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생활문화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 이거 딱 저를 위한건데요?! 89

130
2022-01-24 06:05:40 수정일 : 2022-01-24 07:20:48 210.♡.113.13
왕쌔우

백수가 된 지 어느덧 한달이 되어갑니다.

크게는 3가지 일들이 저에게 연달아 터졌고, 그 3가지 일로 급격한 번아웃을 경험하게 되면서..

안정적인 회사를 갑작스레 떠나게 되었습니다.


약간 공황장애 증상이 오기도 하고, 사소한 것에 너무 많은 생각을 하며 스트레스받는 상황이었는데..

잘 마음을 잡아보려다 결국 터져버리고 말았습니다.


처음엔 많이 불안하고, 잘한건가 싶기도해서, 퇴사 후 1주일간은 생각이 더 많아졌는데

그 뒤로 점점 안정을 찾으며 지금은 잘 한 선택이었다는 생각이 큽니다.



그런데 이제 한달 쯤 되니 당장 다음 달이 걱정입니다.

남은 월급은 이제 쥐꼬리만큼 들어올 것이고, 퇴직금이 있긴하나, 그 퇴직금도 많은 편이 아닙니다.




그래서 생각한게, 요즘 부업&알바로 나쁘지 않다는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 혹은 '배민커넥트'를 해볼까 하는 것 이었습니다.




사실 저는 이미 2년 전 쯤, 배민커넥트 자격을 받았었습니다.

1232755_20191014163048_800_0001.jpg


배민커넥트는 지역마다, 교육하는 지점이 있고 그 지점에서 교육을 받은 뒤 부터 활동 할 수 있습니다.


그 때 계약서도 쓰고, 여러가지 안내도 받고, 또 보호장비 같은것을 보증비를 내고 대여받아 활동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었지요.



그 때 당시 배민커넥트는 도보, 자전거, 전동킥보드 등으로만 활동을 해야 하는데(커넥터는 차나 오토바이가 안되었던거로 알아요),

저희 동네가 생각보다 언덕이 많다보니.. 귀찮을 것 같고..


또 갑자기 회사 일이 바빠지면서 미루고 미루다 결국 지금까지 배민커넥트는 한 번도 해 보지 못했었습니다.




그리고 나온 후발 주자가 바로 '쿠팡 이츠 배달 파트너'입니다.

2542888_featured.png


간단히 알아보니, 가입과정이 번거롭지 않고 온라인 강의만 들으면 바로 활동할 수 있다길래  배민커넥트보다는 매리트가 있어 보이더라구요.


특히, 이건 차를 이용해도 된다는 사실이 저에게 엄청난 매리트로 다가왔습니다.

(배민커넥트는 지금도 차를 못쓰나요? ''; 아시는분 계시면 알려주세요)



저는 운전하는걸 많이 좋아하는 편 입니다.

25만키로를 뛴 아주 고생하신 소나타 하이브리드를 작년에 저렴하게 구매했고, 만족하며 잘 타고 있습니다.


다만 차를 이용할 일이 그다지 많진 않은데, 딱히 차를 쓸 일이 없더라도 기분 풀이겸 드라이브를 다니기도 합니다.

근데 많이는 못해요, 기름도 아깝고 혼자 시간을 낭비하는 것 같기도 해서요..


그래서 주변 사람들을 만날 때 그 사람들을 집까지 데려다 주는 것으로 드라이브욕구를 풀곤 할 때가 많았습니다.

또 백수가 된 뒤는, 타다 비슷한 그런 것들에서 운전으로 돈 벌수 있는 일이있을까 고민해보기도했고요..



그런데, 생각해보니 이 쿠팡이츠 배달파트너가 딱 그런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람이 아닌 음식을 운반하는 일이니, 걱정이 좀 덜하기도 하고요!




그리고 마침 23일 일요일이라는 시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제가 24일 아침 9시 30분에 당일 입원/퇴원 하는 수술 하나가 있는데..(그... 치..........ㅎ.ㅐ...ㄱ.입니다.... 쉴때 하려고요..)

제가 지금 낮밤이 뒤바뀐 상태라, 저녁에 자고 9시 반에 일어나는 것 보단,

아예 날을 새고 수술 받고 아픈몸으로 집에와서 기절하는게 나을거 같다는 생각이들었거든요.



그래서 결심했습니다.

'그래, 이거 교육 받고 남은시간에 쭉 배달알바 하며 시간 좀 보내고 놀다가 아침에 바로 수술하러 가자!' 라고요



이 마음을 먹고 8시쯤 집에와서 '쿠팡이츠 배달파트너'를 컴퓨터로 검색했는데.. 딱히 사이트가 안나옵니다.

'음 뭐지?.. 이거 교육 때문에 컴퓨터로 먼저 해야하는 것 아니었나?' 라는 생각을 해서 찾아본 것인데..

아니었던 것이었어요.



가입&시작하는 방법은 너무 간단했습니다. 

플레이스토어(저는 안드로이드, 아이폰은 앱스토어겠죠?)에서 '쿠팡이츠 배달파트너'라고 검색해서 어플을 깔고

가입을 하면.. 끝 인 것 이었습니다.



그리고 심지어 교육을 받기 전이더라도 바로 배달을 시작할 수 있더라구요...

전 그걸 몰라서 한시간정도 교육을 들었고.. 

어플 좀 살펴본다고 보니 바로 배달을 시작할 수 있는 버튼이...

(저처럼 즉흥적으로 하고 싶은 맘이 들었다면, 먼저 시작하고 교육은 천천히 들으셔도됩니다...)



그래서 안타깝게도, 11시 정도 부터 배달을 시작 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집이 공덕인데요, 딱 제가 마포구/용산구 경계에 있다보니,

마포구와 용산의 배달이 다 잡히더라구요.


image.png

여기 어딘가가 저의 집입니다.. 여기선 아주 근소한 차이로 마포구가 되고 용산구가 됩니다..


그리고 역시나 예상했던 대로 배달량이 많습니다!!

그리고 많은 만큼, 금액이 짭짤 하더군요..



첫 주문은 마포 -> 삼각지 쪽으로 잡혔고

두 번째 주문은 남영 -> 마포 쪽 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뒤 기억은 잘 나지 않네요 ㅋㅋㅋㅋㅋ



운전을 좋아하다 보니 픽업하고 운전해서 가고 하는 그 과정들이 저에겐 하나의 스트레스 풀이이며 즐거움이었습니다.

다만, 차를 지혜롭게 잘 대야 하기 때문에.. 주차장이 확실히 없는 곳은 걱정이 앞서더라구요..



이런 부분에선 저의 올빼미 습성이 잘 맞을 것 같습니다.

낮이나 점심때 배달하면, 차 댈 곳이 많지 않을 것 같은데 저녁 늦은시간 이다보니, 그나마 수월하더라구요.

그리고 말했듯, 저는 올빼미라.. 저녁 늦은 시간을 중심적으로 배달을 할 것 같습니다.. 아주 행복합니다.



특히 요즘은 9시 이후 외출이 안되다보니, 9시~2시 사이 배달이 정말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정신없이 픽업하고, 정신없이 배달하고 하다보니 어느새 저는 마포/용산을 벗어나 중구로 넘어가있고,

중구에서 성북으로 넘어가고, 동대문구에도 가고 여기저기 계속 돌아다니게 되더라구요 ㅋㅋㅋ



다만 새벽 2시가 넘어가니 배달이 뚝 끊겼습니다..

아무래도 업체들이 2시넘어선 대부분 안하시기 때문이겠지요!


그래서 8시에 집에 들어오지말고, 그 때 어플 깔고 바로 시작했으면 더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어 많이 아쉬웠습니다 ㅠㅠ




오늘 첫 저의 배달 바운더리는 이러했습니다.

image (1).png


지도에 파란색으로 표시된 부분들이 제가 오늘 다닌 타임라인들 인데요,

여의도랑 그 왼쪽 지역은, 약속 때문에 갔던 것들이니 무시하시면 되고..



마포구부터 쭉 오른쪽 위아래로 온 코스들이 제가 갔다가 돌아온 코스들의 총집합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ㅎㅎ

마지막 강변북로 타고 쭉 온건, 답십리쪽 갔다가 더이상 배차가 없어서 집에 돌아온 코스입니다 ㅎㅎ



이렇게 돌아다니면서 쿠팡이츠로 돌아다닌 거리를 대충 보니(구글 타임라인이라 정확하진 않을거에요)

약 70키로 정도를 돌아다녔다고합니다.



그리고 배달을 마친 뒤 제 차의 평균연비를 살펴보니 13.5가 찍혔더라구요.

KakaoTalk_20220124_034344309.jpg


음.. 우선 오늘 오전에 기름 가득 넣고 인천에 장거리 주행을 다녀온지라.. 시작할 때 평균연비가 17이었구요..

그렇게 높은 상황에 많이 깎인것이니, 실질적으로는 L당 10km 정도 였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도 소나타급에 하이브리드로, 시내주행이 10km 정도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고있습니다.

그래도 조금 타협을 봐서, L당 11km 를 주행했다고 치면...


70km 주행에 약 6.5리터의 기름을 썼겠네요.

그리고 제가 오늘 1588원에 기름을 넣었으니까..

기름값으로 약 1만 300원 정도가 나간 셈입니다.


그리고 오늘 총8건 배달의 예상 수입 합계는 46,678원 이라고합니다.

중간중간 장거리가 있었는데, 그게 많이 쏠쏠했어요.


그리고 여기서 또 산재보험료 나가고하면.. 뭐 4만원 초반 되겠죠?

그리고 거기서 기름값 만원 빼면...


순수익으로는 3만원 초반 정도를 벌었다고 할 수 있겠네요.


제가 11시부터, 2시까지 했으니, 시급으로 치면 약 만원정도 였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ㅎㅎ

나름 만족스럽네요 :)


물론 이게 시간대와 지역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그것들을 잘 고려하고 계산해서 해야 고소득을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차로하면 유류비도 만만치않을거구요!

교통법규도 다 잘 지켜야 합니다.. (오토바이들은 너무 무시하면서 하더라구요)


그치만 저는 운전 하는 것을 좋아하다보니, 어차피 운전하며 기름쓰는것 이나

이렇게 알바하며 기름 쓰는 것 이나 매한가지라고 여겨서!!

당분간 즐겁게 좀 할 것 같습니다.


또 저에겐 든든한 이 보냉 가방이 있기도 하구요!!

KakaoTalk_20220124_034344309_01.jpg

(언제 얻은건지는... 비밀... 쿠팡것은 아님... 아무튼 아님..)



와 근데, 진짜 이거 배달하면서..

용산쪽은 좀 조심해야겠다 싶었습니다 ㅠㅠ



이태원쪽 배달이 잡히면.. 정말 힘듭니다..

제 차가 소나타라 좀 큰편인데, 제가 예전에 스타렉스 몰고 골목골목을 다녔던 지라, 그래도 할만하지만..

정말 좁고, 높고, 안좋은 도로가 너무 많더라구요.


근데 또 그런곳에 경사진데에, 빽뺵하게 주차하고 살아가시는 분들 보면

정말 존경스러웠습니다;;



image (2).png

여기가 맞는지 모르겠는데.. 엄청 경사지고 도로도 고르지 못해서 올라가고 내려오는데 ABS가 작동되던...



아무쪼록 사고내지 않고 간간히 잘 해봐야겠습니다..


우선 내일.. 아니 오늘 3시간 반 뒤구나....

수술 잘 받고오겠습니다.. 


그리고 회복되면 또 해야겠어요 헤헿..

왕쌔우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89]
수박멸족
IP 223.♡.23.213
01-24 2022-01-24 06:43:18
·
수고하셨습니다
어떤 일을 하시던지 안전하게 하세요 :)
왕쌔우
IP 110.♡.51.72
01-24 2022-01-24 13:30:29
·
@침묵i님 감사합니다! 새해복많이받으세요!
oblivion
IP 117.♡.28.190
01-24 2022-01-24 08:15:05
·
저도 주말에 와이프랑 데이트를 쿠팡 배달로 합니다. 차량은 아무래도 주차때문에 2인1조가.. 수익은 반으로 줄지만. 중딩 딸래미도 노동의 가치를 알게 하려구 몇번 했습니다. 덕분에 맛집도 알게되구 위생상태도 알게 되더군여^^
왕쌔우
IP 110.♡.51.72
01-24 2022-01-24 13:31:30
·
@oblivion님 저도 8곳 가본것이지만.. 한곳은 좀 특이했습니다.. 또 배달 위주로 하는데는 공유주방 쓰기도 하더라구요.
피의윤회
IP 39.♡.28.187
01-24 2022-01-24 08:19:04
·
사진속 길 금요일날 업무차 지나갔는데 경사 은근 높죠
안전운전 하세요
왕쌔우
IP 110.♡.51.72
01-24 2022-01-24 13:32:18
·
@피의윤회님 올라가면서 하이브리드라 이거 괜찮나.. 수동넣고 가야하나 싶더라구요. 피의윤회님도 안운 하시고 새해복많이받으셔요!
달려라저스틴
IP 211.♡.150.147
01-24 2022-01-24 08:29:34
·
배민이 언제 차랑 오토바이가 안됐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20년 8월부터 했었는데 그때도 자동차는 있었습니다. 교육도 그냥 온라인 교육이었구요. 아마 배민 그만두시고 얼마 안되서 생긴게 아닌가 하네요. 저는 도보로도 하고, 자동차로도 했는데 저도 딱 마포구에서 했는데 극공감합니다. 이태원쪽이랑 동부이촌동 진짜 헬이죠. 저도 스포티지로 배달해서 배달하다가 차가 더 진입할 수 없을 정도로 길이 좁아져서 근처에 주차하고 뛰어가서 한 적도 많이 있습니다. 초반에 차 한 번 긁어먹고 방치하다가 몇 달 뒤에 수리했는데 100만원 나와서 ㅠㅠㅠ 그 뒤로는 자동차로 배달 안하게 되네요 ㅎㅎㅎ 그나저나 오른쪽 위까지 자동차로 배달하신 거면 쿠팡도 유배 엄청 보내네요;;; 쿠팡은 도보로만 했는데 앞건물에서 뒷건물 가져다 주는 수준이라 진짜 꿀이었는데 배달 자체가 없어서 문제지만..;;;
왕쌔우
IP 110.♡.51.72
01-24 2022-01-24 13:34:26
·
@달려라저스틴님 찾아보니 제가 교육받은게 2019년이었네요....;; 이렇게 오래되었다니.. 그땐 커넥트는 도보와 킥보드 자전거만 가능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왕쌔우
IP 110.♡.51.72
01-24 2022-01-24 13:35:41
·
@달려라저스틴님 저도 긁어먹으면 오히려 마이너스라는 마음으로 조심조심 다니는 중입니다만 ㅠㅠ 정말 난코스입니다 ㅎㅎㅎ 저긴 진짜 유배지였습니다 ㅋㅋ
달려라저스틴
IP 1.♡.252.130
01-24 2022-01-24 13:50:30
·
@왕쌔우님 저는 하필 시작한 첫날 긁어먹어서...사각지대에 콘크리트 구조물이 솟아있더라구요...ㅠㅠㅠ 좁은 길은 항상 조심하셔요.
왕쌔우
IP 110.♡.51.72
01-24 2022-01-24 13:58:24
·
@달려라저스틴님 아이고 ㅠㅠ 맞아요. 차보다 기둥이나 구조물들이 진짜 ㅠㅠ 속 엄청 쓰리셨겠어요....ㅠ
달려라저스틴
IP 1.♡.252.130
01-24 2022-01-24 14:05:17
·
@왕쌔우님 네...보험처리해서 20만원 정도 나와서 그나마 다행이다..했는데 이랬더니 이거 건수 합쳐지면서 보험료가 미친듯이 올라가서 (그 해에 사고가 좀 많았습니다 ㅠㅠ) 결국 보험처리 취소하고 그냥 일반 결제로 돌렸더니 100만원이 나오더라구요....눙무리...그 뒤로는 무서워서 차로는 못하고 있습니다. 이거 배민쪽에 보험처리 물어봤더니 그건 보험사에 물어보라고 하는데 보험사는 유상운송특약 들었냐?만 물어보고 배민에서 가입한 보험 얘기는 아예 알지도 못하더라구요. 이런 보상 시스템은 제대로 갖춰져 있는 거 같지 않아서 이런게 나아지기 전까진 그냥 사용자가 조심하는 수밖에 없을 거 같습니다.
허허나참
IP 175.♡.114.111
01-24 2022-01-24 08:29:53
·
저도 심심풀이로 함씩 하는 데 괜찮더라구요.
다만 정산 시스템이 실시간으로 바로 볼 수 없다는 것이 좀 아쉽더라구요.
왕쌔우
IP 110.♡.51.72
01-24 2022-01-24 13:36:01
·
@허허나참님 네 ㅎㅎ 마땅히 할 것 없을때 짬짬이 하기 좋아보입니다!
별의왕자
IP 39.♡.28.133
01-24 2022-01-24 08:40:45
·
저같은 경우는 눈길에 외제차 뒷범퍼 살짝쿵 했는데 두달치번거 합의금으로 날리고 현타와서 접었네요. 처음엔 용돈 버는것같고 기분 좋은데 하다보면 내가 지금 뭐하고 있는거지 현타올 시기가 오실거에요. (본업으로 하시는분 제외)
달려라저스틴
IP 1.♡.252.130
01-24 2022-01-24 09:37:08
·
@별의왕자님 그나마 이벤트 있고 단가 좋을 때는 신나서 하는데 단가 낮아지기 시작하면 자존감도 낮아지죠. 내가 무슨 부귀영화를 누리자고 이러고 있나 싶어져요.
왕쌔우
IP 110.♡.51.72
01-24 2022-01-24 13:37:16
·
@별의왕자님 아이고..ㅠ 저도 항상 조심해야겠어요.. 저도 이직 하기 전 무료함 달래고자 하려는지라 ㅎㅎ 본업으로 뛰려는것은 아니긴해요. 운전을 좋아하다보니 아직은 즐겁습니다.. 현타올때까지 조심히 잘 뛰어봐야겠어요.
왕쌔우
IP 110.♡.51.72
01-24 2022-01-24 13:37:43
·
@달려라저스틴님 ㅠㅜ 그래서 피크 타임만 노려보려합니다. 9시이후 하기가 정말 좋은 시기같아요.
MrJJoe
IP 116.♡.51.63
01-24 2022-01-24 09:06:18
·
차로는 주차땜에 못하겠던데... 대단하시네요
왕쌔우
IP 110.♡.51.72
01-24 2022-01-24 13:38:27
·
@MrJoe님 다행히 어제는 다 주차할 곳이 있는 곳들이었어요. 픽업지와 목적지 근방에서 계속 매의눈 모드가 됩니다... 주차지 찾느라 ㅠㅜ
LovePlace
IP 14.♡.29.75
01-24 2022-01-24 09:16:06
·
원래 차도 유상운송특약 드셔야합니다. 아직 차로 배달하는분은 많지 않아서 보험사에서도 꼼꼼하게 확인은 안하는거 같더군요.
글고 용산쪽이 배달하기 헬이죠.. 이태원동 경사 가파르고 좁은 골목길은 오도방도 힘듭니다 ㅋ 아이파크몰에서 콜 많이 들어오는데 주차하기도 힘들죠 ㅋ 배민도 차 되고 2시까지로 시간 늘어나서.. 배민이랑 쿠 섞어가면서 하시면 될겁니다.
쿠팡은 소위 배달거지...라고 받아놓고 못받았다고 거짓말 하는 사람이 많아서.. 항상 사진찍어놓으시구요. 한 일 이주 있다가 갑자기 연락옵니다. 손님이 못받았다고..-_-
왕쌔우
IP 110.♡.51.72
01-24 2022-01-24 13:39:43
·
@LovePlace님 유상운송특약 확인해보겠습니다.
이태원쪽 진짜 이걸 오토바이로 갈 수 있나? 킥보드는 이거 지옥인데? 싶은 곳 투성이더라구요.. 진짜 오르고내리는게 살얼음판 걷는 느낌입니다. 배민도 좀 봐야겠네요. 배달거지 ㅠ주의하겠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하달탱
IP 211.♡.59.186
01-24 2022-01-24 09:28:03
·
@아크로벳_님 마지막에 궁금한게 100만원으로 정해지는 기준이 뭔가 법적으로 있는 건가요?
유리지갑 월급 쟁이가 부업 형태로 다른 일을 할 때도 똑같이 적용되는 건지...ㅇㅅㅇ...
달려라저스틴
IP 1.♡.252.130
01-24 2022-01-24 09:35:34
·
@아크로벳_님 저는 차로 3-4개월 정도 했었는데 다 공감합니다. 부품 교체시기 당겨지지, 기름값 나가지, 특히 쇼핑몰 안에 음식점 있을 경우 헬입니다. 그냥 손님으로 방문해도 쇼핑몰 주차장 들어가는 거부터 헬인데, 그거 기다려서 들어가면, 쇼핑몰 안 어디에 그 가게가 있는지 당최 찾을 수가 없습니다. 맘이 급하니 더 안찾아져요. 그리고 연세대같은 경우 정문으로 들어가서 후문으로 나오면 통행료도 내야됩니다. 이런거 업체에서 보상 안해주죠. 기숙사 같은 곳 배달하면 손님 진짜 안나옵니다. 밖에서 10분동안 기다린 적도 있어요. 음식 안되서 30분 넘게 기다리는데 우린 급한 거 없다 이딴 소리하는 가게도 있고. 그 시간이 배달하는 사람한테는 다 돈인데 말이죠. 이런 거 저런거 따지고 나면 자동차는 실제 쥐어지는 돈은 도보에 비하면 훨씬 큰데 빠지는 것도 생각보다 큽니다. 저도 결국 차 긁어먹고 수리하고 나서 한달치 날리고 접었습니다.

근데 100만원 넘었다고 회사에서 무조건 알지는 않습니다. 제가 자동차로 할 때 한달에 120 정도 벌었는데 회사에서 지금도 모릅니다.
NoaeC
IP 211.♡.247.201
01-24 2022-01-24 10:06:01
·
@아크로벳_님 강서에서 의정부요? ㄷㄷㄷㄷㄷㄷ
루인웨니
IP 61.♡.54.86
01-24 2022-01-24 12:10:01
·
@달려라저스틴님 얼마전에 연세대 다녀왔는데 정문으로 들어가서 동문으로 나갔는데 통행료 안냈습니다. 아마 무료 출차시간 30분 이상 소요되신걸겁니다.
달려라저스틴
IP 1.♡.252.130
01-24 2022-01-24 12:15:36 / 수정일: 2022-01-24 12:16:38
·
@DMWriter님 30분이 안넘었었고, 당시 게이트에 있던 분께도 물어봤더니 정문으로 들어왔으면 30분 이내에 정문으로 나가야지 요금이 안나온다고 하셨습니다. 30분이 넘거나 정문으로 들어와서 후문으로(학교를 관통해서 지나가면) 통행료같이 나온다고 무조건 내야한다고 하셨어요. 안그러면 학교를 무슨 지름길마냥 통과하는 차들이 있어서 그렇다고 하더라구요.
루인웨니
IP 61.♡.54.86
01-24 2022-01-24 12:23:27
·
@달려라저스틴님 지도에 검색해보니 연대 후문 = 연대 북문으로 연희동으로 빠지는 길이네요. 아마 연대앞으로 해서 연희동으로 가는 길이 정체가 많아서 그런가봅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왕쌔우
IP 110.♡.51.72
01-24 2022-01-24 13:41:30
·
@아크로벳_님 상세한 피드백 감사드립니다!! 사실 저도 이런부분들 땜에 신경쓰기싫어 안해왔던건데 백수가 되니 우선은 이거라도 조심히 해보게 되네요 :) 주차문제는 적극 공감합니다. 20분 무료인데 갔었는데 뛰어다니게 되더라구요.
왕쌔우
IP 110.♡.51.72
01-24 2022-01-24 13:42:11
·
@NoaeC님 저도 보시면 마포에서 성북도 가고 ㅋㅋㅋㅋ 이런식으로 뻗어나가기도 하는듯 합니다 ㄷㄷ
Kaid.
IP 183.♡.139.23
01-24 2022-01-24 17:26:08
·
@하달탱님 80만원인가 100만원 넘으면 고용보험 때문인걸로 알아요
woogler
IP 143.♡.138.27
01-24 2022-01-24 10:03:14
·
저는 전기 자전거로 해봤는데 괜찮은 알바라고 생각했어요. 물론 5만원만 먹고 튀었지만, 나름 괜찮았습니다. 사고 없이 잘 하시시길 바랄게요.
왕쌔우
IP 110.♡.51.72
01-24 2022-01-24 13:43:54
·
@woogler님 저도 원래 배민때 전기자전거로 시작하려한건데 일이바빠지고 그 연장으로 무릎도 안좋아지고 해서 끌다가 이렇게 차로 하게되었어요 ㅎㅎ 감사합니다!
국방타마마
IP 59.♡.90.14
01-24 2022-01-24 10:04:12
·
마른노면에선 웬만해선 작동안하던데 엄청 험한가보네요 ㄷㄷㄷ
왕쌔우
IP 110.♡.51.72
01-24 2022-01-24 13:44:54
·
@국방타마마님 아 아무래도 밤이고 해서인지 노면에 물기가 좀 있었습니다. 포장 비포장 섞인 부분도 있구요. 그 부분에서 드드득 걸리더라구요.. 천천히가는데도.. 무서웠어요.
소소걸
IP 211.♡.229.170
01-24 2022-01-24 10:04:39
·
쉽게 접근할수는 있지만, 사고 한번 나면 그동안 번돈 한꺼번에 나가는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보험이 유상운송 보험이 아닌이상 사고시 적용 못받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왕쌔우
IP 110.♡.51.72
01-24 2022-01-24 13:45:26
·
@소소걸님 주의하겠습니다 :) 감사드려요.
왕쌔우
IP 110.♡.51.72
01-24 2022-01-24 13:45:52
·
@부엔카미노님 감사합니자!
아마 말씀하신대로 초반 미끼? 있다고들 하는 것 같습니다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왕쌔우
IP 110.♡.51.72
01-24 2022-01-24 13:46:22
·
@-필-님 ㅠ현실적으론 그렇죠. 그냥 드라이브 하는 것 정도로 만족합니다!
샤이샤이샵
IP 14.♡.15.161
01-24 2022-01-24 10:16:13 / 수정일: 2022-01-24 10:18:05
·
배민은 다음 배달까지 잡을 수 있어서 알바하는데 있어 쿠팡 보다 더 유리하고요

쿠팡은 개인유상운송특약에 대해 단체 시간제 지원이 안되서 유상운송 가입안하고 운행하다 사고 나면 큰일 납니다.

개인유상운송이 차는 생각보다 비싸지 않아서 (저 기준으로는 15만원 정도 했습니다.) 가입하고 하는게 좋습니다.
왕쌔우
IP 110.♡.51.72
01-24 2022-01-24 13:46:57
·
@샤이샤이샵님 배민쪽도 더 확인해봐야겠어요. 유상운송쪽도 알아보려합니자! 감사합니다.
샤이샤이샵
IP 14.♡.15.161
01-24 2022-01-24 15:48:34
·
@왕쌔우님 차로 쿠팡이랑 배민 많이 해봤는데 배민이 최고 인거 같아요
배민은 AI배차도 되고 골라서 하는 일반 배차도 되서 일할때는 AI배차 퇴근때는 일반배차로 집방향 골라서 잡고요
쿠팡은 배민 콜 진짜 안들어 올때 여기도 안들어 오나 하는 용도로만 사용 합니다.

배민은 차로 하실때 1건 잡고 바로 신규배차 끄고 음식 픽업 후 목적지 출발할때는 신규배차 켜서 다음 배달지 잡는게 수월 하실거에요 그러게 안하면 다음 음식점 가는 시간이 촉박해 지더군요
korking
IP 125.♡.230.26
01-24 2022-01-24 17:07:16
·
@샤이샤이샵님앱설정에 하나씩 배달하기 활성화 시키시면 됩니다. 마이페이지-우측 상단 톱니바퀴 누르시면 보입니다.^^
Sei1914
IP 121.♡.156.61
01-24 2022-01-24 10:24:38
·
수술 받으시며 열심히 최선 다해 사시는 모습에 화이팅을 보냅니다! 수술 잘 되서 빠른 회복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왕쌔우
IP 110.♡.51.72
01-24 2022-01-24 13:47:10
·
@Sei1914님 감사합니다!! 새해복많이받으세요!
플립디
IP 223.♡.86.108
01-24 2022-01-24 10:26:52
·
동네주민이라 반갑네요 :)

홍대 이태원 이촌 여의도 중간이고 아파트가 많아 수요가 꾸준히 있을것 같네요. 마포공덕에는 노포도 많구요. 시켜먹는 입장에서는 왠만한 맛집은 모두 있어서 배달 만족도가 매우 높아요!
왕쌔우
IP 110.♡.51.72
01-24 2022-01-24 13:47:59
·
@플립디님 오 반갑습니다 :)
확실히 저도 이동네가 시켜먹을 맛난게 많아좋습니다.
삼겹좋아하시면 고봉삼겹 추천드려요!
nitronine
IP 106.♡.67.88
01-24 2022-01-24 10:46:20
·
치질 수술이면 2주일은.. 최소로 ..뭐 하지마세요 ㅎㅎㅎ
왕쌔우
IP 110.♡.51.72
01-24 2022-01-24 13:48:21
·
@nitronine님 ㅋㅋㅋㅋ네 그러려고합니다 ㅠㅠ 감사해요
왕쌔우
IP 110.♡.51.72
01-24 2022-01-24 10:54:39 / 수정일: 2022-01-24 10:55:22
·
이글이 메인갈줄은 몰랐네요 !!;
우선 정성스레 써주신 댓글들 잘 보았습니다.
전 지금 수술하고 하반신 마취풀리길 기다리는중인데타자치긴 너무힘들어
내일 이모저모 답달겠습니다 ㅠ
정성과 마음 담아 써주신 모든의견과 경험 격려 정말 다 감사합니다 :)
사팍
IP 98.♡.228.162
01-24 2022-01-24 11:11:12
·
반갑습니다. 저도 미국에서 Uber Eats 배달을 하고 있습니다. 항상 운전 조심하시고 돈도 많이 버세요.
왕쌔우
IP 110.♡.51.72
01-24 2022-01-24 13:48:45
·
@사팍님 감사합니자! 사팍님도 건강하시고 항상 안운하세요!
파란김밥
IP 182.♡.232.99
01-24 2022-01-24 11:16:08
·
무사고 기원합니다.
왕쌔우
IP 110.♡.51.72
01-24 2022-01-24 13:48:57
·
@파란김밥님 감사합니다 :)
뚜르릅
IP 121.♡.119.198
01-24 2022-01-24 11:17:41
·
저도 경기도 신도시에 살고 있어 가끔 쿠팡이츠를 차로 하는데, 음식 픽업하러 갈때 주차가 제일 걱정입니다. (주차단속 카메라 조심하셔야해요.) 제가 배달 알바 수단을 보니 제일 좋은게 전기자전거더라고요. 오토바이는 너무 위험하고요. 안전운전 하세요 :)
왕쌔우
IP 110.♡.51.72
01-24 2022-01-24 13:50:08
·
@뚜르릅님 저도 항상 주변을 잘 살피게 되더라구요. 보행자분들에게 방해도안되고 위반딱지 안 뗄 곳을 잘 찾아 정차해두려 노력중입니다 ㅎㅎ 쉽진않더라구요
BR31
IP 122.♡.44.159
01-24 2022-01-24 11:34:38
·
몇번 해봤는데 자동차로는 스트레스 받아서 못 합니다.
낮에는 차량 이동이 많아서 힘들고 밤에는 가정으로 들어온 주차 차량들이 많아서 차를 댈곳이 없더라구요..
주차 딱지 몇장 받아보면 어질어질 하지요..
왕쌔우
IP 110.♡.51.72
01-24 2022-01-24 13:52:49
·
@BR31님 ㅠㅜ주차딱지.... 항상 주차든 사고든 조심하겠습니다.
도치곰
IP 125.♡.117.185
01-24 2022-01-24 11:35:38
·
전 요즘 걸어서 하는데 0.7 최저시급정도나오는데 만족합니다
왕쌔우
IP 110.♡.51.72
01-24 2022-01-24 13:53:29
·
@도치곰님 조만간 걸어서 하는 것도 도전해보려구요 ㅎㅎ 숙대근처라 그쪽은 걸어서 하는 물량도 좀 있어보이더라구요!
너의닉네임은
IP 222.♡.225.226
01-24 2022-01-24 12:08:56
·
저도 항상 생각만하고있는데... 기회되면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건강조심하시고 쾌차하세요 ㅎㅎ!
왕쌔우
IP 110.♡.51.72
01-24 2022-01-24 13:54:01
·
@은수아빠님 짬짬이 해보시는것도 좋은거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은수아빠님도 건강하세요!
청새치
IP 160.♡.160.187
01-24 2022-01-24 12:12:52
·
요즘 배달을 많이 먹고 있습니다. 늘 감사드리고 안전히 일하시길 바랍니다.
왕쌔우
IP 110.♡.51.72
01-24 2022-01-24 13:54:44
·
@청새치님 저 역시 많이시켜먹는지라 ㅎㅎ 더 소중히 배달하게 되더라구요! 갑사합니다!
웃어요65
IP 223.♡.28.92
01-24 2022-01-24 13:16:07
·
자동차로 배달하는건 첨보네요... 헐
왕쌔우
IP 110.♡.51.72
01-24 2022-01-24 13:55:02
·
@웃어요65님 요즘 많이들 하시길래 저도 편승을..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왕쌔우
IP 110.♡.51.72
01-24 2022-01-24 13:55:36
·
@ninja7님 네! 콜받기 켜두면 자동배정해주고 끄면 더 이상 안받습니다!
영탕박사
IP 210.♡.112.26
01-24 2022-01-24 13:27:02 / 수정일: 2022-01-24 13:27:22
·
2020년 겨울에 동네에서 걸어서 (도보) 배달하는거 퇴근하면서 15번 정도 해봤습니다.
초반에 재밋어서 일주일 동안 하루에 2~3개씩 했던 것 같습니다.

근데 어느순간 재미가 없어서 ㅋ 하지 않은지는 1년이 넘었네요. 요즘은 9시 이후에 진짜 배달이 꽤 많겠네요.
왕쌔우
IP 110.♡.51.72
01-24 2022-01-24 13:56:09
·
@최박사님 어마어마하게 많고 프리미엄도 꽤 붙더라구요;; 한건에 8500원까지 받아봤어요.
삭제 되었습니다.
왕쌔우
IP 110.♡.51.72
01-24 2022-01-24 13:56:24
·
@ㅇㅇ님 앗 반갑습니다 :) 감사합니다.
랜슬럿
IP 118.♡.110.74
01-24 2022-01-24 13:55:09
·
은근히 부업 삼아 하시는 분들 제법 되시죠. 가끔 경험담 주워 듣다보면 재미가 쏠쏠한 측면이 있기도 합니다.
왕쌔우
IP 110.♡.51.72
01-24 2022-01-24 13:57:02
·
@랜슬럿님 이전에 클리앙에도 비슷한 후기 써주신 분 계셨는데, 운전이나 자전거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쏠쏠한거같아요 ㅎㅎ
뽀끼야사랑해
IP 49.♡.9.124
01-24 2022-01-24 13:56:58
·
제 친구가 그거하다가 딱지끊고 ㅜㅜ사고한번나니;;그뒤론 쳐다도 안보더군요 차라리 소형오토바이가 최고에 가성비 같습니다 잘봣어요~~
왕쌔우
IP 110.♡.51.72
01-24 2022-01-24 13:57:29
·
@뽀끼야사랑해님 ㅠㅜ역시 조심 또 조심입니다 ㅠㅜ
비읍
IP 112.♡.155.94
01-24 2022-01-24 13:57:39
·
우리 알바들 시급이 1만원인데 노동강도나 위험도 생각하면 라이더들이나 택배기사님들 수익성이 더 많이 좋아지면 좋겠습니다.
/samsung family out
잦은한잎
IP 203.♡.217.231
01-24 2022-01-24 14:40:22
·
가입하신 자동차보험약관 잘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자동차 보험 체결시 아마 운송업에 차량이 사용되는 지 확인하는 과정이 있을 건데 운송업에 참여한다고 체크하지 않았으면 사고시 보상이 어려워 질 수 있다고 하더군요. 운송업에 차량이 사용된다고 했으면 보험료가 엄청 오르고요.
백미90
IP 125.♡.69.132
01-24 2022-01-24 14:47:22
·
언제나 안전운전 하시고 수술 후 잘 회복하시길 바라요!
오래
IP 182.♡.237.133
01-24 2022-01-24 15:00:19
·
쿠팡은 배달 후 실수로 잘못배달한지 다시확인 할 방법이 없어서 불안불안해요.
아트붕어
IP 223.♡.29.183
01-24 2022-01-24 15:26:13
·
항상 안전운전 하시고 돈도 벌고 정신적 안정도 찾으시길 바랄깨요~^^)/
channel77
IP 221.♡.211.157
01-24 2022-01-24 16:00:51
·
잦은한입 댓글 꼭 확인하세요. 운송업에 자동차가 사용되는 경우 선생님의 현재 자동차 보험 유지에 엄청난 위험이 생길 수 있습니다.
프린스오마르
IP 218.♡.213.170
01-24 2022-01-24 16:33:11
·
배달 범위가 생각보다 넓군요? 최소한 한개 구 정도 범위내에서 왔다갔다 할 줄 알았는데 강변북로까지 타게 되나보군요.
필소굿
IP 223.♡.219.198
01-24 2022-01-24 16:36:53
·
글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안전운전만 항상 유념하면 괜찮아 보이네요.
최적
IP 39.♡.24.99
01-24 2022-01-24 16:46:12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잘 읽었습니다.^^
안전운전하세요!
삭제 되었습니다.
우아한농부
IP 211.♡.66.253
01-24 2022-01-24 16:58:47
·
차량 키로수 상승에따른 유지비와 감가까지 고려해보면 경차로 하거나 자전거나 킥보드로 하는게 효율이 좋겠네요
엄지척
IP 182.♡.114.103
01-24 2022-01-24 17:27:23 / 수정일: 2022-01-24 17:40:43
·
쿠팡이츠 배민커넥트 둘다 해봤습니다
관련글도 적었었는데 lpg 900원대 기준 시간당 6000원쯤 나왔던 걸로 기억합니다. 지금은 lpg 1100원이니 시간당 5000원쯤 나오려나요. 두어달 하다가 현타와서 안합니다. 건당 최저 2100원으로 줄기도 했구요. 운전은 너무 좋아해서 했었습니다
그대로멈춰라
IP 211.♡.235.19
01-24 2022-01-24 17:28:24
·
고생하셨습니다. 수술후에는 몸조리 잘 하세요. 무리하시지 마시구요.
개인차량쓰고 시급 1만원 정도라면 이걸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갈등 생길거 같긴 하네요,
행통행통
IP 1.♡.148.173
01-24 2022-01-24 22:28:11
·
진짜 재미삼아 한다고 생각하시면 석달정도 하실수있고 소득생각하시면 한달정도면 현타오실거에요. 진짜 레알입니다.
noongom
IP 49.♡.36.192
01-25 2022-01-25 10:49:30
·
이것저갓 떼고 나면 딱 최저시급만큼 나옵니다.
딱지나 사고 한번이면 며칠치 몇달치 번 거 한번에 꼴아박아야 하죠
호주에서 우버 초기에 해봤는데 저는 별로 메리트가 없더군요
베베곰지
IP 118.♡.16.142
01-26 2022-01-26 16:23:52
·
일이 아니라 mmorpg의 퀘스트를 수행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 즐겁고 긍정적으로 배달하셔서 정말 재미있어 보이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