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기 글은 Lenovo A/S에 관한 글입니다.
Lenovo 및 ThinkPad PC 구입하시는 분들은 한번정도는 고민 해보시라는 취지에서 올립니다
※ 레노버... 가성비로 쓰기 참 좋습니다 컴잘알들이 가성비 있게 사서 쓰기 좋죠
근데 AS? 없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 그래서 PC모르는 주변 지인에게 레노버 추천할때는 본인이...PC AS대행 해야할 것 감안하고 추천해주세요)
1.서문
그래서... 참고 참고 참았는데 드디어 100일을 찍는 현재 진형형 AS
소비자보호원 신고하면서 날짜 정리하는 김에 올려봅니다.
아마 업체도 이거 글 올리면 저 누군지 알거에요... 그래도 쓸거에요. 도저히 답이 안나오거든요
2.발단
2021.02.18
당시 핫하던 리사쑤 (그저 빛)가 들고나온 Lenovo Slim 7 R7 Max 4800U/16/512를 이가격에?
무지성으로 구매합니다.
이거말고 신용카드 전표랑 다른 영수증도 있습니다.
2021.02.19
요가7 수령합니다.
새제품 불량입니다
살다살다 메인보드 부팅해도 안들어오는 제품불량은 처음보네요
-> 제품 불량(전원안켜짐)
-> 새제품이 안켜져도 AS방문하여 교품증 끊고 교품증과 같이 발송해야함
-> 이지캐어신청, 안켜져서 활성화가 안되므로 방문해야함...???
이지캐어가 있는데 (방문AS) 제품이 활성화가 안되니까 적용이 안된답니다.
도대체 무슨논리인지 모르겠는데 소비자는 을이니까 교품증을 끊습니다.
2021.02.23
교품증 끊고 제품 판매처에 발송합니다.
-> 교품증 끊고 제품 발송 (여기까지 5일소요)
2021.03.03
-> 교품받은 새제품인데 먼지, 기스 작렬합니다 """교품받은 새제품"""" 상태입니다.
-> 판매처 전화하니, 교품증 끊어야하고, 설사 교품증 끊어도 물량 없다고 합니다.
-> 환불 받던지 쓰던지 하랍니다...
-> 그러나 어차피 제품에 ADP 있고 이게 마지막물량(교환물량 다시신청시 1달안내)이라 추후 ADP 받기로하고 그냥씀
2021.03.05
-> svc@lenovo.co.kr로 제품 보증기간 재산정 요구 하는 이메일 발송합니다.
이렇게 보내고
이렇게 답변받았으며
추가증빙자료 발송하고
워런티 업데이트 되었다고 메일 받았습니다.
---------------------------------------------------------------------------------------------------------------------------------------
*ADP는 레노버의 과실보장 서비스 입니다 (자부담 없는 애플캐어플러스 생각하시면 됩니다)
---------------------------------------------------------------------------------------------------------------------------------------
그리고
2022.01.28
병동에서 간호사선생님....이 노트북 잘못치셔서 떨어뜨려서 파손됩니다.
간호사선생님 고생하시는데... 어차피 ADP 들어가있으니 그냥 가시면된다하고 놔둡니다..
2022.02.03
AS 방문 ADP수리 접수
-> 센터 : 이거 ADP 없는 제품입니다
-> 이메일보여줌 / 센터: 보증조회화면 보여줌 ADP 없음
-> ???? 판매처전화함, 판매처 망함.....(디******)에서 구매했는데 망했네요,.,,
구글링해서 같은제품 판매하는 E** 회사에 전화함
-> E** : 이전판매처에서 인계받긴했는데, 선생님 제품구매내역 없는데요?
1차빡침... 구매내역이 없답니다...... 영수증 발송합니다
-> 당일 레노버 프리미엄케어에 전화합니다.
선생님 제품은 ADP없는제품입니다. ADP등록된거 산거 맞으세요? 여기선 없다고 뜹니다
-> 다시 E**에 전화합니다.
E** : 구매내역 영수증으로 확인했고 레노버에 전달하겠다.
1주후 2022.02.10
전화문의해봅니다
-> E** : 레노버에서 연락이 아직안왔네요
2주후 2022.02.17
전화문의해봅니다
-> E** : 레노버에서 확인해보겠다고 합니다
3주후 2022.02.24
전화문의해봅니다
-> E** : 레노버 총판에는 전달했는데 총판에서 AS 쪽이랑 애기중이라합니다
1달+1주후 2022.03.10
전화문의해봅니다
-> E** : ADP일단 적용되는걸로 확인했다, 근데 시간이 많이 걸려서 아마 4월에 ADP 적용이 될거다
Q : 내 제품은 2021.02 구입인데, 교품수령(21.03.03)으로 잡더라도 이미 1년넘었는데 ADP 적용이 되나?
A(E**) : 그거랑 상관없이 ADP 적용하면 바로 수리가능하게 되도록 적용시켜드릴 예정이다
Q : 그럼 언제가면되는지? 4월? 저번에도 다음주라 안내해놓고 벌써 3월인데?
A(E**) : 총판쪽이랑 구매내역확인하느라 늦었다, 이전구매업체가 사라져서...이해해달라..
Q : 그럼 그냥 ADP가 적용되면 전화를 달라, 이러다가 4월되서 가면 또 ADP 미적용제품이라 하는거 아닌가
A(E**) : 알겠다 ADP 적용되면 전화드리겠다.
2022.03.14
전화문의해봅니다
-> E** : 4월에 가셔서 수리받으시면 됩니다.
2022.03.17
AS 센터에서 전화가 옵니다
AS : 저번에 ADP 없으신 제품 진행상황 어떻게 되나요?
ㄴ 4월에 적용한다해서 그때가서 받겠습니다~
2022.04 .07
Lenovo 공홈 as 조회해봅니다.
드디어 이지캐어 서비스가 등록이 되었습니다
근데 만료라 뜹니다... 아니 22.03.02 는 진작 지났는데 만료된 이지캐어를 넣어주면 어쩝니까??
e** 전화하는데 쉬는날인지 안받습니다.
2022.04.25
전화문의해봅니다
E** : 4월에 가셔서 받으시면됩니다
A : 이지캐어 들어왔는데 만료되었다고 센터에서 안된다고 하더라, 4월에 가면 된다면서 어떻게 되는건가요
E** : 총판문의해보겠습니다.
A : 계속 총판 문의만 한다는데 이게 지금 3달이 다되가는데 그냥 총판 연락처를 알려주세요.:
E** : 연락처 구해서 전달해드리겠습니다.
2022.05.02
전화문의해봅니다
A : 총판 연락처 왜 안주십니까
E** : 아 전임자가 퇴사해서....
A : 아니지금 3달째 노트북을 못쓰고 있는데 전임자 퇴사했다고 인계도 안할거면 소비자는 그냥 받아들이면 되는겁니까
E** : 연락처 구해서 전달해드리겠습니다.
2022.05.10
전화문의해봅니다. 신입인듯한 사람이 받습니다
A : 이러이러한데 총판 연락처달라
E** : 고객님 저희 사이트에 구매 내역이 없으신데요?
A : 제가 3달째 전화중인데 제이름으로 검색하면 나옵니다
.....
A : 총판 연락처 알려주세요
E** : 담당자가 자리에 없어서...
A : 이정도면 총판연락처 제가 직통하는게 맞지싶은데 번호 알려주세요
E** : (갑자기 옆자리에서) 연락처 구해서 알려주심
2022.05.10
총판 전화합니다
A : 이러이러한 상황인데
총판 : 아 그분이신가
정확히 따지면 이게 구매를 하고 불량으로 교환을 하셨잖아요?
이러면 구매처 (디******)에서 불량으로 교환했다고 총판에 보내야하는데
망한 구매처(디******) 에서 총판으로 안보내고 E** 으로 승계가 된 상황입니다.
근데 이게 구매일로부터 3개월이상 지나면 ADP가 등록이 안돼요
A : 근데 일단 ADP는 등록이 됐던데? 만기가 됐다....
총판 : 그래서 이게 지금 본사 중국에 승인을 받아야하는데 단시간에 승인이 안됩니다.
저번에도 겪어봐서 아시겠지만 저희가 전화로 하는게 아니고 메일을 통해서 하다보니까 많이 늦어집니다
A : 그럼 지금 해결방안이 없다는 소린가? 3개월째 못쓰고 있는데?
총판 : 지금 저희쪽에서 해드릴수있는 부분이 재신청 밖에 없는데. 이게 재신청 들어간다고 해도 승인이 날지도 모르겠고 승인이 나더라도 아마1~2달은 걸리실 거에요
A : 3달을 기다렸는데 2달을 더 기다려라?
총판 : 네 현재로서는 제가 제신청 다시 넣어드릴거구요.
A : 다른노트북도 있다보니 크게 신경안쓰고 있었는데 100일 넘게 못썼는데 이게 말이 된다고 생각하나.. 소보원에 이번에는 같이 신고 넣겠다
총판 : 네 그렇게 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근데 소보원 판결나와도 ... 중국본사에서 빨리나오는게 없긴합니다... 일단 ADP연장 재신청은넣어놓겠습니다.
여기까지가 현 진행상황입니다.
저는 어차피 대체제...가 있어서 크게 신경안썼습니다 근데 100일은 선넘죠
좋은게 좋은거라고 그냥 소보원 신고하기도 귀찮아서 기다린건데 100일을 넘어버립니다 ㅋㅋㅋㅋ
여러분은 지인에게 추천해줬다가 AS 받는데 100일걸리면 감당하실수 있겠습니까?
물론 일이 이렇게 된건
1, 교품...받음
2. 교품서를 디*****(망한판매처)가 총판에 인계안함
3. 승계한 E**는 그래도 잘 대해주시긴 했습니다... 자기들끼리 인계 loss되서 전화안해주는거만 빼구요...
제가 이렇게 앉아서 글쓰게 까지 만든 레노버 AS에 경의를 표하며
저는 소보원 신고와 함께 2탄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킹성비 레노버 추천해주실때는 AS 없다고 생각하시고 추천해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2024년 길고길었던 3년간의 여정이 막을 내렸습니다.
타임라인은 대략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21.02 구매 및 교품 (이 과정에서 ADP포함제품이나 누락됨)
22.01 제품손상 및 제품 ADP 미적용으로 수리불가판정받음
22.04 기간 끝난 ADP가 적용완료됨
22.05 판매처(승계) E**/ 제조사 L사 서로 Toss...
22.11 소비자보호원 접수
22.12. 소비자 보호원 사실조사
22.12 소비자보호원 지사에서 담당자가 화해 권고했으나 E** 주식회사가 거부
23.02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접수됨
23.09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서 접수된 사건 심의됨
23.12 조정결정서 송달
24.01 E**주식회사 조정결정서 수락, 노트북 반송 및 환불예정
길었습니다. 갤럭시북 프로4 나 사야겠습니다.
그냥 ASUS 제품 구매해서 잘쓰고 있습니다..
저도 메인은 Asus X13 Flow 입니다 ASUS 용산은 서비스 정말좋죠
X노버.. 할말하않
이후에는 중고 제품으로 AS를 포기한 상태에서만 구매합니다.
아주 예전에 2014년에 ThinkPad 8 도 보드불량..... 받아서 이거 as 보내고 받는데 8주 걸렸습니다만
8.1 Pro에서 8.1 SL (Single Language Chinese) 로 바뀐게 유머
밀고 다시 썼습니다
AS는 없는게 맞는거 같아요
AS, 케어 넣을만한 브랜드는 삼성 엘지 애플 델 정도만 보시길...
ADP를 제가 넣은건 아니고 제품 출고당시 옵션으로 붙어있더라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서비스 하는건,. 진짜 노답입니다
+ MS 정도 되면 될 것 같네요 마소도 리퍼기간안엔 대인배죠정말
고생을 떠나서 자신의 부주의로 타인의 물건에 손상을 입혔으면 물어낼건 물어내야죠.
음.... 3달 지나서 청구하기도 그렇고.... 3월에 퇴사한걸로 알아요,,ㅠ 찾기가 이제 참...
그리고 ADP있으니까 그냥 보내드린건데 꼬일대로 꼬여버렸습니다
저도 최종 제품 수령까지 2달 정도 걸렸던것으로 기억합니다. 초기 불량은 그냥 환불하고 사용을 포기하는게 정신건강에 가장 이롭더군요.
쿠폰이니 뭐니 해서 싸게 사봐야 .. 초기불량 이후 계속되는 잔고장은.. 하아.... 기억하고 싶지 않네요..
아무튼 수고가 많으십니다...맨탈 잘 부여잡으세요~
다른 좋은제품들 있어서 아쉽진 않은데
초기불량은 사실
그래서 레노버 살땐 쿠팡이 좋습니다
쿠팡에서 사면
요즘은 쫌 늦지만 쿠팡 자체 환불/교품 바로 해주거든요 (그게 쿠팡의 장점이자 손실의 한 부분 이겠죠)
그리고 쿠팡캐어였나 그거도 차라리 낫죠진짜
무튼 얼마나 걸리련지 모르겠습니다 ㅎㅎ
오기로 as는 무조건 받을겁니다
정당한 권리니깐요
전 레노버 쓸때 그냥 부품 사다가 썼습니다.
AS로 스트레스받느니 차라리 제가 고치다가 해먹는게 타격이 덜한 신기한 회사죠. ㅎ
저도 무선랜 카드정도는 뭐... 보드나간 그런거 아니면 자가 수리 합니다만...
이렇게 메인보드나 액정깨진건 서비스 받아야죠
이쯤되니까 확실히 스트레스 보다 자가수리비용이 더 싼게 맞는 듯 합니다
하 그땐 노트북이 필요했었습니다 ㅠㅠ
레노버느 ㄴ과학입니다....
AS는 없다!!! 는 옳은 명제인걸로...
아 르노는 다행히 제가 아닙니다 (2020년에 저는 르노에서 타사로 차를 바꿨읍니다)
제목을 따라해봤습니다.. 그분은 위로를 ㅠㅠ
노트북이야 그래도 차에비하면 저렴한 재화 아닐까요,,,
설마 두개 모두 가진분없지요? ㄷㄷㄷ
제가 2020년까지 SM5를 읍읍...
근데 엔젤센터 2019년까진 진짜 서비스 좋았는데
르노코리아가 되더니...그런걸까요
코리아가 붙은건 영...
레노버도 레노버 코리아,.,..
ㅋㅋㅋㅋㅋ 적용햇는데 서비스를 못받음 ㅋㅋㅋ
어휴 도령님도 고생 많이하셨겠습니다 저는 진행중이지만요...
아마 as 받으면 팔아버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레노버랑 기가바이트랑 MSI는 원래 A/S 없다고 생각하고 사야됩니다. 답이 없어요.... 저기 나아질 일 없다고 생각하시고 제외하셔야 되요. 전 그래서 이젠 레노버 안사요.
그때는 노트북이 필요했고, 교품만 받으면 어차피 as 받을일 없겠지 했는데 ADP문제로 속썪일줄은 생각도 못했습니다 ㅠㅠㅠㅠ
네 맞아요.. 초기불량은 환불 받는게 여러모로 나을 것 같습니다
내가 볼때만 비정상도 아니고 참...
사실 레노버가 양품만 뽑으면 참 좋은데 양품을 안뽑으면 그때부터 난리가 나죠...
ASUS 용산은 서비스 정말 좋더라구요
ADP가 있어도 외관파손은 엔지니어 혹은 레노버 담당자에 따라 사용불가능한 수준이 아니면 교체거부 하시도 하더군요... 무쪼록 잘 해결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때 간호사분들 계시는 스테이션에서 낙하 (1.5m)한거라 액정파손되어서 다행히(?) ADP적용조건은 가능합니다 문제는...ADP가 있었는데요 없습니다 라서 문제 ㅠㅠㅠ
다른건 양품 안뽑으면 저처럼 문제가...
지금 아수스 쓰고 있는데 비슷할라나??
ASUS 직영 센터(용산)는 정말 좋습니다
다만....지방은 TGS에서 하는터라 권한이 별로 없어요
무상수리 받아야하는건 용산가면 수월합니다
아들 놋북은 불안해서 앨지거 사줬는데 키보드에 물쏟고 a/s 맡겼는데 유상이긴 했지만 놋북 쓰는데 불편하시니 두시간만 달라고 두시간만에 해결했는데… ㄷㄷㄷ
레노보는 걸러야겠네요
역시 국내 대기업이 최고죠... 이래서... 짭그램이 AS 생각하면 넘사벽인거 같습니다
진리의 LG~
국내대기업은 비싼만큼 AS는 확실합니다 진짜
예전에 험란함을 곁들인 레노버 AS기 올렸던 사용자 입니다.
여전히 진행중이시군요. 건투를 빕니다...!
넵 그때 그글에도 댓글달았었죠 ㅎㅎ..
설마5월까지 해결안될줄은 몰랐는데 현재진행형이 되어버렸습니다 ㅠㅠ
진짜 X노버.... 빨리해결됐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아 그리고 글쓰다 다시 깨달았는데
ㅋㅋㅋ 이지캐어 서비스는 활성화가 안되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는 (제품이 안켜지는데 활성화를 어떻게...)
진짜 어느동네 발상인지 모르겠습니다
우리의 상식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세계입니다.
괜히 이해하려고 하지 마시고 그냥 우리의 상식대로 하시죠.
데이터 날린다길래 어이가 없었습니다
무조건 포맷해야한다고 합니다 ㅎ
일단 뭐 자기들 순정이미지 아니면 떨릴수 있으니 한번정도는 이미지 물어보자... 인정합니다
막말로 GMA 시절에는 IEMGD 드라이버깔면 그런증상이 있었거든요
Free Dos 아니면 자사 이미지 아니면 거부하는 곳들 쪼금은 있더라구요
환불 측면은 진짜 삼성이 대인배에요..
역시 직접 겪어보면 다릅니다 x노버
병원에서 그냥 편하게 막 쓰려고 구매했습니다 ㅎㅎ
ADP가 이렇게 질질끌줄은 몰랐죠 ㅠㅠ
그죠 AS 생각하면 국내산이 답입니다..
요즘은 저도 지인들 물어보면 그냥 LG/삼성
싼거?= 울트라PC 로 정리해서 추천해줍니다
AS받을일 없으면!!!! 좋습니다 ㅎㅎㅎ 가성비 좋죠
qwerty님 꺼는 이상없으시길 바랍니다 ㅎㅎ
다만여기도 AS 지나면 자가수리해야죠 ㅎㅎ
절래절래..답이없습니다 ㅎㅎ
저도 슬림7 쓰는데, 쓰는동안 고장안나기만을 바래야겠네요
감사합니다 ㅠㅠ ADP가 이렇게 속썩일줄이야
토니디노조님 제품도 무탈하길 바랍니다.
저 또한 최근 스마트프레임 구매해서 세팅 하루만에 서버 먹통되서 좀 허탈한 상황입니다;;
안그래도 저는 세팅중에 로그아웃되다 안되다 하깅래 꺼놨는데
다음날 서버 터졌다더라구요 ㄷㄷ
감사합니다
이게 꼬이고꼬이고꼬이면 이렇게 되나봅니다 ㅠㅠ
해결나면 남겨야지 하다가 드디어 남깁니다.
22.11 소비자보호원 접수
22.12. 소비자 보호원 사실조사
22.12 소비자보호원 **지사에서 담당자가 화해 권고했으나 E** 주식회사가 거부
23.02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접수됨
23.09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서 접수된 사건 심의됨
23.12 조정결정서 송달
24.01 E**주식회사 조정결정서 수락, 노트북 반송 및 환불예정
입니다... 정말길었네요... 중간에 E** 보고 그냥 너네가 ADP비용 내고 수리받고 끝내자 했는데 그걸 거부해가지고 이렇게 됐습니다... 덕분에 갤럭시북4프로 사는걸로....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