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2년 가까이 삼성 멀티미디어 모니터 32인치 모델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모니터인데 리모컨도 있고 내부에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서 크롬캐스트4 연결해서 OTT 시청용도로 활용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사를 한 이후로 이 모니터가 다소 작게 느껴져서 더 큰 사이즈의 모니터로 바꿔야 할 필요성이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4K 컨텐츠가 쏟아지고 있는 과정에서 1080p를 붇잡고 있어야 할 이유도 딱히 없었고요.
그래서 더 큰사이즈로 교체하는 것으로 마음을 먹었고 이리저리 자료를 찾아보다가 제 눈에 삼성전자 스마트 비즈니스 모니터가 들어왔습니다. 일반적인 크리스탈 UHD나 QLED TV보다 훨씬 저렴하게 판매를 했었고 이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뭐 타사 중소기업제 제품도 좋은 제품들이 있었겠지만 여러 디바이스간의 연동성, 활용성, 서비스 측면을 고려하였을 때 저에게 장점이 많았거든요.
삼성 비즈니스 TV는 크리스탈 UHD TV 본체, OS 모두 동일합니다. 다만 사이니지 용도로 나왔기에 Tizen OS에 핵심적인 앱을 제외하고 모두 제거 된 상태로 출고가 됩니다. 앱스토어에도 이미 설치된 앱의 삭제 및 제설치만 가능할 뿐 이외의 앱은 설치할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고로 스마트싱스 기능이 없어서 연결을 할 수 없다는 점이 약간 아쉽지만 크롬캐스트4와 CEC 기능으로 구글홈과 연동할 수 있어서 스마트싱스에 버금가는 기능 구현이 가능하기 때문에 단점으로 다가오진 않았습니다.
특징으로는, HDR지원, 블루투스, 미러링, PC on TV(Windows, Mac, Office365),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 DLNA 등이 지원하고 스마트기능의 제약만 있을 뿐 하드웨어는 크리스탈UHD과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모델은 LH50BEAHLBFXKR이고 50인치에 50만원대 초반에 구매 했습니다. 삼성TV는 사고 싶은데 자잘한 스마트 기능 없이 라이트하고 가성비 있게 구매하고 싶다면 추천하고 싶습니다!

저도 이젤형 스탠드에 물려서 쓰고있습니다 ㅋㅋㅋㅋㅋ
크기 적당하고 맘에 드네요!
크롬캐스트나 티보 등 외부 장치 물리지 않으려고 합니다.
코슷코 tcl이긴 하지만..
동시대 삼성 lg 티비랑 비교하면 색상 프로파일이 다른건지 몰라도 화질은 국내사께 훨씬 좋아 보였습니다 안드 하나 보고 가는거지 티비 유툽 넷플 모두 화질은 차이가 났습니다
사이지니보다두요
혹시 4K업스케일링 기능이 있는지요.
동축 케이블 TV를 봐야해서 FHD소스 화질이 어떨지 궁금하네요.
50인치는 책상에 올려두기엔 너무 큽니다
저렇게 거치해서 쓰기엔 50인치가 좋네요
한때 마감 없는듯한 외형의 티비 같은것 찾았거든요.
가격 괜찮나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