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전자기기 알리발 7인치 무선 카플레이 모니터 사용 및 매립기 49

3
2022-11-13 18:23:02 122.♡.136.17
아이폰포그러

attach_1.png

attach_2.png

attach_3.png

attach_4.jpg

attach_5.jpg

attach_6.jpg

내비 없이 휴대폰 하나를 상시 거치해두고 내비(티맵)로 지금까지 쓰다가 여름에 너무 뜨거워지는걸 보고는 폭발할수도 있겠다는 불안감이 들더라구요..-.-;
 
그러다가 이번에 알리에서 카플레이 모니터 7인치 짜리(k-play PAD3)를 쿠폰 및 할인으로 6만원에 사서 써봤는데 마음에 들더라구요.
 
장점
1.저렴하다!
2.특별한 조작 없이 자동으로 카플레이가 무선으로 연결되서 티맵을 쓸수 있다!
3.유튜브뮤직도 쓸수 있다!
4.부팅도 15초 내외로 빠르다.(다른 사용기 보니 부팅되기전이라도 후진기어 넣으면 후카가 바로 뜨더군요)
 
단점
1.터치감이 별로다. 드래그 하다가 터치가 되는 경우가 많다.
2.폰이 아이폰6s라서 그런진 몰라도 한박자씩 느리다.
3.aux연결로 하면 잡음이 있다. fm트랜스밋 기능도 있어서 그걸로 연결하면 잡음이 없는데 볼륨이 작아서 많이 높이면 안내 음성이 너무 크게 들린다.
또한 디폴트가 off라서 시동 걸때마다 켜줘야 한다.
 
정도입니다..
 
근데 거치해놓은게 영 거슬려서 마감재 사서 매립 해봤습니다. 센터페시아 첨 뜯어봤는데 땀나네요.
 
전원선, AUX단자, usb연장선 이렇게 선 빼주고 완성했네요.
 
아참 트립은 제가 거의 안봐서 첨에 걍 제거할까 하다가 혹시나 해서 글로브 박스 안에 넣어놨네요.
 
완벽하진 않아도 사용하는데 충분하네요.
 
모니터 6만 마감재 4만해서 10만쯤 들었네요..
 

아이폰포그러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9]
kimera
IP 117.♡.24.17
11-13 2022-11-13 19:07:50
·
후방카메라 는잘되나요?
아이폰포그러
IP 122.♡.136.17
11-13 2022-11-13 19:13:35
·
kimera님// 저는 후카는 안달았어요~ 다른 사용기 보니 잘 되는거 같아요~ 기존 후카를 사용하려면 5달러 정도 하는 전용 케이블을 사야 합니다~
wowjam
IP 103.♡.37.164
11-14 2022-11-14 08:02:41
·
@kimera님 패키지로 되어 있던 전용 후방 카메라 화질 별로 않좋습니다. 게다가, 후진기어 넣고 화면 전환시 딜레이가 있어서, 후방카메라 부분에 있어서는 별 5개중 2개밖에 못주겠네요.
아누이
IP 112.♡.182.249
11-13 2022-11-13 19:08:45
·
잘 봤습니다^^ 저는 매립하는게 자신없어서 그냥 거치형으로 쓰고 있어요 ㅎㅎㅎ
Tomie
IP 106.♡.233.5
11-13 2022-11-13 19:41:45
·
엇 상태바라고 하나요?
실행된 앱 표시되는 바 위치가 좌/우 조정이 되는거였나요?
저는 항상 좌측인데 사진에 위치 이동이되네요...ㄷㄷ
아이폰포그러
IP 122.♡.136.17
11-13 2022-11-13 21:45:24
·
Tomie님// 옵션에 보면 오른쪽으로 이동하기가 있어요
wowjam
IP 103.♡.37.164
11-14 2022-11-14 08:03:38 / 수정일: 2022-11-14 08:04:11
·
@Tomie님 저게 좌핸들 차종에서 기본 위치일겁니다. 애플 카플레이의 포함된 기능중 하나일걸요? 전 방향을 반대로 조정해서 다녀요. 우핸들 차량이라서
defcon3
IP 223.♡.10.119
11-13 2022-11-13 19:44:35 / 수정일: 2022-11-13 19:45:07
·
저도 와이프 모닝용 이번에 구매했는데 기대됩니다.
거치해서 사용할거고 후방 카메라 매립 처음인데 ㅎㅎㅎ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빛나는모카
IP 115.♡.203.177
11-13 2022-11-13 20:17:18
·
올란도 반갑네요 ㅎㅎ
개발자A
IP 121.♡.170.243
11-13 2022-11-13 20:27:19
·
저도 올란도 초기형인데 순정내비 맵 업데이트가 끝나서 고민이예요. 정보 감사합니다
미드나잇
IP 222.♡.56.189
11-13 2022-11-13 20:29:01
·
AUX 잡음은 AUX 선에 그라운드 루프 노이즈 필터 끼우면 해결되지 않을까 합니다.
아이폰포그러
IP 122.♡.136.17
11-13 2022-11-13 21:46:21
·
미드나잇님// 알리에서 효과 좋다는거 하나 주문해놨습니다!
getevent
IP 14.♡.127.74
11-14 2022-11-14 08:46:38 / 수정일: 2022-11-14 08:50:42
·
@미드나잇님 저는 해봤는데 효과없어요 ㅠㅠ
달콤한캔디
IP 36.♡.69.123
11-13 2022-11-13 20:33:52
·
6개월정도 사용중입니다
터치감 구리고.. 버벅이지만
가격 생각하면 쓸만한것 같아요
가닼
IP 211.♡.116.127
11-13 2022-11-13 22:16:24
·
제가 산 제품과 동일한 것 같은데
일단 느리고 화면 색감 이상한건 참겠는데
억스로 연결하면 통화는 어찌해야 할지 몰라서 방치중입니다ㅠ
wowjam
IP 103.♡.37.164
11-14 2022-11-14 08:11:57
·
@가닼님 아이폰의 경우,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저 장비를 통한 통화 아주 잘 됩니다.
가닼
IP 211.♡.116.127
11-14 2022-11-14 10:51:04 / 수정일: 2022-11-14 10:51:17
·
@wowjam님
그냥 하면 리모컨도 안되고 통화품질이 말도 안되는 수준으로 멍망이던데요.
차량에 내장된 리모컨과 핸즈프리 마이크랑 연결하고싶은데 억스연결상태에서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쥬댕아빠
IP 222.♡.112.186
11-13 2022-11-13 22:20:06
·
저도 구형차라 하나 사서 2개월정도 쓰고있습니다
매번 폰을 거치하는것도 일이라서 샀는데 매우 만족합니다
사운드는 나오는거에 만족하고 aux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Factory
IP 211.♡.36.117
11-14 2022-11-14 03:48:40
·
판매자한테 연락하시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다운로드 링크 보내줍니다.
뭐가 좋아지는지 모르겠지만 업데이트가 되긴 하더군요.
Factory
IP 118.♡.15.137
11-14 2022-11-14 03:53:40
·
https://cowtransfer.com/s/386d3030f99240
이거네요.
아이폰포그러
IP 210.♡.250.10
11-14 2022-11-14 10:45:26
·
@Factory님 usb 안꼽고 업데이트 눌러봤을때 GEMINI_PACK.BIN 이 없습니다. 이렇게 나온던데.. 이 파일 받아서 그대로 넣으면 업데이트가 되나요?..
삭제 되었습니다.
Factory
IP 125.♡.25.235
11-14 2022-11-14 16:47:12
·
다운받으시면 업데이트 영상도 같이 들어있습니다.
업데이트 선택은 사용자가 알아서 결정하시는거죠 뭐.
저는 무선 안드오토가 재연결시 오래걸린다고 하니까 저 링크를 보내왔는데요.
남는 구형폰 유선연결로 해결?했습니다.
유선은 말할것도 없이 칼 연결이네요.
저는 기본 밝기조절이나 설정저장되었으면 좋겠어요.
밤운전이 많은데 부팅때마다 쨍합니다
wowjam
IP 103.♡.37.164
11-14 2022-11-14 17:05:55
·
Factory님// 혹시 지금 사용중이신 버전이 몇인지 확인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제꺼는 EW_STD_04-202205131144 이렇게 나오네요
Factory
IP 118.♡.12.77
11-15 2022-11-15 01:00:36
·
화면구성이 제꺼랑 다르네요
이안킴
IP 223.♡.52.171
11-14 2022-11-14 07:42:16
·
저도 구매해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인터넷 댓글을 보니 동봉된 AUX선에 문제가 좀 있는거 같더라구요. 다른 AUX선으로 바꾸니 좋아졌다는 댓글이 있었습니다.
아이폰포그러
IP 210.♡.250.10
11-14 2022-11-14 10:20:29
·
@이안킴님 저는 다른 선으로 바꿔봐도 마찬가지더라구요~
-하늘사랑-
IP 122.♡.244.51
11-14 2022-11-14 07:58:24
·
익숙한 ㅎ
올랭이 반갑네요.
wowjam
IP 103.♡.37.164
11-14 2022-11-14 08:10:33
·
기존에는 블루투스 + AUX를 이용해서 음악듣다가, 저걸로 교체후에는, 정말 음질이 확 올라간게 느껴집니다. 데이터 전송 대역폭이 Wifi와 Bluetooth 만큼의 차이가 있다보니 그런거겠죠.
제 경우에는 기존 블루투스 + AUX에서는 그라운드 루프 노이즈를 위한 필터가 필요했었구요. 이걸로 바꾼후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노이즈가 없는 상태였습니다. 동봉되어 있던 기본 AUX 선을 사용중입니다.
저 기기를 이용한 전화 통화도 쨍하게 잘 됩니다만... 통화시 볼륨이 살짝 작아서, 통화할때는 차량 오디오의 볼륨을 잠깐 올렸다가, 통화후에 다시 내립니다.
아이폰포그러
IP 210.♡.250.10
11-14 2022-11-14 13:08:35
·
@wowjam님 노이즈가 없다니 좋으시겠어요 ㅠ.ㅠ 저는 노이즈가 꽤 납니다; 케이블 바꿔도 마찬가지더군요.
산대바구
IP 112.♡.29.101
11-14 2022-11-14 09:30:31
·
자동차 공조기 연동은 안되는거죠?
바라군
IP 210.♡.41.89
11-14 2022-11-14 09:45:26
·
@산대바구님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의 기능을 가진 스마트 모니터입니다. 공조기 연결은 안됩니다.
바라군
IP 210.♡.41.89
11-14 2022-11-14 09:44:25
·
저도 지난주에 같은 제품을 42달러에 주문해서 현재 통관중이네요.
5달러짜리 후방카메라 연장케이블도 따로 주문했고요. 국내쇼핑몰에서 아이나비 RCA-220후방카메라도 주문해놓아서 도착하면 후방카메라 작업할까합니다.
2009년식 차량이라서 그 흔한 네비도, 후카도 없어서 큰 맘먹고 질렀습니다.
달나라
IP 121.♡.8.138
11-14 2022-11-14 10:16:30
·
@바라군님

안녕하세요~~ 저도 바라군님과 같은 시도를 했던 경험이 있어서 공유드리면
기존 네비게이션에 적용되어 있는 RCA 220 후방카메라를 연결하는 와중에
어떤 이유에서 모르겠지만 후방카메라가 사망했습니다 ㅠㅠ
(그래서 알리 판매자가 판매하는 후방카메라 배송을 기다리고 있지요 ㅠㅠ)

추측컨데.. 기존 네비게이션 쪽으로 영상신호만 보내게 되어 있는 RCA-220 배선에서
카플레이(pad3)의 경우, 카플레이 쪽에 + 배선을 추가하게 되어 있는데..
이게 아마 후방카메라 쪽과 충돌이 나지 않았나 추측해봅니다..

여튼 문제없이 꼬옥 성공하시길 기원합니다 ^^;;
아이폰포그러
IP 210.♡.250.10
11-14 2022-11-14 10:21:55
·
@달나라님 헉 무섭네요..-.-;
바라군
IP 223.♡.51.197
11-14 2022-11-14 10:44:27
·
@달나라님 아마도 pad3의 기능중에서 안내선반전이라는 몌뉴가 있습니다. pad에서 후방카메라로 영상반전 control이 가능한 기능 같은데요. 이게 연장선의 빨간선을 연결했을때 가능할것 같네요.
근데 rca-220은 자체적으로 영상반전기능이 있어서요. 그래서 control line은 연결 안해도 동작할것 같습니다. 모든 부품이 오면 테스트 해볼 예정입니다.
바라군
IP 223.♡.51.197
11-14 2022-11-14 10:45:29
·
@달나라님
달나라
IP 121.♡.8.138
11-14 2022-11-14 10:55:48 / 수정일: 2022-11-14 10:58:37
·
@바라군님

바라군님 ~ 일단 제가 RCA-220 의 적용 경험을 공유해드리면...

1. 파란색 동그라미 부분을 연결안했을 경우

- PAD3 쪽으로 후방 영상이 넘어가지 않았습니다.(이하 배선은 모두 동일)
- 기존 네비게이션으로 다시 테스트해보면 영상신호가 넘어가는 것은 확인됩니다

2. 파란색 동그라미 부분을 연결했을 경우

- 후방카메라 사망 ㅠㅠ


일단... 기존 배선을 재활용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지만
PAD3와 RCA-220이 궁합이 안맞을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여튼 꼬옥 성공하시길 ^^
getevent
IP 117.♡.12.87
11-14 2022-11-14 12:43:04
·
@바라군님 이거 타사 카메라 지원안한다고 본걸로 기억하는데 되나요?
아이폰포그러
IP 210.♡.250.10
11-14 2022-11-14 13:07:20
·
@getevent님 타사 카메라를 연결할수 있는 케이블이 나왔더라구요~
getevent
IP 117.♡.12.87
11-14 2022-11-14 13:29:54
·
@아이폰포그러님 감사합니다. 선구해서 해봐야겠네요
desert
IP 118.♡.5.69
11-14 2022-11-14 10:05:43
·
트립연결은 안되나보군요..
데드레빗
IP 106.♡.33.117
11-14 2022-11-14 10:36:10
·
저도 하나 구입해서 이리저리 거치해보았는데 영 맘에 안들어서 당근으로 판매했어요.

제품자체는 큰 문제 없는데 어디에 둬도 이상하더라구요. 매립은 엄두도 못내었습니다. 고생하셨네요.
mohae
IP 121.♡.165.239
11-14 2022-11-14 10:39:16 / 수정일: 2022-11-14 10:46:18
·
비슷한(같은 제품일지도 모르겠네요) 제품을 안드로이드 오토로 씁니다.
장점으로는 생각보다 괜찮은 액정 품질에 나름 저렴한 가격으로 네비를 쓸수 있다는 점과 후방카메라 전원이 들어올땐 부팅중이라 하더라도 화면이 자동전환되는게 있습니다.
단점은 떨어지는 소프트웨어 완성도, 카플레이는 찰떡처럼 붙는것 같지만 안드로이드는 뭐가 하나씩 빠져있습니다.
중간중간 핸드폰을 다시 연결해야할때도 있구요.
화면 밝기가 자동 조절된다고 광고하지만 그런거 없습니다.
볼륨이 갑자기 폭주해서 내려놨는데 초기화 될때가 있습니다.
터치가 이상합니다. 동봉된 후방카메라의 화질이 절망적입니다. AHD가 지원된다고 하니 AHD제품으로 바꾸는게 낫겠어요.
아이폰포그러
IP 223.♡.145.3
11-14 2022-11-14 14:54:20
·
혹시 이 제품 에어플레이 해보신분 계신가요?
목록에 떠서 선택하면 연결할 수 없다고만 나오네요
아이폰포그러
IP 122.♡.136.17
11-14 2022-11-14 23:16:40
·
아이폰포그러님// 자답.. 아이폰6s는 안되는군요-.-;; 12로 해보니 아주 잘 되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아이폰포그러
IP 210.♡.250.50
11-30 2022-11-30 11:24:29
·
@제발착해지자님 전 카플레이만 써봐서..카플레이에서는 차량 라디오로만 나옵니다.
아이폰포그러
IP 210.♡.250.50
11-30 2022-11-30 11:28:51
·
차량과 aux로 연결하니 노이즈가 발생해서 볼륨을 못높였는데 알리에서 이 제품 하나 사서 달아봤더니 거짓말같이 노이즈가 말끔히 없어졌네요!! 추천합니다!
버러링
IP 106.♡.11.66
12-02 2022-12-02 22:12:30
·
혹시 이 제품 백라이트 조절해보셨나요?
얼마전에 구입해쓰고있는데

밤에 엄청 눈부셔서
백라이트를 낮춰보려했는데

설정에 있는 백라이트 메뉴는
아예 작동을 안하더라구요.
아이폰포그러
IP 210.♡.250.10
12-06 2022-12-06 11:21:31
·
@버러링님 메인화면에서 아이콘 누르면 3단계인가로 조절되는거 밖에 안되는거 같더라구요~
이것도 따로 저장은 안되서 그냥 냅두고 씁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