준다고 하여 저는 일찍이 포기했습니다. 보스는 묵직한 중저음이 장점이니 사용하시는데 장점이 많을 듯 합니다. 셋탑박스 정보 감사합니다!
Jei_
IP 118.♡.38.19
03-04 2023-03-04 05:34:26
·
요거 전작(?)인 인챈트 사용중인데 소리는 장르 안가리고 무난하니 좋습니다. 한동안 일이백만원대 스피커 여럿 듣고 다녔었는데 한 장르가 좋으면 다른게 아쉽고 다 만족하는게 없더라고요. 얘는 각각 장르에선 그정도는 아니어도 전체적으로 편하게 듣기 괜찮고 질리지 않네요
무한싸비
IP 121.♡.22.234
03-04 2023-03-04 10:40:37
·
@Jei_님 장르 특성을 타지 않는다는 말씀에 공감합니다. 지금도 청음 음원을 듣고 있는데 너무 좋아요~

삭제 되었습니다.
무한싸비
IP 121.♡.22.234
03-04 2023-03-04 21:34:49
·
@라꾸님 우퍼는 역시 있는게 좋지 않을까요? 그리고 무선이면 배치할때도 꽤 편할 것 같아요. 허나 층간 소음이 가장 걱정될 듯 합니다.
라이더노아
IP 218.♡.14.16
03-04 2023-03-04 18:18:32
·
안 그래도 스피커 하나 갖고 싶었는데 글을 보니 사고 싶어 집니다.
무한싸비
IP 121.♡.22.234
03-04 2023-03-04 21:41:32
·
@라이더노아님 저도 JBL 1300 후기를 보다 이렇게 됐습니다 ^^ 쇼핑몰 마다 카드사 할인이 수시로 있어서 구입 기회를 잡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하쉬
IP 118.♡.98.133
03-04 2023-03-04 19:48:45 / 수정일: 2023-03-04 19:49:25
·
저도 만족하며 쓰고 있는 제품입니다. 다만 서라운드 스피커 기추 하고 싶은건 어쩔 수가 없네요 ㅎㅎ
무한싸비
IP 121.♡.22.234
03-04 2023-03-04 21:46:37
·
@하쉬님 은근히 인기 있는 모델이고 만족도도 높은 편이라 구입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주택에 살았다면 JBL 1300 같은 무선 서라운드 제품을 구입했을 것 같아요..^^
화염속
IP 59.♡.204.238
03-05 2023-03-05 00:00:00
·
혹시라도 벽걸이tv처럼 콘크리트벽에 타공해서 직접 거치는 왠만해서는 안 하시는게 좋습니다.
벽걸이tv 작업하면서 사운드바도 깔끔하게 보이려고 tv하단 벽에 세팅했는데요, 소리하고 진동이 아랫집으로 옮겨가서 다 뗘버린후 쇼파뒤에 놓고 블루투스로 작게 듣고있습니다.
그나마 저렴이 입문용 돌비애트모스 사운드바 라서 다행이죠 ㅎㅎ
6끼
IP 221.♡.153.11
03-05 2023-03-05 07:21:34
·
돌비 애트모스 엑박 소리 딜레이 이슈 있어요 상급 티비가 아니시라면(vrr, 120프렘 포기), 티비-사운드바-엑박 순으로 연결(패스쓰루)로 연결 하셔야 소리 딜레이 없데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