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생활용품 오랜 고민 끝에 찾은 만족스러운 책상 - 두닷 예비크 40

9
2022-06-25 17:49:28 222.♡.78.70
리누

많은 분들이 비슷한 후보군에서 고민하실텐데, 저도 두닷콰트로 시리즈와 데스커 시리즈 중에 엄청난 시간을 고민했습니다.


두닷콰트로는 짱짱한데 테두리 프레임 때문에 의자 팔걸이가 안 들어가는거랑, 모니터암 설치가 곤란하다는 점이 있었고

데스커는 프레임이 중앙에 있어서 의자나 모니터암 측면에선 괜찮은데, 안정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더군요.


긴 시간 결정장애 끝에 고른 책상은 두닷 예비크라는 제품입니다.


넓은 공간 + 괜찮은 가격 + 안정성 + 모니터암 + 의자팔걸이 문제  다 해결됐습니다.



네이버 쇼핑에 안 나오는 제품이라 이런게 있는 줄도 모르다가, 우연히 공홈에서 1600 사이즈 책상을 찾다 눈에 들어왔는데, 모든 조건이 완벽했습니다.


KakaoTalk_20220625_173946736.jpg


하단에 가로바가 두개가 들어가는데 이게 의자 팔걸이와 모니터암 설치에 간섭되지 않는 좋은 위치에 자리합니다.

데스커 한줄에 비해 안정적일거라는 판단이 섰구요.. 

발쪽에도 프레임이 하나 더 가로로 지나가는데, 이것도 안정감에 영향을 주는 것 같습니다..  

좀 기울여 앉았을때 발 올릴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사이즈는 본 책상이 1600*760

그리고 사이드 테이블이 800*400 입니다.

KakaoTalk_20220625_170029960_03.jpg


KakaoTalk_20220625_170029960_04.jpg


팔걸이가 꽤 높은 이케아 마르쿠스 팔걸이가 들어가구요.

어고트론 모니터암 안정적으로 지지해줍니다.  (두께 23T)

키보드 다다다다 해도 모니터에 진동이 전달되지 않습니다.




리누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0]
wollala
IP 118.♡.3.237
06-25 2022-06-25 18:02:29
·
진짜 많이 저렴하네요
리누
IP 222.♡.78.70
06-25 2022-06-25 18:24:30
·
@wollala님

맞아요. 본문에 안 적었는데 생각보다 가격이 비싸지 않고 합리적인 것도 장점입니다. (단품 18.9, 사이드 포함 24.4)

단종시키려는건지, 왜 주력으로 안 미는건지 궁금해지는 제품이에요.

다른 책상들은 물류대란 이후 1년새 가격 인상폭이 매우 컸는데, 이 제품은 그리 많이 오르지 않은 것 같아 보입니다
librabit
IP 112.♡.61.121
06-25 2022-06-25 19:16:32
·
작년말에 학원 2호점 오픈하면서 두닷과 데스커로 책상을 20개 좀 넘게 시켰는데…

두닷은 우리동네 경동택배만 이상한진 몰라도 모서리가 죄다 찍혀서 왔습니다. 택배포장 자체가 그닥 신뢰할민한 편이 아니었어요. 반면 데스커는 배송이 좀 험해도 버틸만한 구조였구요.

재질도 갠적으론 데스커가 더 나았습니다.

다만, 두닷 물건들 교환요청은 엄청 빠르고 친절하게 이뤄졌습니다. 이런 클레임이 많아서 그런가 싶기도 핬어요.
리누
IP 223.♡.213.99
06-25 2022-06-25 19:18:11
·
@librabit님
포장을 보니 그럴거 같네요. 다행히 저는 본사 직배송이라 양호한 상태로 왔습니다
벨릭
IP 112.♡.235.179
06-25 2022-06-25 19:33:20
·
두닷 쓰다 이번에 데스커로 넘어왔는데 여러가지 면에서 데스커가 더 나은거 같습니다.
디자인적인 면이나 상판두께도 두꺼워서 만족스러워요
흔들림은 생각만큼 없고요 이런면에선 두닷이 더 우위에 있고요
리누
IP 223.♡.213.99
06-25 2022-06-25 21:47:25
·
@벨릭님

저도 일룸 좋아라 하는 브랜드인데, 육중한 무게의 모니터와 암을 올려야 하다보니 다른 분들의 후기에 민감해지더라구요.

말씀대로 데스커도 흔들림이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확신이 있었다면 선택에 고민을 하지 않았을것 같습니다. 오래 고민한 탓에 사이드 공간이 더 생긴건 좋네요 ㅎㅎ
난게임이좋아
IP 221.♡.136.117
06-25 2022-06-25 21:04:06
·
저는 두닷쓰는 이유가 다리사이에 지지대가 없어서였는데 그게 생겼네요
리누
IP 223.♡.213.99
06-25 2022-06-25 21:44:18
·
@난게임이좋아님

생겼다고 하기엔.. 구형 제품 같아요. 단종 재고떨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구요. 구입후기를 찾아보니 3년 전 즈음에 반짝 핫했다가 최근엔 후기가 없더라구요.
닫힌
IP 211.♡.225.79
06-25 2022-06-25 21:41:16
·
저도 이 책상 쓰는데 다리 사이에 지지대 있어서 걱정도 덜되고 좋습니다
리누
IP 222.♡.78.70
06-26 2022-06-26 08:54:33
·
@닫힌님

네~ 뒤틀리지 않게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 같습니다.
vagabonds
IP 222.♡.234.198
06-25 2022-06-25 21:59:31
·
같은 책상이라 반갑네요. 저는 1200이랑 1600 두개 이어서 쓰고 있습니다.
보조책상은 어떤 느낌인지 궁금하네요.
리누
IP 222.♡.78.70
06-26 2022-06-26 08:55:21
·
@vagabonds님

저렇게 두 책상이면 연결 부속은 없이 나란히 두시는거죠? 사이드테이블은 고정시킬수 있는 부속이 있어서 4군데를 체결해 단단히 붙더군요
텅스텐
IP 211.♡.154.198
06-26 2022-06-26 15:57:16
·
@리누님
책상 두 개 연결은 케이블타이가 짱이더라고요.
허리피라우
IP 220.♡.176.10
06-25 2022-06-25 22:30:45
·
와 극강의 미니멀리즘이다! 하고 자세히보니... PC도 없네요 ㅋㅋㅋ
리누
IP 222.♡.78.70
06-26 2022-06-26 08:55:40
·
@허리피라우님

ㅎㅎ 맥시멀리스트라서 사진 찍고 난 뒤에 금방 꽉 채웠습니다
LA배다리
IP 122.♡.223.198
06-25 2022-06-25 23:00:56
·
모니터를 방문과 등지게 세팅하셨군요. 고수시네요..ㅎ
리누
IP 222.♡.78.70
06-26 2022-06-26 08:55:51
·
@LA배다리님

남자의 로망 아니겠습니까? ㅎㅎ
brication
IP 125.♡.131.100
06-25 2022-06-25 23:58:39 / 수정일: 2022-06-25 23:59:13
·
이번에 지방으로 이사하면서 데스커 1400짜리 2개 주문했는데
전속?배송기사가 토요일아침7시에 배송해주고 가셨습니다.
ㅡㅜㅡ;;; 아 토요일아침.
택배로 오는게 아니라서 그런지 책상이 어디 찍힌데 하나 없고 포장박스에도 그 흔한 긁힌 스트래치도 없이 깔끔하게 오더군요.
리누
IP 222.♡.78.70
06-26 2022-06-26 08:56:39
·
@돈정리님

가구 배송 오래걸린다 들었는데, 두닷도 이틀만에 전속 배송기사가 내려놓고 가더군요. 매출 빵빵한 가구회사의 강점 같습니다 ㅎㅎ
소주생각
IP 223.♡.131.199
06-26 2022-06-26 00:04:21 / 수정일: 2022-06-26 08:59:42
·
데스커 기본책상도 예전보다 다리두께가 확연히 가늘어져서 별로입니다.
리누
IP 222.♡.78.70
06-26 2022-06-26 08:57:12
·
@소주생각님

이 제품도 원래 상판이 28T였는데 23T로 너프 먹은거라고 하네요.. 원가 부담이 큰가 봅니다.
김골뱅
IP 182.♡.185.16
06-26 2022-06-26 00:09:25
·
8년전에 사서 쓰다가 이사가면서 버린 제품이네요.. 책상 튼튼하긴 합니다.

다만 재질상 상판이 습기에 취약하니 그 부분만 조심하시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리누
IP 222.♡.78.70
06-26 2022-06-26 08:57:48
·
@김골뱅님

8년 전에도 있었으면 꽤 오래된 제품이었군요. 젖지 않게 주의하라는 문구가 적혀 있던데, 관리 잘 해 보겠습니다
GUTI-HAZ
IP 121.♡.61.122
06-26 2022-06-26 01:47:24
·
두닷 콰트로 에어 2미터짜리 썼었는데 튼튼하고 좋았습니다.
리누
IP 222.♡.78.70
06-26 2022-06-26 08:59:01
·
@GUTI-HAZ님

2미터짜리가 가격이 괜찮아서 후보군에 뒀는데 벽에 붙이면 괜찮을거 같았지만 저런 배치로 쓸때는 방이 좁아 보이거나 동선이 멀어지는게 걱정되더라구요. 2미터도 튼튼하다니 확실히 콰트로 프레임 구조가 좋긴 한가봅니다.
설탕타여
IP 39.♡.233.215
06-26 2022-06-26 02:37:36
·
의자 팔걸이 안 들어가는 책상 ㅠㅠ 그게 저희집에 있어요.
리누
IP 222.♡.78.70
06-26 2022-06-26 09:00:23
·
@설탕타여님

많은 분들이 단점으로 지적하시다보니 신경을 안 쓸 수가 없더라구요. 정답은 모션데스크일거 같은데 모션데스크가 이 정도 안정감을 주려면 얼마짜리가 되어야 할 것인가요...하하...
월화
IP 222.♡.153.213
06-26 2022-06-26 02:47:20
·
문과 반대방향으로 모니터를 돌려놓는 것이 핵심입니다*^^*
리누
IP 222.♡.78.70
06-26 2022-06-26 09:00:33
·
@월화님
암요. 중요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리누
IP 222.♡.78.70
06-26 2022-06-26 09:01:09
·
@다리미님

참고해서 잘 관리해야겠습니다. 프레임쪽은 문제 없을거 같은데 시트지 들뜬다는 후기는 좀 본거 같습니다
우리요다이티
IP 211.♡.35.240
06-26 2022-06-26 03:51:34
·
산지 5년 넘은거 같은데 튼튼하고 두껍고 좋아요 ㅎㅎ
리누
IP 222.♡.78.70
06-26 2022-06-26 09:02:01
·
@우리요다이티님

5년 전이면 28T 제품이시겠네요 전에 쓰던 한샘 28T 책상도 구조적인 흔들림이 문제지 상판은 11년 썼는데도 아직 멀쩡하네요
개가타고있어용
IP 59.♡.38.90
06-26 2022-06-26 04:21:42 / 수정일: 2022-06-26 04:22:30
·
저도 마르쿠스 의자 사용중인데 멋 모르고 책상 하나 샀다가 상판을 지지하는 프레임이 두꺼워서 의자 높이를 바짝 낮춰도 책상 밑으로 의자가 들어가지 않더군요. 그러다 보니 자세가 상당히 불편해서 책상을 바꿨네요. 같은 의자 사용 중이시거나 구입 고려하신다면 상판을 지지하는 프레임이 최대한 얇은 것을 구입하시길 권합니다.
리누
IP 222.♡.78.70
06-26 2022-06-26 09:03:00
·
@개가타고있어용님

마르쿠스가 특히 그렇더군요.. 그렇다고 의자를 바꾸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죠.. ㅜ

이래서 팔걸이 높이 조절되는 의자가 있나봅니다
맥북이
IP 222.♡.104.145
06-26 2022-06-26 05:07:58
·
우와 모니터 탐나네요. 모델명좀.
리누
IP 222.♡.78.70
06-26 2022-06-26 09:03:32
·
@맥북이님

제껀 몇년 된 모델이고 요즘엔 더 좋은게 나오더라구요. 삼성 C49HG90이던가? 그랬던거 같습니다
아마티
IP 211.♡.113.2
06-26 2022-06-26 22:23:29
·
오래 쓰다가 공간 부족으로 팔긴 했지만 심플하고 넓어서 만족하면서 썼습니다. 다만 악세사리가 좀 부족하다는 점이랑.. 최근 들어가보니 상판 두께가 얇아지는등 자잘한 너프가 진행되고 있는 중이군요 ㅠㅠ
오떼블랑
IP 123.♡.192.110
06-27 2022-06-27 06:48:37 / 수정일: 2022-06-27 06:49:18
·
두닷 콰트로 싸고 좋아보여 사용중인데 ...
써보니 싸고 좋은건 역시나 없더라구요. ㅎㅎ
1800 800 사용하는데 모이터 두개랑 프린터 sff 케이스 하나 올라가있는데 전반적으로 가운데가 아래로 쳐집니다. ㅜ ㅠ
삭제 되었습니다.
리누
IP 223.♡.184.164
06-28 2022-06-28 17:50:02
·
@당거님
암이 많이 비쌉니다 ㅜ

어고트론 HX라는 모델인데요.
네이버에서 36.9만원에 올라와 있는데, 매달 20일에 31.9만원에 할인판매 해요. 여기서 네이버페이/멤버십 할인으로 이리 저리 빠지면 29.5~30.0 사이에 사실 수 있을거에요. (중고나라 시세랑 별반 차이가 안 나게 됩니다. 그만큼 감가가 없다는 이야기죠)
냐옹냠냠
IP 223.♡.218.184
06-29 2022-06-29 14:05:58
·
49인치 모니터좋네요49RX인가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