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전자기기 아이폰 14 프로 맥스 2주 사용한 후기 99

33
2022-09-30 08:35:04 86.♡.123.120
LukeBryan

0FAAB956-DF08-4DD8-B49B-F9715CE2D51A.jpeg

623E83E0-80ED-4915-938B-EB3E1D5FF91C.jpeg

8BA8A1B2-BE3E-4951-9198-C8735B73FB54.jpeg

F6B34655-C76F-46F4-ABAD-D01DB3518CA1.jpeg

아이폰 14 프로 맥스 딥퍼플 512gb 2주 사용한 후기를 적어볼까합니다.


이전 사용 폰은 13 프로 맥스 이였습니다.



1. 외형, 색깔 


처음 봤을때 색깔이 참 다채롭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처음 봤을때는 은은한 보라색을 띄는 스테인리스 테두리의 느낌이 참 좋았습니다. 13프맥에서도 느꼇지만 제대로 만들었다라는 느낌이 묵직한 무게와 만듦새, 색깔에서부터 전해져옵니다. 좀 사용하다보니 빛을 정면으로 받으면 검정색으로 언뜻 보입니다. 다채로운데 싸구려티가 나지 않게 고급스러운 느낌이다 보니 두가지 색을 가진 아이폰을 쓰는 느낌이랄까요? 


처음에는 금방 질리겠거니 해도 써보다보니 이 색 만의 매력이 있는거 같습니다! 



2. 배터리

처음에 활성화할시 16.0.1버전이였는데 배터리가 정말 말그대로 광탈해서 만족도가 무척 낮았었습니다.


그런데 16.1을 올리고 나서부터는 배터리가 정상으로 돌아왔고 아이폰13프맥과 별다를바 없이 뛰어난 배터리 성능을 보여주는거 같습니다. 온종일 아이폰을 사용해도 늘 남아 있는 배터리,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을 많이해도 남아있는 배터리에서 크게 만족하고 있습니다. 


3. 카메라 - 사진

ProRaw로 촬영하는 48메가픽셀 카메라의 퀄리티는 큰 감동을 주더라구요. 카메라의 대대적인 업그레이드가 저의 구매 포인트였는데, 딥퓨전 + 48메가픽셀 카메라로 사물에 디테일을 확실히 잡고 선명도+저조도까지 잡아버려 아이폰 13 프맥에서 옮긴 보람을 가장 크게 느낄 수 있는 부분이였습니다. 


물론 그만큼 사진의 용량도 무지막지하게 커지긴 했지만 결과물을 보니 충분히 납득할만한 했습니다. 


특히 어두운 환경에서 찍는 나이트 샷에서도 큰 감동을 느낀게 뭐냐면, 13프맥에서는 어두컴컴한곳에서 찍은 나이트샷이 이정도로 밝게 잘 나온다고? 싶었던 부분에서 더 나아가 이제는 선명도까지 거의 잡아주는 것을 보고 정말 감동받았습니다. 어쩔때는 빛이 없이 찍은 사진이 맞나 싶을 정도로 또렷하게 잘 찍힌 결과물들을 보여줘서 만족감은 끝없이 올라가더라구요. 포토닉엔진이 하나 달렸을뿐인데 말이죠. 


또한 2배 망원이 있어서 0.5 1 2 3 배율사이에서 더 자유로운 각으로 사진을 찍고 크롭 할 수 있어서 멋진 건축물이나 자연물 앞에서 사진찍을때 도움이 많이 되더군요 



4. 카메라 - 영상


새롭게 추가된 액션모드를 시험삼아서 몇번 써보았는데 화면에서 느껴지는 부드러움이 바로 느껴지더라구요. 


동영상을 전문장비 없이 이렇게 간편하게 찍을 수 있다는게 좀 감동적이였습니다. 타 플랫폼에서는 진작에 지원하던 거라고 하던데 지금이라도 넣어줘서 고마울 정도로 만족감이 크더군요 . 


5. 다이내믹 아일랜드


앨범아트 색깔마다 색깔이 바뀌는 이퀄라이저에 눈이 즐겁고 다양한 어플을 롱프레스, 숏컷으로 손쉽게 조정이 가능할 정도로 접근성과 미려하게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으로 눈이 즐겁게 만든 디자인 모두를 잡은 애플의 실력에 감탄이 나올 정도입니다. 


심지어 직관성도 잡아서 쓰면서 한번도 불편하다는 느낌을 가져본적이 없고 노래를 앱스위칭 없이 손쉽게 조절할수 있다보니 만족감이 큰 변화중 하나네요 ㅎㅎ


6. AOD


갤럭시를 무척 옛날모델만 써본터라 이번이 처음으로 써보는 기능 중 하나인데 미려하게 잘 동작하는 점에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뜨는 앨범아트 노래 정보와 알림 내역들 등 처음에는 화면이 항상 켜져있는 점이 은근히 신경쓰였습니다. 하지만 또 적응이 되나보니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게 되는것 같아요. 일단 시간을 확인할때  화면을 톡 안쳐도 되는게 좋고 특히 AOD상태에서 화면을 쓸어올리면 바로 잠금화면이 해제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접근성도 만족스럽습니다.


7. 영혼백업


이번에 새 아이폰으로 데이터를 옮길때 휴대폰에서

휴대폰으로 전송하는 방법을 사용했는데 공인인증서 같은 것들이 같이 전송이 되더라구요. 예전에는 이런데 안됐었던것 같았는데…. 이번에 써보면서 우와 영혼백업이 필요없구나 싶었습니다.(기존에도 그랬나요? ㅠ)



8. 마치며

13 프맥에서 넘어온터라 크게 차이나는 점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AOD, 다이나믹 아일랜드, 포토닉 엔진 같은 소프트웨어의 많은 개선이 이루어졌고 카메라 48메가픽셀, 노치제거 등 더 나은 결과물와 접근성, 하드웨어로 업그레이드 한 폰이다 보니 

13S Pro Max 같은 느낌을 받다가도 꼼꼼히 따져보면 변경 개선된 사항이 많아 옆그레이드가 아닌 업그레이드구나 싶더군요. 


걔다가 콕찝어서 최고로 만족감을 받은 개선사항을 꼽으라면 포토닉엔진의 추가로 인한 사진의 퀄리티가 말도 안되게 더 좋아졌다는 점인거 같습니다. 


제가 사용한 것 중 최고의 아이폰입니다




LukeBryan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아일랜드사는 남자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99]
윤아시우아빠
IP 203.♡.173.51
09-30 2022-09-30 08:48:43
·
저도 사려고 기다리고 있는데...
공인인증서 전송은 대박이네요.. ^^
LukeBryan
IP 185.♡.92.51
09-30 2022-09-30 21:34:47
·
@윤아시우아빠님 ^^ 저도 몰랐던 기능인데 이미 되는 기능이라고 하시네요! 얼른 넘어오셔요!
오피셜
IP 121.♡.121.6
09-30 2022-09-30 09:00:09 / 수정일: 2022-09-30 09:00:18
·
공인인증서는 예전부터 된거로 기억하는데,,, 다만 생체인식은 재인증해야하는거로 알고 있어요.
LukeBryan
IP 185.♡.92.51
09-30 2022-09-30 21:34:58
·
@오피셜님 아 정보감사합니다 :)
PUHOHO
IP 110.♡.139.186
09-30 2022-09-30 09:05:53
·
휴대폰에서 휴대폰으로 전송하면 카카오톡 대화방 사진,대화내용도 그대로 복사 되나요?
시나가와
IP 111.♡.70.65
09-30 2022-09-30 09:15:50 / 수정일: 2022-09-30 09:16:29
·
@PUHOHO님 그대로 복사됩니다. 심지어 카카오톡에서 누군가에게 보낼 메세지를 입력한상태 (하지만 전송버튼은 누르지 않은상태에서) 라면 그 메세지까지도 전송되지 않은 상태로 그대로 복사됩니다.
Mr.holiday
IP 112.♡.187.6
09-30 2022-09-30 09:55:28
·
@시나가와님 대박이네요.. 예전엔 카톡은 별도로 백업해놓고 옮긴 후 다시 내려받는 식으로 했었는데
PUHOHO
IP 110.♡.139.186
09-30 2022-09-30 10:30:26
·
@시나가와님 그럼 이번엔 pc를 사용하지 않고 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hul
IP 27.♡.242.71
09-30 2022-09-30 11:11:54
·
@PUHOHO님 이전 부터 가능했어요..^^;;; ios 15때부턴 계속 사용했었습니다. 근데 기기 인증을 하는 카뱅같은거만 다시 해주면 됩니다. 하나 1Q페이같은 것은 아예 다시 설치해야 하고요... 95%이상은 굳이 다시 건드릴 필요없습니다.
아!! 기억에 옮겨질 폰 (새로운 폰)에 심카드를 끼워야 자연스레 됩니다. 아니면 몇개 앱에서 로긴하라 하더라고요
위워크엘에이
IP 139.♡.2.244
09-30 2022-09-30 12:49:37
·
@시나가와님 초기화 후 아이클라우드 복원할따도 해당하나요? 그럼 카카오톡 서랍 돈내고 할 필요없겠군요?
동주리
IP 223.♡.252.128
09-30 2022-09-30 16:43:43
·
@PUHOHO님 아마 알람 세팅까지도 그대로 옮아갈걸요. 저도 제가 원래쓰던 폰과 모든게 같아서 경악했던 기억이.. ㅎ
레드핏클
IP 121.♡.25.88
09-30 2022-09-30 17:10:06
·
@시나가와님 이거 찐이죠 ㄷㄷ 대화입력중인 내용까지 백업되는거 보고 ㅎㄷㄷ 했어요
시나가와
IP 111.♡.70.65
09-30 2022-09-30 09:14:58
·
7. 예전에도 그랬습니다 :)
LukeBryan
IP 185.♡.92.51
09-30 2022-09-30 21:35:20
·
@시나가와님 감사합니다 이제는 컴퓨터 필요없는 영혼백업이네요
하늘마당
IP 118.♡.242.186
09-30 2022-09-30 09:50:28
·
잘보았습니다. 저도 대기중인데 기대됩니다^^
LukeBryan
IP 185.♡.92.51
09-30 2022-09-30 21:35:32
·
@하늘마당님 얼른 오셔요! 만족스러운 퀄리티입니다
물약
IP 59.♡.245.25
09-30 2022-09-30 09:57:43
·
케이블이 8핀인가요?
LukeBryan
IP 86.♡.123.120
09-30 2022-09-30 10:02:15
·
@물약님 네 라이트닝입니다
킵스
IP 1.♡.19.9
09-30 2022-09-30 10:11:50
·
@LukeBryan님 이게 아직도 반영이 안되었군요..통합좀하지...
쪽빛아람
IP 1.♡.5.157
09-30 2022-09-30 14:29:34
·
@물약님

8핀인건 그렇다쳐도 아직도 USB 2.0 이랍니다.

컴퓨터랑 유선연결은 하지말라는 뜻이라고...
삼스태커
IP 211.♡.150.238
09-30 2022-09-30 18:16:57
·
@쪽빛아람님 프로레스로 20분 찍었더니 100기가가 넘어서 라이트닝으로 옮기려니 5시간 떠서 어플로 옮겼네요 ㅠㅠ 충격의 usb 2.0규격…
가끔은 애플에 너무 감동받다가 가끔은 진짜 이게 뭔가 싶어요
Domybest
IP 118.♡.14.39
09-30 2022-09-30 19:40:55
·
5g 쓰라는거죠..@삼스태커님
대전공대
IP 14.♡.178.79
09-30 2022-09-30 10:10:44 / 수정일: 2022-09-30 11:22:59
·
무게는 감당하실만하실까요?ㅎ

이전 폰을 13 프로 맥스 쓰셔서 큰 변화 없으실듯 하지만, 프로 맥스에 관심이 생기다가도 무게 때문에 고민하게 되더라고요. ㅎ
LukeBryan
IP 86.♡.123.120
09-30 2022-09-30 10:22:19
·
@대전공대님 손에 익으니 쓸만한거 같습니다. 😂 가끔 손목 아플때가 있어요
꼬순내
IP 211.♡.99.17
09-30 2022-09-30 10:59:28
·
@LukeBryan님

케이스까지 쓰시나요 ?
LukeBryan
IP 86.♡.123.120
09-30 2022-09-30 11:16:08
·
@꼬순내님 클리어 케이스씁니다!
펑키펭귄
IP 221.♡.49.176
09-30 2022-09-30 10:58:14
·
7. 비번 걸린 상태에서 백업하면 그렇게 되는 것 같더라구요.
LukeBryan
IP 86.♡.123.120
09-30 2022-09-30 11:25:41
·
@펑키펭귄님 ㅎㅎ 그렇군요
라임라스ry
IP 106.♡.153.196
09-30 2022-09-30 11:07:12
·
대부분 공감하는데 저는 사진품질은 그냥 13프로맥스랑 큰 차이를 모르겠고,
AOD는 아직 좀 불편합니다.
안드로이드처럼 AOD표시화면이 잠금화면과 단절된 형태인 것이 인지하기에 더 수월한 것 같아요.
화면이 살짝 어두워지는 느낌으로 잠금화면이 연장되는 것이 시선을 자꾸 빼앗아 불편감을 줍니다.

AOD라는 것을 쉽게 인지하고 내가 보고 싶을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야 하는데,
아이폰에서는 십수년간 알림이 왔을때 켜지던 그 화면이 계속 켜져 있는거라
알림이 온것으로 착각하여 시선을 빼앗기게 되고 그 어두운 화면에서 알림을 보려고 롱터치를 하게 되네요.
LukeBryan
IP 86.♡.123.120
09-30 2022-09-30 11:17:07
·
@라임라스ry님 저랑 완전 같으시네요 저도 그런점 때문에 불편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또 익숙해져가는거 같아요
핑크쏠트
IP 211.♡.68.232
09-30 2022-09-30 16:23:55
·
@라임라스ry님 막연히 아이폰 방식이 더 나은걸까 생각했는데 그게 아닐수도 있겠네요..
갱얼지
IP 47.♡.202.207
09-30 2022-09-30 11:14:36
·
무게는 어떻게 감당하시나요?
저는 손큰 남자인데도 아이폰 12 일반보다 무거우면 다 무겁게 느껴지더라구요..
LukeBryan
IP 86.♡.123.120
09-30 2022-09-30 11:18:07
·
@갱얼지님 프맥13부터 단련해왔습니다 😥 쓰다보니 괜찮아요
너랑나랑
IP 61.♡.121.157
09-30 2022-09-30 11:20:58 / 수정일: 2022-09-30 11:21:30
·
핸드폰이 아니고..... 카메라였군요 O.O
이러니 DSLR이 안 팔리지요. 캐논의 위기.
LukeBryan
IP 86.♡.123.120
09-30 2022-09-30 11:23:15
·
@너랑나랑님 카메라에 통신기능이 달렸습니다 😂
삭제 되었습니다.
LukeBryan
IP 86.♡.123.120
09-30 2022-09-30 11:24:49
·
@greenOnion님 페이스 아이디는 13프맥과 동일합니다. AOD는 처음쓰는거다보니 어색하고 불편한 감정부터 들더라구요. 지금이야 익숙해졌지만요
leby
IP 117.♡.26.164
09-30 2022-09-30 11:22:28
·
케이스 장착 해도 카툭튀 되는 것 같던데
신경 쓰이진 않으신가요
LukeBryan
IP 86.♡.123.120
09-30 2022-09-30 11:25:30
·
@leby님 제가 쓰는 클리어 케이스는 카메라 부위가 카메라 두깨만큼 튀어나와있어서 괜찮은거 같아요
스프레시드
IP 175.♡.199.3
09-30 2022-09-30 12:12:57
·
카메라는 야간에 좀더 좋아진거는 확실한데
주간사진이나 동영상 품질은 13하고 차이가 없게 느껴지더군요
쿠팡예약 걸긴 했는데 취소할까 고민중입니다
LukeBryan
IP 86.♡.123.120
09-30 2022-09-30 12:19:31
·
@스프레시드님 이제 겨울이 다가와서 해가 빨리집니다 😅사셔용
PiANi
IP 106.♡.142.122
09-30 2022-09-30 12:14:03
·
프로레스 화질이 체감 차이가 13프로랑 많이 나시나요? 카메라 차이나면 갈까 하는데 ㅜㅜ
LukeBryan
IP 86.♡.123.120
09-30 2022-09-30 12:19:46
·
@PiANi님 프로레스를 안써서 모르겠습니다
이루안
IP 211.♡.68.104
09-30 2022-09-30 12:23:56
·
저도 딥퍼플 예약중인데요,
남자가 사용하기에 부담스러운 색은 아닌가요?? ㅠ
LukeBryan
IP 86.♡.123.120
09-30 2022-09-30 12:27:12
·
@이루안님 생각보다 어두운 컬러라 괜찮습니다!
이루안
IP 211.♡.68.66
09-30 2022-09-30 12:55:32
·
@LukeBryan님 오호~ 감사합니다. 한번 기대는 해봐야겠네요!
schulten
IP 211.♡.200.172
09-30 2022-09-30 12:28:14
·
클리어 케이스는 어떤 거 쓰시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구매할 수 있는 링크를 걸어주시면 더 좋구요.^^
LukeBryan
IP 185.♡.92.51
09-30 2022-09-30 17:49:30
·
@schulten님 저는 현지에서 구매했는데

€ 15,83 40% Off | ESR Magnetic Case for iPhone 14 Plus Classic Hybrid Case with HaloLock for MagSafe Case for iPhone 14 Pro Max Clear Case Magnet
https://a.aliexpress.com/_mLj9mh2AliExpress

이거랑 같은 케이스입니다!
PiANi
IP 106.♡.142.122
09-30 2022-09-30 12:45:24
·
앗 잘못 썼네요 프로로우 사진 퀄 차이를 많이 느끼시는 것 같아서요 영상보다 사진 용도로 쓸 건데 13프로와도 차이가 꽤 나나요? ㄷㄷ
LukeBryan
IP 185.♡.92.51
09-30 2022-09-30 17:50:05
·
@PiANi님 어두울때와 디테일적인면에서 차이가 좀 있습니다!
PiANi
IP 106.♡.142.122
09-30 2022-09-30 21:50:51
·
답변 감사드립니다~!!
앵-
IP 110.♡.211.2
09-30 2022-09-30 13:04:37
·
색깔 너무 예쁘네요.
하지만 뭔가 사진만 봐도 손목 시큰거리는 느낌이 흑

어이쿠 independent...아일랜드 계시는군요.
버렌에 있던 게 꿈 같은데ㅠ
그나저나 아일랜드는 공장도 있는데 버프 좀 주지...라기엔, 됐고, 카드 주세요 고객님;;;

AOD는 설정 가능하게 해 줬으면 좋겠어요.
LukeBryan
IP 185.♡.92.51
09-30 2022-09-30 17:50:33
·
@앵-님 😂아고 버렌에 계셨었군요! 반갑습니다
헝클머리핀
IP 210.♡.171.114
09-30 2022-09-30 13:36:35
·
잘봤습니다. 저도 8플러스에서 이번에 사용기와같은 모델로 예약했는데 기대되네요.
LukeBryan
IP 185.♡.92.51
09-30 2022-09-30 17:50:45
·
@헝클머리핀님 와 그러시면 차이를 엄청 많이 느끼시겠네요
musicolopy
IP 211.♡.232.220
09-30 2022-09-30 13:45:55
·
이번 카메라 2배 줌 퀄리티가 궁금합니다. 이질적이지 않고 광학식 줌 같나요???
LukeBryan
IP 185.♡.92.51
09-30 2022-09-30 17:50:58
·
@musicolopy님 네! 완전 똑같습니다 육안으로 구분이 힘든거 같습니다
Metalliza
IP 106.♡.255.154
09-30 2022-09-30 14:24:07
·
백업은 분실이나 파손으로 아이폰-아이폰 복원을 못할 경우를 대비하는 거죠.
LukeBryan
IP 185.♡.92.51
09-30 2022-09-30 17:51:18
·
@Metalliza님 아이클라우드 백업이 자동으로 되어서 큰 걱정이 없네요 ㅎㅎ
leonis04
IP 1.♡.54.221
09-30 2022-09-30 14:37:31
·
어제 사전예약 대전 실패 후 애플 홈피가서 구매예약 했네요...ㅠㅠ
거의 3주 뒤에 받을 수 있답니다...ㅠㅠ
LukeBryan
IP 185.♡.92.51
09-30 2022-09-30 21:27:42
·
@leonis04님 물량 점점 풀고 있으니 금방 받으실거에요!!
지구용사
IP 59.♡.154.147
09-30 2022-09-30 14:42:04 / 수정일: 2022-09-30 14:42:16
·
영혼 백업되며 카카오톡 까지 다 넘어오더라고요!! 카카오톡 넘어오는거 보고 감탄했습니다. 13프맥 사용자
LukeBryan
IP 185.♡.92.51
09-30 2022-09-30 21:27:56
·
@지구용사님 저는 공인인증서때문에 감동했습니다 ㅎㅎ
월화수목금금
IP 27.♡.140.10
09-30 2022-09-30 15:18:51 / 수정일: 2022-09-30 15:19:11
·
예전 버전들은 아이튠즈에서 백업할때 비번을 걸어서 백업하면 영혼백업 가능했었죠.
제가 4s-6s-se-se2 넘어오면서 계속 영혼의 백업을 했어서
아직도 4s 시절부터 쓰던 문자나 카톡이 남아 있습니다 ㄷㄷㄷ
LukeBryan
IP 185.♡.92.51
09-30 2022-09-30 21:28:22
·
@월화수목금금님 컴퓨터 연결해서 셋업하는게 일이였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 없어서 좋네요 ㅎㅎ
ultron
IP 58.♡.73.76
09-30 2022-09-30 16:16:30
·
손목 괜찮으신가요
LukeBryan
IP 185.♡.92.51
09-30 2022-09-30 17:51:32
·
@ultron님 현재까지는 괜찮습니다!
HARO
IP 183.♡.183.248
09-30 2022-09-30 16:37:24
·
사진샘플들이 올라오겠군요~

13프로로 고고!!
LukeBryan
IP 185.♡.92.51
09-30 2022-09-30 21:28:40
·
@HARO님 이미 나온 사진들 퀄리티를 보면 진짜 끝내줍니다
곽두팔군
IP 58.♡.11.37
09-30 2022-09-30 16:47:22
·
진짜 무게만 아니면...무게때문에 큰 화면 쓰고 싶어 플러스로 갔습니다.ㅠㅠ
LukeBryan
IP 185.♡.92.51
09-30 2022-09-30 21:30:03
·
@오기군님 플러스도 포토닉엔질이 들어가서 사진찍을맛이 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리니어123
IP 220.♡.72.21
09-30 2022-09-30 16:49:50
·
손목의 압박을 이기지 못하고 13프맥에서 14프로로 넘어왔는데요, 화면크기가 작아져서 좀더 손이 가벼워진것 빼고는 유의미한 차이를 모르겠어요 ㅠ 바뀐 노치부분도 아직은 오히려 은근히 더 거슬립니다.
13쓰시는분들은 좀더 참으셔도 될것같아요....
LukeBryan
IP 185.♡.92.51
09-30 2022-09-30 21:30:30
·
@배추맛숭이님 카메라 사용이 주 목적이 아니시라면 일년있다가 바꾸셔도 좋을듯 싶습니다!!
천향-
IP 118.♡.13.140
09-30 2022-09-30 17:07:48
·
단점은 없으신가요??
LukeBryan
IP 185.♡.92.51
09-30 2022-09-30 17:51:48
·
@천향-님 무게가 현재까지는 유일한 단점인거같습니다
DJMHJIJM
IP 175.♡.220.202
09-30 2022-09-30 17:23:11
·
이젠 충전기도 아예없군요.

장사안하겠다는건지
소비자들이 다 애플만쓰고 있다고 생각하는건지 뭔지
PokerFace
IP 219.♡.15.32
09-30 2022-09-30 17:28:15
·
@DJMHJIJM님 충전기는 안준지 좀 되써요
디스한갑
IP 61.♡.95.173
09-30 2022-09-30 17:55:54
·
@DJMHJIJM님 충전기는 삼성도 마찬가지 입니다. 애플만 그러한것이 아니지요.
디스한갑
IP 61.♡.95.173
09-30 2022-09-30 17:55:37
·
딴건 모르겠는데 아이폰은 진짜 디자인이 너무 저의 취향입니다!! 폴드3쓰지만 아이폰에 페이만 들어간다면 갤럭시는 쳐다도 안볼거 같습니다. 예전에도 아이폰 써봤짐나 요새 아이폰 쓰는데 불편함 크게 없고 너무 좋은데 하~ 삼페......
애플페이 얼른 되어랏!!
LukeBryan
IP 185.♡.92.51
09-30 2022-09-30 21:31:03
·
@디스한갑님 ㅎㅎ 한국도 빨리 애플페이가 됐으면 좋겠어요
Mr.UN
IP 82.♡.28.208
09-30 2022-09-30 18:32:21
·
액션모드에 흥미가 생겨서 유툽들 살펴보니 고프로 6~7정도 수준까지 올라왔네요. 고프로랑 DJI 긴장 좀 되겠습니다.
판형이 1:1.28까지 커진 덕에 저조도 성능은 많이 좋아진 것 같습니다만, 제대로 찍으려면 풀프 들고나가는 주의라 14의 사진품질이 12대비 특별하다고 생각되지는 않는군요.

올해 DJI포켓 신형이 옆그레이드로 끝난다면 액션캠 라인인 구형 포켓과 고프로10 정리하고 14 하나 들이는 것도 나쁘지는 않겠다 하고 있습니다.
LukeBryan
IP 185.♡.92.51
09-30 2022-09-30 21:31:13
·
@푸하핫님 우와 그정도 수준인가요 ㄷ ㄷ 역시 애플이네요
날자날아
IP 59.♡.70.91
09-30 2022-09-30 18:42:38
·
야간에 야간모드 안쓰면 3배줌 쓰나요??
11프로 2배로 찍는 상황일때 13프로는 기본렌즈로 다지털줌 하길래 반품했는데
LukeBryan
IP 185.♡.92.51
09-30 2022-09-30 21:31:38
·
@날자날아님 이건 안해봐서 모르겠네요 나중에 할 기회가 된다면 댓글 남겨드릴게요!!
날자날아
IP 118.♡.12.168
09-30 2022-09-30 21:50:05
·
@LukeBryan님 3배로 땡기고 송가락으로 렌즈 가리면 알수있어요.
지하주차장 같이 좀 어두운데서
LukeBryan
IP 86.♡.123.120
10-01 2022-10-01 04:55:22
·
@날자날아님 디지털인거 같아요 ㅠ
날자날아
IP 59.♡.70.91
10-01 2022-10-01 05:09:52
·
@LukeBryan님 13하고 사양이 똑같으니 똑같나보네요...
choochooo
IP 118.♡.192.193
09-30 2022-09-30 18:43:11 / 수정일: 2022-09-30 18:45:13
·
쏙쏙 와 닿는 사용기 잘 읽었습니다.

동영상 촬영은 원래도 폰들 중에서 원탑으로 좋았는데 이제 액션모드까지 생겨서 넘사벽인 되버렸더군요. ㄷㄷ
LukeBryan
IP 185.♡.92.51
09-30 2022-09-30 21:32:03
·
@choochooo님 진짜 휴대폰에서 동영상은 타사 압살하는거 맞는거 같습니다
striplion
IP 211.♡.144.96
09-30 2022-09-30 18:48:46
·
액션모드는 삼성꺼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거의 짐벌수준에 가까워졌다고 보면됩니다.
LukeBryan
IP 185.♡.92.51
09-30 2022-09-30 21:32:14
·
@billncoo님 그정도인가요 ㄷ ㄷ;;;;
뿌여뿌요
IP 175.♡.172.188
09-30 2022-09-30 19:06:22
·
ProRaw의 확장자가 dng로 알고 있는데 구글포토에 바로 백업될까요? dng를 jpg로 기본설정에서 바로 변환 가능한가요? 이럴경우 화질에서 얻는 이점이 있을까요? jpg로 바로 촬영한것 보다요.
LukeBryan
IP 185.♡.92.51
09-30 2022-09-30 21:33:10
·
@뿌여뿌요님 구글포토로 백업되는건 모르겠구요. 온라인으로 사진올릴때 알아서 변환이 되긴하는데 사진용량이 너무 커 따로 다운스케일해야해요 ProRaw로 찍은것들은요
newacts29
IP 61.♡.70.9
09-30 2022-09-30 19:27:39
·
다음주 금요일 수령인데... 너무 기다려 집니다
LukeBryan
IP 185.♡.92.51
09-30 2022-09-30 21:33:23
·
@newacts29님 환영합니다!
새생새사
IP 49.♡.111.105
09-30 2022-09-30 20:02:26
·
아이폰 13에서도 프로 맥스 배터리 무게가 장난 아니던데, 무겁지 않나요?
LukeBryan
IP 185.♡.92.51
09-30 2022-09-30 21:34:12
·
@새생새사님 무거운데 쓰다보면 익숙해지는거 같아요. 저는 프로라인을 Xs Max부터 써와서 그런가 묵직한 느낌에 적용된거 같아요. 가끔 오래 한자세로 쓰고 있으면 손목아플때도 있습니다
감동파괴범
IP 223.♡.21.211
09-30 2022-09-30 20:53:06
·
이제 통화녹음만 허용하면 좋겠어요
LukeBryan
IP 185.♡.92.51
09-30 2022-09-30 21:34:22
·
@감동파괴범님 많은 분들이 바라시는 거죠 😂
아이퍽이나
IP 112.♡.85.70
10-02 2022-10-02 07:02:05
·
공인인증서는 기기와 백업 시 암호가 설정되어 있다면 같이 백업 → 복구가 됩니다. 옛날부터 되던 기능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