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다가 이번에 알리에서 카플레이 모니터 7인치 짜리(k-play PAD3)를 쿠폰 및 할인으로 6만원에 사서 써봤는데 마음에 들더라구요.
장점
1.저렴하다!
2.특별한 조작 없이 자동으로 카플레이가 무선으로 연결되서 티맵을 쓸수 있다!
3.유튜브뮤직도 쓸수 있다!
4.부팅도 15초 내외로 빠르다.(다른 사용기 보니 부팅되기전이라도 후진기어 넣으면 후카가 바로 뜨더군요)
단점
1.터치감이 별로다. 드래그 하다가 터치가 되는 경우가 많다.
2.폰이 아이폰6s라서 그런진 몰라도 한박자씩 느리다.
3.aux연결로 하면 잡음이 있다. fm트랜스밋 기능도 있어서 그걸로 연결하면 잡음이 없는데 볼륨이 작아서 많이 높이면 안내 음성이 너무 크게 들린다.
또한 디폴트가 off라서 시동 걸때마다 켜줘야 한다.
정도입니다..
근데 거치해놓은게 영 거슬려서 마감재 사서 매립 해봤습니다. 센터페시아 첨 뜯어봤는데 땀나네요.
전원선, AUX단자, usb연장선 이렇게 선 빼주고 완성했네요.
아참 트립은 제가 거의 안봐서 첨에 걍 제거할까 하다가 혹시나 해서 글로브 박스 안에 넣어놨네요.
완벽하진 않아도 사용하는데 충분하네요.
모니터 6만 마감재 4만해서 10만쯤 들었네요..
실행된 앱 표시되는 바 위치가 좌/우 조정이 되는거였나요?
저는 항상 좌측인데 사진에 위치 이동이되네요...ㄷㄷ
거치해서 사용할거고 후방 카메라 매립 처음인데 ㅎㅎㅎㅎㅎ
터치감 구리고.. 버벅이지만
가격 생각하면 쓸만한것 같아요
일단 느리고 화면 색감 이상한건 참겠는데
억스로 연결하면 통화는 어찌해야 할지 몰라서 방치중입니다ㅠ
그냥 하면 리모컨도 안되고 통화품질이 말도 안되는 수준으로 멍망이던데요.
차량에 내장된 리모컨과 핸즈프리 마이크랑 연결하고싶은데 억스연결상태에서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매번 폰을 거치하는것도 일이라서 샀는데 매우 만족합니다
사운드는 나오는거에 만족하고 aux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뭐가 좋아지는지 모르겠지만 업데이트가 되긴 하더군요.
이거네요.
업데이트 선택은 사용자가 알아서 결정하시는거죠 뭐.
저는 무선 안드오토가 재연결시 오래걸린다고 하니까 저 링크를 보내왔는데요.
남는 구형폰 유선연결로 해결?했습니다.
유선은 말할것도 없이 칼 연결이네요.
저는 기본 밝기조절이나 설정저장되었으면 좋겠어요.
밤운전이 많은데 부팅때마다 쨍합니다
인터넷 댓글을 보니 동봉된 AUX선에 문제가 좀 있는거 같더라구요. 다른 AUX선으로 바꾸니 좋아졌다는 댓글이 있었습니다.
올랭이 반갑네요.
제 경우에는 기존 블루투스 + AUX에서는 그라운드 루프 노이즈를 위한 필터가 필요했었구요. 이걸로 바꾼후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노이즈가 없는 상태였습니다. 동봉되어 있던 기본 AUX 선을 사용중입니다.
저 기기를 이용한 전화 통화도 쨍하게 잘 됩니다만... 통화시 볼륨이 살짝 작아서, 통화할때는 차량 오디오의 볼륨을 잠깐 올렸다가, 통화후에 다시 내립니다.
5달러짜리 후방카메라 연장케이블도 따로 주문했고요. 국내쇼핑몰에서 아이나비 RCA-220후방카메라도 주문해놓아서 도착하면 후방카메라 작업할까합니다.
2009년식 차량이라서 그 흔한 네비도, 후카도 없어서 큰 맘먹고 질렀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도 바라군님과 같은 시도를 했던 경험이 있어서 공유드리면
기존 네비게이션에 적용되어 있는 RCA 220 후방카메라를 연결하는 와중에
어떤 이유에서 모르겠지만 후방카메라가 사망했습니다 ㅠㅠ
(그래서 알리 판매자가 판매하는 후방카메라 배송을 기다리고 있지요 ㅠㅠ)
추측컨데.. 기존 네비게이션 쪽으로 영상신호만 보내게 되어 있는 RCA-220 배선에서
카플레이(pad3)의 경우, 카플레이 쪽에 + 배선을 추가하게 되어 있는데..
이게 아마 후방카메라 쪽과 충돌이 나지 않았나 추측해봅니다..
여튼 문제없이 꼬옥 성공하시길 기원합니다 ^^;;
근데 rca-220은 자체적으로 영상반전기능이 있어서요. 그래서 control line은 연결 안해도 동작할것 같습니다. 모든 부품이 오면 테스트 해볼 예정입니다.
바라군님 ~ 일단 제가 RCA-220 의 적용 경험을 공유해드리면...
1. 파란색 동그라미 부분을 연결안했을 경우
- PAD3 쪽으로 후방 영상이 넘어가지 않았습니다.(이하 배선은 모두 동일)
- 기존 네비게이션으로 다시 테스트해보면 영상신호가 넘어가는 것은 확인됩니다
2. 파란색 동그라미 부분을 연결했을 경우
- 후방카메라 사망 ㅠㅠ
일단... 기존 배선을 재활용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지만
PAD3와 RCA-220이 궁합이 안맞을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여튼 꼬옥 성공하시길 ^^
제품자체는 큰 문제 없는데 어디에 둬도 이상하더라구요. 매립은 엄두도 못내었습니다. 고생하셨네요.
장점으로는 생각보다 괜찮은 액정 품질에 나름 저렴한 가격으로 네비를 쓸수 있다는 점과 후방카메라 전원이 들어올땐 부팅중이라 하더라도 화면이 자동전환되는게 있습니다.
단점은 떨어지는 소프트웨어 완성도, 카플레이는 찰떡처럼 붙는것 같지만 안드로이드는 뭐가 하나씩 빠져있습니다.
중간중간 핸드폰을 다시 연결해야할때도 있구요.
화면 밝기가 자동 조절된다고 광고하지만 그런거 없습니다.
볼륨이 갑자기 폭주해서 내려놨는데 초기화 될때가 있습니다.
터치가 이상합니다. 동봉된 후방카메라의 화질이 절망적입니다. AHD가 지원된다고 하니 AHD제품으로 바꾸는게 낫겠어요.
목록에 떠서 선택하면 연결할 수 없다고만 나오네요
얼마전에 구입해쓰고있는데
밤에 엄청 눈부셔서
백라이트를 낮춰보려했는데
설정에 있는 백라이트 메뉴는
아예 작동을 안하더라구요.
이것도 따로 저장은 안되서 그냥 냅두고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