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전자기기 [애플워치 울트라] 사진위주 사용기 74

22
2022-10-14 12:22:43 수정일 : 2022-10-14 14:39:06 121.♡.122.218
파이널퓨전

개봉기 및 자세한 리뷰는 아이포니앙과 유튜브에 너-무나 많기에 생략하고

첫느낌, 실사용 중인 소감, 그리고 여러분의 구매 의욕 자극을 위한 사진들로 간단하게 작성하겠습니다.


---------------------------------------------------------------------------------------------

ultra_upload (6).jpg




애플워치 울트라는 오직 운동용이다?


생각하기 나름인 것 같습니다.

극한 상황의 등반, 다이빙, 마라톤 등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강한 내구성과 특수 기능을 탑재하고 나온

제품은 맞지만 그렇다고 데일리로 절대 착용하지 못할 워치는 아닙니다.

저 역시 운동이라곤 익스트림 산책 혹은 가끔 러닝만 하지만 애플워치 울트라를 구매하는데 주저함은 없었습니다.


ultra_upload (11).jpg

ultra_upload (12).jpg


진입장벽


1. 패션

ultra_upload (5).jpg


ultra_upload (7).jpg

이전까지 애플워치 시리즈4 알루미늄 버전을 착용하고 있었습니다.

크게 불편한 점은 없었으나, 애플워치 시리즈8이 출시되면 좀 더 악세서리로

활용가능한 블링블링 스테인리스로 업그레이드하려고 했죠.


하지만 애플워치7과 디자인도 동일하고 별반 다를것 없는데 가격만 오른 애플워치8...

상남자스럽고 새로운 디자인의 울트라가 눈에 들어옵니다. 심지어 가격도 비슷합니다.


과연 셔츠를 자주 입는 내 패션과 어울릴까 고민이 되어 배송 전 날까지

시리즈8 스테인리스와 울트라 사이에 저울질하다가 역시 새 제품을 써보자!하며 울트라로 왔습니다.


디자인 자체가 러기드하고 크게 나왔어도 티타늄 메탈소재에서 오는 고급감과 수많은 밴드들과의 조합으로

얼마든지 커버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2. 49mm의 거대한 사이즈와 무게

ultra_upload (8).jpg

ultra_upload (9).jpg


두껍고 커다란 사이즈 때문에 소위 '방간'이 되기 쉬워 팔목이 가느신 분들은

울트라를 사고싶어도 포기하시는 분들도 많이 보입니다.

제 팔목은 평균적인 17.5cm 정도인데 보시기에 어떠신가요?

팔목이 굵을수록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만 역시나 자기만족인 것 같습니다.

(보통 인증사진들의 경우 광각렌즈로 인해 워치가 실제보다 더 커보입니다.
저도 제3자가 찍어줬으면 좀 더 객관적으로 보여드렸을텐데 아쉽습니다)

크기가 커지고 대용량 배터리 탑재로 무게가 증가하긴 했지만

티타늄 소재 덕분에 많이 감량한 모습입니다. 크게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짧은 소감


* 대용량 배터리

최대 60시간 사용가능한 러닝타임. 심리적 안정감이 있습니다.

매일 충전하는 스타일이지만 가끔 충전을 잊거나 여행 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평평하고 밝고 넓은 디스플레이

가장 큰 디자인 차이 중 하나가 플랫한 사파이어 글래스입니다.

좀 더 세련되고 차별화되어 보입니다. 밝고 시원시원합니다.

글래스 자체는 기존 45mm 워치들보다 크지만 두툼한 베젤로 인해

실제 표시되는 화면 크기는 비슷합니다. 조작성은 더 좋습니다.


*버튼

더 커진 디지털 크라운과 버튼은 주위를 감싸는 돌출부 덕분에

손목을 굽힐 때 눌리는 오작동을 방지해줍니다.

새로 생긴 액션버튼의 경우 접근성이 정말 좋습니다만

현재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한정적입니다. (운동 or 손전등 정도)

추후 업데이트로 원하는 앱 실행을 기다려봅니다.


* 커다란 고출력 스피커와 마이크

더 향상된 스피커와 마이크로 통화시 더욱 또렷한 통화가 가능합니다.

운전 중 정말 유용합니다. 혹시 조난시 기본 탑재된 사이렌을 사용할지 누가아나요!


* 향상된 GPS

L1 + L5 듀얼 주파수 지원으로 더더욱 정밀한 포인팅이 가능합니다.

저는 아직 제대로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다른 후기들을 보니 유의미한 발전이 있나봅니다.


*포인트 오렌지 컬러

이 부분은 다소 호불호가 갈릴 것 같습니다.

오렌지색 액션버튼과 용두의 링이 다른 밴드와의 조합에 다소 영향을 끼칩니다.

디자인적 포인트로 볼 수 있지만 추후 더 많은 옵션을 주면 좋겠습니다.



ultra_upload (1).jpg


ultra_upload (2).jpg


ultra_upload (3).jpg


ultra_upload (4).jpg

ultra_upload (10).jpg


총평

완전히 새로운 제품을 원한다면 다른 의견 신경쓰지말고 지르시길 추천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대만족합니다. 물론 운동을 자주하신다면 훨씬 좋은 선택이 되실겁니다.

비싸긴하지만 새 폼펙터다보니 환율에 비해서 전략적으로 가격을 잘 책정한 것 같습니다.


애플워치를 써오시던 분들 중 지겨워진 분들이 업그레이드 하시면 좋을 것 같고

애플워치를 안써보신 분들은 SE2로 가볍게 입문해보심을 추천드립니다!


파이널퓨전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74]
그루트
IP 118.♡.12.143
10-14 2022-10-14 13:17:01 / 수정일: 2022-10-14 14:18:26
·
계속 애플워치 쓰고 있는데...
울트라의 경우 실물 영접해보고 손목에 차보니 제 개인적으론 솔직히 좀 너무 투머치였습니다..
배터리라도 한 몇일 갔으면 감안하고 구매했을텐데 여전히 이틀갈까 말까한 배터리라.. 아쉽네요.
너무 크고 무겁더라고요 ㅜㅜ

기능적으로 울트라를 정말 유용하게 쓸 사람은 많지 않은것 같고.. 모든 애플기기가 그렇듯 그냥 자기 만족인 경우가 많겠죠 ㅎㅎ
(저의 경우 아이폰 프로도 기능 절반도 안쓰는데 ㅎㅎㅎ)

아무튼 제가 느끼기엔 일반인이 접근하기엔 가격을 떠나서 지금상황에선 좀 뽀대용 느낌이 강한거 같긴합니다..
다이빙 취미로 하는 지인분도 당장 쓰던 다이버용 컴퓨터를 대체하기엔 고민되는 부분도 많다고 하시더라고요..
(아직 나오지않은 오셔닉+앱.. 나와도 구독제라는 장벽..)

저는 그냥 애플워치7 계속 쓰면서.. 9나 기다릴까 하네요... 언제쯤 기존 애플워치 폼팩터도 바뀔런지...
파이널퓨전
IP 121.♡.122.218
10-14 2022-10-14 14:18:19
·
@그루트님 맞습니다. 올라운더형 성격은 아니고 조금 독특한 친구죠.
아이폰처럼 네모난 애플워치 루머가 돌았을 때 반응이 꽤 좋았는데 다음번엔 꼭 폼펙터 변경이 되면 좋겠습니다.
이번 시리즈8은 너무 실망이었어요.
天上天下
IP 220.♡.87.130
10-14 2022-10-14 13:25:31
·
저도 울트라에 알파인루프를 사용하는데 시계 벗고 할때 버클 부분이 워치를 계속 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어쩔 수 없이 투명하드케이스를 씌우고 사용하게 되네요
파이널퓨전
IP 121.♡.122.218
10-14 2022-10-14 14:19:37
·
@天上天下님 맞습니다. 저도 90%정도 풀어놓고 마지막에 후크부분을 잡은채 벗습니다.
조심하지 않으면 충격이 꽤나 가겠더군요.
chr
IP 223.♡.230.216
10-14 2022-10-14 13:28:36
·
글 잘 봤습니다. 덕분에 방간 이라는 단어가 뭔지 알았네요.
파이널퓨전
IP 121.♡.122.218
10-14 2022-10-14 14:20:24
·
@킴리도님 방패간지죠 ㅎㅎ 오버사이즈 워치 좋아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요즘엔 부정적으로 더 많이 쓰이는 것 같습니다.
고네이
IP 106.♡.131.217
10-14 2022-10-14 13:32:45 / 수정일: 2022-10-14 16:35:25
·
저도 어제 셀룰러 개통해서 쓰고 있습니다.
말씀처럼 오렌지색 포인트가 다양한 밴드들과 어울리지 않은다는 점 동의합니다.
그리고 일단 무겁네요.
전에 한참 차고 다니던 가민 피닉스때 느낌 그대로입니다.
자전거 탈때 노면 진동에 시계가 손목을 두드리는 느낌...;;
그리고 상단 액정에서 케이스 하우징 이어지는 베젤부분이 기존 애플워치와 달리 각이 져서 차고 다니다 여기저기 찍힙니다.
배터리는 시리즈7보다 두배가까이 가는 느낌이라 조금 여유가 생겼구요.
더 좋기야 하지만 기존 모델 쓰시던 분들이 굳이 갈아탈 필요는 있을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운동기능도 다른 전문 장비를 대체하진 못하구요.(특히 자전거에선 가민엣지...시계차고 실시간 데이터 모니터링은 힘들죠)
파이널퓨전
IP 121.♡.122.218
10-14 2022-10-14 14:22:06
·
@고네이님 아무래도 부피가 커지고 두께가 늘어다나보니 뭔가 더 부딛히는 느낌입니다.
티타늄이 튼튼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스크래치 걱정에 더 조심스러워 집니다 ㅎㅎ
nizi652
IP 112.♡.87.230
10-14 2022-10-14 13:37:41 / 수정일: 2022-10-14 13:37:53
·
잘 찍은 사진 눈호강하고 갑니다. 뽐은 덤이네요 ㅠ
파이널퓨전
IP 121.♡.122.218
10-14 2022-10-14 14:22:27
·
@Arihant님 감사합니다! 실제품 착용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달콤한딸기쨈
IP 115.♡.195.188
10-14 2022-10-14 13:41:54
·
애플워치에 손전등 기능이 있어요?
고네이
IP 106.♡.129.86
10-14 2022-10-14 13:44:58
·
@달콤한딸기쨈님 그냥 디스플레이를 하얀색 밝게 띄우는 겁니다.
라그나
IP 218.♡.125.129
10-14 2022-10-14 13:46:39
·
작성자님 팔목에 딱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저는 16.5인데 보기만 해도 엄두가 안나는 크기더라구요
파이널퓨전
IP 121.♡.122.218
10-14 2022-10-14 14:23:24
·
@라그나님 저도 덩치가 크진 않아서 남들이 보기엔 어떨지 모르겠으나 저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옹졸하게 작은 것 보다는 오버사이즈가 좋아서요!
天上天下
IP 220.♡.87.130
10-14 2022-10-14 14:51:41 / 수정일: 2022-10-14 14:52:38
·
@라그나님 저는 16인데 울트라 찼어요 용기를 내세요~ 생각보다 안큽니다
으으으
IP 112.♡.15.144
10-14 2022-10-14 14:00:57
·
사진을 공홈보다 잘찍으시면 ㄷㄷㄷㄷㄷ
파이널퓨전
IP 121.♡.122.218
10-14 2022-10-14 14:24:11
·
@으으으님 방구석 스튜디오입니다 ㅋㅋㅋㅋ
Lenzing
IP 23.♡.195.216
10-14 2022-10-14 14:04:00
·
폰과 달리 몸에 항상 붙어있는 놈이라 그런지.. 폼팩터 바뀐게 넘 맘에 듭니다.
게다가 애플이 이제까지의 워치 노하우들을 소프트웨어적으로뿐만 아니라 하드웨어적으로도 많이 고민한 흔적이 있어서 그게 참 좋네요.
파이널퓨전
IP 121.♡.122.218
10-14 2022-10-14 14:25:45
·
@Lenzing님 시리즈4 쓰다 오니 은근히 업그레이드 많이되었네요. 쓰다보면 세세하게 신경쓴 점들이 눈에 들어와서 혼자서 감탄하고 있습니다.
before
IP 49.♡.48.224
10-14 2022-10-14 14:10:18
·
빨간배경화면 넘 예쁘네여
파이널퓨전
IP 121.♡.122.218
10-14 2022-10-14 14:26:24
·
@before님 야간모드 엄청 마음에 듭니다! 밤 아니라도 하고 다닐때도 많습니다.
소네트.N
IP 121.♡.249.210
10-14 2022-10-14 14:11:48
·
예전에 워치1 알루미늄 사용했던 경험이 있어서, 워치7에는 스테인레스로 와서 양복 + 드레스워치로 사용중입니다만
주말에 좀 아쉽더라구요. 케이스 껴볼까 고민도 하고 있고요.
그래서 울트라는 평상복이나 주말 자유로운 활동에 딱 잘맞는거라고 봅니다.
근데 두개 다 운용하기에는 가성비가 너무 안 나오는군요. 알리에서 울트라 스타일 케이스 사볼까나요..
파이널퓨전
IP 121.♡.122.218
10-14 2022-10-14 14:27:16
·
@CallsignN님 드레스워치는 스텐버전이 최고인것 같습니다. 아직 눈앞에 아른거리긴합니다 ㅎㅎ
라임라스ry
IP 106.♡.153.196
10-14 2022-10-14 14:14:26 / 수정일: 2022-10-14 14:14:50
·
지금도 셔츠 입은 제 손목위에 울트라 올려져 있는데
아무리 봐도 좋은 매칭은 아닌 것 같습니다.
애플워치 에르메스 차고 나왔어야 하는데 싶네요. ㅠ.ㅠ

쉬는 날 스포츠룩이나 레저복에는 그럭저럭 괜찮아서
이걸 그냥 써야 하나 내보내야 하나 마음이 이랬다 저랬다하네요.
파이널퓨전
IP 121.♡.122.218
10-14 2022-10-14 14:28:52
·
@라임라스ry님 저는 완전 포멀한 스타일은 아니고 캐주얼한 착장위주라 밴드로 최대한 커버해보려 하고 있습니다.
의외로 믹스앤 매치로 괜찮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파이널퓨전
IP 121.♡.122.218
10-14 2022-10-14 14:54:21
·
@피움님 울트라 목적에 맞게 사용하실 예정이군요 ㅎㅎㅎ 오션밴드는 일단 제 취향이 아니라 알파인루프, 스포츠밴드, 링블, 가죽 등으로 매치해보려합니다. 오션밴드를 실제로 매장에서 보고 마음에 들면 생각이 달라질 것 같기도합니다!
1_2_3
IP 183.♡.0.167
10-14 2022-10-14 14:55:55
·
발표 때 보고 뭐야 저게 했는데 실제로 보니 멋있더라고요. 저는 극한 운동을 하지도 않고 평소 옷차림과 어울리지도 않겠지만 그래도 가지고 싶었습니다. 잘 읽었습니다.
파이널퓨전
IP 121.♡.122.218
10-14 2022-10-14 15:39:27
·
@1_2_3님 이왕 구매한거 이쁘게 잘 써보려합니다! 생각이 바뀌면 함께합시다!
^___^*
IP 1.♡.14.21
10-14 2022-10-14 15:36:22
·
멋지네요! 워치페이스는 울트라 전용인가요?
파이널퓨전
IP 121.♡.122.218
10-14 2022-10-14 15:38:43
·
@^___^*님 네 울트라 전용 '길잡이' 페이스입니다. (Wayfinder)
동그란 링부분을 터치하면 나침반이 활성화되고 용두를 돌리면 빨간색 야간모드로 전환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파이널퓨전
IP 121.♡.122.218
10-14 2022-10-14 18:09:30 / 수정일: 2022-10-14 18:13:43
·
@티클모아잔돈님 당연히 다 됩니다. 에르메스 페이스 제외하고 모두 사용가능하며 길잡이 페이스는 울트라 전용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파이널퓨전
IP 121.♡.122.218
10-14 2022-10-14 18:09:54
·
@바삭한태양님 감사합니다. 기회되시면 시착 한번 해보세요!
arnim
IP 14.♡.145.132
10-14 2022-10-14 16:29:02
·
회사가 앱 검증을 하는지라 이번에 아이폰 14시리즈와 워치8 및 울트라 모두 구입하고 만져봤는데 제 손목 16.5 정도인데 7 45mm 모델이랑 실제는 별차이 안납니다. 오히려 가벼워서 계속 눈이 가더라구요. 사진으로 착용샷 한거랑 실제 눈으로 보는거랑 너무 달라요. 착용샷은 좀 실제보다 뚱뚱이나 통통하게 보여서 커보이는 거 같습니다.
파이널퓨전
IP 121.♡.122.218
10-14 2022-10-14 18:10:24
·
@arnim님 신제품을 빨리 접하실 수 있으시군요 부럽습니다! 확실히 실물이 이쁩니다.
20041027
IP 1.♡.1.34
10-14 2022-10-14 16:30:57
·
오호 마치 명품시계와 같이 만듦새가 탄탄해보입니다,,
파이널퓨전
IP 121.♡.122.218
10-14 2022-10-14 18:11:02
·
@MOONO416님 무광이라 알루미늄이랑 큰 차이 있겠나싶었는데
티타늄만의 고급스러운 재질감이 느껴집니다.
MasterKeaton
IP 175.♡.128.245
10-14 2022-10-14 16:33:10
·
저도 내년에 아이폰 울트라가 출시된다면 세트로 구매해볼까 생각중입니다.
파이널퓨전
IP 121.♡.122.218
10-14 2022-10-14 18:11:24
·
@MasterKeaton님 과연 아이폰 울트라가...!
산타도우미
IP 182.♡.168.47
10-14 2022-10-14 16:43:44 / 수정일: 2022-10-14 16:44:16
·
49mm면 데일리로 차기엔 아무나 찰 수 있는 시계는 아니네요.
파이널퓨전
IP 121.♡.122.218
10-14 2022-10-14 18:11:54
·
@산타도우미님 저는 일단 받은 후부터 데일리로 사용중입니다.
알파인루프도 보기보다 정말 편합니다.
남삼정
IP 39.♡.28.168
10-14 2022-10-14 16:56:19
·
제가 정장을 염두에 두고 고르는 편이긴 한데, 음.. 그럴싸하내요? 줄질만 해도.. 정장과 잘 매칭되는 거 같으신가요.
파이널퓨전
IP 121.♡.122.218
10-14 2022-10-14 18:12:28
·
@남삼정님 링블이나 밀레니즈루프는 잘 어울린다고 봅니다. 마침 내일 정장입을 일이 있는데 후기 남겨보겠습니다.
비행어른이
IP 182.♡.117.159
10-14 2022-10-14 17:03:22
·
카메라 뭐쓰시나요? 사진이.... 우와하고 봤네요 ㅎㅎ
파이널퓨전
IP 121.♡.122.218
10-14 2022-10-14 18:12:55
·
@비행어른이님 소니 A7R3에 여러 렌즈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진이 취미입니다.
Spowne
IP 175.♡.24.44
10-14 2022-10-14 17:26:15
·
와 사진부터 뽐이 오는데요....와.....
파이널퓨전
IP 121.♡.122.218
10-14 2022-10-14 18:13:15
·
@Spowne님 한분이라도 뽐을 드렸다면 성공한 글입니다!
쇼팽좋아
IP 223.♡.169.201
10-14 2022-10-14 19:12:42 / 수정일: 2022-10-14 19:13:51
·
사진을 너무 잘 찍느시는데요 ㅎㅎㅎ
눈 호강하고 가네요
접사로 찍은 사진의 렌즈가 무언지 여쭤봐도 될까요.
파이널퓨전
IP 118.♡.11.132
10-14 2022-10-14 19:42:20
·
쇼팽좋아님// 감사합니다!
소니 90mm F2.8 매크로 렌즈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파이널퓨전
IP 121.♡.12.104
10-14 2022-10-14 23:30:52
·
@EERiE님 시원시원한 액정이 참 마음에 듭니다!
nextist
IP 118.♡.7.134
10-14 2022-10-14 20:20:32 / 수정일: 2022-10-14 20:23:44
·
사진 멋집니다. 생각없던 사람도 홀리겠네요 ㅋ 워치를 살 생각은 있었지만 발표보고 손목에도 안맞고 정장이랑은 잘 안어울릴꺼 같아 애초에 고려를 안하고 있었는데 실물로 보니 넘이쁘더라고요… 워치는 디자인이 매년 거의 똑같고 해서 고민끝에 크긴하지만 걍 질렀습니다. 다행히 워치1에 쓰던 링블이 있어서 그거 믿고 질렀는데 와서 보니 링블이랑 잘 맞아 정장용으로도 쓸수 있을꺼 같네요 ㅋㅋ 워치는 모양도 중요하지만 줄질에 따라 용도를 대강 맞출수 있는거 같아요. 머 크기는 아무리봐도 큽니다 ㅋㅋ
/Vollago
파이널퓨전
IP 121.♡.12.104
10-14 2022-10-14 23:31:58
·
@nextist님 조금 크지만 시계에 몸을 맞추면(?) 되니까요. 운동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ㅋㅋㅋㅋ
fleurdepeau
IP 104.♡.243.32
10-14 2022-10-14 20:35:45
·
사진 너무 잘찍으시네요 !! 알파인루프가 오히려 약간 캐쥬얼한 차림이랑 은근 매치가 잘 되는 거 같아요 ㅎㅎ 잘봤습니다
파이널퓨전
IP 121.♡.12.104
10-14 2022-10-14 23:32:52
·
@힘내셈님 카키색 알파인루프가 은근히 여러 패션에 잘 어울립니다.
스포츠루프와 비슷한 포지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퀀텀보이
IP 222.♡.184.234
10-14 2022-10-14 21:23:20
·
오늘 잠실 매장에서 픽업했습니다. 손목 18cm 인데 꽉차네여 ㅋ
알파인 L인데 스트랩 길이는 넉넉 합니다. 화면이 시원시원하고. 속도도 엄청 빠르네요.
애르메스7 방출하고 갈아탓는데 만족합니다. ㅋ
파이널퓨전
IP 121.♡.12.104
10-14 2022-10-14 23:34:25
·
@퀀텀보이님 저는 M사이즈인데 티타늄 후크 부분이 딱 정중앙에 와서
작업할때 조금 신경쓰이긴한데, 이쁜건 또 이게 맞는것 같고 ㅎㅎㅎ L사이즈도 한번 착용해보고 싶네요.
MartinQ
IP 221.♡.7.80
10-14 2022-10-14 21:29:25 / 수정일: 2022-10-14 21:30:42
·
사진이나 리뷰는 참고만 하고 항상 구매 결정은 실물을 보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늘어요, 두꺼워요, 커요, 작아요, 무거워요 등등 모든 형용사는 정확한 기준이 될 수 없거든요…
일단 시착을 해 보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진짜 너무 커서… (14.8) 도저히 감당이 안 되지만, 시원시원한 화면, 크기에 비해 가벼운 무게 등 참 매력적이긴 했습니다. :)
파이널퓨전
IP 121.♡.12.104
10-14 2022-10-14 23:35:48
·
@MartinQ님 맞습니다. 실착이 정말 중요합니다!
저는 실물 보지도 못하고 1차 예약을 걸어버려서.. 운에 맡겼죠!
라면라면
IP 221.♡.116.233
10-14 2022-10-14 22:05:54
·
잘 보았습니다.
전 잠시 시리즈0 사용자였습니다. 아직 보유하고있지만 안쓰고있지요… 있으나 마나해서…
암튼 방치하고 몇년간 아예 안쓰다가 이번8 사려고했지만 매우 실망하고 끝물7 41미리 할인받아 샀네요. 현재까진 만족 합니다.
울트라는 시리즈0때 데인경험을 살려 2-3세대 후에 사고싶습니다.
그땐 환율이 1100원쯤 하면 좋겠네요^^
하지만 지금도 울트라는 꽤 매력적인 제품임엔 분명한듯 합니다.
파이널퓨전
IP 121.♡.12.104
10-14 2022-10-14 23:37:30
·
@라면라면님 네 저도 그냥 시리즈7 스텐이나 살까했는데
재고가 싹 사라졌더라구요. 결국엔 첫 폼펙터 변경의 리스크를 안고 갑니다.
라면라면
IP 221.♡.116.233
10-15 2022-10-15 00:51:09
·
@파이널퓨전님 저도 진짜 간발의 차이로 7 막차 탄듯 합니다. 패르도 이젠 워치 한두번 만든게 아니라서 울트라는 리스크가 별로 없을것 같습니다. (댓글은 저렇게 적어놓긴 했지만요)
이제 남은 일은 제 빈약한 팔뚝 강화네요. ㅎㅎㅎㅎ
너무 잘어울리십니다.
까만거북이
IP 124.♡.118.169
10-14 2022-10-14 22:27:51
·
깔끔 후기 잘 봤습니다.

그러고보니 밴드는 울트라 전용이 아니어도 괜찮나요?
사진에 메탈처럼 보이는 밴드가 있어서요.
엄청 커보였는네, 사짐마다 느낌이 또 다르네요. ㅎㅎ
파이널퓨전
IP 121.♡.12.104
10-14 2022-10-14 23:39:04
·
@까만거북이님 이전의 모든 밴드들과 호환이 가능합니다!
42/44/45mm면 결합부 크기까지 동일하지만, 울트라 밴드에 비해서 다소 폭이 좁아 약간 언밸런스한 느낌은 있습니다.
렐로
IP 118.♡.58.90
10-14 2022-10-14 22:29:46 / 수정일: 2022-10-14 22:30:18
·
예전에 아이폰 판매 포트폴리오 같은 글이 생각나는 사진이네요
사진 정말 휼륭합니다 ㅎㅎ

손목도 엄청 가늘어서 40미리 사용중인데
글 읽고 나니 한 번 시도해볼까 고민되네요 ㅎㅎ
파이널퓨전
IP 121.♡.12.104
10-14 2022-10-14 23:40:23
·
@렐로님 그 유명한 짤 말씀이시군요 ㅎㅎㅎ 저는 판매목적은 없지만
클리앙 회원분들 뽐을 주기위해 작성하였습니다!!
karrwon
IP 211.♡.108.145
10-14 2022-10-14 22:47:35
·
인스타에서 본 사진이네요 ㅎㅎ 보고 저도 사고 싶었는데 리뷰도 보게 되서 좋네요 :)
파이널퓨전
IP 121.♡.12.104
10-14 2022-10-14 23:41:20
·
@로슈앙님 오! 인친님이시군요!! 반갑습니다:)
사용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tresszero
IP 1.♡.12.143
10-14 2022-10-14 22:52:36
·
차고 다니는거 자체가 운동이 될정도로 묵직해 보이는군요 ㅎㅎ
사진 잘찍으시네요 멋있네요
파이널퓨전
IP 121.♡.12.104
10-14 2022-10-14 23:41:40
·
@이야이야호님 감사합니다. 운동을 더 열심히해서 시계에 몸을 맞춰보겠습니다!
쎈쓰쟁이
IP 222.♡.255.103
10-14 2022-10-14 23:59:48
·
일단 제 사용 환경에서는 걱정없이 2일정도는 풀로 사용 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여행다며오면서 그 점이 제일 만족스럽네요
klug
IP 14.♡.229.136
10-15 2022-10-15 00:23:29
·
첫사진 너무 이쁘네요.^^ 손목이 굵으신건 아닌거 같은데 잘 어울려요.
Tube
IP 203.♡.208.241
10-15 2022-10-15 12:42:51
·
역시 사진 언급하시는분이 많네요. ㅎㅎ

사용기도 좋고 사진도 잘 보고 갑니다^^
꽈보
IP 39.♡.48.23
10-15 2022-10-15 13:20:56 / 수정일: 2022-10-15 13:21:07
·
저는 좀 더 데일리로 사용하고 싶어서 트레일러루프로 구매했습니다. 착용이 매우 간편하고 편안해서 하루 종일 차고 있기 좋습니다.
라이카아리
IP 211.♡.205.249
10-15 2022-10-15 17:46:18
·
이번에 방간마저도 유행 시킨다면
애플 진짜 인정할수밖에 없네요.
DSCi
IP 211.♡.236.241
10-17 2022-10-17 22:00:22
·
애플워치도 애플워친데 사진 실력이 예술이네요 눈 호강하고 갑니다 덕분에 총알도 없는데 애플워치 뽐뿌 먹고 가네요 😂
/Vollago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