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clien.net/service/board/use/17398320?od=T31&po=1&category=0&groupCd=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use/17405731?od=T31&po=0&category=0&groupCd=CLIEN
에 이어서 오늘 있었던 일입니다.
편의상 읍습체로 썼습니다.
엔지니어가 기어코 확인을 해봐야 한다고 해서 처음에는 택배로 보내려고 했다가
조금이라도 빨리 상황을 종료시키기 위해서 용산 로열클럽에 방문. 4번째
어제 재부팅 동영상도 보여주고 엔지니어는 노트북을 조작해 보면서 이것저것 정보를 확인.
엔지니어가 노트북을 확인한 이후에 자기들끼리 할 얘기가 있다고 한시간 정도 기다려 달라고 함.
한시간 정도 있다가 엔지니어는 매니저와 함께 등장.
매니저: 이거 환불 사유 안됩니다.
나 : 세번 수리해서 동일 증상 발생했는데 왜 안되나요?
매니저: 같은 부품을 세번 교체했을때 동일 증상이 발생해야만 환불이 됩니다. 이 경우에는 저희가 팬을 교체했기 때문에 팬을 세번 교체해서 동일 증상이 나와야만 환불이 됩니다.
나: 네? 제가 팬을 교체한지 뭘 교체한건지 아닌지 어떻게 알죠?
매니저: 저희 이력에 다 남아 있습니다. 그리고 센터 내에서 증상이 재현이 되어야 수리 안된걸로 인정이 됩니다.
나: 지난번에 센터에서 엔지니어 분이랑 같이 봤는데요? 그때 같이 봤잖아요.
엔지니어 : 그때는 그래픽 드라이버나 Amore Crate 버전이 안맞고 그래서..
나: 그래서 오늘도 여기 반나절 죽치고 앉아서 재현되는거 기다리라고요?
매니저 : 그리고 저희도 그런게 있어야 본사와 어쩌고 저쩌고...
나: 본사랑 얘기하는건 그쪽 사정이구요 저는 법적으로 보장된 세번 수리 안되서 환불되는 권리로 환불을 받겠다고요.
매니저: 법적으로 하실거면 소보원 가시면 되는데 자꾸 여기 오시는 거잖아요. 여기서 처리를 하시려고.
나: 오늘 마지막으로 왔어요. 엔지니어분이 확인하고 싶다고 해서
매니저: 저희가 여기서 환불 해드리고 할 수 있는게 없어요.
나: 여기서 환불서 써주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이후는 뭐.. 후...
ASUS는 보증기간 내에 노트북이 고장나서 자기들이 수리를 못해도 환불해주지 않습니다.
그게 제것처럼 고가 플래그십이던 뭐던간에 말이죠...
뭐 배터리나 LCD같은건 잘 모르겠네요. 그건 안겪어봐서..
그런데 저런식으로 코에 걸어도 되고 귀에 걸어도 되는 고장에 대해서는..
이번에는 팬을 교체했습니다. 두번 하고
이번에는 드라이버를 무슨 버전으로 돌려봤습니다. 두번 하고
이런식으로 지들 규정이라면 세번만 같은걸 안하면 절대 환불 안됩니다.
사실 세번 같은걸 해서 실패해도 환불해줄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오늘 소보원에 신고했습니다.
별도의 소송은 다음주에 로톡같은걸로 변호사와 간단하게 상담해보려고 합니다.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표정을 보면 자기들도 자기들이 하는 말이 말이 안된다는거 알고 있는거 같거든요.
감귤쪽에서 크게 불탔으면 좀 나았으려나요.
고생이 많으십니다ㅜ
진짜 같이 싸워드리고 싶은 생각이 강하게 드네요.
미국은 몇달이 지나도(정책에 따라 조금 다름) 단순 이유에도 반품이 가능한데..
참 어렵네요
같은 증상으로 찾아갔는데
저번엔 딴 거 교체하고
이번엔 팬 교체하면서
3번 증상 발현시 환불된다는
규정을 피해간다는 건가요
머리 쓰는 거 참..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엔지니어가 원인을 못찾고 각자 다른 부품을 교체했다면 환불 대상이 아닌게 되죠......
이 문제로 휴대폰 환불로 엄청 싸웠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