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3 19.30 업데이트
14~15시 경에 삼성전자스토어 모 실장께서 전화(첫 통화)
실장: 본건에 대해서 특별히 반품 처리를 도와드리겠음.
나: 반품을 전제로 상담한게 아니고 미제공 경품을 보내달라고 요청한 것임.
실장: 현재 이벤트 관련 모든 부분이 마감,종료되어 다른 방법이 없다.
나: 한 개는 잘 쓰고 있는 상태라 의견을 들어보고 말씀드리겠다
결론
결국 회수해 가시라 했습니다.
세일즈 및 마케팅 부서는 발송한 기록으로 면피가 되니, 스토어에서 불가피한 사유로 반품받은 것으로 처리하면 모든 부서가 해피한 마무리가 되는 모양입니다.
마무리되기까지 며칠이라는 시간과 감정이 상한 고객과 멀쩡히 사용하던 환경을 잃어야 하는 또 다른 고객 한 명에 대한 미안함은 전혀 표시되지 않았습니다.
= 고객을 위한 마무리가 아닌 각 부서의 면피를 우선시한 보신용 마무리.
잡설
가장 많이 격어본 미국 콜센터의 매니저급은, 우선 상담사의 대응 범위 한계로 불편하게 만들어서 미안하다는 사과와 함께 자신이 제공할 수 있는 옵션들을 제시하고 고객이 원하는 방향으로 해결하려고 전력을 다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해결이 바로 안 되면 자기한테 바로 연락하라고 직통 번호나 이메일도 서슴 없이 알려주죠.
성함과 직통전화번호 알려주시겠습니까라는 요청에 '제 이름은 아무개인데 이름까지 기억하실 필요는 없고요 전화번호는 없습니다'라는 답변을 주신 실장님의 응대는 신선하기까지 했습니다. 납작엎드린 듯한 착각을 일으킬만큼 현란한 어휘를 구사하지만 사실은 고객의 머리위에 앉아 계시는 그 내공은 이사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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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정이 섞일 것 같아서 시간 순으로 최대한 냉정히 적겠습니다.
1. 8월12일 첫날 갤워치4 두 대 구매하여 최초체험단 신청 후, SNS자랑만 빼고 나머지를 클리어 함. (해당부분 달성하지 않더라도 달성부분에 대한 경품지급 되는 것을 사전 확인)
2. 10월이 되어도 체험단 이벤트 경품이 도착하지 않음.
3.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고객센터인 1588-6084에 매일 십여차례씩 전화를 했으나 상담 폭주로 연결되지 않고 끊김.
4. 10월12일 제3의 루트로 1811-7106이라는 또다른 전화번호를 전달받아 연결하여 상담.
개인 정보 등과 관련한 동의 절차가 필요하다 하여 전화상으로 내용 고지 받고 별도로 녹음까지 함.
답변은,
이벤트 참가 확인 되었음.
최대한 빨리 조치하겠음
티머니페이 앱이 필요하니 미리 받아두시라 하여 설치
5. 고객센터에서 확인 하였으니 믿고 기다렸으나 11월말까지도 오지 않음.
6. 12월2일 1차 1588-6084 에 통화.
상담사 : 이벤트 참가는 확인되나 고객센터 상담내역이 없다.
나: 당시에 아무리 전화를 해도 연결이 안 되어 1811-7106 이라는 번호를 받아서 상담했는데 그 번호는 뭔가?
상담사: 아 그 번호가 해당이벤트 부서 번호는 맞다.
나: 그간의 경위를 설명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상품권이 오지 않았다.
상담사: 관련부서 확인 후 연락 드리겠다.
7. 12월2일 2차 고객센터에서 전화.
상담사: 확인결과 9월11일에 한 종류, 9월2?일에 또 한 종류를 발송한 것으로 나타난다.
나: 온게 없다
상담사: 스팸함을 찾아봐라
나: 아이폰이라 스팸함이 없다
상담사: 확인하고 다시 연락 드리겠다
7. 12월2일 3차 고객센터에서 전화.
상담사: 확인해 봤는데 이미 상품권 유효기간이 경과되어 재발송이 안 된다.
나: 그게 무슨 소리냐 유효기간 경과가 문제가 되는건 나한테 주고나서 기간이 지났을 경우에나 해당하는 이야기 아닌가? 받지도 못 한 상품권의 기간이 경과된 것이 내 책임인가? (* 이 과정에서 화가나서 목소리가 높아졌었네요. 상담사님께 미안합니다)
상담사: 이해는 되지만 방법이 없다.
나: 그러면 반품이라도 받아달라.
상담사: 그것도 기간이 경과되서 어렵다.
나: 상급부서에서 검토해줘야 하는 것 아닌가?
상담사: 그러면 상급부서에서 연락이 갈 수 있도록 하겠다.
8. 12월3일 4차 1588-3366 상담실장으로부터 전화
상담실장: 상담실장 문아무개입니다.
해당 영업부서 및 마케팅부서 확인하여 답변을 드릴텐데, 확인에 시간이 걸릴 수가 있으니 내일 또는 최대 이틀까지 걸리는 것을 이해해달라.
나: 시간 걸리는 것은 괜찮다. 성함과 직통전화번호 알려달라.
상담실장: 이름은 문아무개이고, 전화 번호는 알려줄 수 없다.
나: 귀사 귀책으로 책임있는 부서에서 연락하신 거면 회사 연락처는 주는게 비즈니스 예의 아닌가?
상담실장: 필요하면 찍힌 대표번호 1588-3366 로 연락하시면 된다.
9. 12월3일 5차 1588-3366 상담실장으로부터 전화
상담실장: 확인해 봤는데 9월에 발송한 기록이 있고 유효기간이 지나서 방법이 없음. 해당부서의 이벤트 예산도 마감이 되어서 다른형태로 제공도 안 됨.
나: 부당함을 설명
상담실장: 앵무새 모드로 동일한 답변 반복.
문제점 :
a. 오류나 발송실패 확인도 안 되는 문자메시지로 기십만원의 상품권을 발송하는 이벤트 설계
이메일이나 카톡 등으로 다중송신하거나 최소한 발송 사실이라도 별도로 알렸어야 함.
b. 3일내내 전화를 해도 연결이 안 되는 고객센터의 처리능력
c. 각종 동의 절차에 재발송 약속까지 했는데도 고객센터가 그 기록을 확인하지 못 하는 부실한 고객관리.
d. 9월11일 및 2?일의 발송내역 뿐이라면, 10월12일 1811-7106에서 정보제공 동의 녹음 및 재발송 약속까지 한 부분은 어디로 간 것인가?
e. 고객 잘못이 전혀 없고 구매시 약속된 경품의 지급을 받지 못 한 것을 인지하고서도 해결의지가 없음.
사실상의 사기판매로 생각되므로, 여기에서 끝내지 않을 것입니다.
반품을 종용 (그외의 방법은 없다)받아 회수해가시라 하고 마무리 하기로 했습니다.
추후 업데이트 사항 발생시 보고하겠습니다.
전화 연결이 하늘에 별따기 입니다.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는데요
신기하게도 메일 문의 했더니 우리는 모른다 --> 상품권 도착
나머지 하나도 안 오길레 추가로 메일 문의 했더니 우리는 모른다. --> 상품권 도착
신기한 시스템을 갖고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혹시 아직 이라면 메일 문의 해보세요
발송이력있으면 통신사가 문제네요
이거로 발신이력 없다고 확인되면 빼박이겠어요
보여줄 의무없다고 하고 안보여줄것 같네요.
발송이력 첨부하셔서 통신사에 클레임 넣는수밖에 없을것 같습니다
어차피 이벤트 대행업체가 하는일이라 그냥 먹튀하면 서로 책임소재만 빙빙 돌리겠군요.
확인도 안되는 불명의 발송기록이면 다인가봐요
설령 그럴일은 없겠지만 알고보니 상품권 스팸처리????
설정앱 > 연락처 > Blocked Contacts
에 들어가 있으면 문자도 안 옵니다.
위에 T스팸차단 등의 앱이 문제일 수도 있구요...
이게 자기네들 번호면 상관이 없는데, 대행사를 끼고 발송했다가 대행사 번호가
언젠가 제 마음에 들지 않아서 이미 스팸으로 넘겨 버린 경우가 있었습니다.
발신 번호 물어봐서 찾아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ㅠ"ㅠ
일처리가 답답하긴 하네요...
그러게 말이에요...
발송하는 루트가 좀 여럿이 있거나 메일 등으로 보내줬으면 좀 편할텐데 말이죠...
권한도 없고 재원도 없을거라.....
URL 같은 게 있으면 광고로 인식하고 스팸처리해서 가끔 중요한 걸 놓칠 수 있더라구요 ㅡㅡ;
근데 왜 22만원인가요?
SNS 빼고 10만원인 것 같은데..그냥 궁금해서요.
그래서 본문의 스샷처럼 날짜 기준으로 보면 안 보일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문구로 검색은 해보셨나요?
여긴 연락해보셨나요?
https://trueteller.tistory.com/52?category=959225
피해구제 신청하려면 소비자원에 한번 전화상담 해야되는데 이건 거의 도움 안되니 참고하시고요
사용연한이 만료가 됐는지 이미 누가 사용을 했는지
확실하게 알 수 있는게 중요할 것 같네요
회사 입장에서는 이벤트 한다고 고객들한테 보냈는데
중간에서 지들끼리 짬짜미 해서 누가 슈킹했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윗분들 말씀처럼 통신사등 차단한거 없나 살펴보시고요.
저도 당한거같네요. 귀찮아서 포기 하고 잇었는데...
맞습니다
통신사에다가 통신내역 요청함 해보시죵
일단, 삼성에서도 보라고 추천 드립니다.
재드래곤은 밉지만 쌤쑹이 일을 어영부영 하지는 않을텐데요... 뭔가 다시 파보셔야 할것 같아요..
좀 문제가 있네요
여기 스팸함에 들어갔다는 얘기같네요
대행사나 그걸 외주준 삼성 이나 정신 차려야져...
발송자 측은 보내기로 한 방법으로 (문자) 보냈다. 못받은것에 대해 보낸 사람 과실 없으니 보상 불가
수신자 측은 안왔으면 못받은거니 미지급한거다
이거네요?
이기기 어려워보입니다... 화이팅 하세요
재화가 도달해야 거래가 완료된 것이지 발송한 사실만으로는 아무런 입증이 안될것이거든요.
쇼핑몰에서 1000만원짜리 구매해서 발송했다고 하면 도달 안해도 아무런 보상 안할까요
쇼핑몰에서 물건을 택배사에 보냈고 증거가 있다면 쇼핑몰 잘 못은 아니겠죠
배송 중에 물건이 분실된 것에 가까울 듯 하네요
그래도 중간에 대응이 아쉽긴하네요
더 미리 상황을 알려줬다면 좋았을텐데
카카오 선물은 사용안하면 보낸사람에게
환불되던데 저것도 그렇지 않을까요?
그렇다면 보낸 택배가 반성되어왔는데
나는 보냈으니 책임없다고 하는것과 마찬가지 같은데요
문자 발송에 대한 책임은 누가 지죠? 이벤트사와 문자 발송사간의 계약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여기에 재화를 사용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재발송마저 거부하는것은 전혀 상식적인 일이 아닙니다.
현물도 아니고 단순히 번호 또는 이미지이기 때문에 재발송에 어려움이 있는 것도 아닌데
애초에 보냈다는 증거자체가 없으니 재발송이 안되는거겠죠
다른 부서 떠넘기기 시전 하더니 몇 차례 통화 후에는
이벤트 경로 잘 못되었다는데 설명 하길래 기준대로 했는데 어떻게 잘 못되었나 설명해달라고 하니..
자신들도 설명을 제대로 못하고 그냥 잘 못 됐다고 만 앵무새처럼 반복 하더군요.
뭐... 몇 번 겪어 보니 바쁜 사람들 귀찮음 이나
시간 지나면 잊어버려서 넘어가길 바라는거 같아요.
쉽지 않겠지만 모쪼록 잘 해결 되시길 바랍니다.
나중에 문제터지고 해결할 능력을 지금 발휘해야할텐데
10월 답변에는 기달려 달라고 한것과 녹음 증거 있으니 센터 잘못 있지요
저 대행사에 컴플레인 하는것보다는 어느 기프티콘 업체 썼는지 물어보시고, 그 기프티콘 업체에 직접 전화하셔서 요청해 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저정도 금액의 상품권이라면 연장해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혹은 정말 스팸함에 들어가있지도...
다확인해보셔야할듯 합니다
그중에맞으면 이건 뭐 할말 없을듯...
안드로이드는 유플러스 스팸함이 설치가 안되어있어도 거기로 걸러지더라구요
문자가 안 올때
어플설치하고 보면 생뚱맞고 어이없게 가끔씩 거기에 있더라구요
ios는 모르겠는데 함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편향적으로 보시는분들이 많군요 넘 흥분하신듯 합니다
글만 쓰시고 피드백이 없으시네요.
궁금한데요 ㅋ
기프티콘이 너무 안와서 혹시나 싶어 앱을 깔고 인증하니 스팸함에 걸러져 있더라구요 경험입니다
저는 AS 소송경험기이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개소리에는 그냥 소송이 답입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use/16408909CLIEN
그냥 삼성의 일처리 문제인지..
스팸함 문제인지 궁금해서인가봅니다.
일단, 찾아본바에 의하면,
2011년부터 스팸차단서비스가 자동 가입이군요 ㄷㄷ
그래서 앱 설치랑 상관없이 스팸이 차단 됩니다.
https://survey.uplus.co.kr/html/mail/pop_spam.html
기프티콘 문자가 스팸함에 들어가는 경우가 흔한 것 같네요.
아예 그런 내용의 블로그도 있네요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winsweet&logNo=220872840441
글쓴이께서는 본문만 쓰시고 댓글 확인 안 하시나봐요.
궁금해서 그래요.ㅋ 스팸 차단 앱 설치해 보고 확인해보세요.